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중국어를 사용해야 한다. 재료 작문은 의논문과 같은가요? 의논문의 재료와 구조로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논논문 작문 기교: 먼저 문제를 심사하고 마음을 정하다. 명제 작문이든, 화제 작문이든, 재료 작문이든, 먼저 문제를 자세히 심사하고, 문제를 심사하고, 문제를 심사하여, 생각을 주제와 일치시켜야 한다. 이것은 정확하게 비밀번호를 해독해야 교실에 들어갈 수 있는 것과 같다. 각 작문 문제에는 그 비밀번호가 있고, 어떤 것은 한 가지가 아니다. 문제를 심사하는 과정은 관련 채널에 따라 그 비밀번호를 해독하는 과정이다. 한 편의 효과적인 작문은 정확한 암호를 해독하여 제목의 뜻에 맞는 작문이다. 문제를 심사할 때는 반드시 세심해야 하며, 대추를 삼키거나, 부주의하거나, 맛을 먹어서는 안 된다. 작문 제목' 아버지' 를 보고' 아버지' 의 내포와 외연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부성애' 를 위해 쓴다. 독서' 라는 제목을 보고 명제인' 자연 읽기, 사회 읽기, 인생 읽기' 를 진지하게 보지 않고 무심코' 내가 좋아하는 책 한 권' 을 적었다. 그것은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 것이 아닌가? 주제에서 벗어나 주제에서 벗어났는데, 정반대인데, 어디에서 무슨 높은 점수를 이야기할 수 있단 말인가! 심제를 중시해야 하지만, 심제를 너무 무겁게 볼 필요는 없고, 심제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해야 한다. 나는 각종 서로 다른 제목의 문학 문제에 대한 고사를 분석하고 논술할 것이다. 취지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천고의 문장 의고' 는 영혼, 통수, 심오하고 참신함을 추구한다는 뜻이다. 2006 년 수능, 안후이는' 독서'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썼다. 만약 관념이' 지식이 힘이다' 라면' 심오함' 으로 간주되기 어렵다. 만약' 무자서' 에서 글을 읽을 수 있고' 자연, 사회, 인생' 에서 책과 다른 이치와 감정을 읽을 수 있다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예를 들어' 향릉 학시' 는 일반적으로 향릉 열심히 공부하거나 데이우의 지도로부터 논술하는 반면, 마오 돈의' 미련' 은 향릉' 시인이 되고 싶다' 를 주선으로 향릉 허영심과 갈망을 비판하며 명작을 읽음으로써 성공을 거두고 있다. 관점이 참신하고, 평론이 비범하여, 새로운 계시를 주기 때문이다. 신기하다는 것은 문장 관점이나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생활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객관적인 사물에서 깊은 이치를 발굴할 수 있는가: 예를 들어, 희자는 상저우 () 의 젓가락의 변화에서 상조 () 의 멸망을 예견하였다. 비교와 감별, 비교를 통해 사물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차이는 특성이다. 특징을 잡아야만 사물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대작가의 최종 원고와 미확정 작품의 비교에서 작문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 외부에서 내부로; 인과 관계 등을 탐구하다. 새로운 구상을 구상할 때는 작문의 경지와 풍격에 주의해야 한다. 마킹 교사는 일반적으로 혁신적이지만 통제력을 잃지 않는 작문을 좋아한다. 기괴, 풍속, 편향, 낮은 관념을 피해야 한다.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에서' 아인슈타인의 뇌를 이식하고, 자신을 위해 돈을 벌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생각의 격조가 높지 않아 수능 작문' 건강한 사고' 의 요구에 맞지 않아 작문 등급을 낮췄다. 진목' 예술바다가 조개껍데기를 줍는 핵심': "만약 당신의 사고 수준이 낮다면, 당신이 일정한 생활 소재를 가지고 있더라도, 당신은 일정한 작문 기교를 가지고 있어도 좋은 작품을 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을 세우는 것은 높은 수준과 품위 있는 작문을 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수능 작문에 관한 사고방식에 대해 어떤 사람이 비법을 제사했다. 