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말의 차이.ppt

6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시간: Ci는 고대 중국 시의 일종입니다. 양(梁)나라에서 시작되어 당(唐)나라에서 형성되어 송(宋)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시는 아가서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2. 제목의 경우:

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사에는 단어 태그 이름이 있어야 합니다.

3. 음악과의 관계:

고대에는 행복하지 않은 것을 시라고 불렀고, 현대에는 행복한 것을 합쳐서 시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시는 결국 음악과 분리되었고, 음악과 분리된 이후에는 그 자체의 성숙과 번영을 향해 나아갔다. Ci는 음악의 토양에서 싹이 트고 음악성은 Ci 문학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입니다. 남송 왕조에서도 Ci는 더 이상 완전한 음악으로 노래되지 않고 새로운 종류의 리듬 시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의 리듬을 따라가세요. 단어 악보에 명시된 리듬과 음악을 채워보세요.

4. 형식 측면에서: 1) 다양한 문장 패턴:

시에는 운율이 있는 운문과 절구가 포함되며 운율이 있는 운문은 7자 운문과 5자 운율로 구분됩니다. 깔끔하고 균일하며 고대시의 길이는 임의적입니다. 예를 들어 류종위안(劉宗源)의 『어부』는 칠자시이다.

어부는 밤에 서쪽 바위 옆에서 자고, 새벽에는 맑은 물을 길어 초초를 태운다. 담배가 매진되고 해가 뜰 때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푸른 산과 강 소리가 들린다. 지평선 아래 시냇물을 뒤돌아 보면, 의도치 않은 구름들이 바위 위에 서로를 쫓아다닌다.

왕웨이의 '이별'은 5자 시로, 당신의 와인을 마시기 위해 말에서 내려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이 있어 남쪽 산 변경에서 다시 잠이 듭니다. 하지만 돌아가서 다시 듣지 마세요, 흰 구름이 끝이 없을 때

Ci는 대략 Xiaoling(58 단어 이내), Zhongdiao(59~90 단어) 및 Longdiao(91 단어 이상)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가장 긴 단어는 최대 240자입니다). 단어 중 일부는 단락이 하나만 있는 경우를 단조라고 하고, 일부를 두 단락으로 나누는 것을 이중 성조라고 하며, 일부를 3~4개의 단락으로 나누는 경우를 삼중 또는 사중 성조라고 합니다. 또한, 단어에는 단어 태그가 있고, 단어는 각 단어 태그 이름 아래에 고정된 형식이 있으며, 각 문장의 단어 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an Ge Zi'의 단어 카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Wen Tingyun)

廄仄平平廄, 平平仄廄平, 平仄仄平平, 仄平平仄仄, 평평하고 평평함. 손에 황금 앵무새. 가슴 부분에는 봉황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표정을 훔치고 있습니다. 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 만다린 오리가 되어 보세요.

'여몽령'의 낱말카드 형식(예: Li Qingzhao)

廄廄廄平平廄, 任仄廄平平廄. 廄仄廄平平, 仄仄仄平平仄. 핑제, 핑제(반복), 핑제, 핑제.

시냇물 정자에 해가 지는 모습이 자주 생각나는데, 너무 취해서 돌아갈 길을 모를 정도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늦게 배로 돌아와서, 나는 연꽃 깊은 곳으로 헤매었습니다.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놀라게 합니다.

2) 시의 운율 규칙도 다릅니다.

미터 시는 단조로운 운율만 사용하고, 한 운율은 끝까지 사용하며, 운율은 두 문장 모두에서 반복됩니다.

단어가 밋밋하고 비스듬하며 운율이 중간에 바뀔 수 있지만 운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3) 시의 대조 규칙도 매우 다릅니다.

운율시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쌍은 대조여야 하지만 시의 대조는 훨씬 더 유연하며 통일된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이 두 가지 점은 위의 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제와 내용에 있어서는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주로 가정과 나라의 일, 인생의 부침을 쓴다), '시는 감정을 표현한다'(주로 낭만, 낭만, 남녀의 사랑을 쓴다). . 시의 소재는 정치적인 주제에 더 집중되어 있으며, 국가의 흥망성쇠, 민중의 고난, 야망, 관직의 부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주로 사회 집단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Tan Sitong의 "Prison Wall"시에서 "나는 수평 검에서 하늘을 향해 웃고 있습니다. 간과 담낭을 남겨 두겠습니다.";

가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재는 남녀간의 사랑, 상사병, 이별 등을 주로 묘사하고 있으며, 그 내용 중 대부분이 작가 개인의 자기감정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Ci는 일반적으로 우아한 스타일과 대담한 스타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우아한 학교의 시 스타일은 우아하고, 선율이 넘치고, 유용의 "오늘 밤은 어디서 깨어날 수 있는가? 버드나무, 아침 바람이 지고 달이 지고 있다"와 같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떨어졌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왔다.” 염지다오의 유명한 대사인 “버드나무 꼭대기에서 낮게 춤추고, 복숭아꽃 부채 밑에서 바람에 노래한다”는 서정적인 명곡이다. 장면을 혼합하고 예술적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굵은 가사는 Su Shi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Ci를 오락과 유산의 세계에서 해방시켜 독립적인 서정예술로 발전시켰다. 산과 강, 농가의 풍경, 한가로운 여행, 조국에 대한 봉사의 야망 등이 모두 그의 시의 주제가 되었고, 이는 그의 시를 달빛 아래의 꽃에서 폭넓은 사회생활로 옮겨 놓았다.

5. 언어적 특성으로 보면

언어적으로 보면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신선한 경향이 있는 반면, 말의 언어는 세련되고 화려한 경향이 있다. . 시는 전형적인 언어예술이고, 말은 전형적인 절묘한 언어예술이다.

시의 주제가 대부분 여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시의 언어도 여성스러운 색채를 띠고 섬세하고 향기롭다.

6. 스타일과 예술적 개념 측면에서:

스좡의 시는 매력적이다. 시의 감정 표현은 엄숙한 경향이 있고, 말의 감정 표현은 매력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시는 명시적이고 단어는 숨겨져 있습니다." 시의 감정 표현은 명시적이고 명확한 경향이 있습니다. "시는 강하고 말은 부드럽다": 시의 감정 표현은 강하고 밝은 경향이 있는 반면, 말의 감정 표현은 부드럽고 섬세한 경향이 있습니다. "시의 영역은 넓고, 말은 길다." 시의 영역은 넓고, 말의 영역은 좁고 깊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시: (유우희의 "가을 시")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쓸쓸했는데, 나는 봄철보다 가을이 낫다고 말합니다.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시인의 영웅적인 야망은 맑은 가을 하늘에 날개를 퍼덕이며 구름 위로 날아가는 학으로 표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