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무 방당 (1) 이 열리고 하늘에는 구름 (2) 이 있다.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발원지 생수만이 온다. 책을 읽다가 (둘) (주) 어젯밤 강변의 봄물이 가득 차서 큰 바퀴가 가볍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① 방지: 일명 반무 () 로 푸젠성 유계시 남정부 () 에 위치해 있다. 주씨의 아버지 송 () 은 정 () 과 교유하여 시' 취숙정 별장' 을 맛보았다. "개강 토토. 양 떼가 날고 있는데, 그들은 봄바람에 만족하기를 원한다. 클릭합니다 제인: 거울. 옛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거울에 싸서, 쓸 때 열었다. 하늘의 빛과 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은 마치 사람이 방황하는 것과 같다. ③ 운하: 탕팡을 가리킨다. 그리고 (n m) 어쩔 수 없이: 문도 없다. 저기: "어디" 와 그 의미를 전하세요. 이렇게 분명합니다. 아주 분명합니다. 그래서: 그래서. 4 발원 생수: 발원 생수 비유는 끊임없이 새롭게 발전하여 축적한다.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해야 자신이 영원히 선진적이고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마치 물의 원천처럼. 찬성: 왜냐하면. 두 번째: 1. Long: 또한 고대 군함이라고도 불리는데, 이것은 큰 배를 의미합니다. 항상: 과거와 과거. 중류: 강의 중심.
번역
(1) 반 에이커 크기의 정사각형 연못이 거울처럼 진열되어 있고,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함께 출렁이고 있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기 때문에 그 근원에 생수를 끊임없이 수송하기 때문이다. (2) 어젯밤 봄바람이 강변을 불었고, 큰 바퀴는 홍모처럼 가볍다. 그동안 밀고 당기는 것은 헛수고였지만 오늘은 강 중앙에서 자유롭게 표류할 수 있다.
이 작품의 편집 감상
하나
이것은 풍경을 비유하는 유명한 시가이다. 시 전체는 방당을 비유로 하여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독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연못은 고인 물이 아니라 늘 생수로 가득 차 있어 거울처럼 맑고 하늘과 구름이 비친다. 이런 상황은 같은 사람이 문제를 꿰뚫어보고, 독서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많은 이익을 얻으며, 인식을 높일 때 여전히 비슷하다. 이 시의 기운, 사고의 명료함, 정신의 신선함과 발랄함, 자기 만족감은 작가가 대학 학자로서의 개인 독서 감각이다. 시에서 표현된 이런 감정은 읽기만을 위한 것이지만, 의미가 깊고 내포가 풍부하여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수로가 얼마나 맑고, 생수가 발원지가 있다' 는 뜻으로, 물의 맑음은 생수의 끊임없는 주입으로, 머리가 맑으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보충해야 한다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배워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들은 또한 이 두 구절의 시를 사용하여 한 사람의 학습이나 예술상의 성취를 찬양하는데, 이것은 그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독자도 이 시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의 사상이 시종 활발하고, 사상이 개방적이며, 마음이 넓고, 다양한 사상과 신선한 지식을 받아들이고, 광범위한 포용성을 가지고 있어야 끊임없이 생각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물줄기가 흘러나올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공통된 성어' 생수의 근원' 으로 농축되어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을 묘사하는데 쓰인다. 이것은 매우 예술적이고 철리적인 시이다. 사람들은 서예 작품을 맛볼 때, 종종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예술적 느낌을 갖는다. 시에서 이런 내면의 감정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만질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뀌어 독자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른바' 근원생수' 란 작가의 마음속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적 영감을 가리킨다. 시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근원에서 생동감 있는 은유 서예 예술의 풍부한 영감은 서예 예술 작품이 정말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며, 작가의 독특한 독서 체험을 천명하고, 서예 예술 창작의 특징에 부합하며, 일반 예술 창작의 본질을 구현하였다.
