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레지던스'를 몇 편 본 후, 루쉰 문학상 수상에 걸맞은 시나리오 작가 텅샤오란의 글쓰기 실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의 글에는 구씨 가족 모두가 너무 불쌍하고 증오스러워 보이는데, 이는 인간의 다면적인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모든 것이 이를 가리킨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
구레이는 꾸준하고 결혼에 적합하지만 현 상태에 만족하고 독립적인 의견이 없다.
부자이고 잘생겼지만 삶의 지혜가 부족한 구칭위는 늘 우월한 태도로 조언을 해준다.
구 아버지는 친절하고 합리적이지만 용기가 부족하고 가족을 맡을 수 없습니다. 그는 딸을 가장으로 착각합니다.
펑샤오친은 착하고 열심히 일하지만 계산력이 뛰어나 항상 '나는 가난하고 정당하다'는 태도로 도덕적 납치를 감행한다.
각 캐릭터의 성격을 보면, 작가 등샤오란은 이미 관객들에게 사람에게는 절대적인 선과 악이 없고 단지 관점과 감정이 다를 뿐이라고 말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보이는 것과 느껴지는 것이 보입니다. 구씨네 같은 사람들은 맞는 것 같으면서도 다 틀리고, 틀린 것 같으면서도 다 이성적인 사람들이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착한 놈과 나쁜 놈은 없고 입체적이고 다면적인 사람만 있을 뿐이다.
등샤오란은 인간의 불완전함 외에도 시청자들에게 많은 인생 제안을 남겼다. 이제 그 중 10가지를 정리했다. 5개 이상 이해하면 성공할 수 있고, 작가의 의도를 이해하고 있다는 뜻이다.
시골로 온 펑샤오친은 상하이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 자신의 모든 희망을 연인에게 걸었다. Gu Lei가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임을 보고 그는 그를 붙잡은 후 성공적으로 상하이 호적을 취득했습니다.
가족 내에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그녀는 소처럼 가족을 위해 기꺼이 봉사하며 등뼈가 전혀 없습니다.
아이가 자라자 펑샤오친은 다시 괴물처럼 행동하기 시작했고 상하이에 집을 사고 싶어했다.
집을 구입하기 위한 전제 조건은 돈이지만, 펑샤오친의 총 보증금은 3만 위안에 불과하다. 이때 그녀는 형수에게 희망을 걸고 그에게 돈을 빌리려고 최선을 다했다. . 완곡한 이름은 돈을 빌리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개를 때리는 고기빵이다.
상하이 호적을 얻는 것부터 상하이에서 집을 사고 싶어하는 것까지, Feng Xiaoqin은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희망을 걸었습니다. 그 결과 상하이호적을 취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집을 마련할 수 없어 가족 간의 갈등이 발생하고 남편의 뜻밖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참사 이후 펑샤오친은 여성은 스스로에게 의지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생활비를 벌기 위해 음식 배달에 시간을 쏟으면서 가족을 돌보기 시작했다. 고레이가 죽은 후, 그녀는 시누이나 시아버지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한 적이 없고 전적으로 자기 자신에게만 의존했습니다.
펑샤오친의 삶은 왜 미망인이 된 후 점점 좋아졌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더 이상 남편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열심히 일하며, 열심히 일하고 눕지 않으면 Shi Boss와 Zhan Xiang과 같은 부유한 사람들을 따라잡기 위해 자신의 지능과 재능을 의지합니다. , 결혼 후 그녀의 삶은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입니다. 시어머니 집에서도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Feng Xiaoqin의 경험은 모든 관객에게 영감을 주지 않나요? 남편에게 의지하든, 친척에게 의지하든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자신의 경력을 갖는 것이 서는 기반입니다.
당신의 자신감은 무엇입니까? 자신감입니다.
그리고 자신감은 부와 지식, 가족 배경, 특별한 기술의 축복을 받습니다. 부가 곧 사람의 자신감이라는 점은 『하트 레지던스』에서 매우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타지에서 온 며느리인 펑샤오친은 집안 배경이 좋지도 않고 재산도 많지 않아 남편 집에서만 유모일 수 있을 뿐 유모도 할 수 없다. . 그녀는 이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시아버지나 시누이와 감히 다투지 않았습니다. 성질.
