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첸 슈 아이?
고르세요? 삼국연의' 는 남성을 주체로 한 역사 소설로, 정치군사투쟁의 첨예한 갈등이 가득한 세계이다. 이렇게 격동하는 환경에서 소설 속의 여성은 거의 중시되지 않는다. 많은 인물 중 여성은 4.6%, 55% 에 불과했다. 그래서 나관중의 여성' 기문' 과' 기이한 일' 에 대한 묘사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 글은 홍비' 눈 밟기' 의 여성 이미지를 분석해 소설에 반영된 문화적 내포와 미학적 의미를 찾아낸다.
키워드: 여성 이미지, 성격, connotation
-응?
I. 소개
-응? 삼국연의' 에는 많은 인물이 있어 황제, 장군, 리 같은 서민들에게 내려간다. 아청왕조 모종강은 통속적인' 삼국연의' 를 평가한다. "고사는 많지만, 사람은 삼국독존을 탐내고, 고금의 인재가 모이고, 삼국은 성하지 않는다!" 。 삼국연의' 는 삼국사에서 취재한 것도 잊을 수 없는 일이다. 여성 캐릭터에 대한 독특한 매력으로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분석하려고 시도합니다.
둘째, 불멸의 여성 영웅.
-응? 소설에는' 지신의 이야기',' 손부인',' 축융부인',' 허무' 등 이런 여성의 이미지가 많이 있다. 이것은 작가가 묘사한 가장 섬세하고 풍만하며 눈길을 끄는 그룹이기도 하다. 그들의 지혜, 용기, 검소, 용맹, 정직이 그 시대 여성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하지만 이 인물들도 흐리멍덩하다. 단명 () 처럼 자신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건이 발생한 후 가볍게 퇴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깜짝 놀랐지만 기억하기에 충분하다.
(a) 샘의 이야기를 잃는 지혜와 용기
4 대 미녀 중 한 명인 디샘의 이야기는 그녀의 예배월로 유명하며, 그녀가 소설에 등장하는 시간이 더 빠르다. 그녀는 여덟 번째 소설' 왕사제교가 연환계, 동태사와' 에 처음 등장했다. 그녀는 왕윤가의 예기로서 아름답고 철이 들어서 동탁과 여포 소외의 핵심 인물이다. 작가는 그녀를 쓰기 전에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동탁의 잔인함을 써냈고, 살인자에 대한 여포 도움은 신하들이 손을 들어 어쩔 수 없었다. 그는 이렇게 긴장된 환경에 미녀를 두었는데, 그녀의 지위도 그녀의 비정상을 알아차렸다. 왕사도는 동탁이 큰 인물의 천하를 찬탈하려고 하는 것을 보고 눈물을 머금고 한숨을 내쉬며, "어른이 죽으겠다고 약속했는데, 첩이 그에게 주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나만의 이유가 있다. " 이후 운명이 바뀌고 상황이 달라졌다. 이런 성격은 즐겁게 걷는 것이 위험하고 용감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이성은 자신감과 슬기롭다. 동탁이 신뢰를 얻고, 여포 미혹을 하고, 자신의 특수전장에서 두 사람을 성공적으로 소외시켰기 때문에 동탁은 여포 아래 귀신이 되어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했다. 이렇게 무력한 어린 소녀는 큰 지혜와 용기가 없으면 영원히 능숙하고 훌륭하게 자신의 사명을 완수할 수 없다. 샘을 잃어버리는 이야기가 없었다면, 동동의 행동은 이렇게 짜릿하고 기복이 없었을 텐데, 후세 사람들이 어떻게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칭송할 수 있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당신이 말을 마치자, 작가는 그녀에게 "여포 가서 무장을 하고, 먼저 샘을 잃은 이야기를 가져갔다" 고 황급히 퇴장했다.
