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의 기원에 관한 이론

양조의 기원에 관한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1 기: 두강 양조 이론.

위무제 악부는 "두강은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 두강은' 주성' 으로 불리며 중국 술의 조상이다. 주요 성과-양조. 두강은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 두강은 고서에 이미' 사본',' 여씨춘추',' 전국책',' 설문해자' 등과 같은 기록이 있다.

두강 () 은 "음식은 끝이 없고, 음식은 남아 있고, 오래도록 체향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 세대이지, 기인의 면이 아니다. "

두강이 남은 음식을 삼원의 나무 구멍에 넣고, 남은 음식이 구멍에서 발효된 후 맑은 향기가 나온다는 뜻이다. 무심코 술이 창조되었다.

사실, 두가 두강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오랜 시간이 흘렀다. 그 전에 고대에는' 요음천분' 이라는 말이 있었다. 만약 두강이 술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누가 야오를 위해 만들었을까?

둘째: 천도조주론

시선' 으로 불리는 이백은' 독음명월 2' 에서 "하늘이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은 하늘에 있지 않다" 고 말했다. 천재' 라고 할 수 있는 시인 이하는' 진왕음주' 시에서' 술을 따라 술별을 초대하는 길' 이라는 시구가 있다. 송대에도' 술도 주성의 작품' 이라는 말이 있다. 예로부터 선조들은 술이 하늘의' 술기성' 으로 빚었다고 말한다.

"진서" 에는 주기 별자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헌원 우각의 남쪽, 삼성은 주기, 주관기도 주연이다." 맑은 밤에 지도와 대조하여 하늘을 자세히 수색하다. 술깃발은 사자자리여서 거리가 멀어서 육안으로는 구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술은 하늘이 만든 이론으로, 이론적인 이치도 과학적 논증도 없고, 단지 감상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위: 이디 와인 이론

사기' 에는 의제의' 술을 빚는 것' 과' 술을 시작하는 것' 이 많이 언급되어 있다. 이디는 술의 시조인 것 같다.

의동생이 술을 빚고 두강이 술을 빚는다는 말이 있는데, 의동생과 두강이 술을 빚는 것은 다르다. 노자는 찹쌀 발효로 만든' 노자' 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많이 생산된다.

지금도 많은 가족들이 스스로 재롱을 만들고 있다. 제나라' 는 수수의 별칭이다. 두강 양조는 두강 양조에 사용된 원료가 수수라는 것을 가리킨다. 의동생이나 두강이 술의 창시자라고 확신한다면 의동생은 황주의 창시자이고 두강은 고량주의 창시자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또 다른 설법은' 술의 흥성, 제에서 유래하여 덕이 되었다' 는 것이다. 즉, 상고 삼황오제 시대부터 민간에서는 각종 양조 방법이 유행하고 있으며, 이런 양조 방법을 총결하는 것은 바로 이제이다. 물론 이런 총결산 보급 작업은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제가 술을 주관하는 관원이라고 주장하는 책도 있다.

「전국책」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옛날 황제가 의제를 술미로 삼았고, 때가 되자 우친이 하고자 했기 때문에 의제를 용서하고, 술을 하지 않고' 앞으로 어떤 사람이 술로 그 나라를 죽일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차례의 노력 끝에 의동생은 술을 만들어 노을에게 맛보게 했다. 노을은 마신 후 맛이 좋다고 느꼈지만 의동생의 술을 장려하지 않고 오히려 그를 멀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또 술을 마셔서 나라를 놓친 왕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째: 원숭이 양조 이론

원숭이 알코올 중독, "와인"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청대 학자 이씨는 그의 저서에서 "조안주는 원숭이로 가득하다" 고 썼다. 바위 깊은 곳에서 맛보는 유인주는 쌀비빔으로 만든 것이다. 일석에는 5 ~ 6 리터의 술이 있는데, 가장 맵지만 극히 드물다. "

또 다른 청대 필기소설도 "서평락 등 성산중 유인원, 꽃을 잘 따서 술을 빚는다" 고 말했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둥지를 짓고, 술은 돌처럼 많다. 그것을 마셨고, 향기가 이상해서 유인원이라고 불렀다. "

사람들이 양광에서 유인원이 빚은' 술' 을 발견한 것 같다.

유인원의 거주지에는' 술' 과 비슷한 것들이 많다. 이런' 술' 이 순전히 우연인지 유인원의 의식적인 생산 활동인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술은 발효식품으로 효모가 당분을 분해하는 등 미생물에서 생산된다. 효모는 널리 분포된 곰팡이로, 특히 당량이 높은 과일에서는 더욱 그렇다. 설탕이 함유된 과일은 유인원의 중요한 음식이다. 성숙한 야생 과일이 떨어지면 껍질이나 공기 중의 효모균에서 나오는 것이 자연 현상이다.

열매가 익는 계절에 원숭이는 대량의 과일을 채집하여 저장했는데, 이 축적된 열매는 자연계의 효모에 의해 발효되어' 술' 의 액체를 석출해 원숭이가 맛을 맛볼 수 있게 하고 자기도 모르게 술을 빚는 것이 합리적이다.

위의 네 가지 주장은 각각 한 마디씩 고집을 부린다. 물론, 중화민족의 술문화는 노동인민이 다년간의 노동실천을 통해 축적한 양조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식견이 있고 선견지명이 있는' 현자' 가 총결되어 후세 세대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일 수 있다. 우리는 오늘을 통해 계승과 혁신을 거쳐 대대로 전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