둘째,
이것도 이미지를 빌려 주는 시이다. 그것은 배를 젓는 것을 예로 들어 독자들에게 학습과 관련된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시에서는 옛날 배가 얕았을 때 모두가 힘껏 배를 밀는 것은 모두 헛수고였다고 말했다. 봄물이 폭등할 때, 거대한 바퀴조차도 홍모처럼 가벼워 물 속에서 자유롭게 떠다니고 있다. 시에서 샘물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것은 예술적 영감의 출현을 강조하여 예술 창작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예술의 창작에는 기본기가 필요하고, 그런 다음 능숙하게 익으면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이 시는 작가가 어떤 문제에 대해 고심하다가 공부한 후 갑자기 경험이 생겨서 쓴 것 같다. 한 척의 큰 배' 의 비유로 볼 때, 주가 평론 명단에 있는 큰 인물의 창조일 수 있다. 이 시의 우의도 매우 깊다. 물오른 배가 높아서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 서예 예술 창작이 일단 깨우치면 문필을 단번에 유창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생동감 있는 비유이다. 이것은 서예 예술에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일 뿐만 아니라 일반 예술 창작의 중요한 본질이기도 하다. 물론, 이 시는 또 다른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다. 바로 주가 서예 작품의 기교를 보고 세련되고 생동감 있게 익혀 교묘한 예술적 이치를 맛보았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이미지 사고의 산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정 서정에 적합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이 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절대적일 수는 없다. 이성은 시각적인 수단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풍경과 감정만큼 매력적이다. 동시에, 이성 자체의 사변 성질은 왕왕 매우 매혹적이다. (meicheng 의 "일곱 머리" 는 이것을 증명합니다. 그래서 고금시사에는 성공한 철리시가 적지 않다. Zhu 는 Liu Zikai 의 학생이며 그의 아버지 Zhu 와 매우 가깝습니다. 아버지와 선생님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도교에서 문학에 대한 그의 평가는 비교적 공정하며,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좋은 시를 쓴 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이 두 곡은 물론 추리 작품이다. 첫 번째 노래에서 연못은 끊임없이 생수를 주입해야 맑다. 사유가 끊임없이 발전해야 활동적이고 정체와 경직성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후곡의 완성은 종종 양에서 질적으로 변하는 단계가 있다. 일단 자연에 순응하면 맑고, 분방하고, 자유로울 것이다. 이 두 시는 그들이 공부에서 배운 이치를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표현했고, 계발성과 시가 부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진염은 그들을' 물리로는 부패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독서 깨달음" 두 편의 시가 함축한 이치는 미학 원리의 범주에 속한다. 한 편의 시의 추리 관점은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고, 다른 두 편의 시의 추리 각도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미학 원칙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독자들이 시 자체의 묘사 대상을 버린 것은 완전히 확장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 을 "책" 으로 해석하면 책의 내용에는 일반적으로 의학 서적, 철학 서적, 역사 서적, 과학 서적 등이 포함되지 않는다. 시, 음악, 산문 등 문학 내용 측면에서만 문학예술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이라면' 근원생수' 가' 끝없는 문학사상',' 하룻밤 춘조' 를 표현한 것은' 문학사상의 파열' [1]
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
주씨의 초상
주 (1 130 ~ 1200) 남송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민파 대표 인물, 세명 주자. 성격이 어둡고 숫자가 어둡다. 조상 Wuyuan, 특히 크릭 출생, jianzhou 보다 더 이상, 부문 wufu, 강의 Wuyi, 집 yungu 건설, liting 에서 제자, 당나라 역사에 묻혔다. 그는 고전을 광범위하게 주목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자연과학에 서로 다른 공헌을 하여 후세에 광대한 저작을 남겼다. 그는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유교, 해석, 도를 융합하여, 중후하고 심오한 사상 체계를 구축하여 중국 문화와 인류 문명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그의 학술 성과는 "광대하고, 정밀하며, 만세에 이르기까지" 역대 학자들의 경앙과 역대 제왕의 칭호를 얻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주문공' 이라고 존칭했고, 그를' 정통이학자' 로 평가했으며, 공맹에 이어 세 번째 성인이었다. 