작문은 생활 주위를 돌고, 왔다갔다 하며, 앞뒤로 반복해서 800 을 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년 안후이수능 작문문제를 보면 인생관은 정말 작문 구상의 핵심이다. 다음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1. 추리를 토론할 때, 나는 사변과 변증법 분석을 잘한다. 객관적인 사물의 복잡성을 이해하려면, 첫째, 분석은 전면적이어야 하고, 사물의 양면성에 주의해야 한다. 두 번째는 정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을 피하고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반대 방향의 전환이다. 문장 들은 일정한 문화적 배경을 가져야 한다. 문화 유산은 한 사람의 자질, 스타일, 지식 축적 등을 대표한다. 작문에서 고등학교 학습 후 응당한 정신경지, 지식비축, 인문적 정서, 사유의 질을 반영하고, 사고의 단순화와 일방성을 피하고, 일반 작문에서 유치함, 피상적, 편협함, 편협함 등 통병을 줄여야 한다. 2.' 이미지' 의 선택과 전환에 주의하세요. "이미지" 가 있어야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의사 소통의 중요성, "다리" 또는 "육교" 를 주제로 적절한 이미지를 찾으십시오. 캠퍼스 생활을 쓰면서' 성장' 을 쓰는 것이' 작은 나무' 나' 봄바람' 을 쓰는 것보다 낫다. 자연의 길' 이라는 제목으로 수험생은' 균형' 이라는 제목으로 사람이 자연의 길에 순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의 법칙의' 균형' 이 기울어져 문장 점수가 높은 점수를 받게 된다. 어떤 수능 작문문제 자체는 그 자체로' 이미지' 이다. 예를 들어 2008 년 안휘 작문문제' 봄에 바구니를 들고 엄마를 본다' 는' 봄' 이다. 꽃, 축복, 증명서, 성적표, 따뜻함, 사랑, 희망과 같은 특정한 의미로 전환하기 위해,' 엄마' 도 조국, 지구, 지구 어머니 등으로 변환할 수 있다. , 작문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3. 각도를 교묘하게 설정합니다. "1000 명의 독자들의 마음속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시험 골자는 "수능 작문은 다양한 관점을 장려한다" 고 말했다. 같은 생활에 대해 사람마다 느낌이 다른 경우가 많다. 고등학교 어문서에는 이런 작문제목이 두 개 있는데, 나는 계모를 갖고 싶다. 나는 아프기를 원한다. 아버지를 직접 사랑하고 아픈 학우를 돌보는 것보다 더 신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이런 신기함은 극단으로 가면 안 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소위 "예기치 않은, 합리적인". 4. 역발상. 글쓰기에서 통상적인 사고 (관성사고, 정세사고) 에 따라 문장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없다면 새로운 것을 쓸 수 없고 역사유로 글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에 장쑤 한 수험생은 완벽한 작문인' 경경의 길' 을 썼다. 문장 대담하게 요괴를 만난 여러 가지' 좋은 점' 에 대해 이야기했다. 환난은 진심을 보고, 여행은 진정한 경험이다.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근거가 있어 호평을 받는 독특한 작문을 한 편 썼다. 그러나 "너무 멀리 달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성숙해야 한다. 5. 교묘한 분석 글. 중국의 네모난 글자는 세계에서 가장 기묘하고 재미있는 글자이다. 구체적인 한자 형체 구조에 대한 해체 분석을 통해 종종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묘문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베이징의 한 수험생은 "안" 이라고 말했고, 처음에는 "안" 이라는 글자를 쓰기 대상으로 삼았다. "'앤' 이란 무엇인가? 방 안에 한 여자가 있으면 안전하다. " 진입 점이 독특하고 참신하다. 