유화 예술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많은 서양 고전 유화 중 노출된 인체를 표현한 작품들이 많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중 적지 않은 것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화 대사의 대표작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리다와 백조', 미켈란젤로의' 창세기', 라파엘의' 미혜 삼미신', 조르조네의' 잠든 비너스', 티향의' 전원합주', 딜러의' 아담과 이브', 루벤스의' 토와
솔직히 말해서, 노출된 인체의 예술 작품은 우리의 실제 생활과 심미 습관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고, 동양회화 작품에서도 거의 볼 수 없는 것 같은데, 사람들은 왜 서양 유화에 그렇게 많은 노출된 인체의 예술 작품이 있는가? 필자는
1, 역사와 문화의 원인
< P > 의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분석했다.
일찍이 2500 년 전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에 서구에는 인체 숭배에 대한 문화적 풍습이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인체의 아름다움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존재이자 창조주께서 인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천국의 신들이 사람처럼 보이는 몸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장인, 연예인은 옥석, 대리석 등의 석재로 양강웅건한 특징을 가진 남성 인체와 음유나 특징을 지닌 여성 인체를 조각상으로 새겨 사람들이 경배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면' 투병자',' 팔이 부러진 비너스',' 땀을 닦는 선수',' 라오콘' 등
서기 4 세기부터 13 세기까지 서구 사학계는' 길고 어두운 중세' 라고 불렀는데, 이 시기 봉건 종교 신권 독재 통치, 서구 문화예술이 침묵하고 단층까지 나타났다. 14 세기에 서방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문화 예술의 부흥을 구호로 삼아 종교 신학 감금에 반대하고 인간 해방을 제창하는' 휴머니즘' 사상을 주제로 한 르네상스 운동을 펼쳤다. 억압받는 예술가들은 문화 예술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형식으로 인간성의 정상적인 욕망을 표현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인간의 추구, 사람은 세계의 주재자이자 인간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 P > 그 당시 유화재료는 막 개발되어' 르네상스' 의 주제사상을 어떻게 더 잘 표현할 수 있는지, 당시 종교신권이 여전히 지배적인 시대적 배경을 감안하여 화가들은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 전설과' 성경' 이야기를 소재로 고대 그리스 로마 인체 조각상을 모델로 삼았다. 이 기간 동안 창작한 인체 유화가 많이 보존되어 전해 내려오면서 고전적인 세계 명화가 되었다.
14 세기부터 16 세기까지 200 여 년이 걸린 르네상스는 서구 근대 문명을 여는 이정표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서양 회화 예술, 특히 인체 회화 예술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창작은 대량의 작품을 만들어 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르네상스 이후, 인체 유화 예술은 서방 국가미원 미술 교육과정에 포함돼 19 세기까지 인체 유화는 세속화를 더욱 실현하여 서구 유화의 흔한 표현 형식과 제재가 되어 민중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고 서구의 문화 현상으로 여겨졌다.
둘째, 현실과 시장의 원인
객관적으로 서구 인체 유화는 발전 과정에서도 순조롭지 못하며 애초에도 저항이 컸다. 예를 들어 교회의 제한 억압, 민간의 논란 배제 등이 있다. 스페인의 17 세기 화가인 라스귀지는 평생 수천 점을 그렸지만, 한 폭의 인체 유화 ('거울 앞의 비너스') 만 그렸거나, 왕의 비호를 받고 외할아버지께 전시를 할 수 없었다.
하지만 부인할 필요는 없다. 첫째, 인체유화는 확실히 인체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대체될 수 없고 매력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거절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둘째, 현실에 인체에 대한 호기심심리가 널리 퍼져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인체 유화가 서구에서 존속되어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인체 유화에 시장이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천하가 번화하면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가 북적거린다' 고 한다. 그림에 종사하는 화가들도 옷을 입고 밥을 먹고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데, 많은 경우 화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생존을 위한 것이다. 14 세기부터 19 세기까지의 많은 인체 유화는 왕실 귀족 고관 귀인과 화가가 커스터마이징한 것이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많은 인체 유화는 당시 대재단 메디치 가문에 의해 맞춤화되었다. 프랑스 19 세기 인체 유화 마스터 앙겔의' 대궁녀' 는 나폴레옹 왕의 여동생 나폴리 왕비 캐롤린이 커스터마이징한 것이다. 등등.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많은 화가들이 인체 유화를 열심히 창작하게 되었다.
셋째, 회화 기법과 풍격의 원인
업계에서는 유화로 묘사된 각종 사물 중 인물화가 가장 묘사하기 어렵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사람의 이목구비와 신체 구조 조직 피부 표현이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사람은 생동감 있고, 다양하고 다양한 동작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사람들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인물화에서 인체화는 또 난이도가 가장 크다. 특히 여성체화는 단정하고 수려하며 부드럽고 매력적인 미소풍의 만종한 용모부터 운율이 풍부한 신체곡선까지, 아름다우나 묘사하기가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이에 따라 습화자와 화가들은 그림 그리기, 초상화, 인체화를 단련으로 회화 조형 구상능력을 향상시키고 회화 기법 스타일을 전시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과목' 과' 경공' 을 보편적으로 다루고 있다. 앙겔은 인체 유화를 잘 그리지 못하는 화가는 진짜 화가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인체 유화는 서방 화가들이 기꺼이 표현하고자 하는 회화 제재가 되었다.
요약하면 서양 유화에서 인체를 노출하는 작품이 비교적 많은데, 역사적 이유, 문화적 이유, 현실적인 이유, 시장의 이유, 유화 기법 스타일의 이유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