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시의 표현 형식은 무엇입니까: 서사, 묘사, 의론, 서정?
1. 서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 과정을 서술하다. 예를 들어 밤에는 배에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진다. 육유의' 노책' 은 그가 항금 전선을 방문했을 때 잊을 수 없는 지난 일을 서사로 적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만성완가' 에서는 강에서 몇 피트, 달에서 몇 피트, 야풍등이 비치고 있다고 한다. 모래머리의 황로는 소리가 없고, 선미의 물고기는 비명을 지르고 있다. 시는 수중월경으로 써서 백로가 허리를 굽히고 달빛 아래 모래사장에서 잠을 자고 큰 물고기가 선미에 있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3. 코멘트: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성 및 역할에 대한 의견. 예를 들어 원직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국화가 풍상을 겪으면서 강인한 품격을 찬양했다.
4. 서정: 작가의 강렬한 애증, 호악, 희로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
질문 3: 현대시에는 어떤 표현이 있나요? 시 감상에는 서사, 묘사, 서정, 의론의 네 가지 표현이 있다.
첫째, 서정: 직접 서정 (직접 서정),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차용물 서정.
둘째, 묘사: 정면 묘사, 측면 묘사, 허실 결합, 운동 결합.
둘째, 토론
넷째, 서술
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다
1, 표현식:
소지품, 정경교화, 이치, 연상, 상상, 렌더링, 비교, 호호, 허실 결합, 동정결합, 전후 결합, 직설억측, 고대표, 풍자, 현대인, 선억제 등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합니다.
수사학:
비유, 비유, 차용, 대구, 과장, 상징, 대비, 호 일, 쌍관, 반문, 반어, 공감, 인터텍스트, 전고, 번역, 겹침 등.
3. 표정:
서술, 묘사, 서정, 토론.
의미 있는: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눌 수 있고, 또 하나의 추리시가 있는데, 수량은 많지 않지만 영향이 크다. 이 시들은 모두 구체적인 사물을 기초로 한 것이다. 두보, 육유, 수시 등 몇 명의 대시인들의 작품에서 흔히 의미심장한 문장을 볼 수 있다.
"산 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수시, 제목 실린 벽)-안에 빠져서 튀어나올 수 없고, 종종 각종 현상에 현혹되어 사건의 진상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홍 의 \ "독서 생각 \" 에서 \ "팡 풀 반 에이커 오픈, 일 구름.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육유' 산시촌 유람''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수사:
수사가 시와 산문에서의 운용은 다른 문체에서의 운용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사법을 찾아 기능을 직접 설명해야 한다.
비유-더욱 생생하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의인화인-의인화화물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어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반문문-강조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과장-강조 및 강조 (흰 머리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걱정)
이중성-시의 음악미 강화, 간결한 표현, 한창한 서정, 시의 외형미 강화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암시, 전임자시-미묘한 정제; 컨텐츠 확장 문채가 풍부하다.
(이 방면에는 높은 과외 독서량과 역사 지식이 필요하지만, 때로는 매우 두드러진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Jiang kui 의 "Yangzhou slow" 에서 du mu 의시;
신 qiji "영원한 행복? 베이징 코우 구 beiting huaigu tuobao 타오 이야기:
왕실보' 별정자' 에서' 울며 눈물을 흘렸고, 사마청셔츠보다 더 젖었다. " 그것은 분명히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 이 구강 장교. 백거이' 비파' 의' 내 파란 소매가 젖었다'.
수사학 중 한 가지는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비교입니다. 전문 용어는 "조용히 움직이다", "조용히 소리를 내다" 이다.