그는 평생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며, 연이어 시험정, 악루, 무이, 자양 등 여러 유명 서원을 설립하여 학생 수천 명을 양성하고 중국 고대 문명을 창조하는데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소전주는 남송남간부 유계 (이 푸젠성 삼명시 유계현) 에서 태어나 어머니와 함께 건양숭안현으로 이주했다. 만년에 복주에 정착하여 여행이 매우 넓다. 남송의 시인과 철학자. 송대 이학 대사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하였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 임천동안공주 임기가 끝난 후, 그는 사직을 요구하고, 심리학 연구에 전념하고, 곳곳에서 강의하며, 그의' 태극' 이학 사상, 즉' 천리',' 천리',' 멸인욕' 을 선전하며, 정호 (), 정이 () 주학파의 창시자가 될 것을 요구했다. 석춘 2 년 (1 175), 신주 (오늘 상라오) 거위호사와 육구연을 비롯한 또 다른 파벌과의 만남에서 두 파의 철학적 이견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석춘 5 년 (1 178), 주씨는 재상의 추천으로 남강 (금강현) 지식군으로 임명되었다. 2008 년 3 월부터 8 월까지 주임강 남서로 창평사 관저. 그의 임기 동안, 그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자금과 음식을 모았고, 국민들은 평화 속에서 살 수 있었다. 비밀 내각을 정비할 계획이며 기증자가 상을 받을 때까지 그는 취임하지 않을 것이다. 저장 () 동대 가뭄 () 으로 재상은 주 () 를 저장 () 동 상평 () 으로 추천하였다. 시주가 상을 받을 때까지 그는 사오싱에 갔다. 공식적으로 비각에 도착한 후, 환훈과 함께 할 준비를 했다. 경원 6 년 사망.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9 년 까지, 펭 기념 주홍, 특히 강남 서쪽 도로 남호서원 (이 자동차 구지) 을 건설했다. 경원 2 년 (1 196), 권신 한탁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주와 그의 제자 채신 황충이 신도시 부산 (오늘 여천현 평촬영향 죽산촌) 쌍림사 변에 있는 우이당 강의에 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성남과 남풍 사이를 왕복했다. 에서 그는 이원길, 덩의 초청으로' 건창 상사 비문' 을 한 편 써서 건창 인재에 대해 크게 칭찬했다. 남성현 상당두꺼비보촌 오륜, 오창형제의 초청으로 마을에서 강의하고, 오씨회관을 위해' 반목헌' 을 쓰고, 독서정을 위해' 서재' 를 쓰고, 오씨 형제가 창립한 사창을 위해' 사창기' 를 쓴다. 마을에서 그는 또한 유명한 시를 한 편 썼다. "수로가 이렇게 맑아서 생수가 생기게 한다." ("독서") 주씨가 마을을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두꺼비 보금자리를 원촌으로 바꿨다. 민국 때 주를 기념하기 위해 생수진 (지금의 연못진) 을 지었다. 남풍증공암벽에는 주제가 쓴' 안수'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고, 암동 아래 작은 연못 벽에는 주제가 쓴' 묵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주씨는 연이어 낙안, 김계, 동향에 다녀왔다. 낙안의 류갱에는 마을 입구의 장원루 제목으로 간판이 하나 있다. 여씨 형제의 초청으로 김계숭정서원에서 강의하고,' 형제의 학문, 천고의 성인의 마음' 을 증여한다. 동향이 윤계 (물명) 를 건널 때 시 \ "윤계 \" 가 있다. 주씨는 이학의 대가로 중국 봉건 유학의 주요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원명청에서 줄곧 봉건 통치 계급의 공식 철학으로 봉건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더욱 완비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청 2 년 (13 13), 과거제 재개, 주주의' 사서주' 를 시험사로, 주를 고시강으로 명령했다. 주원장 홍무 2 년 (1369), 주 등은 과거시험에서' 전종' 으로 전해졌다. 설주는 봉건 사회의 통치 질서를 공고히 하는 강력한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그것은' 삼강오상' 을 강화하여, 나중에 봉건 사회의 변혁에 어느 정도 장애가 되었다. 주씨의 학술사상은 세계문화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주씨의 주요 철학 저서는' 사서주',' 사서나 문제',' 태극도해',' 통서해',' 명희해',' 주역 본의',' 이경개오' 등이다. 또한' 제옥 하위 클래스' 도 있는데, 그와 제자 사이의 문답 기록이다. 주 () 는 이학 대사로서 저술이 상당히 풍부한데, 주로' 사서구주',' 초사주',' 사이토 유자대전',' 제자집어록' 등이 있다. 그의 단어의 의경은 이성이 감성보다 많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대표작으로는' 보살만' (1),' 물조가곡' (1),' 남향자',' 진이 E' (2) 등이 있다. 그중' 보살만' ① 이 가장 특색이 있다. 글자용 회문, 두 문장마다 반문, 여덟 문장 * * * 네 쌍,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억지스럽지 않고, 의경이 있고, 구상이 매우 정교하여 혜안이 언어를 다루는 능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단어 외에도 그는 시를 잘 쓴다. 그중' 봄날',' 독서사' 는 그가 가장 인기 있는 시이다. 그의 가사는' 혜안사' 이다. 주증에는' 신필'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는 다시 붓을 강에 던졌고, 파도가 용솟음치는 강물이 즉시 가라앉아 천고에 전해졌다. 또 한 번, 주씨는 우뚝 솟은 소나무 한 그루가 깨달음을 가로막고 노발대발하며 말했다. "너의 나무가 이렇게 높이 자라서 정말 좋다!" " "다음날,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소나무 숲은 이전과 같이 가지런하게 변했다. 사람들이 보러 갈 때, 그것을 "기치송" 이라고 부른다.
