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쓰기와 기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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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창조의 높은 점수 기술

경안 일중리

{내용 }: 1. 시의 특징을 이해하다.

2. 예술 기교를 익히다

3. 높은 점수를 쓰는 기교

첫째, 개념을 명확히 하다

시는 일종의 문학 장르로서 형식이 다양해서 외울 수 있다. 중국 고대에' 시' 와' 비시' 를 구분하는 주요 기준은' 운율 여부' 였다. 신문화 운동 이후 서구 문학의 영향으로 일부 작가들은 압운 신시를 창작했다. 그 이후로' 운시' 는 중국 문학의 무대에 공식적으로 올랐고, 심지어 한때 시의 주류가 되었다.

시의 주요 특징은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해 작가의 강렬한 사상적 감정, 상상력,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감이 뚜렷하다는 점이다.

둘째, 시 창작의 예술 수법

시가 표현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도 자주 사용되는 전통적인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그 사이에 "세 개의 등불과 해와 달과 별, 네 시가 단아하다" 라는 절구가 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여 의미를 보는 것은 모두 즐거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당신이 낭독하고 있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는 "흥" 의 표현이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가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해 왔으며, 그 운용도 유연하고, 과장되고, 반복되고, 중복되고, 점프하는 등등이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있는데, 바로 상징이다. 상징은 단순히' 상징적인 의미' 를 나타낼 뿐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아날로그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며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 "의인화" 입니다.

2. 과장

묘사할 것을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면화 한 봉지가 싸여 있다/트럭 머리가 비뚤어져 있다/비뚤어져 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비유, 과장, 차용은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느낌, 대담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낭만적이든 현실이든 상상력이 없는 시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너 언제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았니?" 라고 적었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와 "그녀는 구름이 향기롭고 안개가 자욱하다. 그녀는 옥어깨와 달이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 등등.

4. 로고

상징은 소지품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깊은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 키안의' 라임송', 육유와 마오쩌둥의' 영매', 슈팅의' 떡갈나무' 는 생생한 이미지로 자신의 인생 이상을 기탁하거나 어떤 사물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다.

셋째, 시험장에서 높은 점수를 쓰는 기교

1, 생생한 전설

시 감정의 표현은 왕왕 구체적인 이미지에 의존한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시인의 감정의 이미지이며, 이미지라고 불린다. 의미, 코끼리, 코끼리. 생활 속의 이미지가 시에 들어가면 이미 시인의 마음속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에 감염되었고,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왕 웨이의 "사냥": 바람이 나팔을 불고, 장군이 아크로폴리스를 사냥합니다.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신풍시를 지나서 곧 청유영으로 돌아왔다. 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천만 가닥의 황혼구름이 하늘가에 깔려 있다.

시의' 병' 자는 매가 사냥감을 발견하고 급강하하는 민첩성을 묘사하고,' 빛' 자는 장군이 질주하는 웅장한 자세를 묘사한다. 천지가 서로 호응하여 사냥감 발견부터 사냥감 쫓기에 이르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 전체가 이렇게 호방하고 호쾌하며 무공이 비범한 장군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2.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하다

의미는 의미의 맥락, 즉 사상감정의 맥락을 가리킨다. 문맥은 문맥의 이미지, 즉 의미와 맥동의 대상을 가리킨다. 의경의 결합은 작가의 사상 감정과 외부 사물이 결합된 경지를 가리킨다. 즉, 시인은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을 결합하여 예술적 수단으로 묘사하고, 형신을 겸비한 예술 경지를 형성하는데, 이 경지에는 의미, 의미, 경외경, 비외상이 포함되어 있어 독자가 유한에서 무한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일종의 매력과 무한한 미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고시의 경지 특징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관대하고 호쾌한' 바다 보기'

2. 처량하고 우울하여 감정이 깊다.

