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ishan으로도 알려진 Li Shangyin은 Yuxi (Xi) Sheng과 Fan Nansheng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하노이 진양 (현재 허난성 자오 쭤시)입니다. 그는 정저우(鄭州) 성양(興陽)에서 태어났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세심하게 편집한 시인 Li Shangyin의 시적 업적입니다.
시적 업적
이상인은 일반적으로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으로 평가된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이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그의 구문, 구성 및 구조는 다음과 같다. Du Fu와 Han Yu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많은 비평가들은 당나라의 뛰어난 시인 중에서 그의 중요성이 두보(Du Fu), 이백(Li Bai), 왕웨이(Wang Wei) 등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의 독특함은 여느 시인 못지않게 뛰어나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암시가 많고 모호한 것 같습니다. Li Shangyin의 시를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과 그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독특한 개인적 스타일에 초점을 맞춥니다. 후세의 많은 시인들이 이상인의 문체를 모방했지만 어느 누구도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Liu Xuekai와 Yu Shucheng의 편찬과 연구에 따르면 Li Shangyin은 총 594수, "컬렉션" 이외의 시 16수, Chen Shangjun의 "당시 보충본"에 포함된 시 4수, 614수를 전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는 실수로 쓰여진 것이 분명합니다. 그 중 381곡은 기본적으로 작사 당시 정해져 있고, 213곡은 특정 연도에 배정할 수 없다. 이 밖에도 이상인의 시로 추정되는 시가 10여 편 정도 있으나 증거가 부족하다.
예창의 주제에 따라 리상인의 시는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정치와 예불역사. 정치에 관심을 가진 지식인인 리상인은 이 지역에서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약 100편이 지금까지 남아 있다. 그 중에는 『한비』, 『서교백운지』, 『동방으로 가서』, 『감정을 담은 두 시』 등이 있다. 리상인의 초기 정치시는 가혹하고 슬프고 분노한 어조로 현 상황을 언급하지만, 동시에 그의 당시 정신을 잘 반영할 수 있는 자기 기대감도 담고 있다. 정치적, 사회적 내용을 다룬 시에서 역사적 주제를 차용하여 현대 사회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리상인 시의 특징이다. 『부평소후』, 『북제두송』, 『마오링』 등이 대표적이다.
감정을 표현하고 노래를 불러보세요. Li Shangyin의 공식적인 경력은 평생 동안 험난했고 그의 야망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시를 사용하여 우울함과 불안을 해소했습니다. "An Ding Tower", "Spring Day Feelings", "Le Youyuan" 및 "Du Gongbu Leaving the Banquet in Shuzhong"은 보다 널리 유포된 시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에 나오는 7자 운시 중 많은 부분이 두보의 시적 스타일의 중요한 계승자로 간주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감정적인 시. 무제 시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내면의 감정을 노래하는 작품은 이상인 시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며, 후대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진세', '연태시', '벽성삼시', '중국성녀사' 등은 무제시와 유사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버드가지 다섯 편의 시", "밤에 북방에 비를 내리다", "애도 후 쓰촨성 동부로 가서 삼관에서 눈을 만나다" 등은 리상인의 감성 시의 또 다른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오락과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을 위한 Li Shangyin의 시 중에는 Linghu Gu에게 쓴 시가 여러 개 있습니다("Linghu Buque에게 작별 인사", "Linghu에게 의사를 보내십시오", "Linghu에게 편지를 보라고 보답하십시오", "Linghu에게 총각에게 보내십시오"). , "멍 링호 학사", "링 호 세렌이 연극 때문에 어젯밤에 시예에서 달을 가지고 놀았다고 말했다"는 특히 흥미롭고, 링후 구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직접적인 증거를 제공합니다. Li의 시는 선배들의 강점을 활용하고 Du Fu의 Qilu의 우울함과 좌절을 계승하며 Qi Liang 시의 화려함을 혼합하고 Li He 시의 유령적 환상을 학습하여 그의 애정, 여운, 아름답고 절묘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Li Shi는 또한 암시를 사용하고 적절한 역사적 비유를 사용하여 숨겨진 의미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의미를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Li Shangyin의시 "Return to the East"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시를 읽고 나면 Li Shangyin이 스승을 찾고 불멸의 존재로부터 배우기 위해 돌아온 것은 소위 도교 학습이 단지 구실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그는 정부의 모든 방탕과 부도덕에 분개하고 당나라가 점차 쇠퇴하는 것을 한탄했습니다.
'동방귀환'
나에게는 나도 모르는 불멸의 재능이 있지만, 10년 동안 화즈를 뽑는 꿈을 꾸어왔다.
가을 바람이 땅을 흔들고 노란 구름은 옛 스승을 찾기 위해 송양으로 돌아간다.
참고: Zheng Banqiao는 당나라 Li Shangyin의 이 시 "Return to the East"를 매우 좋아했으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로 자신의 독특한 "Banqiao 스타일"로 자주 썼습니다. , 그는 나중에 Li Shangyin의 "Return to the East"시가 Zheng Banqiao의 시라고 잘못 생각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Zheng Banqiao-Poems"및 "Shu Qijue Long Scrolls"와 같은 서적 상자에 포함되었습니다. 시 "동쪽으로 돌아 가기"의 저자는 Li Shangyin입니다!
