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고시 19 곡; 외로움 한말학자
"19 고시" 의 외로움 의식
전공: 중국어 문학 작가: 왕 김국
지도 교사: Zou
논문 요약:' 19 고시' 는 한말 문인사의 대표작으로, 한말 하층 문인의 생존 상태와 정신과정을 실감나게 보여주며 현실 세계 위기를 당한 후의 내면의 감정세계와 생명의 의미와 생명의 영원한 가치에 대한 깊은 사고를 기록하며 깊은 고독의식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은 한말 사회의 광대한 타향나그네라는 특수한 사람들의 특수한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 이런 외로움은' 19 고시' 의 어떤 계층과 어떤 작품에서도 다양한 정도와 형식의 표현을 가지고 있다.
키워드: "19 고시"; 외로움 한말학자
고시 19 곡' 은 태어날 때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특이한 시 그룹이다. 유신' 문심 조각 용 스민' 은' 곧고 들지도 않고 완곡하게 일을 부연하고 슬프고 성실하며, 오언의 관도' 라고 불렀다. 여러 가지 이유로' 고시 19 곡' 의 저자는 메성, 조식, 왕삼 등 여러 가지 추측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시험할 만한 증거가 없다. 모두 터무니없는 말이다. 현재 학계의 여론은' 고시 19 곡' 이 한대 문인들이 지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한 사람이 한 번에 한 명씩 한 것은 아니다. 이 작품들은 한 시간, 한 장소에서 한 사람이 만든 것은 아니지만, 모두 큰 * * * 성을 가지고 있다. 즉, 유년의 슬픔과 먼 공간에 대한 두려움, 외로움 속의 무력함, 외로움 속의 고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것은 놀라운 감상적인 분위기로 독자의 광범위한 환영을 불러일으켰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그것은 이별의 정, 실의에 대한 정, 인생에 대한 무상한 걱정과 같은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감정을 건드렸고, 이 세 가지 감정은 모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진정한 감정인 외로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가 창작의 형식으로 볼 때, 시는 이미지 표현에서도 이런 외로움을 구현한다.
1, 시 감정 표현의 외로움
이별에는 많은 그리움이 있고, 끝없는 그리움은 외로움이다. 제재상' 고시 19 곡' 의 절대다수는 유랑 여성에 관한 시이다. 사녀의 단어, 유자의 노래를 통해 사녀, 유자 향수향, 사자가 실의에 빠지고, 우정이 싱겁고, 먹고 마시며, 인생이 짧다는 것을 한탄하고, 인생이 무상하다는 걱정과 같은 다양한 정서가 생겨났다. 독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같은 문제의 다른 측면이다. 집을 그리워하는 여자, 떠돌아다니는 남자, 실의에 빠진 문인 사이에는 내재적이고 필연적인 연관이 있어 각종 감정이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를 촉진시켜 그들의 감정 속의 외로움과 슬픔을 더욱 가중시켰다.
