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의 고난" 을 표현한 시

심리가 농민을 위해 쓴 시 (2)

제초가 정오일 때,

땀이 토양을 따라 흘러내리다.

음식이 어색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매 알은 모두 딱딱하다.

저자 소개

심리 (772-846), 자공이 늘어지고, 조현 (현재 안후이호현) 사람.

아버지는 윤주 무석 (현재 안후이 무석) 으로 이주하여 무석인이 되셨다.

원년 (806) 에 진사했습니다. 한림학사, 후임 승상, 품을 역임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 화남 사신이 중당 신악부 운동에 참가하여 반동을 주장하다.

사회 현실의 신악부. 그의 네 권의 시집이 기록되었다.

번역

정오에 농민들은 뜨거운 태양 아래서 제초를 하고 땀이 이삭 위에 떨어졌다.

어린 모종 밑의 땅 위에 있다. 그들의 그릇에 있는 모든 쌀이 농민이라는 것을 누가 압니까?

오기가 쉽지 않다!

현대시 체계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새로운 시 문체로 주로 율시로 나뉜다.

시와 절구. 현대시의 특징은 문장의 수, 문장형, 배비, 용법이다.

운율 대결은 각 방면에서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역시 그렇다.

그것은 율율시라고 불린다. 당인은 이런 새로운 시 스타일이 고대시와 다르다고 생각한다.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현대시나 현대시, 남북이라고 부른다

왕조 이전의 시를 통칭하여 고체시 혹은 고체시라고 부른다.

이후 모든 관행은 자유롭고, 율율시와 절문의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다.

제한 시, 당대의 전후든, 모두

그것은 고체시라고 불린다.

현대시의 체계는 다음과 같다.

1 문장 수: 율율시 * * * 는 여덟 문장으로 두 문장마다 연결되어 있다.

율율시는 머리, 턱, 목련, 꼬리련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곡은 시의 법칙에 따라 전개해야 하는데, 한 편곡은 적어도 열 문장은 받아들일 수 있다.

최대 수십 문장이나 수백 문장까지, 문장 수는 반드시 쌍을 이루어야 한다.

각 노래에 네 문장을 지정하다.

2 문장: 리듬이 있는 시와 편곡은 오언칠어, 약칭 오율칠이다.

다섯 마디 절문과 일곱 마디 절구, 줄여서 다섯 마디 절구와 일곱 마디 절구가 있다.

평정: 한자에는 평정, 상성, 하강, 입성의 네 가지 성조가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성조는 합치면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평조는 평평, 위, 아래, 중간이다.

모. 현대시는 평정과 평행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여 읽기가 매우 쉽다.

높고 낮은 미감이 있다.

4 운율: 운율은 한 시의 특정 위치에서 같은 운율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어와 현대시는 모두 운율을 요구한다: 운율의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문장.

압운, 셋, 다섯, 일곱 문장은 압수하지 않는다. 첫 번째 문장은 더 좋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전화처럼.

운, 운은 끝까지 돌려서는 안 된다. 압운도 이중구압이다.

운, 한 운은 끝까지 돌려서는 안 된다. 절문의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운율, 첫 문장

세 구절은 운을 맞추지 않고, 첫 구절은 닫을 수 있다. 보통 압운이 평평하면 반드시 한 마디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압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압운을 끝까지 맞추다.

대구: 대구라고도 합니다. 즉, 품사가 같은 단어를 두 개의 대립된 문장에 넣는 것입니다.

위치상 총 8 절은 네 부분으로 나뉘며 가운데 턱관절과 목 관절은

너는 반드시 이중이어야 하고, 다른 것은 필요 없다. 절문에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이중 규정이 없다.

이것은 작가의 풍격에 달려 있다.

쉔 리가 농민을 위해 쓴 고대시 (a)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했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고체의 첫 시는 당시 농민들이 고생했지만 대량의 식량을 생산했다는 것을 묘사했다.

식량은 빈손으로 돌아오면서 굶어 죽었다. 시인의 어두운 봉건주의

규칙은 맹렬한 공격을 진행했다. 두 번째 시는 농민 노동의 고난에 관한 것이다.

사람들에게 모든 식량이 오기가 쉽지 않다고 말하다.

두 번째 시에서 처음 두 문장은 농민들이 뜨거운 태양 아래서 일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정오, 햇빛이 맑고, 농민들은 제초를 하고 있고, 작은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농민 노동의 고난과 어려움. 첫 번째 시는 봄에 곡물 한 알을 심어야 한다고 말한다.

가을에는 수천수만의 곡물 씨앗이 수천수만의 곡물을 수확할 것이다. 곡물의 수확

어떻게 왔어요? 여기에 덧붙여 보자: 농민이 피땀으로 산 것이다. 여기에 설명이 있습니다.

우리의 노동은 생활 속의 개별적이고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전형이다.

정의。

마지막 두 문장은 우의가 깊은 경구이다. 사회에는 일부 청소년이 있다.

나는 어릴 때부터 편안한 생활을 했다. 음식이 오기는 쉽지 않지만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낭비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이런 시는 그들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

비판도 생각을 자극한다. 시 속에는 시인의 깊은 정이 담겨 있어 감개무량하다.

매우 친절하다.

이 시는 이해하기 쉽다. 시인은 고대 절문의 문장을 비공식적으로 사용했다.

간단하고 무거운 표현을 통해 그 시의 예술적 매력을 증강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