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용문의 출처는 한나라 시대 동남공(東南公)입니다.
참조를 위해 이 인용문이 포함된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신부가 관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불쌍하다!" 기록을 보시면 곧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은 반석이고 내 첩은 갈대입니다. 갈대는 비단처럼 실타래처럼 얽혀 있고 바위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저에게는 폭력적인 성행위를 하는 아버지와 형제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지만 팔을 날려 버릴 것입니다. "두 연인 여러분, 손을 들어보세요.
이 기사는 다음과 같이 현지어로 번역됩니다.
란지는 관계자들에게 "여러분의 진심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저를 기억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여러분을 간절히 기다리겠습니다. 당신은 큰 돌과 같고 나는 갈대와 같을 것입니다. 갈대는 비단처럼 부드럽지만 견고하고 강하며 바위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나만 성질이 나쁘고 종종 폭력적인 형제가 있습니다. 제 생각을 혼자 간직할 수 없을까 봐 두렵습니다. 그는 분명히 제 마음을 거스르고 저를 힘들게 할 것입니다." 두 사람은 슬프게 손을 들어 작별을 고하며 서로를 꼭 붙잡았습니다.
글만 읽어서는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당시 글의 창작 맥락에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작의 동남비행'의 작자 연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어 왔습니다. 시의 '서문'을 보면 한나라 말기 건안(建安) 시대에 쓰여졌으므로 '한러부(汉乐府)'의 범주에 속합니다. 한나라 무제 때 "결혼 제도와 관련하여 '칠부모', '천하의 모든 부모'와 같은 규칙과 규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천하의 모든 부모'는 류자오의 비극의 주된 원인이었습니다. 이 시대의 분위기 속에서 자오무의 오만함 속에서 자오중청은 감히 류란지의 편에 서서 "란지와 함께 자고 그와 친구가 되겠다"는 확고한 태도를 보였는데, 이는 드물고 귀중한 일입니다.
"공작의 동남비행"의 가장 큰 예술적 성취는 개별 인물의 대화를 통해 독특한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시 전체가 "* * * 일천칠백팔십오 단어로, 고대 세계 최초의 장시입니다. 고대 및 현대 세계 최초의 장시이며, 중국어로 쓰여지고 십여 명의 사람이 말했으며, 각자의 목소리가 있으며, 화공의 펜이 아니다"(『고대시의 원천』 제4권 해설)라고 했다.
대화를 통해 우리는 류란지가 중청, 자오무, 시누이, 오빠, 어머니를 대하는 태도와 어조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차이에서 그녀의 근면하고 친절하며 억압받고 반항적인 성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오중칭이 여러 차례 한 말에서 우리는 정직하고 부드럽지만 성장하는 성격, 사랑에 충실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지만 어머니의 강요에 의해 어쩔 수 없는 그의 성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류란지는 작가가 정성스럽게 빚어낸 아름다운 이미지입니다. 그녀는 현모양처이자 덕스러운 아내일 뿐만 아니라 용감하고 강인하며 반항심이 넘치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여성이기도 합니다. 란지는 시어머니의 고의적인 잘못과 어려움을 폭로하기 위해 "영주님, 너무 늦었습니다"라는 말을 사용하고, 저항을 표현하기 위해 "제발 돌아가세요"라는 행동을 사용합니다. 정청에게 작별을 고하면서 그녀는 남편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돌아오는 것'이 환상임을 분명히 깨닫습니다. "엄격한 화장"은 과장된 묘사이며, 그녀의 차분한 태도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련미"를 보여줍니다. 시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그녀는 겸손하며, 그녀의 말은 그녀의 오만한 태도에 대한 항의입니다. '서약'에서는 진심 어린 서약으로 사랑에 대한 충성을 표현합니다. '미디어 거부'는 봉건적 윤리에 대한 반항입니다. 오빠의 강제 결혼에 직면한 그녀는 미래에 대한 냉정한 평가와 오빠의 오만함에 대한 경멸을 결혼을 허락함으로써 보여줍니다. '무덤에서의 만남'의 서약에는 남편에 대한 깊은 사랑과 봉건적 가부장제에 맞서 싸우려는 용기가 가득합니다. "수영장에 몸을 던지다"는 란지의 반항적인 정신이 승화된 작품입니다. 사랑과 봉건적 가부장제 사이의 첨예한 갈등 속에서 류란지의 예술적 이미지가 찬란하게 빛납니다.