1..1이별의 감정, 외로움을 본다
소위 아카시아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고, 외로움과 외로움을 피할 수 없다. 사녀애정은 중국 고전시에서 상당히 전통적인 주제이며, 마음속의 외로움을 달래고 해소하는 것은 중국 고대 사녀시의 주기조이며,' 고시 19 곡' 도 예외는 아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여성 사고에 관한 시는 19 편의 시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좋아, 좋아, 너와 헤어져. 그때부터 너와 나는 천만 리, 나는 하늘에 있고, 너는 하늘에 있다. 길이 이렇게 위험하고 먼데, 너를 만나면 언제인지 알 수 있니? ...... "("몇 번이고 또 한 번의 여행 ") 돌아오는 것을 잊고 오랫동안 동경해 왔지만, 너에게 천리를 보낸 후 또 다른 차이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왜 떠나는 거야? 시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확실한 것은' 군' 이 어쩔 수 없이 가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각각 한 세계에 있는 두 곳의 그리움의 고통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는 여주인공이 먼 공간에 직면한 공포와 당황을 드러낸다. 그리고' 사군은 늙어가고, 세월은 점점 늦는다' 는 것은 인생에 대한 슬픈 느낌이다. 이런 외로움은 사막을 혼자 걷는 여행자가 수시로 죽음을 일깨워 주는 것만큼 무섭다. "청청강 기슭의 풀, 음울한 정원의 버드나무. 집에 갈 수 없다면 혼자 빈 침대를 지키기가 어렵다. " ('청청강변의 풀') 떠돌아다니는 아들은 돌아오지 않고 세월을 저버렸고, 사부의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추억과 미련을 불러일으켰다. \ "문장 등반 은 그 영광을 접고 떠날 것이다. 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길은 멀고 멀리 수리되어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다")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활짝 피는데, 애인은 멀리 하늘가에 있고, 부케는 그리움의 정이 더욱 심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춘이 홀로 누워 있으니, 감정이 부치기 어렵다. 슬픈 여자는 외로움과 고통 속에서만 늙어갈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외로움과 슬픔의 느낌은 음악 장면에서 생동감 있게 드러났다. \ "수천 마일 떨어진 결혼, 산 사이 유유히. ...... 사군은 나이가 들어서 열 수 없다. 나는 두말할 나위 없이 순결하고 순결한 난초로, 봉오리가 맺혀 그대가 제기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그것의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따지 않는다면, 그것은 가을의 풀과 시들어 버릴 것이다. " 주인공은 자신을 외로운 난초에 비하면서 "시대에 뒤떨어져서 추초가 시들어 버렸다" 고 어쩔 수 없이 불평했다. 그녀는 여전히' 산비탈 길이' 를 걱정하고 있다. 그러나 길은 멀고 그 수리는 멀고 상봉은 알 수 없다. \ "황혼은 춥고 황혼은 슬프다. 금로가 떠났고, 나의 두루마기가 나에게 바짝 달라붙었다. 한 사람이 긴 밤을 보내고 용휘를 보는 꿈을 꾸었다. " ("임림년 무운") 미인은 한참을 슬퍼했고, 남편은 또 바람을 피웠고, 미인은 추운 밤에 외롭고 외로웠다. 사랑은 꿈과 같다. 사고는 꿈이 되기 때문에' 꿈을 보고 영광스럽다' 는 즐겁고 슬픈 꿈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꿈에서 기뻐하고, 부부가 손을 잡고 함께 차를 타고, 사람은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슬프게도, 이것은 결국 꿈일 뿐, 깨어난 후의 실망은 여자를 어렴풋이 느끼게 했다. 나는 단지 "내 몸에는 밝은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고 기대했지만 주인공에게 이것은 그녀의 짝사랑의 백일몽일 뿐이다. 남편은 아직도 새 애인 속에 빠져있다. 왜' 나는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봄꿈은 매끄럽고 미인은 근심한다! 문에 기대어 울고, 꿈을 꾸고 자신을 위로할 수밖에 없다. "손님들이 멀리서 와서 나에게 편지 한 통을 남겼다. 긴 아카시아를 말하고, 안녕히 계십시오. 클릭합니다 ("맹동한까지") 달이 부족하고 해가 거듭되면서 시간이 이렇게 서두르고, 화소의 아름다움은 수시로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기억 속에서 갑자기 사랑하는 사람의 편지 한 통을 받고 매일 가운과 소매 사이에 놓는다. 틈이 나면 꺼내서 애무하고, 무력할 때는 자기 연민을 한다. \ "천리 밖으로, 그래서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 채문여상, 그리움으로 자르다. " ("먼 길을 온 손님") 우리 남편은 천리만리 밖에서 달려와 사람들에게 비단 한 조각을 보내 미녀에게 놀라움을 주었다. 사물은 인간비, 마음은 인간비, 여자의 마음은 무한한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모든 치정과 기다림은 그리운 이불 속에 꿰매어져 있다.
\ "한 청 얕은, 얼마나? 영영은 물을 쉽게 바꾸고, 맥은 말이 없다. " 여기에 저자는' 중국 여성시 19 곡' 에 대한 총결산으로 나팔꽃과 하늘의 직녀를 분명하게 묘사하고, 인간의 비극을 묘사하며, 부부 이별의 고통을 묘사하지만, 시인의 주관적인 외로움을 드러낸다.
