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음성 특성
시 낭송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음운성이며, 이는 모든 낭송예술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2) 정상
정상은 주로 선택한 문자작품과 사용된 언어를 읽는 데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낭송에서 선택한 문학 작품은 규범적이며, 그 사상 내용과 언어 형식은 대부분 작가가 심사숙고한 것이다. 반면에 표준어로 시를 읽도록 요구하다.
(3) 문학성
낭송은 일상적인 말과는 달리 주로 그것의 문학성에 나타난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말을 할 때 관련된 화제는 다양하고 말하는 상태도 편하다. 사상은 연속적이고, 점프하고, 완전하고, 조각화될 수 있다. 사상을 교류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만 있다면.
(4) 예술성
암송이 다르다. 현장 요구 사항으로 인해 소리내어 읽을 때 소리 사용에 대한 특수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그 감정이 강하기 때문에 낭독할 때 성조와 리듬의 변화가 비교적 크다. 그 음성 특징 때문에 낭독자는 훈련을 통해 그 언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강화할 것을 요구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시 독서의 예술적 특징을 반영합니다.
(5) 포괄성
낭송예술은 종합적 예술이다. 낭송의 근거가 되는 문자작품은 높은 예술수준을 요구할뿐만 아니라 문자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정력, 구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요구한다. 때로는 음악, 조명, 춤미 등 다양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 낭송의 예술적 효과는 낭송자의 종합적인 자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6) 의존성
일반적으로 암송은 일정한 서면 작품을 기초로 해야 한다. 원고를 이해하든, 감정을 불러일으키든, 기교를 사용하든, 형식은 목소리에서 모두 서면 작품의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작품 기조의 확정, 감정의 강도, 구체적인 표현 기교의 운용은 모두 문자작품의 제약을 받는다. 문자작품을 떠나 마음대로 발휘하면 득실을 얻을 수 없다. 그러면 낭송자는 주제가 없는 상태에 놓이고 청중은 곤혹스러울 것이다.
(7) 창의력
낭독자는 작품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문자 밖에 숨어 있는 의미를 보충해야 한다. 동시에, 한 편의 서면 작품은 한 문장의 응당한 어조를 표현할 수 없다. 이는 낭송자가 성악 언어 표현 기술을 이용하여 창작하는 것에 달려 있다. 게다가, 낭송자의 성악 언어 표현 자체는 일종의 창조이다. 아름다운 목소리와 뛰어난 표현 기교는 어느 정도 서면작품에 색을 더해 음악, 조명, 춤미의 디자인으로 낭송을 창의적인 활동으로 만들었다.
(8) 감상하다
시 낭송은 대형 문예 파티에서, 특집시 낭송회에서 통속적이고, 형식이 다양하며, 서정적인 성격으로 사랑받을 수 있다.
(9) 인기도
낭송은 극장, 강당 교실, 노천 광장, 공장 광산 등 조작이 간단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예술 형식이다. 개인연기든 집단협력이든, 전문 공연단이든 아마추어 낭송 애호가든 언제 어디서나 낭송할 수 있다. 또한, 이런 예술 형식은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그 대중화 특징의 한 표현이기도 하다.
(10) 전화를 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