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제목이 없는 시를 감상한다.

Li shangyin 의 두 무제 시에 대한 감사 (제 1 부)

어젯밤 별과 어젯밤의 바람, 화실 서쪽, 시나몬 홀 동쪽 (2).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봄주를 사이에 두고, 그것이 나를 따뜻하게 할 때, 나는 너에게 어떻게 내기를 할 것인지, 거기에서, 우리는 한 무리의 진홍색 등불 아래에서 주사위를 던졌다.

아아, 북소리가 나를 불러 나의 의무를 이행할 때까지, 나는 내 말을 타고 잘린 수초처럼 떠났다.

참고 사항:

1, 채루 규당: 모두 부자를 비유하는 집입니다.

2. 린시: 코뿔소는 기효가 있고, 뿔에는 흰 선이 있고, 양끝을 직통한다고 합니다.

3. 체크: 일명 티베트어 체크. 고대 12 월의 한 경기는 두 번의 조조로 나누어 승부를 비교했다. 갈고리를 상대방에게 보낸 후, 한 사람의 손에 숨어서 추측하게 한다.

4. 조를 몇 조로 나누다.

5. 촬영: 표지 밑에 추측하게 하는 것이 있다. 분조사부가 반드시 진정한 뜻은 아니지만 연회석의 시끌벅적함을 비유한다.

6, 드럼: 드럼이 많다는 뜻입니다.

7, 관리가되어야합니다: 나는 여전히 일합니다.

8. 란타이: 비서성, 도서 부정행위기 관리. 이상은은 예전에 비서였다. 말 그대로 술자리에 참석한 후 바로 말을 타고 란대로 가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잔디의 흩어짐과 비슷하지만 자상과 추락을 암시하고 있다.

운율 번역:

어젯밤 별빛이 찬란하였으나, 한밤중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자리는 화루 서쪽 규당 동쪽에 있습니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너는 일제히 날 수 없다.

마음은 혼비백처럼, 감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상호 추측 놀이, 격석 음료 봄 와인 따뜻한 마음;

작은 그룹으로 나누어 건배합시다. 촛불은 빨간색입니다.

아아, 오경 드럼을 듣자마자 상조해야 한다.

란대에 올라타는 것은 바람에 날리는 인진쑥 같다.

①' 시품' 은 당문종성화 4 년 (839 년) 으로 당시 시인은 경성에서 성 교정 비서로 일했다. 이것은 소관, 정치를 하는 시인이다.

정치적으로, 이것은 여전히 실패이다. 원래 제목은 * * * 두 곡, 다른 한 곡은 네 줄이다. 그중에' 나는 건물 손님이고, 하룻밤 사이에 군원화를 엿볼 수 있다' 는 말이 있어 시인 회고의 정을 알 수 있다.

만찬에서 너는 너의 집 여자여야 한다. 청대 조사는' 왕무원의 기생' ('염파시화') 인 줄 알았고, 조는' 그의 규실' ('산거만루') 인 줄 알았다

당대의 칠언율령을 해석하면 참고할 수 있다.

(2) 화루 규당, 너의 화려한 건물을 가리킨다.

3 텔레파시, 영적인 코뿔소 뿔이 있다. 코뿔소 뿔에 흰 줄무늬가 하나 있는데, 뿔끝에서 뇌까지 직통되어 있어 감응이 매우 예민하다는 것은 연인 쌍방의 텔레파시와 암호문 교류를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4) 갈고리, 오래된 연회석 게임, 일명 장갈고리는 갈고리가 누구의 몸에 숨겨져 있는지 추측하기 위한 것이다. 조를 몇 조로 나누다. 사격은 연회 사이의 일종의 게임으로, 물건을 진열한다.

사람들이 수건 그릇 아래에서 추측하게 하는 등등. , 추측 할 수없는 벌금이 부과 될 것입니다.