1.2 실의에 빠져 외로움을 느끼다
여성에 대한 사고와 연관이 있는 것은 나그네인데, 바로 나그네가 생겨서야 내실 속 여성에 대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연계는 자연히 나그네의 외로움과 연관이 있지만, 나그네의 외로움은 여자를 생각하는 외로움보다 더 깊은 의미를 가진 것 같다. 여자를 그리워하는 것은 대부분 규방에서 남편을 그리워하는 외로움이고, 떠돌아다니는 사람은 세상에 있고, 타지의 인파 속에는 어쩔 수 없는 것과 어쩔 수 없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세계의 냉온함에 대해 더 깊이 느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북서쪽에는 구름과 같은 고층 건물이 있습니다. 크로스 스파 스 매듭 창, 노화 3 차. 바닥에 현가 한 곡이 있는데, 소리가 슬프다! 누가 이 노래를 창작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제량의 아내가 아니다. 청대 상인은 바람에 따라, 중송은 떠다닌다. 연신 한숨을 내쉬며, 아낌없이 슬픔보다 더 관대하다. 나는 가수의 고생은 개의치 않지만, 지음을 다쳤다. 나는 백조를 위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싶다. "북서쪽에 고층 빌딩이 있다"
위층에서 흘러내리는 노랫소리에 이끌려 필자는 고독 속에서 천천히 다가와 높은 아래층에 서서 아름다운 북소리와 피아노 소리에 정신을 집중하며 슬픈 광경을 느꼈다. "나는 가수의 고통에 신경 쓰지 않지만, 나의 지음을 다치게 했다." 그는 가수를 실의에 빠진 사람으로 상상했지만, 그것은 사실 문인 자체의 정신적 구현이었다. 가수인 척하는 지음은 사실' 지음이 많지 않다' 는 외로움과 고통을 한탄하며 상대방과 동병상련을 하고 있다. 시인은 시서가 가득 찼지만, "지기들" 의 감상을 받지 못했다. 시 속 현가의 아낌없는 슬픔과' 지음' 의 슬픔은 연주자의 내면의 감상적인 상상이라기보다는 작가 자신의 진실되고 고독한 표현이다.
"밝은 달이 휘영청 빛나고, 동벽을 촉진한다. 옥형은 맹동을 가리키며, 별들은 정신을 전한다. 천년에 잡초를 물들여 계절이 갑자기 변하다. 가을매미의 숲 속에서 이 신비로운 새는 차분하게 죽었다. 어제는 여전히 같은 집안의 친구로, 육도리를 높이 들었다. 만약 네가 손을 잡고 싶지 않다면, 너는 유물을 버리는 것처럼 나를 버릴 것이다. 남북에는 싸움이 있고 나팔꽃은 멍에를 메지 않는다. 단단한 돌의 미명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 ("밝은 달이 하늘을 비춘다")
밤이 깊어지자 시인이 혼자 담담하게 걸어가는 것은 마음이 억눌린 표현이다. 시인은 크게 실망하여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한때는 동가의 친구였고, 진육도리를 높이 들었다." 한때는 친한 친구가 출세하여 혁혁한 관원이 되었지만, 그들에게 버림을 받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세태가 서늘하고 우정의 가치가 기하학적이다! 비분에 그는 고개를 들어' 길성',' 두성',' 피튜니아' 라는 세 별자리가 이름밖에 없는 것을 보았다. 이 때문에 시인은 갑자기 무명의 원한을 느꼈다. "남북이 다투고, 피튜우가 무죄야!" " 마음이 답답해서 이렇게 우스꽝스러운 방식으로 털어놓을 수밖에 없다.
