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벽 위에는 행서가 흐르는 물과 같고, 명월 아래 창문은 남궁의 작품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한 사람이 베란다에 서서 달빛의 세례를 받고, 아마도 운명의 징조는 이미 정해져 있을 것이다. 내가 이 꽃의 전후를 만나, 흐르는 물에 취해, 서예에서 보물을 분석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심히 연구하면 고방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서류를 펼친 것은 더 이상 온순한' 란정' 이 아니라' 결벽하지만 옥을 사랑하는' 미영 > 。 그의 작품은 필법뿐 아니라 그 복잡한 필법을 통해 그의 심정과 영혼을 알 수 있다. 한 글자를 쓰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작품 한 편을 쓰는 것도 묘필이지만, 영혼을 필단에 가져오는 것은 쉽지 않다. 미피는 어려서부터 글씨를 연습했고, 명가의 게시물은 모두 잘 썼다. 그의 글에는 왕희지의 부드럽고 매끄럽고, 안진경의 진지하고 소박하며, 구양문의 듬직하고 단정한. 그는 박채장으로서 자신의 독특한 서예 매력을 형성하여 그의 글자를 대대로 전해 내려오게 했다. 많은 서예 애호가들은 모두 그의 서예를 훨씬 따라잡을 수 없다. 그의 서예는 감상할 수 있을 뿐, 도달할 수 없다.
이 책' 슈수트' 를 내려놓고 화려한 표지를 응시하자 내 마음은 일종의 소동 상태에 있었다. 나는 또 책 한 권을 집어 들고 두 눈에 불이 났다. 나는 그 기억에 익숙하거나 익숙하지 않다. 아마도 나는 잘 모른다.
서예가 겸 정치가 조맹은 마음속 깊은 곳에 얽혀 있다. 역사상 그에 대한 평가가 너무 많은데, 마치 파도가 해안을 치는 것 같다. 한인으로서 원나라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당시 스트레스가 매우 컸다. 그러나 오늘 보기에 그의 방법은 정확하다. 우리 다민족의 대가족에서는 서로를 가리지 않고 서로 기여해야 한다. 조맹은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그의 글씨는 너무 많은 우여곡절을 짊어지고, 그의 글씨는 서예 학습의 조류를 바꾸었다. 그는 우리를 새로운 영역으로 데려왔다. 그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꽃바다를 걷는 것과 같아서 사람을 도취시킨다 ...
다시 한번, 행서는 내가 다시 정의했다. 내 마음은 더 이상 서성왕희지, 더 많은 사람이 아니다.
나는 행서를 믿는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