마오 종강 (Mao Zonggang) 은 그녀의 역할을 짱 한 두 가지 우수한 논평을 썼다. "18 번 군벌은 동탁을 죽일 수 없지만, 신을 잃는 이야기는 그를 죽이기에 충분하다. 유 () 관 () 은 여포 () 를 이길 수 없고, 신 () 이야기 속의 한 여자가 이길 수 있다. " 그 바람직한 점을 볼 수 있다. "돗자리를 전쟁터로, 화약을 갑옷으로, 희망을 창으로, 미소를 활과 화살로, 아첨하는 말을 승마복으로 삼았으니, 여장군은 정말 무섭다!" 그것은 그것의 지혜와 용기를 보여준다. 비록 그녀는 주인공으로 묘사된 것은 아니지만, 이 서프라이즈는 총명하고 용감하고 정직하고 발랄한 여인을 생생하게 표현해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녀는 여장군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돌격하여 전투에 뛰어들 필요는 없다. 열혈 한 줄기, 입만 번지르한 두 줄, 그녀는 적을 무형에 죽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성을 팔아서 공명정대하지 않다고 말한다. 그러나, 전쟁 시대에, 그녀는 어떻게 모든 전쟁에서 이길 수 있었을까? 그녀와 역사는 모두 아름다운 여자이고, 모두 진정한 이국리민의 여자이다. 그들이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남자에게 땀을 흘려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하라!
(2) 충렬한 손부인.
삼국연의' 에서 손부인은 정면으로 세 번밖에 나타나지 않았다. 처음으로 55 회' 손부인이 현덕의 지혜를 받았고, 주공이 공명의 노여움을 받았다' 는 가운데 오빙을 노여워하며 유비가 경주로 돌아갈 때 그녀의 충절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폐하를 모시고 폐하께서 저를 어디로 가라고 하셨는데, 제가 따라가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그 충성심, 정봉, 서성이 쫓아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부인은 "주유를 두려워하고, 나를 두려워하지 않느냐? 주유가 널 죽이면 주유를 죽일 수 없어? 클릭합니다 그 용감함을 알 수 있다. 마오 종강 (Mao Zonggang) 은 좋은 커플을 썼다. "신랑은 여자가되는 법을 배웠고 지금은 약하다. 며느리는 양강이지만 강세는 현모양처입니까? 손부인에 대한 우러러보는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둘째, 소설' 조운단수구동, 손권이 유서를 써서 진실을 감추다' 에서 이번에 그녀는 지난날의 이미지를 바꿔 손부인의 무력함을 드러내며 충효 사이에 고통스럽게 끼어 있었다. 그녀는 장비와 조운의 단수 행위를 통렬하게 비난했지만 예전처럼 그렇게 즐겁지는 않았다. 먼저 소리 쳤다, 다음 이야기 를 말하고, 마지막으로, 죽음 단계, 어디 오만한 횡포 가 있습니까!
세 번째는 제 84 회' 노신대영 700 리, 공명교포 8 진' 에 나타났다. 이번에는 단 한 마디 밖에 없었다. "손부인이 오시에 있을 때, 샤오팅이 패했다고 들었는데, 또 그녀의 이전 주인이 군대에서 죽었다는 소문을 듣고, 차를 몰고 강변으로 가서 서쪽을 바라보며 울고 강에 뛰어들어 죽었다." 생부귀, 죽음의 처량함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돌창도 그에 상응하는 논평을 했다. "내 아내가 분노하여 오빙을 비난했을 때, 그것은 얼마나 강했는가! 그가 아두와 함께 돌아오는 것을 보니, 나는 그의 야망이 이전보다 훨씬 못하다고 의심한다. 오늘 그가 울면서 먼저 죽는 것을 보아도 예전보다 사납지 않다! " 손부인의 출현부터 퇴장까지 간단한 이야기 서술에서 그녀의 진실과 힘은 아깝고 존경스럽다. 이것은 어른이 된 것 같다. 손부인은 젊었을 때 호매하고 호탕했다. 경주에서 몇 년을 살다가 갑자기 중년이 되어 정신이 지치고 모성애의 감정이 생겨 많이 안정되었다. 어린 팅 이후, 사람의 만년에는 걱정이 없었고, 더 많은 세월의 굳은 감정으로 남편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장렬하게 태어나서 세상을 놀라게 할 정도로 죽었다! 어쩔 수 없이 탄복하다.