이 기록 편집
주조적 휘저우 우원 (오늘 강서), 유계 (원남간부, 이 삼명) 사람. 그의 유학생은 건주 연평 (현 푸젠성 건구시), 건양, 숭안 (현재 우이산시 남평시에서 건계까지) 에 거주하며 건양황갱 대림곡에 묻혔다. 그의 아버지 주송은 송선화년 동안 푸젠성 정화현의 현령이었다. 그의 화교는 건양 (이 푸젠성) 에 살다가 시험관으로 이주했다. 진사 출신으로 연이어 작가, 인사 관리 등을 한 적이 있다. 진회 타협에 반대하여 라오주를 알게 된 그는 도착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남계서원, 주의 출생지, 지금은 이미 14 살입니다.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스승은 유자 등에서 어머니와 함께 숭안 (오늘 푸젠성 우이산시) 오리부에 정착했다. 19 세 [사오싱 18 년 (1 148)] 건양적으로 향시 공과에 참가하다. 중진사 명단. 시립고종 효종 광종 닝종사 왕조는 남강, 제독 강서형옥사, 편비각 등을 집행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효종, 광종,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영종사) 나중에 조여옥의 추천을 거쳐 그는 환의 웨이터와 강사로 승진했다. 경원 3 년 (1 197), 한타주 찬탈권, 조여옥 거부. 주도 면직되어 집으로 돌아갔다. 경원 6 년, 병으로 죽었다. 가정 2 년 (1209), 그는 편지를 써서 부고를 쓰고 한의사를 찾아 잉크관 학사를 수여했다. 이종보경 3 년 (1227), 태사 증정, 조호국공 추격, 휘장을 호국공으로 바꾼다. 주씨는 정주파의 주요 대표인물로, 그의 시에는' 독서',' 봄날',' 범주' 등 명편이 있다. 주씨는 송대 이학의 대가이다. 그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객관적 유심주의 체계를 완성했다. 이치를 세계의 본질로 여기며, "이치가 앞서고, 화가 나있다" 며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제안했다. 주학식이 해박하여 유교 고전, 역사, 문학, 음악, 심지어 자연과학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의 가사는 언어가 아름답고, 풍격이 아름답고, 짙은 먹색이나 전전의 병이 없다. 많은 작품의 언어가 모두 심사숙고를 거쳐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의경은 감성보다 이성이 조금 더 많은데, 이는 그가 이학의 철학 사상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여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동리는 그를 칭찬한 적이 있다. "명인의 고명, 남의 두려움을 짓밟는 것, 학자의 어려움, 체인의 정예, 자연의 유년, 사실체의 심오함, 학문이 깊다." 주씨는 "공부가 매우 부지런하고, 즐겁고 의리를 두려워하는 것은 우리 당에 보기 드물다" 고 덧붙였다. (연표 (볼륨 1). 벼슬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는 청렴결백하고 벼슬길에 전도가 있다. 주씨는 평생 이학 연구에 종사해 이학치국을 극력 주장하지만 권력자에게 이해되는 것은 아니다. 주씨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교육자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교육 사업에 힘쓰고, 부지런히 가르치고 강의하며, 교육 사상과 실천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인생 이야기를 편집하다
주묘 간양 황구주 () 는 초창기에 불도 () 를 드나들었다. 3 1 세 때, 정이삼전 제자 동리가 정식으로 출사해 유학에 투신하여 정호, 정이후의 유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2 년 (1 175 주씨는' 백록동 한학' 을 기초로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고' 학규',' 강의수',' 전도수' 를 제정했다. 담주 (금호남 창사) 에서 악루 서원을 회복하는 주된 목적은 관리 부실로부터 지식을 얻고, 경공 수행, 존중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정주를 계승하고 또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자신의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나중에는 주성리학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항금, 애민절세, 노동력 감축, 토지 합병과 고리 착취 제한, 개혁 조치 시행, 농민 봉기 진압 활동에 참여했다. 교육을 받는 동안 주씨는 경학 사학 문학 불교 도교 자연과학에 섭렵이나 저술이 있어 작품이 광범위하고 풍부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송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점쟁이를 청했다고 한다. 점쟁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부는 이렇고, 비싸기도 합니다. 