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영의 동작 기술
접영의 동작 기술은 무엇입니까? 수영에는 평영, 자유형, 배영, 접영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접영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비와 더 비슷하다. 접영은 수영 과정에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동작 기교가 많다. 나비 스트로크의 동작 기술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접영의 동작 기교 1
1, 접영의 몸짓 < P > 접영의 몸짓은 다른 수영자세와는 달리 고정된 신체 위치가 없다. 헤엄치는 가운데 몸통의 각 부분과 머리는 서로의 상대적 위치를 끊임없이 변화시킨다. 머리와 몸통은 때때로 수면을 드러내고, 때로는 물속으로 잠입하여 파도 형식의 오르락내리락하는 변화의 위치를 형성한다. 접영은 수영에서 가로축 (허리) 을 중심으로 몸통과 다리가 리드미컬한 스윙을 하며 허리와 복부에 힘을 불어넣는다. 그런 다음 허벅지로 종아리를 이끌고, 두 다리를 함께 위아래로 채찍으로 물을 긷는 동작을 한다. 이 동작들은 머리와 팔의 동작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접영 특유의 파도 동작을 형성하기 때문에 전진할 때 몸의 저항이 적다. < P > 2, 접영 다리 기술 < P > 접영이 물을 길면 다리가 자연스럽게 맞물려 발꿈치가 약간' 내팔자' 로 나뉘며, 두 다리가 이전 물주기 아래로 물을 길렀을 때 두 발은 최저점에 있고 무릎은 곧게 펴지고 엉덩이는 수면으로 올라오고 고관절은 약 16 도로 굽어진다. 그런 다음 두 다리를 쭉 펴고 위로 움직이면 엉덩이 관절이 점차 펼쳐지고 엉덩이가 가라앉는다. 두 다리가 계속 올라가면 허벅지가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고 무릎이 허벅지와 함께 눌려 동작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허벅지가 계속 아래로 가속됩니다. 무릎 구부림 정도가 늘어나면 발이 수면에 가까워지면 엉덩이가 최저점까지 내려가고 무릎관절이 약 11-13 도 각도로 구부러지면 발이 최고점까지 올라와서 정확하게 후방으로 물을 길렀다. < P > 발이 아래로 물을 길면 발목이 이완되고 발볼이 곧게 펴진 다음 종아리와 허벅지가 가속되면서 뒤로 물을 밀었다. 두 발은 계속 가속하여 내리막 뒤에서 물을 길며, 동작이 끝나기도 전에 허벅지가 다시 위로 움직이기 시작했고, 무릎이 완전히 곧게 펴지면 아래로 물을 긷는 동작이 끝났다. 접영다리의 물수동작은 허리 발력으로 엉덩이, 무릎, 발목 관절을 거쳐 몸통, 척추 동작과 조화를 이루며 이뤄졌다. 발의 모션 방향은 아래쪽과 뒤로, 아래쪽 진폭이 뒤쪽 진폭보다 큽니다.