(3) 솔직하고 대범한 축융부인
-응? 축융부인의 생김새는 왕희봉만큼 다르다. 만약 네가 그녀를 보지 못한다면, 너는 먼저 그녀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소설 제 90 장' 짐승을 쫓는 6 번의 파만병, 등나무 갑을 불태워 일곱 번이나 포획하다' 에서 갑자기 병풍 후 한 사람이 하하 웃었다. "사람이니까 왜 현명하지 않겠어요?" " 나는 여자지만 너와 함께 싸우고 싶다. "이 웃음이 얼마나 솔직하고 대범하고, 이 글이 얼마나 용감하고 책임감이 있는가! 그런 다음 그녀의 배경과 기술을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주용가 후, 주용은 불이었고, 그녀의 뜨거운 성격을 암시했다. 날칼 다섯 자루, 긴 꼬리표 한 필, 곱슬머리 적토끼 말 한 필 타고, 무슨 기이한 옷차림 이복, 숙녀의 기이한 성격, 기남은 기술이 있어야 한다. 그는 그의 생김새를 쓰지 않고, 장의 심리활동에만' 은밀히 경탄'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못생겼든 잘생겼든 상관없다. 어차피 그는 이상한 사람이고, 예사롭지 않고, 그녀의 기교와 동작을 위해 길을 깔았다. 부인 특별한 트릭, 한 번에 mazhong 과 장 붕괴 를 캡처, 야만인 의 명성 을 크게 향상 뿐만 아니라, 그녀의 용감한 두려움 을 묘사했다.
모종강은 여기서도 "지심의 이야기는 여장군이 될 수 있지만, 그녀는 병사를 써본 적이 없다" 고 논평했다. 손부인은 비록 좋은 병사이지만, 한번도 싸운 적이 없다. 여기 여성 회원이 나올 것입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세 사람의 키 큰 이미지가 갑자기 눈앞의 독자 앞에 나타나 얼마나 깊이 썼는가!
-응? (4) 정의로운 서용서의 어머니.
서씨의 어머니는 소설' 현덕 용병 번성, 제갈 추천' 제 35 회에 나타났다. 서서를 끌어들이기 위해 조조의 진영에 가담하기 위해 조조는 책략을 써서 서서의 어머니를 얻고 서서의 노트를 모방하여 서서서서서에 편지를 썼다. 그는 병이 심하여 그를 허창까지 유인했다. 서씨의 어머니가 조조를 본 후 조조는 그녀에게 항복을 권했다. 그녀는 조조를 통렬하게 꾸짖으며 그에게 벼루를 던졌다. 얼마나 의지가 강한 여자인가, 그녀는 이곳에서 남녀성을 점차 약화시키고 자신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처음부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런 다음 서숙을 만나' 예',' 말 잘 들어라',' 바보 남편'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아들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그녀는 외삼촌에게 한 표를 던지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사소한 일로 진영을 바꾸고 조상을 모욕하고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렸기 때문이다. 얼마나 깊은 이해인가! 마지막으로, 그의 아들, 얼마나 기백의 죽음 을 훈련 하기 위해, 그 뜻을 알고, 방 빔 사이에 매달려! 쑤의 어머니는 불후의 것으로, 그녀는 문신 시어머니와 견줄 만하다. 이것은 작가가 세운 전형으로, 가장 뛰어난 한 획이다. 그녀의 이미지는 감성적이고, 침범할 수 없고, 고무적이다!
또 다른 예는 유비의 아내 마이부인이다. 그녀는 위급한 고비에서 우물을 뛰어내려 자결하고, 조운에게 부탁하고, 유에게 후계자를 남겼다. 이런 충성과 효도는 얻기 어렵다. 이런 여자는 모두' 기문' 을 가지고 있고, 모두' 기문' 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기문' 을 지은 적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특별한 사건과 영향력으로 그 격동과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자리를 잡았다. 그들의 매력은 무궁무진하고 기술은 불후의 것이다. 나선생님, 세 마디로, 이 흘끗 전장의 기묘한 송이로 묘사해 보세요!