둘째, 자료는 글쓰기의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논증은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즉, 충분한 사실이나 정확한 이유를 인용하여 논점의 정확성을 증명해야 하며, 논점을 증명하는 논거는 자료여야 합니다.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사실 논거에는 구체적인 사례, 사실 요약, 통계, 개인 경험 등이 포함된다. 이론적 논거는 실천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전 저작과 권위 설법, 자연과학의 원리, 법칙, 공식을 포함하여 장기간의 실천을 통해 증명되고 검증된 정확한 관점을 가리킨다. 논점과 논거 사이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여 증명과 증명의 관계이다. 논거는 진실하고 충분하며 전형적이고 신선해야 한다. 글을 쓸 때 의도를 확인한 후에는 관련 자료를 검색하고 선택해야 한다. 똑똑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는다. 반드시 글쓰기 소재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소재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끊임없이 업데이트해야 한다. 작문 자료는 "시대적 특징" (시험 개요) 을 가져야 한다. 신선한 자료를 수집하고 유명한 경구를 암송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유래가 오래된' 재고' 를 빗어 글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소재를 고르다.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나 낡은 재료 중에서 새로운 의미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면' 마음대로 몇 마디 지어라' 는 다른 허풍쟁이를 비판하고 남곽 선생의 무지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예를 들면 좋은 사람이 되어도 티가 나지 않는다. 1, 낯설다. 생화학은 우수한 작문을 쓰는 기본 요건이다. 익숙하지 않으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구식 재료로 일을 줄이려고 하지 마라. 신선한 재료의 사용은 시험 문제의 의미와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2008 년 길림성의' 정신의 세 오두막' 이라는 수험생, 문장, 피숙민의 문장 제목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시가 친구 이창에게 쓴 편지와 파스칼과 카반디쉬의 자료를 사용하여 생소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 연출한 거예요. 독서, 역사적 인물 또는 사건에서 소재를 차용하고 상상력과 연상을 이용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옛날부터 쓰며 시험 문제의 의미를 표현하다. 2004 년 산시 () 성 수험생 () 은' 소군 출세기', 2005 년 간쑤 () 성 수험생 () 은' 후정화 읽어보기', 2006 년 산시 () 성 수험생 () 은' 시' () 를 쓰거나 역사 인물이나 고서에 기재된 음악을 공연했다. 3. 구조화. 재료의 시공간을 주의해서, 일반적으로 고대+현재, 중+이외의 패턴을 채택한다. 예를 들어 2007 년 하남의 한 수험생' 나의 독립선언' 은 외국 윌마 루돌프, 하남 한의대 여대생 이상 등의 소재를 선정해 표현 주제에 대한 전형적이고 설득력을 갖고 있다. 4. 치밀화. 한 가지' 발전수준' 은' 부유도' 이다. 재료는 무겁고, 전형적이어야 하며, 하나는 열 개이지만, 일정한 양과 합리적인 밀도도 있어야 한다. 상해 등지에서 작문글자 수가 1000 자 이상이어서 재료 사용에 큰 공간을 제공하였다. 800 자 이상의 작문은 재료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한다. 관건은 글자 수 뿐만 아니라 문장 풍부함, 한 사람의 문화적 배경, 글쓰기 능력, 글쓰기 수준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지의 여부에도 있다. 너 뱃속에 물건이 있어서 쓰지 않는데, 마킹 선생님이 어떻게 아느냐? 물론 정확해야지, 반복하고, 잔소리하고, 꾸물거리고, 침대 틀을 겹쳐 놓지 마라. 2007 년 베이징의 한 수험생은 "독우 한가화/문학영웅은 이렇게 해야 한다" 고 썼다. 