《고시 19 곡》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는 마음 속의 영웅을 복원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그는 얇은 외투를 입고 책을 메고 머리카락이 헝클어져 가을겨울 찬바람에 춤을 추는 선비 이미지일 것이다. 난세에 떠돌아다니며, 고토에서 멀리 떨어져서, 그들의 낙후된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만약 기존의 질서나 제도가 그것을 포용하거나, 그의 유랑의 목적이 명확하다면, 외로움의 무게를 줄일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오래된 가치 체계는 이미 느슨한 마음을 수용할 수 없다. 오히려 난세에 처해 떠돌아다니며 직무유기로 이 외로움이 가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사실, 그들은 두 가지 의미에서 배회하고 있습니다. 즉, 현실적인 의미와 정신적인 차원에서 배회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도 두 가지 차원에서 추방됩니다. 즉, 실생활에서의 실직과 영혼의 의존입니다. 외로움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청상은 바람을 타고 중곡이 흩날리며 한숨을 내쉬며 슬픔보다 관대하다." 외로운 사람은 상대방에게 모든 고통을 털어놓고 싶은 욕망이 있다. 듣는 사람이 너를 이해하고 어떤 정신적 반응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결과는 실망스러웠다.' 가수는 힘들지 않고, 상처는 지기다' 는 것은 더욱 외로움이다. "예전에는 동문친구로, 6 개의 족쇄와 수갑의 진동을 높이 들고, 손잡고 싶지 않고, 나를 사리처럼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인정이 옅어서 지기를 구하기가 어렵다. 전체 사상 체계와 사회 메커니즘에 의해 추방되었지만 영혼을 안정시킬 수 있었다. 바로 사랑과 고향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그들의 마음속에 담긴 무한한 슬픔과 방황의 거대한 정신력은 부드러운 시골에서만 진정한 카타르시스와 위안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거리의 장벽은 깊은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물은 말이 없다.' " 사랑에 대한 추구는 사실 집에 대한 동경이고, 집에 대한 동경은 또 사랑에 대한 동경으로 드러난다. 이것은 마지막 따뜻한 위안일 뿐, 오래도록 실현될 수 없고, 돌아올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곳의 집은 현실보다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정신집을 잃었기 때문에 돌아오지 않는 길에 올랐다." [1]. 이로써 우리는 그들의 외로움과 슬픈 심정을 느낄 수 있다.
망국의 소리에 애석하다. 국가 대란, 시인의 생활이 가난하고, 직무를 소홀히 하고, 직장을 잃을 때마다, 이미 뼈에 녹아든 우환의식이 있다. 그들은 종종 국가의 불행과 사회의 어둠을 애도하고 비판한다. 한말 문인의 오언시는 자신의 경험에서 출발하는 슬픔과 깊이가 더 많은데, 이는 그들의 외로움으로 더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외로움은 개인의 생명가치에 대한 재확인에서 비롯된다.
1.3 인생이 변덕스러울까 봐 외로움을 느낀다
광대한 시공 앞에서 사람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그렇게 작고 짧기 때문이다.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생명이 사라지고 사라지기 전의 외로움일 뿐이다. (마하트마 간디, 고독명언) 이런 외로움도 응우엔 후기 영화시 중 33 개의' 날마다' 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유감스럽게도 "내 영혼이 한순간 바람에 사라질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사람은 사회의 고난을 피할 수 있더라도 결국 생명의 끝을 피할 수 없다. 난세에서 태어난 궁핍한 문인, 운명이 다분하고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짧고 편협한 현실 세계에 살고 있다. 그들은 현실 세계의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뛰어넘을 수 없다.