셋째, 지위가 고귀하고 운명이 비참한 여성
권력은 언제나 매력적이며, 쟁탈자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죽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권력명언) 이곳은 피눈물로 가득 차 있다. 남자들이 권력을 다투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결국 봉건 시대는 남성권 사회였다. 그러나 권리에 대한 여성의 열망도 무시할 수 없다. 남자보다 더 무섭고, 더 음험하고, 더 불쌍해! 소설 속 이런 여성들도 대표적이다. 그녀들은 여성 중에서 지위가 특별하고 신분이 존귀해서 대부분 황제, 황후, 왕자, 군벌의 처녀이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특수한 지위를 이용하여 권력자에게 영향을 주어 정치와 역사의 운명에 영향을 주어 없어서는 안 될 합계가 된다. 그러나 작가는 그들을 상세히 묘사하지 않은 것 같고, 그들의 성격도 그렇게 선명하지 않고, 상징적으로, 펜의 기원을 믿는 것 같다. 상속인 사건 이후 여성, 황제 주변 여성, 결혼 하의 여성 등 세 가지 유형이 열거되어 있다.
(a) 다른 기질의 조국 이미지
동태후와 호후가 제일 먼저 나타났다. 두 번째 소설' 장익덕이 두우를 채찍질하고, 하국구가 오랫동안 관직을 모살했다': "영제가 병이 나서 장군을 불러 하진궁에 들어가 뒷일을 의논하게 했다." 그래서 그들은 나왔다. 나중에 유와 유변에서 두 사람은 각자의 이익과 권력을 위해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결국 동황후가 죽임을 당하고, 삼촌이 참사하여 나라가 위태로워졌다. 여성의 국가 전승에서의 역할은 후궁 정치가 항상 금기였기 때문에 혼란을 일으키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자는 결국 약자다. 남자를 간섭하기 쉽지만 다른 사람에 의해 쉽게 통제된다. 무측천과 같은 여자는 드물다.
예를 들어 채부인. 그녀는 경주 도지사 유표의 망처로, 형향구군 부귀한 집이다. 그녀의 등장은 제 34 편 소설' 채부인이 화면을 사이에 두고 밀어를 듣고, 텐약단계를 뛰어넘는다' 는 것이다. 그녀는 야어의 배경에 놓여 침상에서 유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녀의 외모는 어둡기 때문에 그녀의 마음도 험악하다. 나중에 그녀는 병풍을 사이에 두고 유비와 유표의 밀어를 듣고 유비를 모함하도록 설계했다. 그녀의 독단적이고 강한 이미지가 눈에 띄었다. 나중에 제 40 회 소설' 채부인이 경주를 의논하고 제갈량은 다른 길을 찾는다' 에서 후계자 문제에서 그녀는 유계를 쫓아내도록 설계해 나약한 유총이 경주의 주인이 되도록 했다. 채부인의 패기와 악랄한 꾀가 다시 한 번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녀의 이미지는 독특하며 어떤 여성 이미지나 개성보다 더욱 선명하다. 이런 여성으로는 원소지의 아내 유부인 곽태후 등이 있다. 이런 여자는 잠시 성공할 수 있지만 마지막 운명도 비참하다. 채부인은 마침내 조조에 의해 살해되었다!