이 글은 연이어 나란성드, 이어, 육유, 왕위, 원직, 한유, 임측서 등 7 가지 사례를 열거했다. 외로움' 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대량의 소재를 활용해 문장 풍부하고 탄탄하다. 셋째, 구조는 문장 레이아웃이며,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작문 자료를 조직한다. 구조가 온전하고 엄밀해야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그래야 문장 한 편을' 세워서' 뼈와 살이 있는 풍만체를 형성할 수 있다. 구조는 대칭이어야 한다. 고대인의' 봉두, 삼겹살, 표범꼬리',' 열기, 승승, 회전, 합' 은 모두 구조에 관한 고전적인 표현이다. 구조의 각 계층 사이에는 기혈을 연결하여 유기체가 되어야 한다. 수능 작문의 기본 요구 사항은' 구조가 완전하다' 이고, 더 높은 요구 사항은' 배치가 참신하고 독특하다' 이며, 이 요구 사항을 달성하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1, 판 구조.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의 생활 단편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하나의 주제를 표현하여 의미와 논리적으로 문장 관통을 보장하다. 시사로 자막을 만들다. 예를 들면 2007 년 쓰촨 한 수험생의' 한 걸음 평생', 매 단락마다 두목시' 청명' 으로 자막을 만든다. 2008 년 허난성 수험생' 지진재해 무정한 인간간 사랑' 등을 예로 들어 지진재해에 나타난 세 명의 전형적인 인물을 선정해 인물+사적+평가로 문장 조직을 했다. 시와 인물을 결합하다. 예를 들어, 2004 년에 충칭의 한 수험생은' 국화 향기로운 계절' 을 썼는데, 세 단락의 제목은 각각' 담국화',' 국화의 자랑',' 애국화' 였다. 2007 년 베이징의 한 수험생의' 침묵의 부애' 와 같은 부제는 각각 6 세, 16 세, 어제, 오늘이다. 2. 삼부작. 800 자 안팎의 수능 작문은 일반적으로 3 단에 적합하다. 삼부곡' 이라는 이름으로 수능 작문을 직접 쓰는 것도 좋은 구조방식이다. 2006 년 호북의 한 수험생은 모성애에 관한 3 부작을 썼는데, 3 부작: 1 부: 일편, 2 부: 월편, 3 부: 성편. 3. 논점 구조를 나누다. 일반적으로 의논문은 보통 이런 구조를 사용하며, 문장 중 각 단락의 시작은 이 단락의 논점으로, 일반적으로 가로나 세로로 또는 가로와 세로로 결합되어 있다. 2006 년 안후이의 한 수험생은 구양수를 읽으며 "당신의 인상적인 관대함, 감탄할 만한 관대함, 감동의 근면과 겸허한 태도" 를 논점으로 삼았다. 4. 연신 감탄하다. 문장 속 각 단락은 정확히 같은 문장으로 시작되며 일관성과 강조의 역할을 하여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2005 년 저장성의 한 수험생이 쓴' 한 곡의 홍루몽, 천탄' 이 있다. 첫 단락을 제외하고 다른 세 단락은 모두' 홍루 한 곡, 천탄' 으로 시작한다. 5. 대화. 서로 다른 인물이 함께 앉아 시공간을 통해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소통하도록 장면을 설정함으로써 문장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6. 비교. 1, 1, 1, 1, 1, 1, 1, 1 등; 사람과 일의 복잡성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단순화, 절대화, 일방성이 아니다. 몽타주. 영화 속 몽타주는 렌즈의 컷과 조합 또는 클립을 말한다. 같은 세 개의 렌즈는 다른 클립 방식으로 효과가 완전히 다르다. 예를 들면: 한 사람이 웃고 있다. 권총이 가리키다 놀란 얼굴 권총이 가리키다 한 사람은 웃고 있다/전자는 나약함과 두려움을 나타내고, 후자는 용기를 나타낸다. 구도에서 몽타주 구조를 활용해 몇 개 이상의 요소 (화면) 를 만들어 새로운 내용 (주제) 으로 조합해 이미지를 간결하고 풍부하게 만들어 주제를 부각시켜야 한다. 이중선 인터리빙 구조, 호출 구조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넷째, 언어는 "단어가 없으면 멀지 않다." 수능 작문의 언어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은 규범, 정확성, 일관성이다.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반드시 문채에 주의해야 한다. 