아이를 낳는 것이 바로 공자이다. "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중시할까 봐 두려워하는 사실이다. 주씨는 이미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건양 (이후 연평부, 현재 남평시) 부근에 남간부가 하나 있는데, 도교가 남방에서 최초로 전파되는 중심지이다.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여 현지 도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주씨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당시 낙학의 한 지점인 동력의 학설을 계승하여 이학의 대표작 푸젠학을 창설했으며, 남건삼 씨와 함께' 연평사현' 이라고 불렀다. 만년, 주가 제인양 코팅 강의에 정착했고, 각지의 학생들이 답습을 하고, 이학을 연구하고, 서립설을 썼다. 그들은 채와 함께 학술사에서 주목할 만한' 시험정학파' 를 창설했다. 주 채, 채 현재 매년 청명절을 전후로 미국 일 한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 주후예들이 제사를 지내고 있다. 그가 남송에서 창립한 이학이 아직도 미 일 한 말 등의 국가에서 추앙을 받고 있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재능이 넘친다. 네 살 때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게 바로 하늘입니다." 주씨가 물었다. "하늘에 뭐가 있어요?" 그의 아버지는 겁에 질렸다. 그는 부지런히 생각하고 공부한다. 여덟 살 때 그는 효경을 읽을 수 있었다. 그는 책에서 "이렇게 고생하지 않으면 어른이 아니다" 라고 제사했다 주씨의 아버지는 열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의 친구 유자, 유면자, 후선들은 모두 도사였다. 당시 도사는 불교를 배척하는 사람도 있었고, 불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자에 속한다. 그래서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관심이 많다. 사오싱은 17 년 (1 147), 18 세의 주가 농촌공조에 참가했다. 듣자하니 그는 불선 이론으로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채자 시험관도 사람들에게 "다음 생에는 세 가지 책략이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앞으로는 특별하다" 고 말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주고시 중 진사, 3 년, 동안현 주재로 파견돼 벼슬길을 시작했다. 부임 도중에 그는 유명한 도교' 남검삼선생' 정이의 제자 동력을 만났다. 사오싱은 30 년 (1 160), 30 세의 주씨는 에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그는 숭안에서 수백 리를 걸어서 연평에 왔다. 동리는 이 학생을 매우 감상하고 그를 혜원이라고 명명했다. 그때부터 주씨는 자신의 객관적인 유심주의 사상인 이학을 세우기 시작했다. 주 () 는 초현실주의와 초사회 위에 한 가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의 표준이며, 이것이 바로' 정의' 라고 생각한다. 진선미는 발견 (사물에 대한 무지함) 과 자연의 법칙을 따름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런 진선미를 파괴하는 것은' 인욕' 이다. 그래서 그는 "정의를 수호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것은 주객관 유심주의의 핵심이다. 3 년 (1 176) 이 되자 주와 당시 저명한 학자 육구연은 강서 상라오구호사에서 만나 교류했다. 그러나 루는 주관적 유심주의에 속한다. 그는 진선미는 사람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본심을 발명하라' 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진선미를 발견하고 자기 완벽을 실현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주씨의 객관적 유심주의 관점과는 다르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말다툼을 벌여 서로 비아냥거리고, 즐겁지 않게 헤어졌다. 이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유명한' 거위호회' 이다. 이후' 이학' 과' 심리학' 이라는 두 유파가 나타났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가을, 송금 관계가 긴장되고, 김주안양이 분병해 장강 북쪽 해안에서 남하했다. 