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 은' 현대한어사전' 에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다' 로 해석된다. 이른바' 성실' 이란 사람의 언행이 내면의 생각과 일치하고, 사람들과 교제할 때 거짓말을 하지 않고, 위선을 하지 않는 것이다. 소위 "신뢰" 는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 로, 계약 체결, 법률 제정을 통해 집단을 구속하고, 믿음을 잃지 않고, 계약을 깨뜨리지 않고, 약속을 지킨다.
사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성실' 과' 편지' 는 완전한 개념이 아니다. 성실' 의 개념은 일찍이 선진' 사기' 에서 이미 나타났다. 상서 태갑하' 에는' 신의 무상함, 쾌락성' 이라는 기록이 있다. 이때' 성실' 은 주로 귀신, 조상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를 가리킨다. 나중에,' 성실' 은 점차 유가의 중요한 범주가 되었다.
맹자는 말했다: "성실한 사람이고, 하늘도 마찬가지다.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운반공은 없을 것이다. " 맹자의 관점에서 볼 때,' 성실' 은 천도본체론의 가장 높은 범주이자 인간으로서의 규칙과 요구이다.
중국 전통사상의 연원으로 볼 때,' 성실' 은 문화전통, 풍속습관, 사회교육, 가치취향 등 비공식 제도 환경에서 크게 형성되며, 개인의 사상도덕과 내면수양에 대한 요구, 즉' 내성의 마음'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