"천지 사이에서 태어나 갑자기 나그네처럼 태어났다" ("청백상릉") 문인은 시간 악마의 얽힘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망망한 음양동, 인생은 이슬 같다' ('차동문') 그들은 생명의 짧음을 한탄하지만, 시간의 생명에 대한 침식은 피할 수 없다. 시인은' 오늘의 좋은 잔치' 에서도 막막하다.' 인생 1 세, 선거는 갑자기 폭풍우 같다.' " 현실에 직면하여, 이 연약한 문인들은 현 상태를 바꿀 힘이 없고, 세상을 걱정하는 고통이 그들의 연약한 마음을 괴롭히고 있다. 죽음의 그림자가 그들을 위협하고 삶의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그들은 아름다운 옷, 사랑 등을 추구함으로써 삶의 슬픈 의식을 희석시키고 해산시키고 없애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그러한 편협함은 외로움과 삶에 대한 불안감을 약화시키기는커녕 오히려 그들의 내면의 두려움을 가중시켰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어쩔 수 없는 시인은 끊임없이 탄식한다. "만약 네가 100 년 전에 태어났다면, 너는 영원히 자신이 천 살이라고 걱정할 것이다." (100 년 전에 태어났다.) 시인이나 감각' 청청',' 산백나무',' 계중석',' 계중석',' 계중석',' 생명은 자연의 영원에 비해 얼마나 짧습니까. 시인의 눈에는 시간이 생명과 생명을 박탈하는 살인자가 되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동풍이 백초를 흔들었다. 아무 이유 없이 어떤 일을 당하면 빨리 늙지 않을 것이다. " 절서현상학의 변화는 문인들의 강렬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바람이 불어오자마자 추초가 푸르러졌다. 4 시 변화, 1 년 얼마나 빠릅니까! 클릭합니다 ("동쪽은 높고 길다") 수많은 이미지 속에서 "곽문 밖을 바라보지만 산꼭대기의 무덤을 본다" 는 말이 빈번히 나온다. 고분이 밭을 갈고 송백이 임금을 망치다. 형태는 백양나무가 많아서, 샤오샤오 걱정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죽은 자의 날이 소홀하다 ") 이것은 시간의 흐름이 생명의 죽음의 숨결로 이어진다. 시인은 마치 혼자 시간의 황야에 서 있는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외롭고 무력하며, 이렇게 슬프고 절망적이라고 느꼈다. 이것이 바로 천자앙이 유주대에 올랐을 때의 느낌이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혼자 울고 있다. "이런 참을 수 없는 외로움은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고향이 그의 뿌리이기 때문에, 그곳에는 땅이 있고, 산천이 그를 키우고, 친족과 친구들이 그를 낳아 키웠기 때문에, 아마도 고향의 이 모든 것이 그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없기 때문에 돌아가고 싶다' 는 이런 작은 위로는 가지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남긴 것은 외로움뿐이다. " 황천 밑에는 천년이 어색하지 않다. "(동문까지) 생사를 슬퍼하는 외로움은 짧은 인생의 영원한 한숨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또한' 고시 19 곡' 의 저자는 술, 술, 춤의 즐거운 순간에도 이 외로움을 잊을 수 없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좋은 술자리, 기쁘고 낡기 어렵고, 고연이 힘차게 불고, 새로운 소리가 아름답다. 미덕이 있는 사람은 음악을 높이 평가하고 음악가의 진정한 의미를 안다. 제신도 같은 소망을 가지고 있지만 뜻은 분명하지 않다. 생활은 마치 여기와 같다. 나만 먼지처럼 순식간에 바람에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왜 큰 뜻을 품지 않고 먼저 길을 떠나느냐? 무위하고 가난을 지키며, 장애는 길고 고생한다. ("오늘의 좋은 잔치")
"좋은 술자리" 이지만, 노래와 노래가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 그러나 시인은 "그 노래를 알고 이치를 들어라" 고 물었다. 만약 네가 정말로 생명이 짧다는 것을 감상한다면, 너는 제때에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량이 없는 짧은 생명에도 질이 없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빈양으로 비천하게' 와' 괴로운' 처지에 처하게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대시 주석" 주 "어려운 만남" [2]. 분명히' 진실' 은 인생에 피할 수 없는 외로움과 가능한 외로움에 대한 두려움을 숨기고 있다. 인생이 짧다고 말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는 무한한 시간 속에서 외로워질 것이다. 아무도 빠져나갈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가능한 외로움은 짧은 인생에서 당신이 나타날 수 없다면 가난할 것이고, 당신이 당신의 주인과 당신의 소식을 만나지 못했을 때 외로울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때때로 이런 외로움은 시인을 궁지에 몰아넣는다. "백양나무는 쓸쓸하고, 송백은 넓고 길은 넓다. 태양 아래에 죽은 사람이 있고 시간이 길다. 클릭합니다 (동문으로 이동) 작가의 눈에는 고요한 광경으로 송백소쇼, 백양소소의 묘지였다. 지하의 죽은 자는 외롭고, 인간의 산 자는 더욱 외롭다. 누구도' 망망음양 이동, 인생은 이슬 같다' 는 외로움을 피할 수 없다. 약을 먹고 신선이 되는 것은 단지 착각일 뿐이다. 그래서 시인은 어쩔 수 없이 한 걸음 물러서서' 좋은 술, 옷과 음식' 을 마시며 잠시 세상의 짧고 허황된 번화에서 생명의 기탁을 찾을 준비를 했다.
