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본" 은 원래 화자의 밑책이었다. 말하는 것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기예로서 당에서 유래하여 송추의 연원이 매우 오래되었다. 당의 이전의' 말하기' 활동은 사대광 사이에만 국한되어 있으며, 대부분 통치 단계에서 오락을 즐길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말하기' 는 일종의 기예로서' 시민문학' 으로 발전하는 추세가 있다. 당인의 문언소설, 변문 등으로 내용과 형식에 관계없이 대화본이 영향을 미친다. < P > 송대' 말' 은 기와자, 꼬투리, 찻집, 술윤, 거리와 골목, 궁정절, 부제 시골에 피해를 입혔다. 이렇게 전문화된' 화자' 와 대본을 쓰는 단체,' 화자' 가 생겨났다. 화자' 는 전문적인 분업을' 집 수' 라고 한다. "집 수" 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은 "소설" 과 "강의사" 두 집, 특히 "소설" 이다. "말하기" 에서 "말하기" 에 이르기까지 진화 과정이 있다. 초기에는' 화자' 의 밑본으로서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승을 위해 전수하고 들려주기 위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본을 쓰는 것은 문학의 목적이 아니라 직업의 필요 때문이다. 시민들의 문화적 요구가 높아지고 인쇄사업이 발달하면서' 화자' 가 사용할 수 있는 밑책, 즉 화본이 점차 다듬어지면서 인쇄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구렁텅이 냄새를 풍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화본-공천을 거쳐 백화소설도 이것으로 탄생했다. 이때부터 이런 기예와 화본이 어느 정도 의미에서 분가하게 되었다. < P > 송원시대, 말은 대부분 한 편씩 전해지고, 민간 연예인의 손아귀에서 많이 나왔고, 시정간에 서명이 거의 없어, 많은 작품들이 지금까지 글쓰기의 구체적인 연대를 알 수 없게 되었다. 특히 송원 2 대는 구별하기 더 어렵다. 그래서 소설을 다스리는 사람들은 그것들을 함께 볼 수밖에 없었고, 통칭하여' 송원화본' 이라고 불렀다. 송원화본' 이 도대체 얼마인지는 아직 정확한 통계가 없다. 현대학자들은 소설화본 ***67 편 중 송대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역사" [일명 "평어" (또는 "평론")] 화본. 원대에서 많이 나왔는데,' 영락대전' 목록권 46 편, ***26 편 (아쉽게도 실전, 현재는' 오대사 평화',' 전상평어 5 종',' 송선과 유사',' 강경' 말만 남아 있다. < P > 송대' 말하기' 기예의 발흥은 당시 도시경제의 기형 번영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이는' 도쿄몽화록',' 도성기승',' 서호 노인 번승록',' 몽양록',' 무림옛일' 등의 필기에서 할 수 있다 < P > 명대는 백화작은 거짓말이 번창하는 시대다. 백화단편 소설의 경우, 명인은 세 가지 방면에서 공헌했다. 하나는 송 원 명 3 대 예술에 결함이 있어 화본을 삼키는 것이고, 두 번째는 화본 소설집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대량의 의화본을 창작하는 것이다. 명대 백화소설 (단편) 이 가장 번영했던 시기는 만력 이후, 특히 남방, 도시경제가 발달하면서 시계급이 사대부 생활을 형성하면서 시민들의 생활을 주요 내용으로 반영하는 백화단편 소설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집집은 홍기비 biān (목명) 의' 청평산당 화본' 과 풍몽의' 삼언' ('유세명언',' 깨우기 통언',' 깨우기 항언') 과 링 초창기의' 두 박자' (
' 청평산당 방언' 은 원래 6 회 * * * 수신본 6 편, 총명' 6 집 소설' 으로 나뉜다. 겨우 27 편밖에 남지 않았다. 책 에 더 많은 노래 위안 오래된 작품, 손질 을 추가하지 않았다; 소수의 명인 작품. "삼언" * * * * 백화작은 거짓말을 백개편으로 하는데, 그중에는 풍몽룡이 윤색한 말본도 있고, 그가 창작한 의화본도 있는데, 명대 작품이 대부분이다. "두 박자" 는 모두 링 멩 (ling Meng) 이 처음 창작한 의화본이다. 풍몽룡은' 전능' 대중문학가이며 대중소설 이론에 대해서도 탁월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가 편찬한' 삼언' 제재는 광범위하고, 가작이 많으며, 당시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 관련되어 예술적으로 많이 창조되었다. 송원명 화본의 두드러진 성과를 볼 수 있다. 두 박자' 는' 삼언' 과 동시에 최초의 의화본집으로, * * * 작품 8 편을 받았다. 링 멩 (Ling Menglong) 의 초기 생각은 펭 멩 롱 (Feng Menglong) 의 진보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 책의 찌끼는 "세 단어" 보다 훨씬 심각합니다. 그러나 예술적으로는' 서정적 서정적 서경, 눈과 귀처럼' 이다. (손해서체) < P > 초창기' 옹노인' 은' 삼언',' 이박자' 에서 4 편의 작품을 선정해' 금고경이' 라고 명명했다.' 