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시: 루와 주옌메이

무릎 꿇고

음악은 소리 없이 자동으로 재생되고,

꿈속에서 영원히 머물기는 어렵다.

세상에 대한 사랑은 결코 씁쓸하지 않고,

치단은 밝고 아늑하다.

--루와 주연매는 서로를 알고 있다

여량산은 봄바람에 취하고,

높은 구름과 초록이 소나무를 덮고 있다.

윤바람은 사랑을 전하고 싶어,

허주는 일찍 황혼의 숲에 들어섰다.

버들가지를 흔드는 소리가 느리고,

매화로 물든 대나무 잎이 무겁다.

이 장면에 세상을 데려다 놓고,

자신감은 하늘의 한 조각이다 * * *!

루이의

일종 현대 한시. 미터가 엄격합니다. 셴야오의 새로운 시는 남조 제나라 용명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미터와 평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쉔취와 송원지에 의해 정형화되었고, 성 당나라에서 성숙해졌습니다. 운율은 시에서 일정한 수의 단어가 필요했으며, 각 시는 5행, 6행 또는 7행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5행, 6행 또는 7행이라 불렀고, 6행은 덜 일반적이었습니다. 일반적인 미터법은 시당 8행으로 지정합니다. 6연만 있는 경우 마이너 미터 또는 테르셋이라고 하며, 8연 이상, 즉 10연 이상이면 플라티튜드 또는 롱 미터라고 합니다. 보통 8연이 완성되며, 두 연이 한 연을 이루면 4연으로 계산됩니다. 첫 번째 커플링은 제목, 두 번째 커플링은 평행, 세 번째 커플링은 목, 네 번째 커플링은 스탠자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각 곡의 두세 줄(즉, 평행 커플렛과 목 커플렛)은 한 쌍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중간 쿠플렛은 첫 번째와 마지막 쿠플렛을 제외하고는 이중이어야 합니다. 보조 법칙에 대한 이중 요건은 더 광범위합니다. 운율은 제한된 운율로 시 전체가 운율이 맞아야 하며, 2행, 4행, 6행, 8행은 운율이 맞고, 첫 줄은 넣거나 닫을 수 있으며, 운율이 맞는 각 행의 단어는 평등해야 합니다. 윗줄과 아랫줄에는 "평등 상승"과 "평등 상승"의 두 가지 종류의 단어가 있습니다. 또한 운율시의 운율적 요건은 제구(绝句)에도 적용됩니다.

당나라 이전과 이후에는 다양한 형태의 운율시가 존재했습니다. 시의 전반부는 고대 양식으로 후반부는 조화를 이루는 구하오의 황학탑과 같이 일부 운문시는 형식에 따라 정확하게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종류의 운문시를 "어려운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핑키 ⊙ 핑키(운율) 친구를 보내네

리퍼

만리장성 북쪽에는 푸른 산이 줄지어 있고,

외로운 도시에 흰 물이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당신은 나를 떠나 수백 마일 떨어진 미나리처럼 사라지겠지.

떠다니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겠소,

그래서 해질녘에 나를 생각하오.

우리는 작별의 손을 흔들고,

그리고 내 말들은 또 다시 이웃이 되네.

오행 중 두 번째

형식 예

핑 ⊙ 핑 (운율)

⊙ 仄仄仄仄 (운율)

⊙⊙⊙⊙⊙⊙

핑 ⊙ 핑 (운율)

⊙ 핑 ⊙ 誛仄仄仄仄仄 (운율)

⊙ 誛仄仄仄仄仄仄 (운율)

⊙⊙⊙⊙⊙⊙

Ping ⊙ Ping (운율) >핑 ⊙ 핑 (운율) 저녁 청명

리상인

도시의 깊은 곳에서,

봄은 여름으로 가고 여전히 맑다.

풀밭에 자비를 베푸시고,

세상은 맑고,

작은 메모와 밝은 창문을 다시 선반에 올려놓으시네.

둥지를 지나고 나면

귀환하는 몸은 가벼워진다.

봄 풍경

나라는 분단되었지만 산과 강은 여전히 존재하고,

봄이 되면 나무와 풀은 다시 푸르게 변한다.

꽃잎은 눈물처럼 흘러내리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했다.

3개월의 전쟁이 끝나고,

가족의 편지는 귀중하다.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는다. 더 이상 비녀를 꽂기엔 너무 가늘어졌어요. 仄仄仄仄仄仄仄仄仄萍萍(韵)钟南山南山

王伟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그 거대한 높이가 하늘의 도시에 닿았네.

뒤돌아보면 구름이 뒤에 있고,

안개 속으로 들어가면 구름이 사라지네.

중앙의 봉우리가 광야를 나누고,

흐리고 비가 내리고, 많은 계곡과 진주가 있습니다.

밤을 보낼 곳이 필요해 강가에 있는 나무꾼을 불렀습니다.

일곱 가지 법칙 중 하나

형식 예

⊙ ⊙ 仄仄仄

⊙⊙⊙⊙⊙⊙⊙(韵)

⊙Ш⊙Ш

⊙⊙仄仄平(韵)

⊙⊙仄仄

⊙⊙⊙⊙⊙⊙⊙(韵)

⊙ШШ

⊙⊙

내 길은 꽃잎으로 덮여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치우지 않았고,

내 초가집 문은 닫혀 있지만 지금은 당신을 위해 열려 있습니다.