《고시 19 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복잡하다. 떠돌아다니는 유자의 노래' 와' 사부의 말' 을 주제로 한말 격동의 세월 중 하층 문인들의 굴곡진 인생 경험을 다양한 각도에서 반영해 이별그리움의 슬픔,' 지기' 의 슬픔, 인생의 짧은 서글픔 등 세속적인 정서를 표현하며 다양한 복잡한 감정의 내면을 표현했다.
시 이미지의 외로움.
고시 19 곡' 은 오언시 발전사의 중요한 일환으로서, 제재를 표현하는 선택에 시화 이미지와 비극적인 이미지를 채택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우리는 종종 이미지가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건드리는 객관적인 이미지라고 말한다. 물질 세계의 "이미지" 가 작가의 "의미" 에 따라 특정 언어 조합에 반영되어 문자에 고정되면 정신적 이미지가 된다. 고시 19 곡' 은 이별, 좌절, 서글픔, 인생 무상이라는 인류의 세 가지 기본 감정만을 표현했다. 이미지 선택에서 뚜렷한 계절적 특징과 슬픈 감정을 지닌 물체 (예: 청풍 추초) 는 물론 생활 속의 이 세 가지 슬픔을 표현할 수 있다. 아름답고 음울한 생기를 상징해야 할 것들, 이를테면 방초, 동풍, 혜란, 버드나무 등도 시인에게 서늘한 기질을 주입해 외롭고 슬픈 감정의 물질적 전달체가 되었다.
인생에는 많은 이별이 있고, 친구의 이별은 종종 슬픔 속에서 함께 분발하는 격려가 있다. 하지만 남녀 간의 차이는 완전한 고통을 느끼게 하고, 어안이 벙벙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한나라 거인취사 제도가 관유행을 성행하게 했다. 유랑자로서 이국 타향에서의 생활은 이별의 고통을 겪고, 성공으로 성공하는 실패는 그들로 하여금 집안의 부드럽고 귀여운 아내를 더욱 그리워하게 했다. 향수병 여성으로서, 그들은 빈 침대에 혼자 있는 고독을 견뎌야 할 뿐만 아니라, 나그네가 돌아오지 않고, 중도가 버림받고, 사랑이 오래가지 못하는 걱정도 견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따라서' 고시 19 곡' 의 저자에게 인생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사물과 자연경관조차도 마음과 사물의 슬픔을 담고 깊은 외로움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2. 1 자연 풍경과 이별할 때의 외로움을 본다
연꽃방초: 아름답고 깨끗하고 향기로운 식물로 사랑을 상징하는 것은' 이소' 로 시작된다. \ "tuojiang 채부용, lanze 잔디 더 향기로운. 누가 버리고 싶어, 멀리 생각하고 싶어. 클릭합니다 시는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나그네의 향수와 향수를 표현했다. 그러나, 아름다운 슬픔은 더욱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맑은 하늘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우리 마음속의 슬픔은 더욱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고시 19 곡' 에서 부용과 방초의 이미지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선택된 것이다. 그러나 시인이 이 물건들을 따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려고 할 때, 오히려' 사념한 지 오래다' 고, 손에 사랑의 증표를 들고 텅 비었고, 표현과 전달은 또 이렇게 어렵고, 결국' 근심' 할 수밖에 없었다. [3] 그래서 부용과 조방은 시인의 감정을 전달할 수 없었고, 슬픈 기질을 띠며 희망적인 이미지와 풍경으로 주인공의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명월:' 고시 19 곡' 에는 세 달의 이미지가 있다. 달 자체는 둥글고 부족한 변화가 있고, 세상에도 만남과 이별이 있다. 사람은 사물 때문에 자아를 깨닫는다. 사물의 의식은 바로 인간의 자의식이다. 그래서 달의 변화와 문인의 내면에는 미묘한 감정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는 시를 통해 표현된다. 고시 19 곡' 은 달의 이미지로 주제를 표현할 때, 환월이 절기에 따라 변하는 광경이 자주 나타난다.' 명월은 밤빛이 되어 동벽을 짜게 한다', 보름달에는 가을의 슬픔이 있다. "겨울은 춥고 북풍이 물고 ... 3 월 보름달, 4 월 두꺼비 토끼는 짧다." 보름달' 에는 겨울의 슬픔이 있고, 독자들은 만물이 시들어 떨어지는 추위 속에서 보름달이 둥글지 않은 아쉬움을 느끼고, 자신의 추상적인 감정을 감각적인 환경에 구체화하고, 외롭고 슬퍼서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슬픔)
2.2 생활의 그릇에서 떠날 때 외로운 느낌을 본다.
