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고대는 지심말을 가리키며, 지금은 남녀간의 정말을 가리킨다. (2) 농부는 이춘에게 서역에 사고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고대 농경은 농경을 가리킨다.
(3) 틈을 찾다: 고대에는 깊고 구불한 표상이었다. 오늘날, 그것은 여성이 조용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어류의 유연한 운용 (1) 은 코 (pleasant, make) 를 기쁘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책, 독서) 또는 고독한 배 (보트 타기) (4) 음악, 금책으로 고민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말 (즐거움을 위해).
고등학교 필수 언어 2. "세 편의 시" 와 "채부용강" 은 고시 19 곡에서 선발되어 예술적 성과가 상당히 높다.
이 시는 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부용을 따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부드러운 서술이다.
부용',' 란제',' 조방' 등의 단어는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의 우아함과 표현된 감정의 순결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대여섯 마디 "먼 길을 오다" "역시 고향 좀 봐, 길길이 막막하다" 는 뜻으로 "먼 길을 오다" 라는 뜻을 말할 수 있다.
하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위의 두 마디를 따르지 않고 지금부터 미래의 경력을 생각하기 시작했다. 주인공의 더 깊은 걱정은 사랑하는 두 사람이 평생 함께 할 수 없다면' 상심해 죽겠다' 는 것이다. 음울한 심정은 정말 매혹적이다! 단가행' 은 조조가 악부의 옛일을 빌려 품안을 표현한 대표작 중 하나로 조조의 호탕하고 서늘한 스타일을 잘 보여 준다.
이 시는 짧은 인생에 대한 깊은 슬픔을 드러내지만 시인은 우울증에 빠지지 않고 통일천하의 대업 추구에서 초월한다. 조조조라는 시 전반부의 의경은 한악부의 시와 비슷하다. 주로 인생이 짧다는 감탄을 하고 후반부는 인재에 대한 갈망이다.
고박창력, 기품이 비범하여 조조의 왕의 품격과 영웅적 기도를 구현했다. 귀원' 의 저자인 도연명, 동진 대시인, 재능이 넘치는 시인, 세상 사람들은 그를 정걸씨, 시호 오육선생이라고 부른다.
귀원' 에는 * * * 다섯 곡이 있고 본문은 첫 곡을 선택했다. 내용적으로 보면 개방성과 총결성이 있다.
시의 처음 몇 마디는 나의 벼슬길과 귀전의 유래를 간단히 서술하였다. 시인이 들락날락하고 후계로 가는 선택에서 시인의 경험을 분명히 보자. 타고난 사랑 추산 → 오진망 (관청에 빠지다) → 향수병 → 은둔향이다.
중간에 나는 전원생활로 돌아가고, 살고, 멍청하다고 썼다. 시인은 이곳의 아름다운 시골 경치를 묘사했다.
마지막 네 마디가 다시 내 눈앞에 돌아와서, 내가 정말' 천생애추산' 의 전원생활을 찾았다고 묘사했다. 시 전체가 선 그리기 수법을 운용하고, 정경이 융합되고, 언어가 소박하며, 비유가 적절하다.
3.5 기초+시 감상 3 곡+문어문 읽기가 시급하다 1, C 조 4 성 모두 쌍, 나머지 3 개 모두 틀리다.
2, D 3, A 4, B 5, D.
시가 감상
그들 두 사람은 모두 농촌 생활을 썼다. 첫 번째 곡은 은거전원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표현하고, 두 번째 곡은 풍경을 쓰는 방식으로 자신의 안일한 심경을 기록하며 선심으로 가득 차 있다.
1)' 먼지와 낡은 밍크 여어' 라는 말에서' 어두움' 이라는 단어의 역할은 무엇인가? 분석해 주세요.
의미: 오랜만에 전장에서 질주했다. 보국에 대한 저자의 실망과 무력감을 표현하다.
2)' 내 마음은 천산에 있고, 나는 항상 창주에 있다' 는 표현 기교와 사상 내용을 분석한다. 비교를 통해 보국무문의 분노를 썼다.
문어문 읽기: C A 가 잘못 이해한 것은 B 이다. 다음 문장에서 예문식과 같은 예문: 스승은 무로부터, 스승은 A 조이산에서 사물을 감상하는데, 이상하지 않나요?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서 선택) B. 조용한 아가씨,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시경" 에서? 허리케인? \ "야스쿠니 \") c, 아들 제나라 를 보내, 타운 가을 에 관해서는 (\ "노래 책 에서 선택? 펭 웨이? 자기 보호 ") c 를 선택한 것은-두 글자 때문이다.
4. 두보의 문학 상식시' 망악' 은 현대시의 오언시에 속한다.
그것의 대련은: 창조주께서 이곳의 모든 신비한 자연의 우아함을 주셨고, 그리고? 어느 날 곧 여명 와 황혼 .. 목 관절: 흰 가슴 앞의 층운을 흔들고, 새가 나의 긴장된 눈앞을 왔다갔다 날고 있다 .. 이 두 마디 대련은 모두 대구이고, 자연의 문장 두도 의인화 수법을 가지고 있지만, 이 문제는 옳다. 。 。 。 。 이중성은 율시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이다. 나는 내가 이렇게 지혜를 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봄은 현대시의 오언시이고 모닥불은 전쟁을 가리킨다.