남편이 죽은 후 펑샤오친은 시아버지에게 집에서 쫓겨날까 봐 감히 괴물처럼 행동하지 못했다. 그래서 시아버지와는 말을 하지 않더라도 평소처럼 가족을 잘 보살핀다.
자신감이 없는 그녀는 분노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고 아무것도 없는 펑샤오친은 먼지 속으로 가라앉을 수밖에 없었다.
마찬가지로 집안이 쇠퇴하는 시위안은 돈도 없고, 직업도 없고, 고경규 앞에서는 매우 열등감을 느꼈다. Gu Qingyu가 자신의 재정 상황과 가족 상황을 무시하고 서둘러 그를 공격하더라도 여전히 Shi Yuan의 예민한 신경을 건드릴 것입니다.
집안 배경과 지식 면에서 Shi Yuan은 Zhan Xiang보다 훨씬 뛰어나지만 여전히 Zhan Xiang보다 열등감을 느낍니다. 그들 사이의 가장 큰 격차는 부입니다.
잔샹은 까칠한 남자지만 돈 때문에 구칭우를 쫓아갈 자신감이 있다. 상대에게 여러 번 거절당하면서도 여전히 포기하지 않는다. Gu Qingyu 앞에서 Shi Yuan은 항상 조심스럽고 자신감과 확신이 부족했습니다.
Feng Xiaoqin에서 Shi Yuan까지 부는 사람의 자신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잔샹에게도 똑같은 일이 일어났는데, 그의 사랑은 늘 너무 싸구려 같았어요. 그는 구칭위를 8년 동안 알고 있었고, 8년 동안 그녀를 사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구칭위가 사랑에 빠지고, 헤어지고, 결혼하는 것을 지켜보았지만 여전히 놓지 못했습니다.
잔샹의 눈에 구칭위는 백월광이기 때문에 지난 8년 동안 잔샹은 그녀와 결혼하지 않으려고 자신을 스페어 타이어로 이용했다. 엄밀히 말하면 '개 핥기'이다.
수시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지만 고경우는 이를 무시하고 몰래 울었지만 고경우는 그에게 눈을 감았다. 최고의 스페어 타이어가 되어 가장 큰 부상을 입고, 제대로 된 '핥아먹는 개'의 모습을 뽐내세요.
'개 핥기'의 결과는 사랑할 수 없게 된 여신이 타인의 품에 안기는 모습을 보며 서럽게 울게 된다.
8년이라는 시간이 낭비됐지만 상대는 무시했다. 잔샹의 경험은 상대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개를 핥는 사람'이 되지 않는 것이 낫다는 것을 모든 관객에게 알려준다.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고 다른 스타일을 발견해 보세요.
잔샹은 8년 동안 사랑에 빠지지 못했다. 구청위와 시위안의 데이트를 지켜보던 그는 창밖에 서서 외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어 손에 쥔 콘서트 티켓 2장을 잃어버렸다. 갑자기 광택을 잃었습니다.
그 순간, 조각품을 들고 있는 잔샹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구칭규를 쫓기 위해 열심히 영어 연습을 했고, 구칭규의 말에 콘서트 티켓을 구걸하고 관련 음악도 보충해달라고 8년을 기다렸다.
그러다 보니 남의 행복을 광대처럼 바라보게 됐다.
시나리오 작가는 잔샹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관객들에게 인간관계에서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하면 행복을 찾기가 더 쉽다고 말하고 있지 않은가?
잔샹은 모든 것을 다 주었지만, 구칭위는 그를 전혀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은 눈을 감았다. 누군가를 사랑하지 않으면 상대방이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모두 헛된 일입니다.
Zhan Xiang과 마찬가지로 Ge Yue도 잘못된 연인을 선택했습니다.