아카시아는 일종의 깃털 잎 식물이다. 하나의 큰 잎은 많은 작은 잎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것들은 밤에 접혀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대에서는 양쪽에 접혀 있는 어떤 물체도 아카시아라고 불린다. 이불 자체, 즉 잠과 누울 때, 원앙 무늬가 있는 크레이프를 실크 이불로 자르는 성적인 의미로 부부가 함께 살고자 하는 소망을 상징한다. 먼 곳의 고독한 색채는 왕왕 어둡지만' 아카시아 이불' 이미지의 도입으로 시적인 장면 전체가' 색채로 가득 차 있다' [4] 는 작가가' 노인의 마음이 아직 있다' 는 순간의 기쁨을 표현하며, 이런 순간의 기쁨에 의해 가중된 외로움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일사군이 보이지 않는다는 기대에서 원앙 아카시아에만 의지할 수 밖에 없다.
의류 벨트: "날이 멀어서 옷의 날이 느려졌다." 의류 벨트 이미지는 "고시 19 곡" 의 창작이다. 그 전에는 시의 옷띠가 객관적인 이미지로 나타났을 뿐 시인의 주관적인 색채에 녹아들지 않았다. "사람은 각자 좋아하는 것이 있고, 평생 함께 있고 싶지 않지만, 누가 다른가?" 두 곳의 나그네와 서로를 그리워하는 여자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끊임없는 슬픔을 견디며, 정신형태는 나날이 나빠지고 있다. 고시 19 곡은 이별로 인한 심신 이중고통을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떠나는 시간이 길수록 그리움이 깊어지고 그리움이 깊어질수록 자연히' 이초췌' 할 것이다. 이 이미지의 운용은 생동적이고 설득력이 있다. 후대의 많은 작가들, 예를 들면 남조악부가 곡가를 읽으며 서로의 추억을 알고 싶지만, 천천히 정실 관계를 보고, 보상은 옛 옷을 갈아입고, 황혼에 얼굴을 비추게 하고, 유영의 사랑꽃, 옷을 넓힐 때 후회하지 않고, 사람이 초췌한 것은 모두 고시 19 곡에서 나온 것이다. 허리띠 이미지가 표현한 고통은 감정 주체의 고독한 몸과 심경을 측면에서 반영한 것이다.
2.3 역사 전고의 서늘한 의미에서 고독한 느낌을 볼 수 있을까?
제량의 아내:' 고시 19 곡' 에서 인물 이미지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각 수도는 주제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제량 부인의 가장 완벽한 이야기는 유향의' 열녀전' 에서 찾을 수 있다. Qiliang 의 아내, qiliang 의 아내, 그녀는 "세상에 아버지도 없고, 남편도 없고, 자식도 없다. 그녀는 어떻게 좋은 날을 보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방금 죽었다" 는 행위는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 행동의 전범이다. 열녀전' 에 따르면 제량이는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아들을 남기지 않았고, 가까운 친척도 없었다. 그의 아내는 혼자 남편의 시체를 베고 대문 앞에서 울었다. 열흘 후, 그녀의 울음소리 때문에 성벽이 무너졌다. 이야기는 다소 과장되었지만 지량 부인의 처지는 매우 슬펐다. 작가는 이 모범적인 인물을 하나의 이미지로 삼아 그의 이상중의' 지음' 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이런 성격을 지닌 지음은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암시한다. 우리의 사고 정세에서, 이른바 모범은 반드시 모범을 세울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집단의 작은 부분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한말 격동의 사회 환경에서는 정말 원대한 포부가 있어 절령까지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매우 적다. 서로 아는 것은 더욱 사치스럽다. 반면에,' 지음' 에 대한 인식을 얻는 것도 똑같이 어렵다. 그래서 작가는 끝없는 기대에서 실망하고, 실망에는 외로움과 슬픔만 있을 수밖에 없다.