송고종은 원래 해남에서 도망칠 작정이었지만 유능한 조수 첸의 만류로 그는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병을 물리치고 소식이 연평으로 전해졌는데, 주씨는 당시 그곳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주 () 는 국가의 승리에 미친 듯이 기뻐하며 축하의 시를 써서 그가 억제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동시에 군무를 주관하는 대신에게 승승출을 지적하며 중원을 좌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고종이 퇴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성이 성공했다. 광대한 군민이 요구한 압력 하에 항일파 장군을 악비 억울한 사건을 평반하여 진회 당원을 강등하였다. 이때 주씨는 효심을 발휘하여 세 가지 건의를 했다. (1) 사물을 아는 학습을 강조한다. (2) 해고 및 협의; (3) 인재를 임용하다.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반대 의견과 주장을 분명히 표명했다. 백록동 서원의 기념관은 주운이 좋게 불렸다. 송 6 월 패배 할 때, 법원이 평화를 위해 사람을 보냈을 때, 그는 린안에 도착했다. 주씨는 여전히 강력하게 반대했고, 심지어 효종이 그를 접견할 때 몇 마디 했다. 효종은 주쌍의 충성심을 느끼며 그에게 수보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이 자리는 그의 강점이 아니라 좀 풍자적이다. 주씨는 장준을 만날 기회를 빌어 북벌중원의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했다. 그러나 장군은 곧 외지로 출발해 길에서 죽었다. 주홍 특별한 여행 (오늘 난창) 울며 금 저항 좌절을 한탄했다. 이때 영주와 조정 내 파벌 세력이 창궐하여 유목 민족이 회하를 건넜습니다. 주씨는 걱정이 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융흥 원년 (1 163), 주가 푸젠숭안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곤경에 빠진 (방해받는) 나라가 회복되는 사람들은 화해할 것이다. 나쁜 국경의 일과에 대비한 것은 화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화화의 사상은 우리 국민의 충성심을 끌어들이면서 구국의 소련에 대한 희망을 거부하고 투항한 사람들을 날카롭게 비난했다. 1 164 년, 김조가 송조를 진압했다. 용흥협정 이후 진송은 조카와 삼촌이 되어 관계가 잠시 완화되었다. 주씨는 신유학에 뛰어들었다. 그는 고향에' 냉천루' 를 지었는데, 이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많은 도교 서적을 편찬하고, 강의활동을 하며, 안에 학생들이 가득 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응하지 못했다. 1 178 년, 주토가 다시 돌아와' 제남항군' 이 되었다. 다시 관직에 올랐지만 그는 자신의 학문적 지위를 잊지 않았다. 당대의 이백이 은거한 옛터인 여산에 백록동 서원 강의학을 세우고 학습 규칙을 제정하였다. 즉: "부자친, 군신의 의리, 부부차이, 노소의 질서, 친구는 신용을 지킨다." 우이서원의' 학서' 는' 박학, 의심, 사고, 지식, 편지' 이다. "슬림한 열쇠" 는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하고, 벌은 원망하고, 고치면 반드시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정권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길은 그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처사의 중대함 "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이' 백록동 서원' 은 나중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 학규' 는 모든 서원의 전범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18 1 년, 주씨는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오읍정사' 를 짓고 제자들을 모집하고 이학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유교 고전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에서 네 권의 책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을 정성껏 골라 발행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사서는 영향이 심오하여 나중에 봉건 교육의 교과서가 되어 유교 사상이 중국 봉건 사회를 전면적으로 통제하는 사상이 되었다. 1 193 년, Zhu Zaixiang 은 정부에 얽매여 있지만 4 대 서원 중 하나인 악루 서원을 보수하는 또 다른 유명한 서원을 주재했다. 백록동 서원과 마찬가지로 주강학, 제자를 가르치고 이학을 전파하는 장소가 되었다. 남송시대 서원이 성행하여 관학을 거의 대체하는 것은 주창한 악기루 서원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주 () 는 벼슬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항상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거나 하층 민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숭안 시대로 은퇴했을 때, 당시 숭안은 기근이 들면서 농민 봉기였다. 