시 스타일
리상인의 시에는 기본적으로 유교적인 사상이 반영되어 있지만, 그는 실용성을 중시하고 유교에 대한 비판적 정신이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공자를 스승으로 삼는다면 '만들기'를 덕 있는 사람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다. 그는 또한 "자연"을 조상으로 삼는 불교와 도교 사상과 옹호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상인의 시는 뚜렷한 어법과 심오한 의미를 지닌 독특하고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시는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될 수 있고 암시를 사용하기 쉬운 반면, 어떤 시는 좀 더 모호합니다. 현존하는 시는 약 600여 편이 있는데, 그중 무제시가 특히 눈에 띄고, 그중에서도 사랑시가 가장 눈에 띈다. Li Shangyin은 Qilu와 Wuyan 리듬을 작곡하는 데 능숙하며 Qijue도 뛰어난 작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시인 예시에(夏施)는 『원시』에서 이상인의 치작에 대해 “그들의 자양분은 깊고, 말은 웅변적이어서 백 세대에 걸쳐 유례가 없다”고 평했다. 운율시는 두보의 기법 전통을 이어받았으며, 일부 작품은 스타일이 두보와 유사합니다. Du Fu와 유사하게 Li Shangyin의 시는 종종 암시를 사용하며 Du Fu의 시보다 더 깊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종종 모든 문장에서 암시를 사용합니다. 그는 암시를 독창적으로 사용하고 다양한 상징과 은유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때로는 시 전체를 읽은 후에도 목적을 알지 못합니다. 암시 자체의 의미는 종종 Li Shangyin이 자신의 시에서 표현하려고 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항아』는 어떤 사람은 직관적으로 항아를 찬양하는 작품이라고 믿고, 지윤은 항아의 죽음을 애도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여성 도사에 대한 묘사이고, 시인의 자서전이라는 점도 의견이 분분하다.
그의 독특한 시적 스타일을 형성한 것도 인유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송나라의 황견의 메모 "양원공탄원"에 따르면 이상인은 시를 쓸 때마다 집 안 곳곳에 노점이 있었고 그를 "물고기를 제물로 바치는 수달"에 비유했다. . 명나라의 시진왕도 농담조로 말했다: "대기는 한때 세상을 놀라게 했고, 비단 한 조각은 사람들의 어려움을 설명할 수 있다." ("원일산시절구경"을 패러디함) 비평가들은 그가 때때로 암시를 사용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적 의미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게 만드는 모호함의 문제를 너무 많이 저질렀습니다. 루쉰은 "우희가 지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는 우희의 시와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암시가 너무 많아서 불만스럽다"고 말한 적이 있다.(1934년 12월 양지운에게 보낸 편지)
인 또한, 리상인의 시는 어법이 화려하고 미묘한 감정을 묘사하고 표현하는데 능숙하다.
시의 영향
Shi Zhecun은 Li Shangyin 시의 사회적 의미가 Li Bai, Du Fu 및 Bai Juyi의 시만큼 좋지는 않지만 Li Shangyin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후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은 리상인(Li Shangyin)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리(Li), 두(Du), 바이(Bai)의 시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시를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청나라 손주가 편찬한 『삼백당시』에는 이상인의 시가 32수로 두보(38수)에 이어 2위에 올랐고, 왕위는 29수, 이백은 27수에 선정됐다. 시. 이 당시집은 중국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이상인이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음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말기에 한설(Han Xie), 우롱(Wu Rong), 당연건(Tang Yanqian)은 이상인의 시문을 의식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송나라에는 이상인을 연구한 시인들이 더욱 많았다. Ye Xie에 따르면, "송 왕조에는 7명의 뛰어난 사람이 있는데, 아마도 67명이 두보에게 배웠고 심지어 34명이 이상인에게 배웠습니다."("원시") 북송 왕조 초기에. , Yang Yi, Liu Jun, Qian Weiyan 등은 가부장 Li Shangyin을 따랐으며 종종 서로 조화롭게 노래하며 화려한 수사와 깔끔한 대조를 추구했으며 Xikun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Xikun Sing Collection"을 출판했습니다. 그는 당시 영향력이 꽤 컸으나 이상인 시의 본질을 배우지 못했고, 구양수 등이 문단에 진출하면서 그의 영향력도 매우 제한적이었다. 또한 Wang Anshi는 Li Shangyin을 높이 평가했으며 그의시 중 일부는 "Lao Du를 능가 할 수 없습니다"( "Cai Kuanfu Poetry Talk")라고 믿었습니다. Wang Anshi 자신의 시 스타일 또한 분명히 Li Shangyin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Qizi부터 Chen Zilong, Qian Qianyi, Wu Weiye에 이르기까지 명나라 시인은 모두 Li Shangyin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명청 시대에 에로틱한 시를 쓰기를 좋아했던 사람들은 특히 명나라 시인 왕옌홍의 "의심스러운 구름집"과 "의심스러운 비의 모음"과 같은 이상인의 무제시를 연구했습니다. "는 왕옌훙의 작품을 모은 것으로 학계에서 상당한 논란이 있다. 민국시기 원앙과 나비학교 소설에 등장하는 에로틱한 시들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무제 시
