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연구를 통해 우리는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등학생을 위한 필수 "햄릿" 수업 계획의 중국어 버전입니다. 찾아보기를 환영합니다!
교육 목표:
⑴극을 통해 전형적인 예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갈등과 멋진 대화 예술적 이미지
⑵ 드라마의 언어 예술을 감상합니다
⑶ 드라마를 감상하는 일반적인 기술을 습득합니다.
⑷ 드라마를 통해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햄릿 연구
교육 초점:
⑴ 극적인 갈등과 멋진 대화를 통해 전형적인 인물의 전형적인 성격을 파악
⑵ 셰익스피어 희곡의 언어 예술 맛보기
교육상의 어려움:
⑴ “사느냐 사느냐”에 관한 햄릿의 대화를 이해하는 방법
⑵ 햄릿 성격의 전형성을 이해
교육 과정:
1. 서론: 사람들이 문학적 걸작을 언급할 때 우리는 종종 경외감을 느끼고, 그 지속적인 예술적 매력을 존중하고, 그 심오한 이념적 내용을 두려워합니다. 사실 우리가 마음을 진정시키고 주의 깊게 읽어보면 고전이 우리에게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정말 고전 속으로, 그 속으로 깊이 들어가 셰익스피어의 고전 희곡 '햄릿'을 함께 감상해 볼까요?
칠판에 적음: "햄릿"
2. 질문 검토
1. 이전 수업의 학습을 통해 햄릿의 등장 인물이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양측의 갈등?
2. 이들의 복잡한 관계를 기억하는 동급생은 누구인가요?
3. 작업 할당: 다음 질문을 중심으로 그룹별로 토론합니다. (슬라이드쇼)
1. 극적인 갈등은 드라마의 요소 중 하나이며 종종 외부 갈등과 갈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부 갈등.
⑴이 극에서 주요 외부 갈등은 햄릿과 오필리아의 갈등으로 표현되는가? 왜?
⑵ 갈등 상황에서 양측 간 세력균형의 특징은 무엇인가?
⑶이 경우 햄릿은 개인적인 복수를 주장한다. 이는 시대적 배경과 결합하여 그의 사상에 어떤 특징을 반영하는가?
2. 극중 햄릿의 내면적 갈등이 매우 격렬합니다. '사느냐 사느냐'의 대사를 잘 읽어보시고, 그 치열한 갈등에서 햄릿의 사고방식이 어떤 문제로 나타나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당신이 생각한 결과는 무엇이었나요?
3. 햄릿과 오필리아의 대사는 모두 미친 짓인가? 왜? 예를 들어주세요. 이것은 그에게 어떤 성격을 반영합니까?
4. 오필리아의 독백 속 햄릿의 과거 이미지는 무엇이었나요? 셰익스피어는 왜 햄릿을 찬양하기 위해 오필리아를 사용했을까요?
4. 과제 완료: 교사는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안내합니다. (주로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대답합니다.)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명확히 합니다.
1. (1) 아니오. 햄릿의 직접적인 복수 대상은 왕이기 때문이다. 그와 왕 사이의 갈등이 주요 갈등이되어야합니다. 진실을 모르고 햄릿이 정말 미쳤다고 생각하여 햄릿과 소통할 수 없는 오필리아의 갈등은 여전히 이용당하고 있기 때문에 햄릿과 왕 사이의 갈등에 종속된다.
(2) 강자(봉건 집단만큼 강력함)와 약자(한 사람만큼 약자) 사이의 격차
(3) 개인적 영웅주의는 개인의 위대함을 강조합니다. 힘이 있고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부르주아 인본주의 사상의 구체화.
2. 생존과 파괴, 생각과 행동
치열한 이념투쟁 끝에 행동과 끈기를 선택한 그는 생존과 복수를 선택했다
특징: 큰 좌절에도 불구하고 선하다. , 우울, 지연,
3. 아니요. 햄릿의 말 중 다수는 현실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고 실제 문제를 직접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움과 순결에 대해 생각하고, 오필리아가 수녀원에 들어가는 것을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연기가 자욱한 행동과 음란한 목소리로 세상 여성들을 조롱하는 것 등입니다.
캐릭터: 편집증.
그의 어머니는 재혼하고 “연약하다, 네 이름은 여자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4. 셰익스피어는 햄릿을 일곱 가지 각도에서 칭찬하기 위해 일곱 가지 문구를 사용하여 그를 거의 완벽하게 만들었다.
햄릿은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식과 이상을 갖춘 청년이며, 중요한 일을 과감히 떠맡고 완수하겠다고 고집한다. 그는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 사상을 구현한 인물로, 셰익스피어는 이 인물을 깊이 사랑했으며, 유럽 르네상스 시대 신흥 부르주아의 진보적 사상을 대변하고, 사악한 봉건 집단에 도전하는 정의를 대변했다. 그는 영웅이자, 완벽하지 않은 육혈의 예술가이기도 하다. 바로 이 때문에 그가 수천 년 동안 변함없는 예술적 모델이 된 것이다.
5. 햄릿의 성격을 요약합니다(주로 학생들의 독립적인 답변을 바탕으로 함)
6. 학생들은 라이브 드라마 발췌 부분을 수행합니다(햄릿과 오필리아의 대화 수행)
p>
VII. 학생 검토
예술적 이미지 측면에서 햄릿의 성격과 일치하는지 분석
VIII. 유명인의 눈에 비친 햄릿
(햄릿의 예술적 이미지의 전형성을 더욱 명확히 함)
독일 시인 하이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햄릿을 마치 그를 아는 것처럼 알고 있습니다. 얼굴은 거울을 자주 본다"며 "우리가 보는 것이 바로 우리 자신의 모습이다"고 말했다.
러시아 작가 투르게네프는 누구나 햄릿에 공감할 수 있는 이유를 “거의 모든 사람이 햄릿에서 자신의 단점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러시아 평론가 벨린스키는 햄릿을 에서 거의 확장했다. 그는 햄릿이 "위대하고 심오하다... 그는 너이자 나이며 우리 각자"라고 말했다.
프랑스 작가 위고도 같은 견해를 갖고 있다. “햄릿은 우리 각자와 마찬가지로 현실이지만 그는 우리보다 위대하다. 그는 거인이지만 그는 실제 사람이다. 왜냐하면 햄릿은 당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도 그렇지만 우리 모두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이다."
9. 드라마에서는 멋진 예술적 대화를 통해 뚜렷한 예술적 이미지를 얻습니다. 이제 『햄릿』의 언어 예술을 맛보자.
셰익스피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언어의 대가이고, 조우(曹玉)는 중국 현대극사의 마법사이다.
"햄릿"(발췌)과 "뇌우"(발췌)의 극적인 언어 특성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
명확하게 하세요: (1) 유사점: 둘 다 주로 캐릭터에 의존 대화는 캐릭터의 개성을 강조하는 무대 예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차이점 : 〈〈햄릿〉〉은 인물 내면의 독백을 많이 사용해 인물을 부각시키는 반면, 〈〈썬더스톰〉〉은 강렬한 무대 묘사와 간결한 인물 대사를 주로 사용해 인물을 표현한다.
셰익스피어의 드라마는 화려한 언어와 풍부한 서정성과 함께 은유, 평행법 및 기타 수사적 기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뇌우'의 언어는 비교적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실제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