자오중칭은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인물로, 작가는 그가 점차 나약함에서 강인함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는 어머니에 대한 환상을 품기 시작합니다. 잔인한 현실에 의해 환상이 깨지자 그는 어머니에게 순교자의 죽음을 결연히 보여주고, 봉건적 가부장제에 대한 사랑과 저항을 '남동쪽 가지에 매달려'로 표현합니다. 그의 변화는 봉건 사회에 대한 그의 비난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그 외에도 자오무의 폭정과 폭력, 류시옹의 냉정함과 이기심, 돈과 잠재력에 대한 탐욕이 모두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요컨대, 첨예한 갈등을 겪는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이 서사시의 주요 특징입니다.
시에서 란지와 중칭이 죽기 전에 란지는 재혼에 동의하는 척하고 중칭은 란지를 본 후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 순간 두 사람의 대사는 각자의 정체성과 상황에 매우 적합합니다. 천루밍의 <차이지 탕의 선택된 고대 시>에서 "란지는 바이 엄마가 아니고, 그녀는 바이 엄마이고, 여자는 엄마이고, 아들은 엄마다"라고 자세히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느낌이 다릅니다. 남편을 따르는 여성도 어머니의 방어를 두려워하고 어머니에게는 형제가 있지만 죽을 수 있습니다. 아들 또는 아내, 어머니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어머니의 죽음은 무엇이며 백인이 없을 수 있습니까? 죽은 자도 사랑합니다. 서로 실패하지 말고, 여성은 죽음으로 지불하고, 안심하고 죽지 않습니까? 당신이 함께있을 때 어머니는 그것을 후회하고 딸을 환영했지만 둘 다 죽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타라는 죽을 수없는 여자를 환영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 화이트의 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날 아이는 네 단어로 그것을 분명히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추위는 바위처럼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나는 또한 어머니가 그것을 느끼고 나를 방어 할까봐 두려웠습니다. 공무원이 백인 어머니이고 어머니가 방어적이지 않다면 그 여자는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그는 내일 죽지 않을 텐데 오늘 혼자 죽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러나이 분노가 진짜라고 말하기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상사의 딸과 함께 대답하고 그녀를 위로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들은 모두 백인 어머니이고 여성이 체력을 바꿀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여성이 죽고 싶다고 말하지 않기 때문에 여성을 바꾸고 환영하기를 거부합니다. 그들이 진정한 감정을 보인다면 제가 죽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랜치가 죽겠다고 말했다면 이 나약한 여성이 폭력에 묶여 결혼을 강요당할 것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위 인용문을 분석해보면 청킹의 상황은 랜치의 상황과 당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화가 났는데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겠어?"
"나는 오랫동안 화가 났는데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겠어?" 그리고 "남자애가 겁도 없는데 어떻게 감히 여자를 도와?" 여기서 조키의 오만함을 볼 수 있습니다. "왜 계획하지 않습니까! 먼저 공무원과 결혼하고 그다음에 남편과 결혼하세요. 태국이 하늘과 땅과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편한 몸과 결혼하지 않는다면 어떤 구름을 원하십니까?" 류의 속물근성을 엿볼 수 있는 대사입니다. 중매쟁이, 관료 등 부차적인 등장인물의 짧은 대사도 그들의 신분과 성격에 맞춰져 있습니다.시에서는 인물들의 행동에 대한 간결한 묘사가 이미지의 생동감을 더하고, 절묘한 서정적 막간이 작품의 매력을 더한다. "수탉이 밖에서 울면 신부는 화장을 단단히 합니다. 치마에 자수를 놓으니 모든 것이 네다섯 가지로 바뀌었어요." 지아오의 집을 떠날 때의 양면성을 묘사한 글입니다. 새벽녘에 일어나고 싶다는 사실은 지아오의 집에서 살지 않겠다는 그녀의 결심을 보여줍니다. 엄격한 화장은 지아오의 어머니에 대한 항의이자 시위입니다. 화장을 할 때 모든 것이 혼합되어 지아오를 사랑하고 떠나고 싶지 않은 그녀의 미묘한 심리를 보여줍니다." 시누이에게 작별 인사를 하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시누이들과 친해지기 쉽지 않은 란지는 시누이들과 친밀한 관계를 통해 예절을 잘 이해하고 친해지기 쉽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자오무와는 대조적입니다. 또한 란지의 고집은 어머니의 눈물과 시누이의 눈물을 포기하는 모습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자오중칭도 같은 방식으로 묘사됩니다. 그는 란지를 길문으로 보내며 "말에서 내려 차에 올라타 고개를 숙이고 속삭이는" 진정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슬픔을 끄기 위해 두세 마일을 보내지 않았다"고 말하며, 시는 "말의 슬픔"을 사용하여 그의 마음에 격렬한 고통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죽기 전에 그는 "빈 방에서 한숨을 쉬고" "집으로 향했지만" 여전히 어머니를 돌보고 있었다. 여기서 그는 점점 더 정직하고 친절해집니다.