이를 감안해 주씨는' 사창고' 건립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관귀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대출자가 변화를 원한다면, 만약 그가 원한다면 ... 세나 불행한 배고픔은 반드시 반기할 것이고, 멋있으면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창 설립의 목적은 흉년 때 지주신사가 고리대금으로 농민을 착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후 주씨는 여러 곳에서 이 제도를 시행했다. 1 178 년, 주씨는' 제남강군' (오늘 강서운자 일대) 으로 임명돼 취임 직후 기근이 발생했다. 주씨는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정부에 장강석 제방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굶주린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것을 좋다고 부른다. 1 190 년, 주씨는 푸젠장주의 상황을 알게 되었다. 당시 토지합병이 성행하여 관료지주가 형세에 의지하여 농민의 경작지를 합병했지만, 세액은 각지 지주로 이전되지 않아' 논세 불균형화' 를 초래하고, 토지없는 농민에 대한 착취가 더욱 심각해지고, 계급 갈등이 심화되었다. 이를 위해 주씨는' 정해' 를 제안했다. 즉 곳곳에서 토지를 확인하고 세금을 내는 것이다. 이 제안은 반드시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대지주의 이익을 손상시킬 것이기 때문에 후자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경절' 은 결국 시행되지 못했고, 주대노로 사직하여 항의를 표시했다. 주일생은 이학을 창설하고 통치 사상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그러나 이학이 초창기에 초려를 나왔기 때문에 영향이 깊지 않다. 한편, 주씨는 청렴하고 청렴한 관직의 성격으로 권세에게 미움을 사서 만년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1 18 1 8 월 저장동 기근, 주경재상 추천으로 저장도 장평차 염관으로 임명됐다. 항주를 지나 칠자에 들어가 열세를 진술했다. 부임한 후, 그는 탐관의 부정행위와 나쁜 행적을 은밀히 방문하여 탐관과 대인들을 탄핵하였다. 그는 조금도 편파적으로 왕와이와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그래서 신유학을 공격하는 편지를 쓰라고 지시하면서' 위선학' 이라고 통렬하게 비난하고, 주씨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코팅 서원 주 (1 187) 는 강남서로 옥사를 마련하여 간주 (간현), 강주 (구강) 일대의 사법, 교도소, 농사를 관리한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학이 득세했고, 주의 벼슬길은 더욱 순조롭다. 몇 년 후, 그는 당시 남송재상 조여옥에게 추천을 받아 장환관의 웨이터이자 강사, 즉 황제의 고문과 선생님이 되었다. 금방 즉위한 영종은 이학을 충분히 긍정하고, 주를' 유종' 이라고 부르는데, 강남의 남송은 이학으로 내부 단결을 강화하려는 희망을 반영하고 있다. 주위녕종진이' 대학' 을 강의하는데, 그는 이틀마다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번씩 강의한다. 그러나 그는 이번 기회에 국가 대사를 비판하여 결국 영종을 불만스럽게 했다. 그는 국가 사무에 간섭하는 혐의로 기소되어 법정에서 쫓겨났다. 경원원년 (1 195), 주재조정 지지자 조여옥GHF 가 한탁에 의해 쫓겨나 고려가 흥성했다. 한 () 의 조여옥 () 이 자신에 대한 공격에 가담한 적이 있어, 그는' 이학' 을 공격하는 운동을 벌였다. 경원 2 년, 엽기 () 는 도가 서적, 과거취사 () 를' 파괴' 할 것을 요구하며, 그 중 주일력 () 을 선택하지 않았다. Jianjun 검열 쉔 jizu 어려운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독서인식 (13) 이 주십죄를 알려주니 잘라 주세요. 주씨의 득의양양한 제자 채가 체포되어 도주로 호송되었다. 한동안 주씨는' 위선과학' 으로,' 위선교사' 로, 학생에게' 위선제자' 로 여겨졌다. Ningzong 오래된 상태를 변경, 공식 으로 추천 되는 사람은, "의사 학자" 를 취할 수 없습니다 명령했다. 경원 6 년 (1200) 3 월 초 9 일, 주씨는 마침내 건양의 집에서 7 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었을 때 여전히 대학 성장을 수정하였는데, 그가 어떻게 자신의 이학을 세우기로 결심했는지를 알 수 있지만 생전에 얻지 못했을 뿐이다. 주씨의 주요 철학 저서는' 사서구주',' 사서나 문제',' 태극도해',' 통서해',' 명희해',' 주역 본의',' 이경개오' 등이다. 또한' 제옥 하위 클래스' 도 있는데, 그와 제자 사이의 문답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