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채퍼드

피아노 시인

18 10 폴란드 바르샤바 교외의 작은 도시인 제라조바에서 태어났습니다. 볼라 마을에서 아버지는 프랑스인으로 교사직에 종사하고, 어머니는 폴란드가 몰락한 귀족의 후손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팽이 폴란드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인생 경험으로 볼 때 쇼팽은 실제로 프랑스 혈통을 가지고 있으며 쇼팽은 인생의 처음 20 년 동안 폴란드에서 보냈고, 이후 20 년 동안 프랑스에서 살았다. 폴란드와 프랑스는 쇼팽의 성격과 작품 스타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쇼팽의 부모는 네 명의 아이를 낳았고 쇼팽은 또 두 번째 여행을 갔다. 집안이 부유하지는 않지만, 부모는 항상 아이들을 편안한 생활을 하게 하려고 애썼기 때문에 쇼팽의 어린 시절은 행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쇼팽은 서너 살 때 집에서 피아노를 자주 친다. 그가 음악에 이렇게 관심이 있는 것을 보고, 그의 부모는 그에게 기본적인 음악 지식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쇼팽은 여섯 살 때 피아니스트 지네프를 따라 피아노를 공부했다. 쇼팽은 진보가 빠르다. 여덟 살 때 그는 협주곡 한 곡을 공개적으로 연주했다. 그 이후로 쇼팽은 음악 신동, 바르샤바 상류 사회의 총아로 여겨졌다.

열두 살 때 쇼본사는 바르샤바 음악학원 원장인 엘스나에서 왔다. 그는 원래 작곡을 배우고 싶었지만, 엘스너는 쇼팽이 독특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전통적이고 딱딱한 작곡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제한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엘스너는 쇼팽을 더 이상 가르치지 않았고, 쇼팽은 더 이상 다른 선생님들로부터 정식으로 공부하지 않았다. 모든 것은 그 자신이 더듬어 낸 것이다. 쇼팽은 나중에 악평인들에게 오케스트라 작문이 없다는 비판을 받았는데, 사실 작곡 기법에 대한 그의 훈련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쇼팽은 전통적인 작곡 규칙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에 따라 독특한 피아노 곡을 만들 수 있지만 엘스나의 통찰력 덕분입니다.

쇼팽은 열다섯 살 때 처음으로 작품을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연주 활동에 종사했다. 열일곱 살 때, 그는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바니' 의 변주곡으로 슈만의 오랜 음악 평론을 얻었다. "여러분, 모자를 벗으세요. 천재. 나는 쇼팽의 위대한 재능과 숭고한 목표와 그의 대사의 작품 앞에서 머리를 숙였다." 열여덟 살 때, 나는 베를린에 가서 음악회를 몇 차례 열었고, 자신의 작품도 연주해 호평을 받았다. 19 살 때 비엔나에 처음 갔을 때 비엔나 음악계에 대한 그의 환영은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찼다.

폴란드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프라하, 드레스덴 등을 유람하며 지식을 넓혔다. 스무 살 때 쇼팽은 비엔나를 다시 방문했다. 비엔나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폴란드 반러 전쟁이 발발하자, 그와 함께 비엔나에 간 그의 친구들은 모두 잇달아 전쟁으로 돌아갔다. 쇼팽은 친구들과 함께 귀국하여 조국에 보답하기를 원했지만, 그의 부모는 그가 너무 허약해서 군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비엔나에 머무르라고 요구했다.

오스트리아가 러시아를 지지했기 때문에 비엔나 사람들은 대부분 폴란드인들에게 접근하지 못했기 때문에 쇼팽은 음악회를 개최할 기회와 경제적 원천을 잃었다. 쇼팽은 비엔나에서 어려운 생활에 직면했고, 친지들은 전쟁으로 구제를 제공할 수 없어 생활이 상당히 어려웠다. 쇼팽은 7 월에 비엔나 183 1 을 떠나기로 했다. 스튜카터를 경유할 때 폴란드 혁명이 실패하고 바르샤바가 함락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슬픔에' 혁명 연습곡' 을 썼다.

9 월에 파리에 도착하여 마야벨, 로시니, 벨리니, 베를리오즈, 리스터 등 작곡가들을 만났다. 쇼팽이 파리에 처음 도착했을 때 리스터는 이미 파리 음악계의 유명 인물이었다. 그는 쇼팽에게 매우 우호적이어서 쇼팽의 연주와 작품을 매우 좋아한다. 리스터는 쇼팽을 극찬하며 "그는 걸출한 서정적 피아니스트로, 작품에서 가볍고 달콤한 수법과 독특한 매력이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1832 파리에서 열린 첫 콘서트는 곧바로 음악계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다행히도, 쇼팽은 레치비 왕자를 만났는데, 그는 쇼팽을 파리의 상류사회에 소개하여 쇼팽을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들었다. 많은 여성들이 쇼팽의 스타일에 매료되어 그에게 피아노를 배우라고 요구하면서 쇼팽은 경제적으로 걱정을 덜고 글쓰기에 더욱 수월해졌다. 다음 10 년은 쇼팽의 일생에서 가장 풍부한 시기이다.

