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시진(Wang Shizhen)의 임향여(Lin Xiangru)의 완전한 바데(Bade)를 조(명나라)에 반환함 전문 번역

번역:

린샹여는 옥을 조씨에게 그대로 돌려주었고 모두가 그를 칭찬했다. 그러나 나는 다르게 간청합니다. 진은 15개 도시의 이름을 사용하여 자오를 속이고 He's Bi를 위해 그를 협박했습니다. 이때 비를 속이고자 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를 이용하여 조나라를 염탐하고 싶지는 않았다. 조궈(趙國)가 진리를 안다면 그에게 주지 않을 것이고, 진리를 모르면 그에게 줄 것이다. 진리를 알고 진(秦)을 두려워하면 베풀고, 진리를 알고 진(秦)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주지 않을 것이다. 이 문제는 단 두 문장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진을 두려워하면서 동시에 진을 화나게 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진은 이 옥 조각을 얻고 싶었지만 조는 그에게 주기를 거부했다. 조나라가 옥을 넘겨주는데 진나라가 성읍을 주지 않으면 진나라가 손해를 본다. 진나라가 성읍을 주었으나 조나라가 비를 되찾았으니 조나라가 잘못한 것이니라. 진(秦)에게 손해를 끼치고 싶다면 비(秦)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Bi를 잃을까 두려우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진왕이 지도대로 성을 주었고, 9명의 손님과 함께 성대하게 거행하고, 금식한 후에야 비를 받으러 왔으므로 상황을 성에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진왕이 비를 받고 성에 주지 않으면 임향여가 나서서 “왕이 비를 성에 주지 않을 줄 알았어. 이 비 조각은 조나라의 보물이요 15성도 진나라의 보물이니라 만일 왕이 옥 조각 때문에 15성읍을 버리면 그 15성읍 사람들이 왕을 심히 미워하여 우리를 버렸노라 하리로다 나는 풀처럼 조나라를 속이고 옥 조각 때문에 세상 앞에서 신뢰를 잃었습니다. p>이렇게 하면 진왕이 옥을 돌려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당신은 부하들을 보내 옥을 품에 안고 탈출하여 진나라를 오른쪽에 두었나요? 당시 진은 자오와의 관계를 끊고 싶지 않았습니다. 진왕이 노하여 시장에서 임향여를 죽이고, 오안공에게 10만 대군을 거느리고 한단을 공격하게 하여 비의 행방과 조의 배반을 묻는다면, 승리로 향여 일족을 멸절시킬 수 있다. , 또 다른 승리와 비는 결국 진나라의 손에 넘어갈 것입니다.

그래서 임향여는 신의 축복인 이 옥 조각을 보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Mianchi에서 진에 대한 강인한 태도와 집에서 Lian Po에 대한 겸손한 태도는 점점 더 정교 해지는 것이 그의 전략입니다. 그러므로 조나라가 존속할 수 있었던 것은 과연 하나님이 은혜를 베푸셨기 때문이니라!

'임향록이 조에게 돌아옴에 대하여'는 명나라 왕시진이 쓴 역사서이다.

원문:

린샹루의 완벽한 옥은 모두의 칭찬을 받습니다. 나는 그것을 감히 믿을 수 없습니다. Fu Qin은 15개 도시의 빈 이름을 사용하여 Zhao를 속이고 그의 Bi를 위협했습니다. 이때 옥을 줍는 사람은 조(趙)를 염탐하려는 마음이 아니라 사랑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조(趙)는 애정을 얻으면 주지 않고, 애정을 얻지 못하면 주려 하고, 애정을 얻고 두려워하면 주게 된다. 이 두 말이 결정적인데 왜 두렵게 하여 또 그의 분노를 일으키시나이까!

