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시는 분단으로 써야 한다.
시가 조판은 산문 소설과 다르다.
시는 따로 줄을 지어 써야 한다.
그런데 지점이 썼어요.
모든 것이 시인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산문과 소설을 분리하여 쓴다.
네가 긴 시라고 생각한다.
산문은 바로 산문이다.
소설이 바로 소설이다.
시로 발전할 수 없다.
각종 풍격은 제각기 특징이 있다.
시는 시입니다.
절대 이 시들을 혼동하지 마라.
시는 시가 아니다.
구두
비 당나귀 비 말
시와 산문 소설
혼동해서는 안 된다.
현대시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도 당연하다.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시인 잡문
지부를 위해 몇 마디 쓰다
그것은 시가 되었다.
시인.
시를 읽는 것 뿐만 아니라
아주 좋은 시
드물긴 하지만.
요컨대
시는 분행 쓰기를 필요로 한다.
가지가 시를 쓰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것은 시이지 시가 아니다
한번 맛보면 알 수 있다.
젠장, 젠장
다른 줄로 다시 한 번 써보세요
이것은 시가 아니다.
나는 죽을 때까지 시를 쓸 수밖에 없다.
리듬이 없으면 시가 아니다.
리듬이 없으면 시라고 부를 수 없다.
의경이 없으면 시라고 부를 수 없다.
시가 없는 간결한 언어는 시가 아니다.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좋은 시가 아니다.
감정과 포부를 표현하지 않는 시는 형성될 수 없다.
시가 아니라 질병의 신음소리가 없다.
단어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 것은 시이다
좋은 말 한 마디, 몇 가닥의 수염을 끊는 것이 좋은 시이다.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것은 유명한 시이다.
정말 좋은 시는 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자세히 따져 보다.
너무 직설적인 것은 시가 아니다.
하지만 방언
시가 비싸고 함축적이다.
좋은 시는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사실 작가는 성인이다
시, 산문, 소설은 반드시 써야 한다.
시를 쓰면 상상력을 단련할 수 있다.
산문을 쓰면 언어를 단련할 수 있다.
시와 산문은 문학의 기초를 강화할 수 있다.
소설이 한창일 때 다시 쓰기 시작한다.
그래야만 글쓰기가 수월해질 수 있다.
쌍방은 모두 자신의 정보원을 가지고 있다
한 장면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재능, 민첩성, 그리고 도도한 말.
기세가 웅장한 걸작을 한 편 쓰다.
《홍루몽》을 예로 들어 봅시다.
조설근은 소설가가 아니다.
그는 걸출한 시인이다.
《홍루몽》에는 좋은 시가 많다.
시를 쓰는 시인에 머물고 있다.
원대한 포부가 없다
시를 쓰고 산문을 쓰는 것은 소설을 쓰기 위한 기초를 다져야 한다.
소설을 쓰는 것은 문학의 최고 경지이다.
반드시 다른 시구로 쓴 시는 아니다.
산문시도 가지를 나누지 않는다
산문시도 시입니다.
사실 좋은 소설들도 서사시급이다.
모옌 수상 장시' 만두' 가 그 예이다.
이 시에 절구가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쓰는 것이다.
언어는 마음의 소리다
마음은 시입니다.
네가 마음만 먹으면.
자세히 관찰하고 생각하다
생활 속에는 곳곳에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