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는 상하 구조이다. 초서를 쓸 때 온몸이 위아래로 열리고, 중부가 조여지고, 윗부분이 차례대로 세로로 올라가고, 가로로 갈고리가 좌우로 열리고, 아랫부분이 평행으로 기울어지고, 갈고리가 열립니다.
펜을 사용할 때는 윗면의 첫 번째 세로 가장자리를 펜으로 잘라야 하고, 두 번째 세로 펜은 둥글고 굵어야 한다. 갈고리펜은 매우 가벼워서, 전환점에서 한 바퀴 돌았다. 하단 세로 갈고리는 비교적 무겁고, 가로펜은 가볍고, 갈고리는 길다.
초서는 한자의 한 글자체로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 연대를 막론하고, 무릇 조잡한 글자는 모두 초서로 여겨진다. 좁은 의미, 즉 특정 서체로 한대에 형성되는 것은 예서의 기초 위에서, 글쓰기를 위해 단순함을 위해 진화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진 () 에서 나온 것으로 당시의 신초서 () 와 구별하기 위해서다. 한나라의 초서는 조창이라고 한다. 신초서는 비교적 오늘의 풀이라고 불리며, 대초 (광초라고도 함) 와 잔디로 나뉘어 광란 속에서 아름답게 느껴진다.
이지민이 말한 바와 같이, "근지, 고려, 사물, 마음, 깨달음, 그리고 초서의 묘미에 들어간다."
현대인들은 보통 오늘의 초서부터 초서를 배우기 시작한다. 공인된 초서 작성 방법 여우인 선생이 편찬한 표준 초서 (동명 서첩 첨부). 그러나 위대한 서예가, 개척자, 베이징대 교수 이지민은 선생의 표준 초서에 찬성하지 않는다. 그가 보기에 서예 예술은 자신의 발전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다채로워야 하며 통일을 강요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고금의 저작을 읽는 것도 "선함을 가장 꺼리고 모든 아름다움을 배척하는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