파리의 처음 몇 년 동안 쇼팽은 대부분 살롱 성격의 음악으로 세레나데, 원무곡, 마주카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쇼팽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그는 공개 음악회를 개최하는 흥미를 잃어가고 있다. 쇼팽은 1835 이후 184 1, 1842 및 1848 의 3 개 기간에만 있었다

쇼팽은 결혼한 적이 없지만 기질이 뛰어나고 재능이 넘치는 쇼팽도 물론 로맨틱한 사랑을 많이 겪었다. 첫사랑인 레보티나에서 콘스탄스와 마리아까지? 워킨스카 ... 이런 식으로 1836 년 여작가 조지산이 나타날 때까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조지 산과 쇼팽은 리스터가 도입했다. 조지 산은 여섯 살, 쇼팽은 이혼하고 두 아이가 있다. 그는 남자가 여장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쇼팽은 그녀에 대한 첫인상이 좋지 않다. 한편 조지 산은 머리가 예민하고 성격이 강하며 음순한 쇼팽과는 정반대로 쇼팽을 끌어들였다. 특히 쇼팽이 폐병에 걸렸을 때, 그의 허약한 몸은 조지 산처럼 건강한 모성의 여성이 돌보아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사랑에 빠져 동거했다.

쇼팽과 조지 산은 9 년 동안 함께 살았다. 조지 산의 보살핌 아래 쇼팽은 안심하고 쉬면서 작곡에 전념할 수 있다. 이 시기에 많은 걸작들이 완성되었다. 1846 년 쇼팽과 조지 상 사이에 금이 갔다. 165438+ 10 월 중순, 다툼이 절정에 이르렀고 연애가 끝났다. 그들은 헤어졌다.

그 후 쇼팽의 건강은 나날이 쇠퇴하여, 거의 다시는 작품을 써본 적이 없다. 1848 년 2 월 쇼팽은 파리에서 마지막 콘서트를 열었다. 음악회가 끝난 후 쇼팽의 지친 표정은 당시 그의 건강이 매우 나빴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쇼팽은 병을 가지고 영국을 방문해 런던에서 영국 상류사회의 환영을 받고 빅토리아 여왕 앞에서 연주했다. 그러나 런던의 습하고 안개가 자욱한 기후는 그의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미쳤다. 그의 기침은 갈수록 심해져서, 때로는 심지어 호흡곤란 () 를 느끼기도 한다. 165438+ 10 월, 그는 파리로 돌아와 거의 불치병에 걸려 이듬해 6 월 17 일 3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작품 소개:

1 .. 영원한 악몽

야곡은 영국 작곡가 필드 (1782-1837) 가 처음 창작한 것이다. 그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잔잔한 화음의 형식으로 밤의 고요하고 환상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쇼팽은 이런 형식을 계승하여 큰 발전과 혁신을 이루었다. 쇼팽의 야곡은 상당히 다양한 경지, 심지어 열정적인 연극 이미지까지 담고 있다. 놀랍게도, 음악이 아무리 복잡하고 흥미진진해도, 그것은 여전히' 밤' 의 전체적인 느낌을 잃는다. 쇼팽은 야행성 새로운 면모를 부여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쇼팽이 창작한 독특한 상징 중 하나로 꼽았다.

쇼팽의 야곡은 거의 모든 수도에서 이렇게 매혹적이다. 관객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은 아마도' bE 메이저 2 야곡' 일 것이다. 그 선율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중간 부분은 성가 같은 화음으로 시작되며, 차분하고 무겁고 내면적인 힘이 담겨 있다. 처음에는이 힘이 파편의 노출, 점차적으로 축적, 점점 더 많은 파편의 노출입니다. 결국 위에서 아래로 눈사태가 터졌다. 이때는 정말' 밤' 에 있고, 마음은' 일' 에 있다. 중간 부분이 터진 후, "밤" 은 더 이상 진정할 수 없다. 첫 번째 단락이 재현될 때, 같은 곡조는 완전히 다른 직물을 동반한다. 엄밀했던 리듬이 이제 3 연음으로 바뀌었고, 음악은 슬프고 슬프고 오래도록 평정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연장의 종료를 더한 후 가까스로 조용해졌고, 결국 연장된 목소리 속으로 사라졌지만, 남겨진 무거운 심정은 사라지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장명언)

2. 서막

쇼팽은 24 곡의 장조와 단조 전주곡을 썼다. 이 음악들에 대해 여러 가지 평론이 있다. 연습곡의 초기 형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초고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음악 격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즉흥적인 음악 구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있다.' 음악의 순간' 과 비슷하다. 어떤 피아니스트들은 24 곡을 조곡으로 삼아 처음부터 끝까지 연달아 연주하고, 어떤 피아니스트들은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재조합한다. 사실, 이 작품들은 길고 짧으며, 취향이 다르고, 수법이 다르며,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다채롭다.