구신이 평균적인 체격과 외모를 지닌 게위에와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집안 배경 때문이었다. 돈, 지위, 권력에 직면하여 Gu Xin의 Ge Yue에 대한 사랑은 거의 없었습니다.
따라서 거위에가 시어머니 집에서 괴롭힘을 당했을 때 구신은 남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Ge Yue는 Gu Xin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Zhan Xiang이 Gu Qingyu를 사랑한 것처럼 그는 상대방에게 아무리 친절해도 자신을 움직일뿐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을 더 사랑하는 사람, 혹은 당신의 관계에서 서로를 더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한다면 당신의 삶은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물론 결혼 생활에서는 사랑의 평등에 주목하는 것 외에도 가족의 평등에도 주목합니다. 잘못된 가족과의 결혼은 파탄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외국 며느리 펑샤오친과 상하이 남자 고레이의 결혼이든, 구신과 게웨의 결혼이든 신분차이가 크다.
불평등한 상황에서 펑샤오친은 고씨 가문의 유모가 되었고 결코 무시당하지 않았다. 구신도 마찬가지다. 결혼한 후에도 그는 항상 시아버지와 시어머니보다 열등하고 시아버지에게도 무시당한다. - 시어머니와 시어머니.
궈더강은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잘 어울리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래야만 문제를 바라보는 면, 사물을 대하는 태도, 세 가지 관점이 더 비슷해지고, 둘 사이의 갈등이 줄어들고, 결혼 생활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
Feng Xiaoqin, Gu Xin, Gu Qingyu 등의 결혼으로 볼 때 이러한 진술은 실제로 확인됩니다. 불평등한 결혼은 단순히 케이크 조각처럼 간단하지 않습니다.
'하트 드웰링'에는 결혼과 인간관계에 대한 인생 조언 외에도 인생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과 영감도 담겨 있다.
구레이의 사고사,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Feng Xiaoqin이 집을 사서 고향으로 돌아가려고 애쓰지 않았다면, Gu Lei가 우연히 건물에서 떨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Gu Lei를 살해하고 그녀가 완전한 가족을 갖지 못하게 만든 것은 Feng Xiaoqin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레이의 죽음이 그의 여동생 고칭위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만약 구칭위가 고레이 앞에서 불화를 심지 않았다면, 펑샤오친은 집을 떠나는 것에 대해 소란을 피우지 않았을 것이고, 구 레이는 죽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구 레이의 죽음은 자신을 포함한 구 가족 모두와 관련이 있으며 모두가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반성해야 할 사람은 구칭위이다.
구칭위의 가장 큰 문제는 펑샤오친에게 돈 빌려주기를 거부한 것이 아니라 펑샤오친과 고레이의 결혼에 대한 조언이었다. 구칭위와 고레이는 친형제자매이지만, 아무리 친해도 구레이와 펑샤오친의 부부 관계만큼 가까울 수는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구칭우는 자신의 모습을 결코 알 수 없었고, 항상 남동생과 며느리 사이에 문제를 일으키는 데 관여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녀의 걱정과 걱정, 그리고 Feng Xiaoqin에 대한 방어는 불필요했고 Gu Lei에게는 부담이었습니다.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는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도 간섭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가 긴장된 가정이 너무 많습니다. 시어머니는 그것을 파악하지 못하고 항상 아들의 삶에 개입하고 싶어합니다. 결국 그녀의 삶은 엉망이고 그녀의 삶은 불안합니다.
구칭위가 그것을 명확하게 들고 다닐 수 없다는 것이 구레이의 죽음을 초래한 주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구씨네는 대가족인데 7이모, 8이모가 모일 때마다 온갖 무의미한 비교와 부를 과시하는 게 짜증난다. 특히 구신의 어머니는 시댁이 부유하고 유력하고 유력하다는 사실을 알고 집안에서 과시하기 시작했다.
먼저 자신의 큰 집을 자랑한 뒤, 상대방의 집안 배경을 자랑하며 소시민 행세를 펼쳤다.
더욱 역겨운 것은 구신의 어머니가 자신을 도와준 언니들 앞에서 여전히 과시하고 심지어 그들을 밟으려고 한다는 점이다.
