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양절 감정을 표현한 시

중양절의 감정을 표현한 이 시는 다음과 같다

세월은 아리땁고, 빛과 그림자는 흘러간다. 마치 고개를 숙인 것 같고, 뒤돌아보면 계절의 깊숙한 곳으로 갔다. 비 맑은 국화 향초, 사람들은 이 날이 중양이라고 말한다. 가을바람이 세차게 불고, 산이 온통 붉어지고, 금국화가 꽃으로 가득하고, 향기가 소매로 가득하다. 단풍잎 한 조각을 감상하고 국화꽃 한 잔을 마시며 지난 일을 회상해 연기처럼 하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니, 가을물의 긴 경치가 발밑에 만연해 있다. 나는 이백이 중양절에 쓴 고시' 오늘 구름미, 물녹색, 산명' 을 처음부터 끝까지 좋아한다. 이백이라는 시의 집필 시기와 장소는 줄곧 논란이 있었다.

의심의 여지없이, 초구손가락은 9 월 초 9 일 중양절을 가리킨다. 문제는 중양절이 어느 해에 거행되는가이다.

서기 756 년에 쓴 여산. 이백과 여산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잘 알려진 망루산 폭포를 떠올릴 것이다. 사실 이백과 여산의 관계는 그 이상이다.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르면, 그는 이미 여산을 다섯 번 올랐다. 그에게 여산은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영적 서식지이기도 하다. 서기 755 년에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다. 전란을 피하기 위해 이백과 그의 아내 종씨는 몇 차례 전전하다가 결국 여산 화면 스택에 은거했다.

불행히도 어쩔 수 없이 은거해 산속의 풍경에 탐닉하는 것은 이 시가 표현한 외로움과 소탈한 감정과 잘 어울린다.

또 한 가지 설법은 기원 762 년, 그의 생명의 마지막 해, 안후이가 용산을 칠했다는 것이다.

당시 이백은 이림에 연루되어 야랑으로 유배되어 가는 길에 사면을 만나 현령의 삼촌 이씨에게 투항했다. 용산은 당투현 남부에 위치해 있다. 이백은 한때 친구와 중양에서 등산을 하며 국화를 감상하며' 용산 음주 9 일' 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의 정취와 매우 비슷하다.

그래서' 9 일' 과' 9 일 용산 음료' 가 동시대의 작품이라는 것은 일리가 있다. 두 진술 모두 각자의 지지자가 있어서 어느 것이 옳은지, 어느 것이 틀린지는 말하기 어렵다. 이 시는 언제 어디서든 자연스럽고 찰랑거리는 심경을 꿰뚫어 보았는데, 설령 천 년 후에 다시 읽어도 여전히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고, 구름은 곱슬곱슬하고, 물은 청산명이다. "시의 시작은 가을의 높고 상쾌한 화면을 묘사했다. 가을에는 하늘이 소나기처럼 파랗고 흰 구름이 흩날리고 있다. 멀리서 바라보니, 가을물이 맑고, 가을산이 데처럼 맑다.

이 단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가을의 명랑함과 광활함을 묘사하며, 모든 풍경과 글은 감상적이며 시인의 명랑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어' 술주전자를 들고 구름을 빛나게 하고 국화꽃을 차갑게 빛나게 한다' 는 두 문장이 그려졌고, 술주전자를 들고 국화꽃을 따는 미치광이의 이미지가 눈앞에 떠올랐다. "유협" 은 하늘의 신선이 마시는 술을 가리킨다. 한 잔씩 마실 때마다 몇 달 동안 배고프지 않다고 한다.

시인은 여기서' 행운수' 로 미주를 가리키며, 처음의' 좋은 구름 풍경' 을 돌보면서 약간의 선기를 더해 큰 필력을 보였다. 한광은 추운 날씨에 피는 꽃을 가리키며, 여기는 당연히 국화를 가리킨다.

국화술을 따는 것은 우아한 행동이고, 시인은 국화를' 한광' 으로 지칭한다. 국화서리가 피는 것에 대한 칭찬의 정을 알 수 있다.

그런 다음 "멀리, 바람이 맑다" 며 조용하고 우아한 환경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곳은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산고림미, 창송청백, 괴석이 우뚝 솟아 있다. 미풍이 소나무 숲을 지나가자 거문고 현과 피리처럼 울려 퍼지며 맑고 듣기 좋다.

"촉승의 거문고를 들어라" 에서 시인은 거문고 소리를 소나무의 소리에 비유한 적이 있다. "현을 터치하면 천곡송도가 나를 데려다 준다." 는 촉승의 뛰어난 피아노 기교를 표현했다.

그러나,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반대이다.' 현악기' 는 바람을 푸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원래 쓸쓸했던 서풍이 명랑하고 멀어졌고,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이었다. 시인의 마음이 즐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두 문장이 시인의 심경의 한 측면대비로 볼 수 있다면, 아래의' 엿보는 얼굴, 혼자 미소, 몸을 기대고 서 있다' 는 긍정적인 묘사다.

시인은 이 아름다운 술에 완전히 빠져 술잔을 마주하고 자신의 웃는 얼굴을 즐기고 있는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이백이 스스로 즐기는 장면을 묘사하는데, 현재 독자들은 단번에 일종의 즐거운 분위기에 흡수되었다.

마지막으로, 그 문장은 "나는 산월을 취했고, 나는 친구를 임신했다" 는 것은 전고이자 현실주의이다.

맹가가 모자를 벗는 것은 중양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고이다. 맹가는 동진 시대의 유명한 인물이다. 중양절에 그는 연회에 참석했는데, 모자가 산바람에 날려버렸지만, 그는 전혀 알지 못했다. 식탁 위에 누군가 그를 조롱하는 문장 한 편을 썼다. 그는 심사숙고하지 않고 문장 한 편을 써서 자신의 모자를 벗고 경의를 표하는 무례한 행동을 변호했다.

그의 문장 를 보고,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손님들이 박수를 쳤다. 후세 사람들은 늘 이 전례를 써서 재사가 민첩하고 유순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유명인의 풍격을 표현한다. 이곳의 이백은 고전이자 눈앞의 광경이다. 그는 달빛에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산바람이 모자를 날리게 하고, 바람 속에서 목청껏 노래를 부르며, 먼 곳의 친구를 그리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