3, 신선하고 아름답고 한가하고 쾌적한' 유영'

4, 황량한 추위, 좌절 슬픈 \ "린 Yuling \"

5, 유휴 및 무관심, "노인 마을 통과" 에서 분리

현대시도 의경의 창조를 강조하는데, 의경이 아름답고 리듬이 조화로운 현대시도 마찬가지로 사람을 도취시킨다. 예를 들어, liushahe 의 "그 귀뚜라미":

그 귀뚜라미가 너의 기억 속에서 노래하며 내 기억 속에서 어린 시절의 서프라이즈를 노래하며 중년의 고독을 노래하며 대나무를 조각해 새장을 만드는 것을 기억한다. 초롱울타리의 떨어지는 것을 기억한다. 계수나무 꽃이 진주로 가득 찬 석류 열매를 기억한다. 고향이 흩날리는 노란 잎을 기억한다. 들연못에 남아 있는 연꽃을 기억한다. 들판에 한 무더기의 풀더미가 기억난다 ...

이런 생동감 있는 화면은 시인의 고향에 대한 미련, 그리움, 동경을 함축적이고 깊이 표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감화력이 있다.

3, 깊은 이데올로기 적 내용

운율 문장이 있는 단어가 시라고 생각하지 마라.

시는 진실한 감정, 깊은 사상적 내포, 생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흥미를 자아내고, 강한 감염과 사상으로 계몽해야 한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이백의' 입주',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깊은 사상적 함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 감정은 여러모로 사람을 뒤흔들고 감염시켰다.

시를 쓸 때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사상 감정의 표현에 주의해야 한다. 격정, 사상이 깊고, 관점이 선명하거나 사상이 깊어야 하며, 시를 정서적 감염과 철리 계몽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예를 들어, 슈팅의 "아마도".

어쩌면

--저자의 외로움에 답하십시오.

아마도 우리의 머리 속에는 항상 독자가 없을 것이다.

길이 잘못되었는지 결과가 틀렸다.

아마도 우리는 하나씩 등롱을 켰을 것이고, 하나는 강풍에 의해 꺼졌을 것이다.

아마도 생명을 태운 촛불은 어둠 속에서 빛날 수 있지만, 옆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불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눈물을 다 흘렸는지 땅이 더 비옥해졌다.

어쩌면 우리는 노래를 부르고, 태양도 노래를 부르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깨가 무거울수록 신념이 높아지는 것 같다.

어쩌면 우리는 모든 고난을 위해 큰 소리로 외치고 개인의 불행에 대해 침묵을 지켜야 할지도 모른다

불가항력적인 부름 때문에 우리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을지도 모른다.

시 속의 감정은 깊고, 사상이 깊고, 언어는 때로는 직설적이고, 때로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고, 서로 어울리며, 많은 깨우침을 준다.

4. 고도로 농축된

시는 문예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고도로 농축되고 요약된다. 강조해야 할 것은 적은 수로 많은 것을 이기고, 일당십의 보편적인 힘이 있다는 것이다. 순간적으로 영원을 표현하고, 제한된 방식으로 무한함을 전달하고, 가능한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장정''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 14 자, 홍군 전사는 그의 고된 전투생활과 혁명 낙관주의 정신을 만리에 보여 주었다. 아이칭의 "희망" 처럼요.

"한 선원이 말했다./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닻을 내리고 휘몰아치는 하얀 물보라였다./한 선원이 말했다./그를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닻을 내릴 때 나는 쇠사슬의 소리."

아이칭은 항상 시의 언어가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논시' 에는 구름이 있다. "계시된 언어는 가장 평범한 형태로 깊은 이치를 담고 있다." 그의 많은 짧은 시들은 평범한 이치를 칭송하며, 대부분 가장 평범한 형태로 사회와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며, 언어는 계발성이 풍부하다. 희망' 이라는 시도 마찬가지다. 시에서는 선원의 두 가지' 희망' 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신중국 선원에 대한 낙관적이고 호쾌한 성격과 감히 투쟁하고 승리할 수 있는 영웅정신에 대한 칭송이다. 선원에게' 출발을 기대하다' 는 것은 격투기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기대하는 것이고,' 도착을 기대하다' 는 것은 성공적인 도착지를 기대하고 갈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출발하지 않으면 도착하지 않았다. 전투가 없으면 승리가 없다. 그래서 수병의 두 가지 희망은 싸우고 싶고 이기고 싶다는 뜻입니다. 넓히고, 출발하고, 도착하고, 전투와 승리는 선원의 두 가지 희망일 뿐인가? 모든 혁명가들은 인생의 여정에서 늘 이 두 가지 희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배는 바다에 있고, 끊임없이 풍랑을 만날 것이다. 사람은 세상에 있으면 끊임없이 어려움에 부닥칠 것이다. 진정한 혁명 군인은 용감한 선원과 같아야 한다. 어려운 답은 전투이고, 전투의 답은 승리이다. 이것이 바로' 희망' 이라는 시의 깊은 계시이다.