대조적으로, 동우의 오국태는 훨씬 현명하다. 그녀는 남편이자 아이로, 동우의 세계에서는 안전하며, 장강 동쪽에서는 평화롭다. 그녀는 수단이 뛰어나 국가 대사의 토론에 절대 참여하지 않고, 남에게 약점을 남기지 않는다. 조조는 손권에게 그녀의 아들을 허창에게 인질로 보내라고 명령했다. 당시 손책방이 죽고 손권이 막 만 18 세가 되었는데 강동이 불안정해서 이렇게 힘들었다. 강동의 주인으로서 손중모는 생각이 없어서 오국태에게 물었다. 오국태는 어떻게 할지 결정하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주유와 장소와상의하십시오" 라고 말하면서 문제를 대신에게 밀었다. 토론을 듣고 나서 그녀는 여전히 최종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다시 말하지만, 나는 책임자가 아니다!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이미지도 세웠다. 오국태는 역시 재능 있는 사람이다! 그녀와 비교하면 동태후와 하후태는 숨을 참을 수 없고, 시골 엄마 풍이도 없다. 채부인도 시야가 짧고, 시야가 짧고, 어머니를 잃는 태도를 보였다. 같은 유형의 사람들도 다른 성격,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응? (2) 상징적인 황후와 비
이런 여성들은 상징화되어 뚜렷한 개성적 특징이 없다. 어떤 것은 권력 개입으로 도입되고, 어떤 것은 사건의 결과와 도입으로 언급되었다. 예를 들면 푸 황후와 동비.
푸 황후의 등장은 제 20 부 소설' 포위, 동국구 내각이 성지를 받았다' 에서 나왔다. 한헌제는 그녀 앞에서 울었다. 그녀를 대면해야만 황제는 감히 자신의 어쩔 수 없는 말을 하고 한바탕 통곡했다. 이 시간에만 그는 조금 안전하다고 느꼈다. 그녀는 부드러운 아내로, 이 나라의 도둑을 이끌고 이 나라의 도둑을 벌하기 위해 나타났다.
두 번째 등장은 소설 제 66 편 소설' 관운장단도회의 참석, 푸황후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에서도 조조의 사건을 밀의했다. 이때 푸 황후는 용감하게 계획하고, 사람을 잘 고용하고, 과감하게 실시하는 여자이다. 우는 모습에서 절망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이미지는 점점 선명해지고 인물도 점점 더 진실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게다가, 우리 외삼촌 동성의 여동생 동비가 나타나서 또 빨리 사라졌다. 제 24 장 "간신이 왕비를 죽이고 숙부가 원소미과를 던졌다" 며 "조조가 동성을 죽이고 여노가 채 가시지 않았다고 말하자 칼을 가지고 궁궐에 들어와 동비를 죽이러 왔을 때 임신한 지 5 개월이 되었다." 라고 말했다. "동비는 울면서 나더러 전신을 구하라고 했다.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조조는 사람을 백련하게 했다. 그녀가 나타난 것은 조조 간웅의 본성을 설명하는 부조에 불과하다. 단 한 마디의 말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불행을 깨달았고, 황제의 나약함과 어쩔 수 없이 국적의 전횡을 폭로했다.
그리고 조황후도 언급할 가치가 있다. 그녀는 조조의 딸이다. 그러나, 그녀의 동생 조비가 소설' 조비 폐제가 유씨를 침범하고, 한왕은 통일을 계속할 수 있다' 에서 한독립을 찬탈할 때, 그녀는 제 80 회에서' 왜 이것을 반대해야 하는가' 라고 욕을 퍼붓고, 조인, 조홍을 도둑으로 비난하고, 재매국을 위해 꾸짖었다. 작가는 단 몇 글자만에 그녀의 깊은 이해와 대의를 보여 불편함을 느끼게 했다.
-응? (3) 무명 영웅의 딸
당영우는' 하범' 에서 "한가의 역사에서 졸은 친이다. 사직은 주께 의지하고 안위는 여자에게 맡긴다. " 결혼은 항상 위기를 해결하는 정치적 수단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삼국 시대에는 영웅들이 군기, 제후 분쟁, 여성의 참여가 필수적이었지만, 이런 여성들도 사건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요인으로 언급되었다. 그들은 종종 성, 익명을 가지고 있지만, 정치적 역할만 한쪽으로 칠해진다.