위로 밀면 무릎 관절이 곧게 펴져야 하며 약간 구부리면 종아리 뒤쪽에 큰 저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를 들어 올릴 때 너무 세게 힘을 주지 마십시오. 그러면 저항이 줄어듭니다. 다리를 치는 중점은 아래로 물을 긷는 동작에 집중해야 하고, 다리가 아래로 물을 긷는 속도는 위로 다리를 올리는 것보다 약 두 배 이상 빨라야 한다. < P > 3, 접영팔기술 < P > 접영팔의 노를 젓는 동작이 추진력을 일으키는 주요 요인이며 다른 자세에 비해 크다. 접영암의 노를 젓는 것은 두 팔이 머리 앞에서 물에 들어가는 동시에 몸의 양쪽을 따라 곡선을 따라 물을 젓는 것이다. 그것의 기술적인 부분은 입수, 포옹, 물젓기, 물밀기, 공중이동암 등 여러 단계로 나뉜다. < P > 입수, 접영암 입수점은 기본적으로 어깨의 연장선에 있고, 두 팔은 동시에 물에 들어간다. 물에 들어갈 때 팔꿈치가 약간 구부려 팔뚝보다 약간 높고 손바닥이 앞서고 수면과 약 45 도 각도로 올라간 다음 팔뚝과 큰 팔을 이끌고 차례로 물에 들어간다. 유입 단계에서 팔뚝 바깥쪽 회전 동작으로 손바닥이 바깥쪽으로 적극적으로 바깥쪽으로 향한 후. 팔을 안고 물에 들어간 후 손과 팔뚝은 계속 바깥으로 돌면서 포옹 단계로 들어간다. < P > 물을 안을 때 손의 운동 방향은 바깥쪽으로-뒤로-아래입니다. 팔뚝의 바깥쪽 회전과 함께 손바닥은 바깥쪽에서 뒤쪽으로 돌아서 물젓기 단계로 들어갑니다. < P > 노를 젓는다. 팔이 노를 젓는 단계에 들어갈 때 팔뚝과 손바닥은 물을 젓는 주요 대 수면이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꿈치를 더 높은 위치로 유지하십시오. 팔뚝 외회전 동작과 점차적으로 구부린 팔을 늘리는 동작입니다. 동작은 동시에 진행된다. 두 팔이 어깨 아래로 노를 젓을 때 팔뚝과 큰 팔의 각도는 약 9-1 도이다. 두 손이 배 아래로 노를 젓을 때 양손은 가장 가까운 거리 (거의 함께 부딪칠 것) 에 가까운 다음 밀물 동작으로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팔뚝, 팔뚝, 팔뚝, 팔뚝, 팔뚝) < P > 물을 밀어 양손이 가장 가까울 때 양손이 호를 향해 물을 밀어내는 동작을 한다. 손의 운동 방향은 바깥쪽-위-뒤 방향이다. 물밀기의 전반부에는 손이 큰 뒤로 움직이는 양이 있고, 물밀이는 노선이 비교적 곧다. 밀물의 후반부에는 손이 더 큰 외향, 위로 움직이는 운동량이 있다. 물을 밀면 팔뚝의 안쪽 회전으로 손바닥이 노를 젓는 것에서 바깥쪽 뒤쪽으로 옮겨진다. 노를 젓는 것과 물을 밀는 것, 손바닥의 운동 노선은 세 가지가 있는데, 이는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운동선수들은 모두 첫 번째와 두 번째를 채택한다. < P > 물이 나왔고, 두 팔이 엉덩이 관절 양쪽으로 물을 밀었을 때, 물밀기의 관성을 이용하여 팔꿈치를 들어 물을 낸다. 팔꿈치 유출 동작은 밀기가 끝나기 전에 이미 시작되었다. 두 팔이 물을 밀지 못했을 때, 두 팔꿈치는 이미 위로 올리는 동작을 시작했고, 이때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뒤쪽으로 향했다. < P > 공중이동팔, 물밀기가 끝나면 팔꿈치가 공중에서 앞으로 이동하고, 팔을 옮기기 시작할 때 팔꿈치 관절이 약간 구부러지고, 손바닥이 위로 올라가고, 팔꿈치가 손보다 먼저 나오고, 두 팔이 안쪽 회전을 풀고, 몸의 양쪽을 따라 낮은 포물선을 따라 앞으로 스윙합니다. 팔을 이동하기 시작할 때 약간 힘을 주어 팔의 원심력을 이용하여 앞으로 내세요. 