진은 바이를 원했고 조푸는 그에게 그것을 주었다. 둘 사이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진나라가 성에 들어가고 옥이 성으로 돌아왔을 때 노래는 진에 있었고, 진이 성에서 나가고 옥이 돌아올 때에는 노래가 조에 있었다. 곡을 진(秦)나라에 두려거든 기를 버리는 것보다 더 좋은 길이 없고, 기를 버릴까 두려우면 버리는 것 외에는 좋은 길이 없느니라. 진왕은 계획대로 성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9명의 손님을 세워 단식하고 옥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비가 성 안으로 들어왔는데 나에게 주지 않자 향여가 앞으로 나서서 “내가 알기론 왕께서 나에게 이 성을 주신 것으로 안다. 이 비는 조(趙)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냐? 이제 제가 폐하께 사신을 보내나이다." 옥 때문에 열다섯 성읍이 멸망당했습니다. 열다섯 성읍의 자손들은 왕이 나를 풀과 풀처럼 버렸기에 모두 원망했습니다. 왕은 자기 나라에서 죽었습니다. 왕이 약속을 어겼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진왕은 옥을 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임신한 사람들을 어떻게 도피시켜 진나라로 돌아가게 할 수 있습니까?

이때 진이는 조주얼과 함께 있고 싶지 않았다. 진왕은 화가 나서 시장에서 항여를 죽였고, 무왕은 십만 명을 모아 한단을 압박하고, 필과 신을 비난하고, 항여씨를 이기고 마침내 진나라에 들어왔다. 그러므로 나는 Lin Xiangru의 Bi에서의 성공은 천국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강하고 부드러우며 정직하면 많이 나올수록 더 잘 쓰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趙)를 이길 수 있는 자는 천국의 견고한 기초를 갖춘 자이니라!

확장 정보

창작 배경

명나라의 유명한 역사가인 왕시진은 역사적 사건을 평가할 때 고대인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았으며, 이전에 본 적이없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 도교는 이전에 배운 적이 없으며 의심스러운 징후를 잘 관찰합니다.

『임향여가 완성된 비자를 조나라에게 돌려준 것에 대하여』는 임향여가 완성된 옥을 조나라에게 돌려준 역사적 사건에 대해 다양한 견해를 표현하고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이 고전 이야기의 합리성에 대해 다시금 반성하게 만든다.

작품감상

임향여는 전국시대 조회문왕이 희귀한 옥과 옥을 손에 넣었고, 진나라 조왕이 사기로 15개의 도시를 바쳤다. 조왕은 임향여에게 옥을 가지고 진나라에 입성하라고 명령했지만, 진왕이 약속을 지킬 생각이 없음을 보고 마침내 임무를 완수하고 옥을 그대로 조에게 돌려주었다.

기사는 "린샹여의 완벽한 비취, 모두가 칭찬하지만 감히 믿을 수 없다"로 시작하는데, 이는 그가 자신의 반대 의사를 표현한 것을 의미하며, 진나라와 조나라의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으로 시작된다. , Zhao State에는 많은 실수가 있으며 Lin Xiangru가 Zhao에게 온전한 옥을 반환 한 것은 실제로 "Tiangu와 Ququan의 결과"라고 지적합니다. 왕스진의 발언은 공허한 말이 아니라 공격적이다.

기사의 첫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모든 의견을 거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Lin Xiangru의 "온전한 옥이 조에게 돌아갔다"는 것을 "감히 믿지 않았습니다". 바로 요점으로, 어떤 홀드도 금지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그의 견해를 설명하고 전문을 확장하십시오. 작가는 개인만 보고 전체적인 상황을 보지 않았던 선배들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근원을 찾아 독자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글의 세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조나라가 겪을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망라하면서 '이득'과 '두려움'을 전제로 네 가지 판단을 결합하고, 이른바 '두 가지 판단'을 설득력 있게 그려낸다. 단어". "Jue Er"- "Yu"또는 "Fu Yu"의 불가피한 결론.

세 번째 문단에서 저자가 임향여를 위해 진왕에게 전하는 연설을 준비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분개할 것이고, 도시가 주어지지 않고 조나라가 괴롭힘을 당하면 세상은 딜레마 추론을 잃을 것입니다. 진왕이 이 딜레마를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옥을 돌려주는 것'뿐이었다.

글 마지막 문단에서 글쓴이는 독자들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하늘에 귀속시킨다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옥은 그대로 조씨에게 돌려주었지만 하늘에 귀속시킨다는 뜻은 아니다. Lin Xiangru의 접근 방식은 옳았습니다. 나쁜 결과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단지 우연이었습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계획하는 것은 사람에게 달려 있고, 일을 이루는 것은 하늘에 달려 있다.” 여기서 저자는 자신의 의미와는 반대로 이 말을 사용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비비 완성 후 린샹루가 자오에게 돌아온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