삼언',' 이박자' 가 한때 실전된 상황에서 < P > 명말 청초,' 삼언',' 이박자' 의 영향으로 의화본 창작 열풍이 불거졌고, 집집에는 4 여 부가 있었다. 그들의 생각과 예술성은 비록' 삼언',' 이박자' 보다 못하지만, 존립을 하러 가면, 숭진년 사이에 출판된' 자연지서' 의' 석고개', 명말 청초 이어의' 12 층',' 원형주인' 과 같은 작품들도 읽을 만하다. < P > 청간가가 내려오고, 고증의 풍조가 성행하고, 사의사는 소설에 열중하지 않고, 청말까지는 이런 현상이 변화하지 않았고, 소설은 또 왕성하게 발전했다. < P > 명초에'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이 잇따라 등장해 중국 소설사가 또 새로운 역사 발전 단계에 들어섰음을 상징한다. 그 이후로 중국 소설사는 단편 소설을 위주로 장편 소설을 위주로 하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단편문언과 백화소설은 줄곧 몸의 법칙에 따라 발전해 왔으며, 때로는 가발이 있고, 때로는 고조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그 성취와 규모는 장편소설과 비교할 수 없다. "4 대 기서" 는 소속 각종의 제재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삼국연의" 는 역사상 최초의 장편소설이자 역사소설의 전범이다. 수호전' 은 농민 봉기를 전면적으로 묘사한 최초의 거작이자 영웅 전설의 전범이다. 서유기' 는 제 1 편의 신마 소설이자 신마 소설의 전범이다. 김병매' 는 세정을 쓴 최초의 장편소설이자 문인이 독자적으로 창작한 최초의 성공적인 장편소설이다. 그들은 각각 장편 소설의 창작 영역을 개척했다. 4 대 기서' 의 위대한 업적은 장편소설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장편소설 창작의 여러 시리즈를 형성했다.' 삼국' 시리즈,' 수호' 시리즈,' 서유' 시리즈,' 김병매' 시리즈도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문화사상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런 거대한 감화의 힘은 헤아릴 수 없다. < P > 청대 건륭년,' 유림외사' 와' 홍루몽' 두 부장편의 대작이 출간됐다 그 글은 기구 () 와 조화 () 를 할 수 있고, 완곡하고 풍자가 많다. 그래서 부서 는 충분히 풍자 책 으로 시작 했다. 클릭합니다 ("중국 소설사략" 제 23 편) "유림외사" 는 "4 대 기서" 외에 또 다른 길을 열었다. 그것은 만청규 소설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후에 노신의 잡문에도 영향을 미쳤다. 《홍루몽》의 성취와 영향은 말할 것도 없다. 그 사상성과 예술성에 관계없이 중국 소설사와 문학사의 절정이자 세계문학의 명작이다. 그것의 거대한 성과는 중국 고대 장편소설 현실주의 창작예술의 빛나는 총결산으로 볼 수 있다. 삼국',' 수호',' 서유' 가 민간에는 큰 영향을 미치고' 유림',' 홍루' 의 영향은 사대부들 사이에 있다. 특히' 홍루' 의 독서와 강의는 일찍이 사대부들 사이에서 일종의 패션과 유행이 되었다.' 홍루몽' 은 말할 것도 없고, 시서를 다 읽어도 서로를 이해한다. " 청대 지식층에는' 홍루몽' 열풍이 있을 뿐만 아니라' 홍루몽' 을 통해 한 사람의 학식의 높낮이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홍루몽" 이 아직 서세에 이르지 않았을 때, 2 여% 가 평론을 받았고, 평론가들은 잇달아 땀을 흘려 건물을 가득 채웠고, 그 연구자들이 많았고, 연구 성과의 부도 중국 소설사에서 유일무이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홍루몽' 에 대한 연구는 이미 일종의 학파인' 홍학' 을 형성해 왔으며, 지금은 이미 세계적인 학문이 되었다. 이것은 중국 사람들의 자랑이다. < P >' 홍루몽' 이후 시대적 이유로 소설 창작이 저곡으로 접어들면서 만청까지 소설이 다시 번영했다. 청정의 극심한 부패로 사회는 대변화의 시기에 처해 있다. 소설 이론이 고도로 발달하여 많은 잡지가 창간되고 인쇄 사업도 발달하여 소설을 창작할 수 있는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근사한 통계에 따르면 만청장편 소설은 천 종 이상이다. 4 대 소설가' (이백원, yiàn (족기업도) 사람, 류리, 증박) 중 이백원, 오 (이 글자는 나오지 않음) 만 수십 종의 장편소설을 창작했다. 만청소설은 내용뿐 아니라 기법에도 많은 새로운 요소가 있어 변혁기의 특징을 보여 준다. 만청소설의 연구와 정리에 대해 아영 (돈살구턴) 선생이 가장 큰 공헌을 했고, 위소창씨도 많은 기초적인 일을 했다. 전반적으로 명대와 전청소설의 연구에 비하면 아직 약한 것 같다. "4 대 비난 소설": 이백원의' 관직현형기', 오인의' 2 년 목격한 이상한 현상', 유새의' 노잔기', 박했던' 악해화'. < P > 가 종합하여 서술한 바와 같이, 중국 고대 소설 발전의 역사는 대체로 송대 이전에 문어 단간소설의 단선 발전이었다. 송원시대에는 문어 백화 장편 단편 다선 발전이 다채로운 상태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