어휘가 적절하고, 문장이 유연하며, 수사 수법을 잘 활용하고, 어구가 신을 전하는 데 능하다. 시험 작문, 언어에 포인트가 있는지 없는지 인상분 수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에세이,' 달', 최고; 달' 이 없다면' 밝은 별' 도 좋다. 밝은 별' 도 없고' 별 몇 개' 도 좋다. 수많은 사람들이 결코 채점 선생님에게 보여 줄 수 없는 것은' 밤, 어둠' 이다. " (장쑤 모 작문마킹 선생님) 어떤 수험생들은 약어, 영어 단어, 인터넷 언어를 즐겨 사용하며, 어떤 수험생들은 이런 언어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언어를 사용하거나 적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또는 의미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아는 언어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1, 시를 인용하다. 고전, 현대, 중외, 인용이 적절해야 문학적 수양과 품위를 드러낼 수 있다. 명시적 참조, 암시적 참조, 사용 가능, 포함 가능. 함축적인 인용문과 문화적 운용은 따옴표가 필요 없다. 예를 들면' 담박명월청천 배우기, 소탈한 인생 배우기, 국가의 품에서 인생의 참뜻을 잘 듣는다' (2008 년 저장성 수험생' 국가 느낌'). 분명히' 독음명월' 과 이백의' 내 그림자를 가지고 우리 세 명' (산서 수험생의' 눈 후 뭐') 이 언어를 생동감 있고 의미있게 한다. 2. 의미가 있어요. 한정된 글자의 행간에는 풍부한 내포가 함축되어 있어 기억에 남는다. "땅에는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노신' 고향' 은 의미가 풍부하고 경세의 문장이다. 평소 언어를 단련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글을 쓸 때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격언 경구' 와' 격언' 을 작문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3. 유머러스한 언어. 수능 작문에서 유머러스한 언어로 자신감과 지혜를 과시하다. 예를 들어, 2007 년 수능 명인록, 충칭 한 수험생은 방중영 윤토 공을기 제갈량 김범 등 역사인물과 문학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를 이용해 수능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체득과 유머를 표현했다. 4. 간단한 언어. 좋은 문장 한 편은 반드시 화려한 어조와 유명한 시구를 쓸 필요는 없다. 주변 사람이나 일을 소재로 한 문장, 내용이 진실하고 순수하며 진실하며 자연스럽게 빛납니다. 예를 들어, 2007 년 장쑤 수험생' 하늘 아가씨' 는 아버지와 자신이 밀을 수확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게' 현실 생활에서 나온 소박한 문장' 이다. 5. 명작의 언어. 마킹 교사는 대부분 중문과 출신으로 명작을 사용하는 언어는 더 많은 인정과 감상을 받을 수 있다. 너는 빌린 명작의 서사 스타일과 언어 풍격에 매우 익숙해야 하며, 또한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2004 년 장시성의 한 수험생은' 사랑 때문에 언니/잘못으로 형을 잘못 설득하는-홍루몽 외장' 을 썼다. 6. 격정적인 언어. 생명력을 구현하고, 문장 기세가 있고, 필미에는 감정이 있다. 감정, 열정, 대범함, 단문 사용, 감탄문, 의문문, 비교구를 적절히 사용한다. 예를 들어 2005 년의' 수무영' 은 쓰촨 한 수험생이 쓴 것이다. 7. 수사. 넓은 의미의 수사는 일반적으로 단어 선택과 수식어를 가리킨다. 이곳은 주로 좁은 수사 (예: 배비, 문채 강화, 정에너지) 를 가리킨다. 대비는 묘사된 사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묘사된 사물에 대한 감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은유는 사물을 생동감 있게 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번잡함을 단순하게 한다. 잠깐만요. 이 기사는 wenku.baidu.com/=/GuangGaoQ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