홍호: 홍호는 비상을 잘하는 큰 새입니다. 유방의 "홍호의 노래": "홍호는 높이 날고, 한 번에 천리를 날아간다." 새들은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이는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거리감을 주며, 날아다니는 백조는 더욱 쫓고 만지기 어렵다. 저자가 "나는 백조 한 쌍을 위해 높이 날고 싶다" 고 말했지만, 어떻게 "높이 날아갈까?" 라고 말했다. 어디 갔었어요? 작가는 대답할 수 없었고, "나는 가수가 되는 것을 아끼지 않지만 지기를 다쳤다" 는 좌절감을 더했다. "공중 애인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3] 희망으로 가득 찬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외로움과 미묘한 외로움이다.
요컨대,' 고시 19 곡' 은 작품의 내용과 창작 형식 모두에서 깊은 고독감을 나타냈다. 이런 외로움의 주체는 풍부하다. 그는 향수병 여자, 나그네, 실의에 빠진 선비일 수 있다. 그것의 출현과 작품 속의 표현은 한말 혼란의 큰 배경과 분리될 수 없다. 동한 설립 초기에는 통치를 강화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서한 중기부터 사제 육성, 추천징과 같은 제도를 한층 발전시켰다. 이런 제도는 확실히 선인들의' 진취정신' 을 불러일으켰지만, 동한 왕조 전체가 쇠퇴함에 따라 이런 취사 제도의 폐단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많은 학자들에게 관료기구의 능력은 너무 제한적이다. 이것은 반드시 행운의 진보를 이루는 사람이 적고 실의에 빠진 사람이 많은 국면을 형성할 것이다. 게다가 항링 시대, 환관과 외척은 결탁하여 권력을 장악했고, 관료집단은 벼슬길을 독점했고, 상류층 선비들은 당원을 표방하고, 사회매수관은 장사를 하여, 대부분의 중하층 선인들로 하여금 갈 길이 없게 하고, 생활이 실의에 빠지고,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유랑자' 와' 유랑자' 는 자신의 글로 비슷한 처지와 감상을 표현하고 표현했다. 이 실의문인들은 글로 내면의 감상, 실락, 두려움, 막함을 표현하고 해소함으로써 내면화의 외로움을 드러낸다.
따라서' 고시 19 곡' 이 표현한 주요 감정은 일종의 무거운 외로움이다. 이런 의미에서, 그것은 한말 문인의 슬픈 외로운 만가이다.
참고 자료:
[1] 냉간 성형 금. 중국 문학사와 미학 [M]. 베이징: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1999.
[2] 왕세정이 세상에 대해 들었다. 고시 노트 [M].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80.
[3] 마무원. 고시 19 곡 초탐 [M]. Xi' an: 산시 인민출판사, 198 1.
[4] 수나무삼. 고시 19 곡 해석 [M]. 베이징: 중화서국, 1955.
[5] 노세용. 고시의 거울 개론 [A]. 마무원. 고시 19 곡 초탐 [M]. Xi' an: 산시 인민출판사, 198 1.
[6] 강. 한, 위, 여섯 왕조시 300 곡 [M]. 창사: 악기슭 책자 협회, 1992.
[7] 왕봉' 고시 19 곡' 의 서정적 예술 [D]. 노스웨스턴 대학 학보 1999.
[8] 원흥배. 중국 문학사 [M]. 베이징: 고등교육출판사, 1999.
[9] 주무원. 고시 19 곡 [M] 을 말하다.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99.
[10] 장예위. 고시 19 곡' 의 시간체험과 외로움의식 [J]. 당산사범학원 학보, 200 1.
-응? [1 1] 데홍매. 고시 19 곡 중 고독의식 [J] 을 얕게 분석하다. Shaoguan 대학 저널, 2007.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