리상인은 무제 시로 유명하다. 『이상인 시집』에 수집된 시의 통계에 따르면, 시인이 집필할 당시 '무제'의 이름을 딴 시가 15편임을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무제'(은밀히 살펴보면 여덟 살의 거울) )
"무제"(량추의 사랑 사진)
"무제 두 시"(어젯밤의 별; 문도창문)
"무제 네 시"(빈 말을 가지고 오다; 남동쪽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 다정한 봄 잔치 저녁; 연을 애도하는 곳)
"무제"(만나기가 어렵다)
"Untitled"(보라색 저택 불멸)
"Untitled Two Poems"(봉황 꼬리 향기; 무거운 커튼이 내려짐)
"Untitled"(거의 잘 알려진 Ahou )
"무제"(Baidao) Linghui)
"무제"(천 마일의 폭풍)
종종 다음과 같이 분류되는 또 다른 5개의 시가 있습니다. 인기 시집의 "무제"("무제", Qijue("긴 눈썹을 그린", "수양공주", "랑이 오기를 기다리며", "청음 야외"의 5행)는 Feng Hao, Ji가 검토했습니다. 윤씨 등, 버전 문제 등으로 원제목이 유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는 무제시가 아닌 상황이다.
일부 연구자(예: Yang Liu[14])는 Li Shangyin의 시집에 포함된 제목이 있는 시 중 일부도 무제 시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시의 제목 때문입니다. 제목이 몇 단어로 된 경우(예: "어제", "일광" 등) 또는 시 제목이 내용 자체와 관련이 없는 경우(예: "Wei") 너', '원피스' 등). 그러나 이 기준에 따라 보면 이상인의 시집에는 무제시로 분류할 수 있는 시가 거의 100여 편에 이른다. 따라서 이 이론은 대부분의 사람들에 의해 지지되지 않습니다.
한편, '진세', '비성삼시', '옥산' 등의 시를 무제시와 비교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글쓰기 방식이나 예술성이 유사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모호한 붓질을 통해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다. 사실, 제목 없는 시들이 많은 연구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이 설명할 수 없는 상황이며, 그들은 이 시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어느 누구의 주석도 시의 의미를 설득력 있게 명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리샹인의 '무제' 시는 확실히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한 시이지, 평범한 남녀 간의 사랑이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남녀관계에 제한이 별로 없었는데, 이상인이 일반 가수들과 교류를 하면 두무처럼 '허리가 가늘고 손바닥이 가벼워요'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 '2046'과 관련하여 주무윤은 결국 말을 하고 싶었지만 말할 곳이 없어 나무 구멍을 파고 그 안에 말을 걸 수밖에 없었다고 짐작했다. Shanyin은 아마도 유부녀와 사랑에 빠졌을 것입니다. 이 유부녀의 정체성은 매우 특이하며 심지어 왕실 첩과 같은 고귀한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Bicheng의 삼가"를 볼 것이기 때문입니다. , 여주인공의 높은 지위를 암시하는 말인데, 왕족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 안타깝습니다. 당대에는 미혼남녀의 사사뿐 아니라 관료와 인재, 기생의 사사도 상대적으로 사회에서 용인되었다. Li Wa", 그러나 기혼 여성 기혼 여성이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것도 매우 위험합니다. 예를 들어 "The Legend of Feiyan"에서 Bu Feiyan은 학자 Lu Xiang과 바람을 피웠고 기둥에 매달리고 남편에게 맞아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상인의 이 『무제』시는 이상인과 사랑에 빠진 미녀와 관련된 시라고밖에 볼 수 없으며, 모두 이상인이 지은 시는 아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무제'라는 시에 '새벽의 거울은 슬프지만, 구름은 변하고, 밤에 노래하는 달빛은 차갑다'라는 문장이 있기 때문이다. 거울 속의 변화하는 사찰의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관찰했습니다. 당나라에도 설원이라는 아름다운 시인이 있었습니다. 그녀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차가운 거울을 멈춰야 합니다." 얼굴은 이미 쓸쓸해졌고, 관자놀이도 점차 시들어갔다.
눈물이 글썽한 눈을 표현하기는 쉽지만, 슬픔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왕이 잊어버릴까 두려워 석찬은 보려고 그림을 그렸다. "'아침 거울에 비친 관자놀이에 구름이 걱정되고, 밤에 노래할 때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 한다'와 같은 뜻이다.
펑호는 선배들을 요약했다. ’ 『우희성시집주석』의 무제시에 대한 주석 작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각파마다 견해가 매우 다름을 알 수 있다. 우화를 읽거나 시를 쓰는 능력이 지쳤다고도 합니다. 각자는 자신의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이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 컬렉션을 주의 깊게 읽어보니 실제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은 많고, 직접적으로 에로틱한 사랑에 참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