우리는 쇼팽이 생전에 그의 작품 중 일부를 출판하기를 거부했다는 것을 알고, 나중에야 사람들이 이 작품들을 음악의 진귀한 보물로 인정하였다. 이로써 쇼팽은 자신의 작품을 정식으로 출판하는 것에 대해 매우 진지하다고 판단했다. 쇼팽은 1839 년에' 전주곡' 을 발표했기 때문에 초안이 아닐 것이다. 사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이러한 전주곡들을 점점 더 소중히 여긴다. 여기에 자주 방송되는 노래 두 곡이 있습니다.

BD 장조 15 번 전주곡, 빗방울 전주곡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에 또 다른 사람이 음악에 이름을 붙였다. 제목 음악은 낭만주의 음악의 특징 중 하나로 흥미를 자아내지만, 위대한 낭만주의 작곡가 쇼팽은 작품에 제목을 붙여서 음악 내용을 설명한 적이 없다. 그도 다른 사람이 그에게 준 음악 명명을 매우 싫어한다. 로맨틱한 음악은 근본적으로 음악 자체의 기질에 있는 것이지 무명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쇼팽은 그의 음악이 광범위한 개괄성을 가지고 있다는 구체적인 이름을 반대한다. 따라서, 우리가 명명한 음악을 감상할 때, 이름을 이해의 매체와 입문의 수단으로 삼을 수 있을 뿐, 결코 자신의 연상과 체험의 자유를 제한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이 노래의 이름' 빗방울' 은 반주부의 Ba (# g) 음이 분명하며,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옥타브의 안정된 리듬을 유지하고 있다. 처마에서 떨어지는 빗방울처럼 대답할 수 없다. 행판:

빗방울 소리가 고요함을 받치고, 고귀하고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내 마음속에서 솟아올랐다. 빗방울 소리와 함께 천천히, 나의 생각이 무거워지고, 저음 구역에 단조가 나타났다. 빗방울 소리가 우렁찬 종소리로 변하자 내 마음이 설레기 시작했다. 마침내 다시 원래의 적막으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빗방울 소리 속에서 끝났다.

24 번째' D 단조 전주곡' 은 일부 사람들이' 뇌우의 기도' 라고 부른다. 여기에는 확실히 뇌우가 번개치는 분위기가 있지만, 이른바' 기도' 는 없다. 이 작품은' 혁명 연습곡' 과 동시에 쓴 것으로, 차르 러시아군이 바르샤바를 점령한 사건이 쇼팽의 마음속에서 격동한 거칠고 사나운 파도이기도 하다. 그래서 음악의 성질은 혁명 연습곡과 비슷하다. 차이점은, 여기는 분노만 있고, 슬픔 속에 머무르는 것은 이미 늦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곳은 관대하고 격앙되어 불요불굴하며 눈물이 없다. 왼손 베이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으르렁거리고, 천둥소리처럼, 전고처럼 으르렁거린다.

기조가 확고하고 호마이, 호마이: 충격이 막바지에 다다랐고, 마지막 세 번의 피아노 최저구의 주음 D 를 강타하며 작곡가의 확고함과 강철 같은 의지를 표현했다.

3. 마주카 춤

마주카 춤은 쇼팽의 또 다른 독특한 창작 분야이다. 피아노 음악 문헌 전체에서 마주카를 언급하는 첫 번째 생각은 쇼팽이다. 다른 작곡가들도 마주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쇼팽만이 특별히 휘황찬란한 마주카를 많이 썼다. 쇼팽의 작품에서 마주카도 특별하다. 첫째, 이 작품들은 폴란드 토양의 향기가 가장 좋다. 게다가, 이것은 그가 연극과 비극적인 요소가 적은 창작 분야 중 하나이다.

마주카 춤은 폴란드 마주비아의 현지 민간 무용이다. 그것의 음악은 모두 세 박자이고, 그것의 전형적인 리듬은 다음과 같다.

게다가, 쿠야비아크와 오베릭도 세 배나 시간이 걸린다. 쇼팽의 마주카 댄스곡은 이 세 가지 댄스곡의 특징을 종합하여 창작한 것이다. 쇼팽의 마주카 댄스곡에는 마주카 댄스곡의 전형적인 리듬이 자주 드러나지만, 쇼팽의 운용 방식은 매우 뛰어나 민간 리듬을 딱딱하게 반복하지 않는다. 멜로디 방면에서 쇼팽은 천재로 민간 음악의 정수를 흡수하여 고도의 전문화된 예술 표준에 따라 창작하였다. 화음과 조식은 쇼팽의 독특한 창조를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란드 본토 스타일의 마주카 춤은 약화되지 않았다. 반면 팅팅은 피아노 음악의 정원에 더욱 우아하고 시적인 풍격으로 우뚝 솟아 있다. 평론가들은 마주카가 쇼팽의 고향, 땅, 인민, 인민의 빛나는 정신에 대한 생동감 있는 느낌이며 폴란드 국민의' 영혼' 이라고 말한다.

마주카가 바로 이런 폴란드 음악이기 때문에, 한 폴란드 피아니스트는 폴란드인들만이 잘 연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 가지 자랑스러운 점은 제 5 회 쇼팽 국제 피아노 대회가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바르샤바에서 열렸다는 점이다. 중국 출신의 피아니스트 푸콩 (Fu Cong) 이 3 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마주카 최우수연기상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