팔을 움직일 때는 속도가 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몸이 가라앉을 수 있다. < P > 4, 접영은 기술팔과 호흡의 호흡에 맞춰 < P > 접영의 호흡은 양팔 노를 젓는 뒷부분을 이용해 물을 밀는 동작이며, 뒷근육을 크게 뻗어 머리를 입으로 들어 수면을 드러낼 때 숨을 들이쉬는 것이다. 숨을 들이마시는 속도가 빨라야 하고, 머리는 팔이 물에 들어가기 전에 원래 위치로 돌아가 천천히 숨을 내쉬거나 숨을 참은 후 숨을 내쉬어야 한다. 접영의 호흡은 보통 한 번에 한 번 물을 젓고 숨을 쉬지만, 수영 속도를 높이기 위해 두 번 이상 노를 젓고 다시 숨을 쉬는 기술도 채택할 수 있다. 팔 다리 호흡의 맞춤 (즉, 완전한 맞춤 동작) 나비 팔, 다리, 호흡의 맞춤 비율은 일반적으로 1: 2: 1, 즉 한 번 팔 동작, 두 번 다리 동작, 한 번 호흡한다. 물론 어떤 경우에는 n 번 (N> 1) 팔과 다리가 한 번 더 호흡하는 기술 (두 개의 팔과 다리가 한 번 호흡하는 기술) 입니다. 두 번 다리를 치는 힘은 보통 처음은 가볍고 두 번째는 무겁기 때문에 구별해야 한다. 완벽한 맞춤 기술은 두 팔이 물에 들어갈 때 처음으로 다리를 아래로 치고, 팔이 물을 안을 때 다리가 위로 올라가고, 두 팔이 복부 아래로 노를 젓을 때 두 번째 아래로 물을 긷는 동작을 시작하고, 고개를 들어 숨을 들이쉬는 것이다. 물밀기가 끝나면 다리도 끝난다. 팔을 움직일 때 다리는 다음 주기의 다리 치는 동작을 준비하고, 팔의 앞부분을 옮기고, 머리는 아직 수면에 있고, 팔을 몸의 팔꿈치를 넘을 때 고개를 숙인다. 접영의 동작 기교 2
1, 호흡기술과 연습 < P > 접영의 호흡은 보통 양팔을 한 번 젓고 한 번 호흡한다. 팔이 물에 들어간 후 천천히 숨을 내쉬기 시작했고, 두 팔이 물을 안고 안쪽으로 노를 젓을 때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 P > 두 팔이 뒤로 물을 젓자 머리와 어깨의 위치가 점점 높아지고 숨을 내쉬는 것도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진행되며 계속 앞으로 고개를 들고 있다. 양손이 배 아래로 물을 젓을 때 턱은 수면을 드러내고 물 앞을 따라 뻗는다. 두 손으로 물을 밀어 팔을 끝낼 때 입을 벌리고 숨을 들이쉬고, 두 팔을 어깨와 일직선이 될 때 고개를 숙이고 숨을 참는다. 손이 물에 들어갈 때 머리는 물에 들어가 숨을 참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 P > 접영 시 대부분 머리를 들어 숨을 들이쉬고, 보통 높은 수준의 운동선수들은 팔이 물을 밀면 머리를 들어 숨을 들이쉬고, 공중에서 팔을 움직일 때 어깨를 따라 머리를 앞으로 뻗고, 손을 물에 들어가기 전에 고개를 숙인다.
2, 엉덩이 기술 및 연습 < P > 접영 팔 동작은 유입, 물 보유, 물 젓기, 물 유출, 공중이동암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입수 < P > 접영의 정확한 입수 위치는 양 어깨의 연장선이나 어깨보다 약간 좁은 연장선에 있어야 하며, 두 손의 입수점이 너무 넓어 물길을 짧게 하기 쉽고, 너무 좁아서 물에 들어간 후 물을 젓고 물을 안고 있는 데 불리하다. < P > 유입수는 엄지손가락으로 앞서야 하고, 두 손바닥은 동시에 대칭으로 물을 삽입한 다음 팔뚝과 팔꿈치 윗부분이 차례로 물에 들어간다. 물에 들어갈 때 팔꿈치 관절은 약간 구부러지고 손바닥은 바깥쪽을 향하고 손바닥은 수면과 약 4 도 각도를 이룹니다.
