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의미
본적은 본적이나 본적이다. 조상의 국적은 특정 기간 동안 가족 그룹의 조상의 영구 거주지이며, 증조부 및 상위 조상의 영구 거주지 또는 증조부 및 상위 조상의 출생지를 자세히 나타냅니다. 조상의 출생지나 고향을 떠난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조상의 출생지나 고향 (즉 본적) 을 출생지로 거슬러 올라간다.
Origin 은 누군가가 어딘가로 이주하기 전에 처음 태어난 곳을 가리킨다.
호적지는 반드시 그 사람의 본적이나 본적이 아닐 수도 있다. 특히 경제선진 지역과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건설을 시작한 새로운 곳과 근대 이후 발전이 빠른 곳이다. 많은 사람들의 본적은 호적지가 아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중국 개혁개방 이후나 계획경제시대에 당시 또는 근대국가의 분포에 따라 다른 곳에서 새로운 곳으로 이주한다.
중국의 수천 년 전통에 따르면 본적은 본적의 한 표현이다. 이것이 호적과 본적의 차이다.
일반적으로 본적은 부계이고, 어떤 것은 모계이다. 본적에서 본적은 조상이 오랫동안 살았던 곳을 가리키며 지역별로 나뉜다.
산지를 기입하다
일반적으로 증조부 (또는 증조부, 증조부) 의 상주지 또는 출생지를 출생지로 하거나 증조할머니 (또는 증조할머니, 증조할머니) 의 상주지 또는 출생지를 출생지로 한다. 또는 증조부 (또는 증조부 또는 증조부) 의 상주지 또는 출생지를 누군가의 본지로 하거나 증조할머니 (또는 증조할머니 또는 증조할머니) 의 상주지 또는 출생지를 누군가의 본지로 삼는다.
할아버지의 출생지, 또 다른 설법은 1999 신판 간부 이력서가 전국적으로 다시 채워졌을 때 중조부와 국가기록국이 공동으로 발표한' 보보 설명' 에서 운수되었다는 것이다.
일반 영역
: 주/자치구/직할시/홍콩 특별 행정구/마카오/+현/현급 시/현/구+향진/거리+마을/거위원회,
성급 및 현급, 진급 행정구역 중간에 지급 구역 (지급시) 이름을 쓰지 않는다. 현재의 행정 구역과 조상이 장기간 거주하는 곳을 비교하다.
일부 소수 민족 분포 지역
: 자치구/도/직할시+자치현/현/현급 시+민족향/향/읍
내몽골 자치구
: 내몽골+깃발/자치기 (현급)/현/시 관할 구역/현급 시/+민족향/향/읍
한 단어의 기원
고대에 단일 민족의 문자적 의미는 한 사람의 가정이 법원에 부담하는 그런 부역, 즉 그가 종사하는 직업, 예를 들면' 소금가구' (소금을 끓여 조정을 위해),' 군가' 를 가리킨다.
무란가는 북위' 목란시' 시의 군사세가이기 때문에 "어제 군첩을 보고, 칸이 병사를 많이 만들고, 병서 12 권, 각 권마다 주명이 있다" 고 말했다. 같은 가사 서비스 중의 모든 집주인이 책으로 집결되었다. 단관의 문자적 의미는 한 사람의 출생지 (예:' 향관',' 이관') 를 가리킨다.
"수서 경본지" "경험이 없는 사람, 장현 편찬자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 나그네라고 한다." 고대 호적은 한 사람의 출생지 (관) 와 가족 부역 종의 등록문서 (기) 를 가리킬 수 있다.
백거이' 신풍접팔옹' 시: "옹운관은 신풍군으로 태어나 싸우지 않는다." 본적의 조합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본적 (본적) 이나 본적을 가리킨다. 많은 중국어 단어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다.
슈웨이 12 왕전' 과' 목우': "너무 흥분돼요. 제 형제는 하늘가에 있어요.. 나는 지주로 전근되어 도사를 한다. 멀리서 바라보니, 후선은 본적이 없어 선악을 분간할 수 없어, 그에게 필록을 하라고 했다. " 호인은 출생지가 없는 것이 아니라 호적이 없다.
"슈웨이 환관전": "영석은 군대에서 태어났고 ..." 즉 군대에서 편성되었다.
