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돈황보살노래가사

보살만·둔황가사(당나라)

베개 앞에서 모든 소원을 빌고 푸른 산이 사라질 때까지 쉬었다.

황하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저울이 물 위에 떠 있습니다.

낮에는 해가 뜨고 북도는 남쪽으로 돌아간다.

삼시까지는 쉴 수 없고, 해를 보려면 삼시까지 기다리겠다. .

금세기 초 간쑤성 둔황 막고굴(천불동이라고도 함)에서는 오대 사본이 대량으로 발견됐다. 이후에 재현된 당오대 민요를 둔황가곡 또는 둔황가곡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는 Ci 천년 역사의 척추이며 내용이 풍부하고 형태가 풍부하며 스타일이 풍부하고 개인 특성이 뚜렷하며 삶의 풍미가 풍부하여 Ci가 사람들 사이에서 발생했을 때의 원형을 반영합니다. 둔황 가사집에는 왕종민의 "둔황가사집", 라오종이의 "둔황가사집", 임얼베이의 "둔황가가집" 등이 있습니다.

시 전체는 사랑의 변함없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여섯 가지의 자연풍경과 비현실적인 현상을 활용하여 주인공의 소망을 표현하고 있다. 주인공의 눈에는 사랑이 산과 강, 해와 달과 공존하며 사랑의 영원함을 과장하면서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이 단어의 부드러움, 부드러움, 우여곡절과 원래 표현은 이 서정적 작품을 당나라 시 정원의 진주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