악당은 자신의 힘을 과시하며 감사함 없이 비교하는 구신 어머니의 표정이 역겹다. 그런 친척이 있다는 게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부자인 척하며 과시한 끝에 거월의 가족은 큰 변화를 겪었고, 저축한 돈도 없어져 부부는 가족들과 함께 살아야 했다.
눈에 띄지 않는 법을 몰랐던 구신의 어머니는 곧바로 뺨을 맞고 친지들 앞에서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열심히 일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상하이로 왔던 잔샹은 집주인이 되어 집세를 모아 부자가 되었지만 너무 친절해서 늘 괴롭힘을 당했다. 그 중 한 집은 이주노동자에게 임대해 주었는데, 불쌍하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임대료를 체납하는 일이 허용됐다.
하지만 세입자가 난관에 부딪혀 계속해서 임대료를 체납하고 지불을 거부하고, 그때마다 불쌍한 척하며 갖가지 이상한 핑계로 잔샹을 거절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몇 번이고 Zhan Xiang은 거절당했습니다.
잔샹이 임대료를 징수하기로 결심하자 세입자는 무리하게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고, "나는 가난하지만 정당하다"는 듯 행동했다. Zhan Xiang은 구타를 당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모함하기도 했습니다.
잔샹의 친절함은 세입자들이 자신을 위협할 수 있는 흥정 카드가 되었기 때문에 너무 친절해서도 안 되고 수익을 잃어서도 안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를 피하려고 우산을 주면 감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산을 빼앗아 침을 뱉기도 합니다.
친절은 절제되어야 한다. 절제가 없는 친절은 일종의 방종이자 자신에 대한 고문이다.
Shi 가족은 한때 부유 한 가족이었고 Shi Yuan의 부모는 좋은 삶에 익숙했지만 오랫동안 가족의 밑바닥에서 살고있었습니다. 부유한 가정에서 지금은 저소득층으로 성장한 시위안의 어머니는 여전히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수년을 살아도 점차 조울증에 시달린다.
그녀의 아들은 좋은 교육을 받지도, 좋은 직업을 갖지도 못했고, 몸이 아파서 돈을 써야만 했기 때문에 시의 어머니는 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
시위안이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그녀는 시위안의 어린 친척들과 옛 이웃들이 모두 해외에서 잘 살았지만 더 이상 그럴 여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는 부유한 집안 출신이었지만 이제는 전혀 다른 현실을 직시하지 못한 채 과거의 삶을 살던 시의 어머니는 육체적, 정신적 불행은 물론 가정생활에도 불행을 안겨준다. 고문.
현실을 직시하고 평범한 삶을 받아들여야만 모든 것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과거는 언제나 과거일 뿐입니다.
<하트 드웰링>을 통해 인생을 살펴보면, 어디에나 고난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어디에나 고난은 있다. 쓴맛, 이것이 바로 인생의 맛이 아닐까?
펑샤오친은 상하이에 뿌리내리고 싶었지만 뜻하지 않게 남편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 혼자서 열심히 일해야 했다. 구칭우는 부족한 것이 없었지만 원하는 사랑을 찾았더라도 원래의 감정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구 신부는 중년에 아내를 잃고 노년에 아들을 잃은 아픔이 평생을 함께했다.
인생은 힘들고 순탄한 항해는 없고 우여곡절만 있을 뿐입니다.
하이칭은 인생이 왜 괴로운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항상 인생이 달콤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스승인 황레이(Huang Lei)의 말이 그녀를 깨웠다.
황레이는 인생은 원래 쓰지만 단맛은 드물기 때문에 누구나 단맛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하트 레지던스'의 모든 캐릭터 뒤에는 쓴맛이 있지만, 그 달콤함을 위해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인생 제안과 통찰력은 모두 '마음 레지던스'에 숨겨져 있으며 이는 작가가 관객에게 남긴 최고의 선물이기도하며 토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작가를 이해할 수 있는 관객은 성숙과 성장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