사용 및 데모
Native place 를 사용하는 빈도는 여전히 높지만, 특히 젊은이들은 별로 관심이 없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출생지가 거주지나 출생지로 오인된다. 중국의 수천 년 전통에 따르면 본적은 본적의 표현이다. 근대 이후와 개혁 개방 이후 중국은 대량의 유동인구와 인구 이주가 나타났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본적을 모르거나 자신의 본적을 잊어버린 만큼 부모의 호적 소재지를 자신의 본지로 삼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
호적지는 18 세 이전의 중국계 시민의 호적 소재지, 즉 출생지 (최근 지역별로 구분) 또는 거주지를 가리키며, 아버지나 어머니의 호적 소재지나 조부모의 호적 소재지가 아니다. "본적" 은 어느 세대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보통 증조부모님이다. 예를 들어 장삼 전 호적은 쓰촨, 출생지는 호북, 본적 (증조부모 이상) 은 호남에 있다. 현재 그의 호적은 쓰촨 중에서 북경으로 이전되었다. 정확히 말하면 그의 본적은 호남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XXX 인, 여기서 XXX 는 그의 호적 소재지가 아니라 누군가의 본적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호남인' 이란 누군가의 본적은 호남이지 누군가의 호적지가 호남이라는 뜻이다.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 인물인 주처럼 남송 강남동로 휘주부 우원현에서 태어났는데, 지금은 강서우원인이다. 국민당 시대 우원은 안후이에서 강서로 노를 젓다가 1947 에서 안후이로 귀환한 뒤 해방 후 1949 에서 강서성으로 돌아갔다. 당대에서 남송의 부계 () 까지, 본적 휘주 () (이 강서, 원래 안휘) 는 남간주 () 에서 태어났고, 본적 남간주 유계 (오늘 남평) 는 지금은 푸젠유계현에 속한다. 그의 아버지 주송, 송선화는 푸젠정과 현령으로 건양 (지금의 푸젠) 에 거주하고 시험관으로 이주했다. 젊었을 때 아버지의 명을 따르며, 스승은 유자호 등에서 어머니와 함께 숭안 (오늘 푸젠성 우이산시) 에 정착했다. 유학생은 연평 건주 건양 숭안 (현재 우이산시 남평시에서 건계까지) 에 거주하고 있다. 주씨의 예는 근대 대량 이주가 잦은 상황에서 어떻게 본적을 채울 것인가를 해결하는 데 적합하다. 주씨는 남간부 유계현에서 태어나 간양으로 이주했지만 당대에서 남송까지의 본적은 모두 우원에 있었다. 따라서 주본적은 휘주 () 우원 () 이다. 즉, 주가 남송휘주 () 우원 () 이다. 또한 공안부 [1995]9 1 호 서류를 참고하면 시민의 본적은 할아버지 (위 조상 포함) 의 거주지여야 한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의 호적 소재지를 기입하다. 만약 할아버지가 상주 호적을 떠나지 않으셨다면, 할아버지를 기입하여 상주 호적을 떠나야 한다. 시민이 본적을 등록한 후 할아버지가 호적을 이전한다면 본적은 변하지 않는다.
중국 고대에는 국적을 매우 중시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국적이 매우 중요하다. 아버지와 조상이 고위 관리일지라도, 그들의 아이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 과학 연구에 참가할 것이다.
건륭 42 년 7 월의 어느 날,' 완벽한 노인' 이라고 불리는 건륭황제는 67 세였지만 조금도 혼란스럽지 않았다. 그는 또한 사오싱이 무급된 저장성 관원 장정태를 만나러 갈 정력이 있다. 관관, 단지 6 품 관리일 뿐, 천정의 면모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위무 대제 [2-5] 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이 문제입니다.
황제는 관례대로 관원의 본관, 출신, 이력서 등을 물어 친절한 배려를 나타냈다. 장은 자신이 직예순천부 (오늘 베이징) 사람이라고 대답했고, 영리한 건륭황제는 사오싱 억양을 들었다. 이것은 당시 큰 사건이었다. 첫째, 장은 순천 천부의 위험을 무릅쓰고 경성에서 과학 연구에 참여했을지도 모른다. 장 팅 타이 (Zhang Tingtai) 는 "아버지와 나는 사오싱 (Shaoxing) 에서 몇 년을 살았기 때문에 지역 억양을 배웠다" 고 회상했다. 여전히 화가 나서, 내 두 마디 말을 하면 장씨의 남방 억양을 알아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너는' 목소리 심사' 를 하얗게 했니?
검열 심사는' 과학연구 이민' 즉' 위조록' 을 타격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국적이 매우 중요하다. 아버지와 조상이 고위 관리일지라도, 그들의 아이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 과학 연구에 참가할 것이다. 청대는 시험 등록 장소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할아버지가 어느 곳에 귀화한 지 20 여 년이 되었는데, 그 지역에는 조상 무덤, 밭, 집이 있어서 시험에 등록할 수 있었다. 나중에 수험생이 귀화한 지 20 여 년이 되어서야 시험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조정에서' 탈선' 을 방지하는 것은 통일 제국의 각 부분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정치적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송대는' 가짜' 를 막기 위한 조치가 있었지만 당시 영토가 명청만큼 크지 않았기 때문에 각지의 경제문화 발전이 비교적 균형이 잡혀 있었기 때문에 이 규정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았다. 명청에 이르면 달라진다. 제국은 영토가 광활하고 사자가 많지만 각지의 경제 문화 교육 발전은 매우 불균형하여 일부 지역에서는 정책 편향이 필요하다. 덩운샹은 "청대 팔주문" 에서 "제인은 이미 각 성에서 안건을 정했다" 고 소개했다. 보통 몇 백 명 혹은 0 인 학생밖에 없기 때문에, 문화가 발달한 성과 문화가 좋지 않은 외진 지방에서는 시험의 난이도와 정도가 크게 다르다. 강남강녕 시험점 (즉 궁원), 저장항 등 시험점 1 만여 개, 수험생 1 만여 명, 합격률은 1% 안팎, 즉 100 여 명 중 한 명만 뽑을 수 있다. "
이에 따라 청나라에 입성한 후, 조정에서도 과거제의 폐단을 막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마련했다. [6-9] 구역 할당액과 고시본 출신은 청대 과거제도의 두 가지 기본 원칙이다. 고대에는' 수능 이민' 을' 가짜 등록' 이라고 불렀는데, 즉' 다른 현본적은 본 현본현적 본적을 오인하여 가짜 등록이라고 불렀다. 첫째, 위조 방지, 즉 자신의 본적을 위조하는 것은 본 현인이 아닌 사람이 현인으로 가장하여 시험을 보는 것을 가리킨다. 순치 2 년 (1645) .....