시장까지는 먼 길이고,

그러나 내 오두막에는 술잔에 묵은 포도주가 있소.

담장 너머의 옛 이웃을 불러서 병을 말려달라고 할까요?

담장 너머의 이웃을 불러서 병을 말려달라고 할까요?

이것은 하늘에서 연주되는 편지다,

팔천 조주도로 밤에.

군자의 해를 없애고 싶으면,

노년을 거절하고 소중히 여겨라.

윈헝 친링의 집은 어디입니까?

눈이 말의 진행을 방해합니다.

너는 멀리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내 뼈를 강가에 모을 수 있도록.

일곱 운율 중 세 번째 유형

형식 예

⊙ ШШ⊙ Ш

⊙ ⊙ 仄仄平(韵)

⊙⊙仄仄(韵)

⊙⊙⊙⊙⊙⊙⊙(韵)

⊙ ШШ⊙Ш/p>

⊙仄仄平(韵)

⊙⊙⊙仄仄仄(韵)

⊙⊙仄仄仄(韵)

⊙⊙仄(운율)

⊙⊙⊙⊙⊙⊙⊙⊙⊙⊙⊙⊙⊙⊙⊙⊙⊙⊙⊙𕬙𕬙⊙⊙⊙⊙⊙8

두포

제갈량의 명성은 천하를 초월하고,

그의 얼굴에는 숭배만이 있을 뿐이다.

이, 여포 등의 형제였던 그는 결국 모든 위대한 정치가들을 능가하게 된다.

한(漢)나라에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는 마음을 다해 목숨을 바쳤다.

일곱 가지 방법과 네 가지 유형

형식의 예

⊙⊙⊙⊙⊙⊙⊙(운)

⊙⊙ 仄仄平(韵)

⊙⊙仄仄仄

⊙⊙⊙⊙⊙⊙⊙(운)

⊙Ш⊙Ш⊙ШШ←

⊙仄仄平(韵)

⊙仄仄仄

p >⊙⊙⊙⊙⊙⊙⊙⊙⊙⊙⊙⊙⊙⊙⊙⊙⊙⊙⊙⊙⊙⊙𕬙𕬙⊙⊙⊙⊙⊙8

두푸

광활한 하늘의 강풍에 윙윙거리는 원숭이,

맑은 호수와 백사장 위로 날아가는 새들.

폭포에서 나뭇잎이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길고 긴 강물이 흘러가는 것을 바라본다.

나는 삼천리 밖에서 왔네. 슬픔은 가을을 동반하고,

수세기에 걸친 슬픔을 안고 홀로 이 높은 곳을 오른다.

어둠이 내 관자놀이에 서리를 내렸고,

고통과 피곤이 내 술에 두꺼운 먼지를 쌓았네.

운율시의 특징

규칙적인 문장

한문에는 네 가지 음조가 있지만, 현대시에서는 가사나 노래에서처럼 네 가지 음조를 구분할 필요는 없으며, 대충 묘사하기만 하면 된다

평평하게 하는 것도 괜찮고, 두 번 연속해서 하는 것도 괜찮다

. 차분한 톤을 만들려면 플랫 톤과 레벨 톤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합니다. 중국어는 기본적으로 두 음절을 리듬 단위로 사용하며 강세는 다음 음절에 떨어집니다. 현대시에는 하나의 음절 단위 안에 평음과 평음으로 얽혀 있는 두 개의 기본 연이 있는데, 이를 미터법 연이라고 합니다. 우옌의 기본 문장 패턴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해 봅시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또는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 두 가지 문장 유형은 시작과 끝의 수준이 같으며, 이를 상위 수준과 하위 수준, 상위 수준과 하위 수준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지점, 다른 수준을 만들려면 마지막 단어를 앞쪽으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이 만들면 됩니다.

평평합니다.

후술할 예외를 제외하면, 5원근시가 아무리 다양하게 변형되더라도 이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은 찾을 수 없습니다.

헵타미터 시는 5음절 시 앞에 추가된 리듬 단위일 뿐이며, 기본 문장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7행의 근위시를 아무리 변형해도 이 네 가지 기본 연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문장 패턴에는 패턴이 있는데, 네 번째 단어의 수준은 두 번째 단어의 수준과 반대이고 여섯 번째 단어는 네 번째 단어와 반대이며 이러한 반복이 리듬감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일 단어를 만나면 반전될 수 있습니다. 짝수 음절에는 강세가 가해지는 반면 단수 음절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를 쓸 때 모든 행을 기본 패턴에 완벽하게 맞추기는 어렵고, 연을 써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8문장 이상의 문장을 구상하고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면 유연해질 수 있을까요? 희생이 너무 무겁지 않아야 합니다.

더 중요한 두 단어와 가장 중요한 마지막 단어를 유지하면서 한 단어를 원합니다. 그래서 "1, 3, 5, 2, 4, 6은 무엇이든 명확하게"라는 문장 공식이 있는데, 이는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일곱 단어'의 두 단어의 수준과 경사만 유연하게, 두 단어, 네 단어는 유연하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및 마지막 단어의 수준은 엄격해야합니다.

이 공식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특정 문장 유형에서 1, 3, 5가 논의되어야 합니다.

중간 2, 4, 6이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니며,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지만 먼저 그것부터 시작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이러한 기본 문장 패턴이 완전한 시를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