5. 상상력이 풍부하고 생동감이 있어요

상상력에는 연상과 환상이 있고, 연상은 한 것과 다른 상상이다. 연상을 사용하면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Lenovo 는 유사, 반대, 관련, 유사 Lenovo 를 가지고 있으며, 류샤강의 시' 이상' 과 같은 인과연상도 있다.

이상은 석두 한 조각으로 별의 불을 두드리는 것이다. 이상은 불, 꺼진 불을 켜는 것이다. 이상은 밤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다. 이상은 너를 여명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굶주림과 추위가 몰아치는 시대에 이상은 식량과 의복이다. 식량과 의복의 시대, 이상은 문명이다. 혼란스러운 시대에 이상은 안정이다. 안정된 시대에 이상은 번영이다.

이 시는' 예' 와' 만들기' 로 가득 차 있고, 일련의' 이상은 ...' 과 일련의' 이상화 ...' 로 가득 차 있어 이상의 의미를 칭송했다. 마지막 절은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으로 시작하세요." 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원대한 이상을 세우고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요컨대, 이 시는 인생에 이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시인은 여러 각도에서 이상을 찬양하고, 일련의 비유 은유는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다.

환상은 실현되지 않았거나 실현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상상이다. 환상을 이용하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시의 경지를 판타지 색채로 가득 채우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꿈을 쓰고, 신화 전설을 이용하고, 환각을 쓰고, 시공간을 가로지르고, 비유, 비유, 과장된 방식으로 사물을 의인화하는 것은 모두 판타지 운용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에서 귀여운 머리카락을 볼 수 없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육유의' 밤잠은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 을 듣는다. "

상상력은 시의 날개다. 상상이 없는 어떤 작품도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질 수 없다. 시는 특히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따라서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수험생은 시를 창작할 때 반드시 상상력을 넓히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만약 이 능력이 없다면, 풍격이 제한되지 않으면 시를 쓰지 마라, 교묘하게 되지 않도록.

6. 아름다운 언어와 이미지

시가 의경으로 승리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할 수 있을지는 시가 성패의 관건이며, 시 언어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작용하는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생동감 있게 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위의'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낙엔' 은 변두리에 들어간 후 변두리 바깥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를 묘사하며, 화면이 넓고, 분위기가 호방하며, 가까운 왕국위는' 천고의 경이로움' 이라고 불린다. 변방의 사막은 끝이 없기 때문에' 대막' 이라는' 대'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변두리가 황량하여, 모든 것이 다 있다. 봉화대에 불을 붙인 짙은 연기가 특히 눈에 띄어서' 독연' 이라고 불린다. "고아" 라는 단어는 풍경의 단조로움을 묘사하고, 뒤에 "직선" 이라는 글자가 있지만, 그것의 강인함과 끈기도 보여준다. 사막에는 산이 없고 나무도 없고, 흐르는 황하도 시인의 심정을 표현할 수 없다. 단 하나의' 긴' 글자를 쓰지 않는 한. 석양은 원래 감상적인 인상을 주기 쉬웠는데, 여기에' 원'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지만 따뜻하고 끝없는 느낌을 주었다. "원" 과 "직선" 은 사막의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교묘하게 자신의 외로움을 광활한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에 녹였다. "홍루몽" 제 48 회: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 얼마나 똑바로 피우고 싶으세요? 태양은 천성적으로 둥글다.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이고' 원' 자는 너무 속된 것 같다. 내가 책을 덮고 생각했을 때, 나는 이 장면을 본 것 같다. 이 두 글자는 두 글자만 더 찾아야 하고, 두 글자는 찾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시의 장점이다. 말할 수 없는 의미가 있지만, 가고 싶으면 가는 생동감이 있다. "불합리해 보이는데 가고 싶어도 합리적이다." 이 말은 이 두 편의 시의 뛰어난 예술적 경지를 드러낸 셈이다.