예를 들어, 여포 딸, 19 번째 소설 "조조 패병 하우성, 여포 백문루" 에서 "... 얼굴 한 여자, 여포 가장 총애" 라고 말했다. "삼국지 삼국지" 에서 원술도 "나에게 딸을 낳지 않으면 패배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당시 조조가 와서 여포 토벌을 했다.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부득불 딸을 원술의 아들에게 배정해야 했다. 그녀는 세 번 나타났고, 한 번은 원술 결혼이었고, 한 번은 여포 딸을 데려다 주고, 세 번째는 퇴장했고, 또 한 마디 덧붙여 말했다. "조씨는 처녀를 허창 안치까지 데려다 주었다." 결말은 설명하지 않지만, 분명히 비참하고 노예일 것이다.
다른 하나는 관우의 딸이다. 제 73 회 소설' 유비 () 는 한중왕 (), 운장 () 이 양양군 () 을 공격한다' 에서 손권 () 은 자신의 아들로 관우의 딸과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관우 () 는 "호녀 () 가 아들과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거절했다. 이후 관우의 딸은 감감무소식이나 이름도 없었고, 그녀의 출현도 손유전, 운장밀성의 죽음을 유도하기 위해서였다.
전통적으로, 정치결혼 아래 나타난 여성들은 모두 소군과 같은 비참한 결말을 가졌고, 결국' 그녀는 이제 황혼의 푸른 무덤이 되었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여성은 주인공은 아니지만 결국 생활에도 존재한다. 루오 Guanzhong 이 사려 깊지 않다면, 그들은 어떻게 독자 앞에 나타날 수 있습니까!
-응? (d) 전쟁 희생자 카이 얀
채연의 등장은 소설 71 회였다. "황충의 산 지위를 이용하여 조운과부에 따르면 대중을 이기지 못한다." 이때 채문희의 글은 한가한 필인 것 같은데, 그가 전쟁에서 벗어났을 때 이 펜은 약간 언급되었다. 먼저 그녀의 신세를 묘사했다. 채연은 중랑장 채용의 딸이다. 글에서는 "첫째, 그녀의 딸 채연은 위중도의 아내다. 북방에 포로가 된 후 북방에 두 아들을 낳아 열여덟 박자 후가를 만들어 중원으로 유입했다. 그의 어머니의 깊이는 딸을 데리고 북방으로 가서 속죄하게 한다. 조조 를 두려워 왼쪽, 문희를 한 으로 돌려 보내 동사와 결혼했다. 클릭합니다 인생은 일파삼할인, 슬픔이 짙다! "! 그녀와 소군은 모두 짝퉁에 간 경험이 있지만 운명은 다르다. 소군은 홀로 무덤에 남아 있고 채문희는 구차하게 살며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소군이 기뻐하는 게 좋겠다!
저자도 채연이 불행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직접 쓰면 너무 냉막. 그래서 그는 채문희네 집 장식, 조아의 효도, 황견소부의 칭호, 그리고 그의 손자의 식견을 설명했다. 한편 채씨 가문의 문호 이름을 부각시키고 조조의 문화적 분위기를 칭송하며, 한편 효자 손주들은 또 감동적인 이야기로 불행한 운명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모종강은 여기서도 이렇게 논평했다. "제 1 권과 이 권은 공격만 이기는 것을 형용할 뿐, 눈부신 깃발과 금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갑자기 무협에서 경구를 들고 맹장에서 조녀의 효도, 채연의 지혜, 황견소부의 칭호, 손자의 식견과 같은 많은 여성들을 보았다. 연대기의 아름다움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상쾌한 느낌을 주는 것 외에도 감탄을 자아낸다. 재능 있는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 시대의 유린을 피할 수 없었다. 점유된 방식으로서, 존재의 운명은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넷째,' 삼국연의' 의 여성 이미지가 후세 문학에 미치는 영향.