⑤ 북소리를 듣다. 당나라 5 시, 2 시, 북소리가 안에서 들려오고, 거리는 진동을 견디고 있다. 모든 상점과 문이 열리고 북소리가 여명 울릴 것이다. 즉, 그들은 일하러 가야 한다. 란대, 한대 장서 비경 궁관,

당고종에서는 비서성이 란대로 바뀌었다. 수관으로 옮겨가면, 풀은 뿌리가 없고, 바람에 흩날리며, 몸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을 비유한다.

이것은 사랑 시입니다. 시인은 어젯밤 너의 집 뒷마당에서 열린 연회를 회상하며 연회에서 맞은 사람을 만났을 때의 미련과 서글픔을 표현했다.

첫 대련은 오늘 밤 장면에서 촉발된 것으로, 어젯밤 저녁 식사에서 만난 시간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이다. 이 별이 총총하고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부는 봄밤에, 공기 속에는 취인의 향기가 가득하다. 모든 것이 어젯밤 너희 집 뒷마당에서의 연회와 같은 것 같은데, 석간에서 옳은 사람을 만난 그 장면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인은 어젯밤의 일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아름다운 별, 채색된 건물, 규당 등 외부 풍경을 이용하여 어젯밤의 아름다운 환경과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글이 화려하고 감탄으로 가득 차서 독자들을 따뜻하고 로맨틱한 추억으로 끌어들였다. 이 대련은 오늘 밤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지금 나는 채봉 같은 날개가 없지만, 옳은 사람을 만나는 것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넘을 수는 있지만, 서로에 대한 나의 애착은 마치 신기한 코뿔소 뿔과 같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몸 없는 몸' 과' 마음 있는 몸' 이 서로 어우러져 간격의 약속과 교류로 하염없는 기쁨과 위안으로 시인의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소중함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두 가지 비유는 참신하고 적절하며, 깊이 파고들어 섬세하며, 시인이 미묘한 갈등을 표현하는 심리적 감정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목걸이는 어제 밤 맞은 사람과 성대회를 미리 했던 광경을 특히 회상했다. 시인의 외로움과 우울함은 두말할 나위 없이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우울함, 우울함, 우울함) 시인은 어젯밤 술자리 사이의 정경이 얼마나 훈훈하고 취했는지, 등불, 와인, 녹색, 백화가 일제히 펼쳐져, 은근히 웃음꽃을 피우고 있는 것을 회상했다. 춘주난방' 과' 왁스등 레드' 는 술자리 사이의 따뜻하고 조화로운 즐거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촛불 아래 여자의 부끄러운 볼도 떠올리게 한다. 서로의 의도도 자명하다. 정말 술이 사람을 취하게 하지 않는다! 윌리엄은 오늘 오전에 회의장을 떠날 때의 정경과 느낌을 회상했다. 어젯밤의 성연은 날이 밝을 때까지 계속되었고, 건물 안의 음악은 아직 멈추지 않았고, 바깥의 북소리는 여전히 울리고 있었다. 시인은 한숨을 내쉬며 바람에 흩날리는 산초처럼 비서를 찾아 일자리를 만회하고 또 외롭고 지루한 학교 생활을 시작했지만, 앞으로는 표에서 적당한 사람을 만나기가 어려웠다. 혼자 상대방을 그리워하며 자신이 사업을 이루지 못했다고 한탄한 적이 있습니까? 사랑의 장벽의 실의와 인생 경력이 침몰한 한숨이 시인의 가슴에서 만나 이 시의 내포와 함의를 넓히고 심화시켰고, 아름답고 찰랑거리는 문풍 속에는 자상한 우울함의 뜻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 전체가 감정이 깊고, 탈속적이고 다채롭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시인은 생명체험의 감정과 정색을 결합시켜 고달프고 실의에 빠진 느낌을 현란한 가사와 대조하여 다채롭고 우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시 속의 형상의 착잡한 점프는 그 주제를 애매하게 하고 애매모호하게 한다. 시인의 정신세계 탐구의 깊이와 폭은 확실히 전임자보다 훨씬 앞서고 있으며, 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는 이런 무제시의 거대하고 지속적인 영향에 크게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