이세호' 라는 고시의 내용은 서사이다. 그러나 시 내용의 일반적인 장르에 따라 영물언지, 서정, 기물, 도영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석호 관원의 인터넷판은 그것에 의존할 수 없다.
보충: 큰 분류에서 고시는 고전시, 근체시, 단어, 곡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고전시는 율시와 절문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문제 중 세 편의 시를 구분하고 싶다면, 처음 두 곡은 근체시라고 할 수 있으며,' 석두기' 의 고시와는 다르다.
5. 인교판 초 2 ~ 3 곡의 두보시 중의 고대 중국어 단어 해독: 봄중의 당대 두보, 나라는 사분오열되었지만, 산강은 오래가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경성은 이미 깨졌고, 산강만 남았고, 경성은 봄빛이 소슬하고 곳곳에 초목이 깊다. 슬퍼할 때는 꽃을 보면 울고 싶고, 슬퍼할 때는 새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란다. 전쟁은 수 개월 동안 계속되었고, 가서는 만 냥의 금에 이르렀다. 백발이 긁을수록 빗을 수 없고, 상투를 만들 수도 없다.
왕악의 시화 왕악
(동악태산) (당) 두보 성산은 정말 웅장하다!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가슴에 구름이 하나 있는데, 새가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태산의 위신은 어떻습니까? 제나라에서 노까지 푸르고 끊이지 않는다. 끝이 없다. 자연은 너에게 하늘과 땅 사이의 신기한 아름다움을 주었다. 산남은 햇빛이 충분하고, 산북은 서늘하며, 빛과 그늘이 다르다. 먼 구름을 바라보니 나는 활달하여 둥지로 돌아가는 새를 보고 눈을 뜰 수가 없었다. 나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낮은 산을 올려봐야 한다.
황혼의 석호촌 (1), 관리들은 밤에 사람을 잡는다 (2). 노인은 담을 넘고 (3) 노파를 보러 나갔다. 관원들은 그것을 어떤 분노라고 부르는가? ④! 여자가 울 때, 왜 고민해야 하는가! 아내의 발언을 들어 보세요 (6): "세 사람이 요성을 지키다 (7). 한 사람은 (8) 에 첨부되어 있고, 두 사람은 (9) 에서 죽었다. 살아남은 사람은 구차하게 살고 (10), 죽은 사람은 길다 (1 1)! 방 안에는 아무도 없고 (12), 간호하는 손자 (13) 만 있다. 할머니는 아직 안 가셔서 (14), 드나들거나 옷을 입지 않으셨다 (15). 노부인의 실력은 약하지만 (16) 관야 (17) 에서 돌아오셔서 하양 서비스 (18) 가 급히 필요한데 아침 요리 (18) 를 준비해 주세요 긴 밤의 침묵 (20), 울듯 하소연하며 목이 메어 말할 수 없다 (2 1). 내일은 밝은 미래 (22), 노인을 혼자 남겨둔다 (23)
저녁에 나는 석호촌에 머물렀고, 경찰은 밤에 사람을 잡으러 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도망가자 할머니는 급히 뛰어나가 상황을 살폈다. 장교들이 얼마나 사납게 고함을 지르는가! 노부인이 얼마나 슬펐는지! 오직 그 노파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세 아이가 현성을 지키도록 봉지했다. 큰아들이 메시지를 돌려보냈는데 둘째 아들이 막 죽었다. 살아있는 사람은 하루를 살고, 죽은 사람은 영원히 끝난다! 우리 집에는 다른 남자가 없고 젖을 먹고 있는 손자가 하나밖에 없다. 손자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줄곧 가지 않았고, 드나들더라도 완전한 옷이 하나도 없었다. 할머니, 제가 늙어서 몸이 쇠약해졌지만, 제가 밤새도록 당신을 따라 돌아가게 해 주시고, 빨리 하양으로 가서 복무하고, 부대에 아침을 준비하게 해 주십시오. " 심야에, 목소리가 사라지고, 마치 희미한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날이 밝은 후, 내가 길을 갈 때, 나는 그 노인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
6. 두보의 시 세 수. 기초 지식의 축적 1. 받아쓰기 1 요청 시.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여명 미래로 올라가 노인 혼자 남겨 두다. 2. 그리고는요.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봄이 다시 녹색의 나무와 풀밭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진다. 그것은 너무 날씬하게 생겼다. 만약 네가 흐느끼고 있다면, 노인은 담을 넘어갔다. 3, D 4, C5, 아마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A. 옳다면 BCD6, B7, 이백관, 신안관왕악 (2) 이 바람에 잠입해 윤물이 가늘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3, 오언고시, 노파. 석두 께 편지를 씁니다. 노약자인 여성조차도 복무로 체포되었다. 4. 공식적인' 체포' 가 빈번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백성들은 낮에 숨거나 반항하며, 5, 6 월이 되어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작가가 직접 본 이야기를 통해 봉건 통치자의 잔인함을 폭로하고 당대의' 안사의 난' 으로 인한 전쟁이 많은 국민에게 가져온 깊은 재난을 반영하며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