수험생에 대한 성 시험뿐만 아니라 과학 연구의 최하층인 수험생 (즉 학자) 에 대한 난이도가 다르다. 제산선생은 그의 고향 zhili 레빈, 문풍이 한창 성할 때, 30 여 명의 젊은 학생들이 단 한 명의 연습생만 데리고 다녔지만, 같은 성의 수원에서는 수험생들이 종종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여 기본적으로 처음 두 줄의 8 개 주를 유창하게 쓸 수 있어서 합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 모집은 현 () 단위이기 때문에 학생 간에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에' 사칭 ()' 을 생각하는 것은 쉽게 고발될 수 있다. 또한 후보자 "후원" 시스템이 있습니다. 수험생은 돈을 받고' 망생' (정부의 식량을 받을 수 있는 학생, 공비 학생과 맞먹는 학생) 을 후원자로 삼았다. 시험 전에 시험관은 수험생의 이름을 세어' 협찬이 있다' 고 불리며, 후원한 학생은' 협찬이 있다' 라고 대답해야 한다. 일단' 부정행위' 가 발생하면, 그는 추천인이 될 것이다.
성 () 시험을 받은 후 거인의 이익을 얻는 것이 더 크다.' 부정행위' 를 방지하는 것이 더 어렵고 중형으로만 대할 수 있다. 명말 심덕복' 만력야집' 에 따르면 명대는 불륜에 대한 처벌이 매우 엄하다. 만리 13 년, 순천 향시 시험 후, 사칭 대체설이 일어났다. 본 사건에서 석풍 등 저장진사 8 명이 순천 시험에서 사칭하여 조사를 받도록 명령을 받았다. 석풍 등 두 사람은 순천부 앞에서 다른 6 명과 함께 민에게 배급돼 종신감금, 즉 종신 시험 자격 박탈을 당했다. 이 여덟 명 중 스제춘은 유명하다. 그의 아버지는 한림 편집인이고, 해직되었다. 한 무더기의 관원들이 서로 다른 정도의 처벌을 받았다.
소위 사기꾼은 가짜 본관이며,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수단 중 하나이다. 가장 흔한 유형은 생활경험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 외진 지역자, 장사꾼, 관리 자녀다. [10] 명청시대 과거시험 부정행위가 보편적이어서 법원 처벌이 상당히 엄하다. 가장 전형적인 사례는 명나라 만력 13 년 순천부에서 발생해 전국을 놀라게 했고, 그 처벌이 가장 엄했다. 그러나 만청장원 장영의 경험은 더욱 극적이다. 송대 이후 문화중심도 남쪽으로 이동했다. 특히 명청시대에는 정부가 향시 중 정원 분단 합격을 실시했다. 그리고 외진 지역성의 입학률은 문화가 발달한 지역보다 훨씬 높다. 더 큰 중국풍의 기회를 얻기 위해, 사제들은 무게를 피하고 가짜 호적 방식으로 시험을 보는 것이 가짜 호적을 초래한 직접적인 원인이다. 명청호적 제도의 진화는 객관적으로 사기 행위의 발생을 악화시켰다. 명청 정부는 부정행위 등록을 막기 위한 많은 조치를 내놓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수험생의 호적을 제한하고, 시험 전 규정이 엄격한 등록 심사 절차를 정하고, 청대에 전문 심사관을 설립하고, 시험 후 부정행위 등록과 관련 관원에 대한 엄중한 처벌 조치 등을 규정하는 것이다. 세관 방어 시스템이 상당히 완벽하다. 부정행위 등록은 우리나라 외진 지역의 문화교육과 현지 사회치안에 많은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과거 시험의 지역 형평성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외진 성에는 정원이 적지만 시험을 보는 사람은 적고 교육은 발달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저장 일대의 문풍이 전성한 지역은 분명히 본성보다 훨씬 크다. 수도가 있는 zhili 는 항상 법원의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입학 정원은 강소성 및 절강 일대에서 가장 크며, 현지 진사 시험 수준도 강소성 및 절강 일대만큼 좋지 않다. 이는 강남 진사가 순천 국적을 시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명나라 멸망, 청나라 부흥 이후 이런 사기꾼의 수법은 여전히 가끔 발생한다. 청나라부터 강희 시대까지 수험생들은' 사성' 을 시작하여 사칭 여부를 확정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건륭신이' 불경' 건의를 통탄하는 장면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