2, 물을 안고 < P > 팔이 물에 들어간 후 가능한 수면을 따라 어깨와 팔을 앞으로 뻗고, 손과 팔뚝은 안쪽과 바깥쪽으로 회전하여 바깥쪽으로 물을 젓는다. 양손을 어깨 너비로 그릴 때 손목을 구부리면 손바닥이 바깥쪽으로, 뒤로, 뒤로, 아래로, 뒤로 바뀌며, 물 포옹 동작을 완료합니다. < P > 물을 안는 과정은 팔로 큰 공을 안고 머리 앞에 높은 팔꿈치의 자세를 형성하는 것과 같다. 이렇게 하면 등 활근, 대원근 등 근육군이 미리 늘어나 노를 젓는 주요 단계에 대비할 수 있다.
3, 물을 젓는 동작 < P > 후 팔은 계속 팔꿈치를 구부리고 높은 팔꿈치 자세를 유지하며 손의 운동 방향은 아래로, 바깥쪽으로, 뒤로, 안쪽, 위로, 뒤로 이동합니다. < P > 쉽게 안쪽 위를 향해 노를 젓는다. 팔꿈치가 점점 커진다. 팔이 어깨 아래로 당겨질 때 팔꿈치 관절은 9 ~ 1 도 각도로 구부러져 양손 사이의 거리가 가장 가깝다. < P > 그런 다음 팔을 안쪽으로 회전시켜 원래 안쪽, 위, 후방에서 바깥쪽, 위, 후방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스트로크는 점점 팔꿈치를 뻗어 손목을 뻗어 팔뚝과 손이 가능한 한 물을 향하게 해야 한다. 손이 허벅지의 양쪽으로 노를 젓을 때, 물 젓기 동작이 끝나서 물 밖으로 들어간다. < P > 접영의 전체 스트로크 과정은 양손이 몸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궤적이 이중 S 자 모양의 곡선이다. 노를 젓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추진력은 가장 크며, 최대 힘과 가장 빠른 속도를 적용하여 완성한다.
4, 물 < P > 가 손에 물을 젓기 전에 팔꿈치가 이미 수면을 떠나기 시작했다. 양손을 허벅지 양쪽으로 젓을 때, 노를 젓는 관성을 이용하여 어깨로 팔을 이끌고 팔꿈치를 들어 물을 낸다. 물이 나올 때 손바닥은 안쪽으로, 허벅지 안쪽을 향해 새끼손가락이 앞서고, 작은 단면으로 물이 나오며, 물의 저항을 줄인다. 접영의 팔은 크롤링과 비슷하지만 다르다. 크롤링의 밀기는 뒤로, 위로, 외측 허벅지 옆에서 물이 나오고, 접영은 양손을 배 아래로 그리면 바깥쪽으로, 뒤로, 위로 물을 밀고 엉덩이 옆에서 물이 나온다. 물을 밀거나 물을 빼는 것은 매우 매끄러운 동작이다. 만약 손으로 태후를 그리면 물이 어렵다고 느끼고 팔을 옮기는 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명언)
5, 공중이동암 < P > 팔에서 물이 나온 후 어깨의 구동 아래 몸의 양쪽에서 낮은 평평한 포물선을 따라 공중을 통해 앞으로 스윙하기 전에 다음 주기 동작을 위한 유입 동작을 준비합니다. < P > 셋, 다리 기술은 연습 < P > 접영 다리와 크롤링 다리와 비슷하지만 접영 다리의 완벽한 조화는 접영보다 더 큰 역할을 한다. 또한 접영다리가 물을 긷을 때 무릎을 꿇는 정도가 크롤링보다 크다. < P > 접영의 다리 치는 동작은 몸통에서 힘을 내고 엉덩이, 무릎, 발목 관절의 운동량을 통해 전달되며 각 부분이 조화를 이루어 물결 모양의 동작을 형성하는데, 이는 좋은 신체 자세를 유지하고 몸을 앞으로 나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접영으로 물을 긷을 때, 두 다리가 자연스럽게 맞물려, 두 발이 약간 안쪽 팔자로 회전하며, 두 다리의 동작은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