7. 리듬이 선명합니다.

시를 쓰는 이상 문장을 마음대로 나열해서는 안 된다.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 외에도 시의' 고도의 응축' 의 예술 원칙을 따르고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반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쓴 이른바 시는 시라고 부를 수 없고, 마킹 선생님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다.

시가 음악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두 가지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1) 조화로운 음운론

현대시는 곳곳에서 운율을 붙일 필요는 없지만, 매 문장마다 리듬감을 가질 수 있다면, 시 한 편보다 흩어져서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이 훨씬 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떡갈나무" 발췌: 당신은 당신의 구리 가지철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처럼 검처럼, 칼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모두 한파, 폭풍, 벼락으로 갑니다. 우리 * * * * 안개와 무지개를 즐기며 영원히 헤어지는 것 같지만 평생 의존한다. 이것은 위대한 사랑이다. 여기는 확고하다. 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네가 견지하는 입장도 사랑하고, 너의 발 아래 있는 땅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려한 이미지, 치밀하고 유창한 사유 논리, 선명한 리듬이 시를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그러나 시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사상이 깊고 운율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면, 좋은 표현 효과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이 땅을 좋아한다.

아이칭

만약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잠기는 목청으로 노래해야 한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 우리 몸에서 영원히 솟아오르는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이 불어오는 분노의 바람, 그리고 숲에서 온 비길 데 없는 부드러운 여명. 그리고 나는 죽었고, 심지어 나의 깃털도 땅에서 썩었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문장 구조로 보면, 배비를 사용한다. 방법에서는, 그는 영화 몽타주와 같은 클로즈업 장면을 사용 하 고 그가 노래 하 고 싶은 대상을 차례로 소개: 토지, 강, 바람, 여명. 이들은 자연이나 우주의 광범위한 이미지이지만 시인은 이러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매우 간결하고 생생하지만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만들어 깊은 묵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인은' 땅, 강, 바람, 여명' 이전에 감정적 형용사나 수식어를 특별히 첨가해 상징성과 암시적인 화면으로 전환했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조국의 다재다난한 운명을 암시하고, 불굴의 인민을 암시하며, 대지에서 나날이 증가하는 희망을 암시하고, 시인이 최선을 다해 운명으로 그들을 쟁취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죽어도 이 땅에 자신을 묻고 몸으로 이 땅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입의로 볼 때 시인은 여전히' 새' 라는 허상 ('깃털도 땅에 썩는다') 을 고수해 생과 죽음을 강하게 대조하고, 대비 속에서 땅에 대한 새의 집착과 진실한 사랑을 보여 토지에 충실한 가수의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형성했다.

시 속에는 비록 운치가 없지만,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이미지와 뜨거운 진지한 감정이 이미 사람들에게 깊이 감염되어, 그들이 읽은 후에 더욱 분발되고, 잊을 수 없고, 읊조리게 되었다.

(2) 시절의 대응

Wen Yiduo 는시가 세 가지 아름다움을 가져야한다고 강조했다-"음악 아름다움, 건축 아름다움, 그림 아름다움". 그 중' 건축미' 는 시 단락, 장의 안배를 이야기하며, 깔끔하고 조화로운 미감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시작-나는 손을 흔들어 서천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결말-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시사는 시종일관 구름처럼 울려 퍼지며, 읽으면 가볍고 매끄럽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조각 조합

몽타주' 의 수법으로 서로 다른 장면을 조합할 수 있어 단락으로 나눌 수 있고, 각 단락의 해당 시구는 기본적으로 깔끔하다. 여광의' 향수' 와 냄새 많은' 한마디' 와 같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랑 생활 (왕국진)

나는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원편함을 선택했으니 고충에만 신경을 쓴다. 나는 사랑을 이길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장미를 사랑하기 때문에 용감하게 진심을 토로한다. 나는 뒤에 찬바람이 불지 않을까 생각하지 않는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에 나는 세상을 등지고 떠날 수밖에 없다. ○미래가 평탄한지 진흙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삶을 사랑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예상대로 된다.

4 절의 문장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가지런하고 흩어져 있는 문장이 있다. 수험생이 이런 기교를 참고해서 이런 형식으로 글을 구상한다면 자신감이 있어야 작문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