예를 들면: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클릭합니다
매미 숲은 고요하고 음궁산은 고요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백거이' 장한가')' 그녀가 웃기만 하면 백주술 주조가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대립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비교 (이백 《악재방고》의 처음 세 문장과 마지막 문장)
공감각, 감각 기관의 교류. 이백 "요대 눈송이 천 조각, 봄바람이 온통 불어온다." 이때 눈송이는 봄바람에 활짝 핀 배꽃처럼 향기가 만리에 흩날리는 것 같다. 시각과 후각 교류, 시인의 애정이 충만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4: 고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전문 일러스트레이션의 표현 방식은 무엇입니까? 서로 공부하려면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1. 직접 서정은 작가가 문장 속에서 숨기지 않고 자신의 강렬한 내면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을 말한다. 너는 왜 기뻐하지 않니? 새로운 울음 자국이 낡은 울음 자국을 압도하고, 상심한 사람은 상심한 사람을 기억한다. (왕 shifu \ "12 월 야오 민요? 별정) (시는 황혼, 사심, 새로운 울음, 단장인의 네 가지 각도에서 * * * * 이별 후 그리움의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2) 2. 경서정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실제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인과 여자는 망국 열 개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꽃 * * *' 을 불렀다. (두목 \ "보진화이 \")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을 묘사한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이렇게 냉혹하여 작가의 마지막 두 문장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했다. 두 장면이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가 되다. ) 3. 물표로 간접 서정이다. 물표로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소망과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 가닥의 물을 떨어뜨려 이슬을 맑게 하고, 오동나무에서 흘러나왔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에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는 매미가 촉수를 드리우고 가지에서 깨끗한 이슬을 빨고, 듬성듬성한 오동나무에서 매미 울음소리가 나온다는 것이다. 높은 곳에서 살면 울음소리가 자연히 멀리 전해지고 바람의 힘에 의지하지 않는다. 시에서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덕이 고상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명성은 멀리 퍼질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자랑할 필요가 없다. 매미를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정경이 융합되어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경물 묘사에 융합하여 시가 사물에 도달하게 하여 어느 것이' 경' 인지, 어느 것이' 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그가 너에게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의 마음은 훨씬 편파적이지 않았다. 동울타리 밑에서 국화를 따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연명의 음주) (밑줄이 그어진 네 마디, 표면적으로 묘사된 것은 풍경이다. 사실 시인은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여기에' 풍경' 과' 감정' 을 모두 썼는데, 그 둘은 분리할 수 없다. 바로' 감정' 이다. ) 5. 동정의 결합은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월흑풍이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미세한 풍랑이 하성처럼 흩어지다. (Chashen "보트 밤 참조") (전체 시는 선 그리기 기법을 사용하여 시인이 밤에 보트에서 본 풍경을 씁니다.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다. ) 6. 동적 대비는 동적 설명, 렌더링 및 대비를 통해 정적으로 표현되는 대비 기법 중 하나입니다. 즉, 동적 설명에서 동적으로 표현됩니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시에 쓰여진 낙화, 월승, 새명 등의 풍경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이며, 이와 같은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춘계의 조용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Tonamiyama 는 더 조용하다. 여기 빵에는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다. ) 7. 음악 장면에서 슬픔을 쓰는 것은 대비의 수법 중 하나이며, 겉으로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공작새 동남비' 라는 글은 유란지와 결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말이 빠르고 구름이 흐르는 물 ... 400 명에서 500 명, 어우가 군 입구에 있다." 장면이 시끌벅적할수록 그 슬픔은 더욱 강렬해진다. 8.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고, 서경으로 전향하며,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때 무정이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영원히 옛정이다. 나는 눈부신 가장자리를 들을 수 없었고, 가을의 달이 만리장성에 비쳤다. (왕창령 7 곡의 군 입대시)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에 대한 서정이다. "국경 걱정" 에 대해 말하자면, "끝이 없다"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어떻게 제한된 7 단어로 문장을 완성합니까? 이때 시인은 가볍게 펜을 열고 풍경과 매듭을 지었다. 마치 부대에서 술을 사서 즐기다가 갑자기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을 찍는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나타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래되고 웅장한 만리장성은 기복이 심하고, 가을달이 높고, 장면이 아름답고 슬프며, 시인의 사상 감정이 깊어져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9. 레이아웃은 시경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