시 전체에 위와 같은 다른 행동 묘사가 있습니다. 잉크는 많지 않지만 매우 필수적입니다. 란지가 죽었을 때, 그녀는 주저하지 않고 "드레스와 비단신을 벗고 연못 가장자리로 몸을 들어 올렸다", 중경이 죽었을 때, 그녀는 어머니를 돌보며 "안뜰 나무 아래를 돌아다니며 남동쪽 가지를 걸었다". 이처럼 각기 다른 행동의 세부 사항은 각자의 성격과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같은 어머니인 어머니 자오는 침대를 치면 화를 냅니다. 유무는 란지가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놀란 듯하면서도 온화한 표정을 짓는데, 이는 그녀의 성격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서정적인 막간은 액션이 덜하지만 역시 성공적입니다. 란지와 중칭이 처음으로 헤어질 때 작가는 한숨을 내쉬며 비극적인 분위기를 더합니다. "삶은 죽음, 미움은 그것이다"라는 마지막 구절은 류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동정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시의 마지막에도 작가의 동정심과 기대가 가득 담긴 서정적인 의미가 강합니다. 이러한 자연스럽고 표시되지 않은 서정적인 막간은 캐릭터에 훌륭한 효과를 주며 시 전체의 정서적 색채를 더합니다.
이 시에서 직유와 낭만적인 색채의 사용이 이미지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예술적 방법을 통해 작가의 감정과 이념적 성향이 명확하게 표현됩니다. 시의 시작 부분인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가 5마일을 방황하네"는 일종의 "싱" 기법으로, 류와 자오의 사랑을 불러일으키고 시 전체의 분위기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단락에서 류와 자오가 함께 묻힌 묘지에는 소나무와 우통 가지와 잎이 덮여 있고 원앙이 밤새도록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것은 자오 류와 그의 아내의 불멸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원한 슬픔과 비난을 상징합니다. 사실적인 이중 매장상부터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원앙상까지, 미래에는 자유와 행복이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는 사람들의 믿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비교할 수 없는 이상적인 영광으로 빛나는 자오 류의 이미지를 낭만적으로 발전시켜 시 전체를 질적으로 도약하게 합니다.
고대 시는 새, 동물, 풀, 나무로 시작하지 무작위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공작의 동남비행'에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 5리를 표류하네"라는 네 단어의 사용은 분위기와 상징적 의미를 강조하고 표현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 장면은 류란지의 인생, 나아가 자오중칭의 인생의 끝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류란지의 임박한 죽음의 슬픈 분위기를 강조하고 표현합니다. 슬프고, 참을 수 없고, 연민을 불러일으키고, 불안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이 어웨이'의 액션과 장면에서 이 리듬은 슬픔을 주지만 절망은 아니며, 슬픔을 느끼게 하고 영혼을 쉬게 하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저는 라우란 치가 떠난 이유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아요. 그에게 도덕적 규범, 성격 등이 있겠죠. 누구나 자신의 독서 비전에서 그럴듯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 그림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그녀가 우리의 독서 지평에서 조금씩 사라지는 과정과 그 과정이 왜 그런 독서의 느낌을 주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남동쪽으로"입니다. 남동쪽으로 간 류란지는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비극적인 시신입니다. 삶의 비극 속에서 잔잔한 감동이 읽히고 마지막에는 평화로운 한숨 만 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시인이 그녀를 "남동쪽으로", Jiao Zhongqing이 "남동쪽 가지를 매달아"놓게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까? 시인, 그는 어떤 종류의 개인적인 입장을 말하려고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