여성의 이미지를 묘사한 문학 작품에 비해' 금병매',' 홍루몽',' 경화연' 등. 삼국연의' 에 대한 여성의 관심과 묘사는 여전히 부족하지만, 중국 역사상 첫 장회소설로서, 그 여성의 이미지는 후세 문학 작품에서 여성의 형성과 묘사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하였으며, 그 의의는 무시할 수 없다.
우선,' 삼국연의' 는 깨끗한 필묵으로 여성을 묘사하여 후세 문학이 여성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의 취향을 높였다. 작가는' 홍안화수' 관념의 속박을 뚫고 긍정적인 입장에 서서 깨끗한 필묵과 공경적인 태도로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동성 () 의 비운영 (), 황규 () 의 비인 이춘향 () 과 간통해도 음란한 말은 포함되지 않아 저급한 재미를 벗어났다. 이런 간단한 수법은 나중에 로맨틱한 잉크로 라마단 염우를 쓰지 않고, 더러운 붓을 쓰지 않고 홍루몽의 더러운 일을 쓰는 데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여 문학 창작의 사상적 도덕적 품격을 높였다.
둘째,' 삼국연의' 는 여성에 대한 묘사가 새로운 모델, 즉 남성의 시각으로 여성의 사고를 바라보는 새로운 모델을 창조했다. 남자 작가가 여자를 쓰는 방식은 이전 문학 작품에도 등장했는데, 특히 고시에서는 남성이 여성을 대표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남자 작가들은 종종 여자를 여자로 묘사하고, 영원히 내 마음속의 향수를 표현하고, 문풍도 비교적 부드럽다. 예를 들면' 강가에서 부용을 따다' 와 같다. 삼국연의' 는 남성권 사회 남성의 사고와 도덕 기준을 완전히 채택하여 여성을 측정하고 판단하며, 이후 소설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수호전' 의 손이모, 호삼모, 구아주머니 등 여성 이미지는 분명히 남도들의 기준에 따라 형성됐다. 홍루몽' 은 여성의 시각과 관념을 묘사하고 관찰하는 데 큰 돌파구가 있었지만 여전히 남성의 시각에서 여성에 대한 심사를 벗어나지 못했다. 즉 여성에 대한 남성의 동정, 이해, 사랑, 칭찬으로 여성을 묘사한다.
셋째,' 삼국연의' 의 여성 이미지는 후세 문학 작품에서 여성 이미지의 형성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특히 도덕을 숭상하는 여성 이미지와 여성의 영웅 이미지는 후세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수호전' 의 임충의 아내,' 김병매' 의 아내,' 유림외사' 의 육양은 모두' 삼국연의' 의 충렬한 여성 이미지를 모방한 것이다. 명말 청초의 재재자 가인 소설에서 현숙하고 다정한 가인은 모두' 삼국연의' 에서 숭덕의 여성 이미지와 일맥상통하고 있다. 후세 문학의 무화는 삼국연의 여성 영웅 이미지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응? 삼국연의' 속 여성의 이미지는 깜짝 놀랐지만 유년 중에 남겨진 광채는 유성처럼 문학의 밤하늘을 가로질러 후세 문학에서 여성 이미지 묘사의 진로를 밝혔고, 나관중 선생의 공적은 지울 수 없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결론
삼국연의' 는 불후의 작품으로, 몇 안 되는 여성 이미지가 마치 세상을 보고 있는 것처럼 다채롭게 연출되었다. 삼국연의' 의 여성 이미지는 그 독특한 모습으로 역사와 생활에 참여하여 영원히 역사에 길이 남을 권리와 기회를 얻었다. 그들은 이미 삼국연의 중 무시할 수 없는 집단이 되었다. 수백 년의 변천을 겪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책, 문헌, 영화, 희곡에서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나관중 선생의 뛰어난 예술적 조예를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감사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삼국연의' 속 여성의 이미지는 다양하다. 모두 홍비의 눈 밟는 작품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참고 자료:
[1] 나관중, 모종강, 모종강 리뷰' 삼국연의' [M].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89: 2, 6 1, 57.
[2] 진수. 문원거스 쿠 전서 전자판: 삼국사? [디스크].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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