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력이 얕고 볼거리가 얕다. 체험이 깊고 기계가 깊다. 그러므로 군자는 그의 조예만큼 간단하지 않다. 그는 그의 노래처럼 진실하지만, 그와 같이 그렇게 부주의하지는 않다.
2. 속물, 가까이 있지 않은 사람은 깨끗하고, 가깝지만 염색하지 않는 사람은 매우 깨끗하다. 총명하고 영리하며,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아는 사람은 특히 높다.
3, 바람과 비 분노, 새 슬픔; 햇빛은 따스하고, 바람은 화창하며, 초목은 활짝 핀다. 천지는 하루도 화목할 수 없고, 인심은 하루도 서신이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조용한 세계, 가스 기계 정지 무이자; 일월은 밤에 운행하지만 성실하고 명료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므로 한가할 때는 긴장된 마음을 가져야 하고, 바쁠 때는 한가한 흥취를 가져야 한다.
5. 리은은 미래에 해롭다. 그래서 행복할 때는 일찍 돌아봐야 한다. 실패하거나 반성공 후, 마음을 닦을 때 놓지 마세요.
6, 눈앞의 세계는 한숨을 쉬게 할 정도로 넓어야 한다. 뒤의 번역은 오래 지속되어 망가질 것 같다.
7, 좁은 경로, 보행자와 한 걸음 머물러 라. 맛이 진하면 3 점을 빼 먹게 한다. 이것은 일종의 극락방법이다.
8. 친구를 사귀려면 의협심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좀 유치해야 한다.
9, 세계는 한 단계 더 나아가고, 퇴보는 장본의 진보이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은 복이고, 남을 이롭게 하는 근본이다.
10, 세계의 공헌은 아깝지 않다. 후회의 말이 되는 것은 큰 죄다.
1 1, 명원절 후 혼자 있으면 안 되고, 전신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모든 모욕과 치욕을 자신에게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소개하여 낮은 기조를 유지하고 도덕을 길러야 한다.
12, 만물은 무궁무진한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창조는 할 수 없고, 나를 피하면 귀신은 나를 해칠 수 없다. 업종이 가득 차면 공익이 되고, 내변이 없으면 외부근심을 불러낸다.
13, 폭행의 악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으니 생각해 보세요. 사람을 가르치는 선은 너무 높아서는 안 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13, 세계와 교제할 때 공로를 쓸 필요가 없다. 대공은 공로이다.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고 싶지 않다면 원한이 없는 것이 미덕이다.
14, 부지런함은 미덕이다. 너무 씁쓸하면 편할 수 없다. 파고풍이라 너무 건조해서 사람에게 아무 소용이 없다.
15, 소인보다 엄한 것은 어렵지 않고, 악난입니다. 신사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어렵지 않고, 어려운 것은 예의이다.
16, 다른 사람의 장점을 놓치면 안 되지만 놓치면 안 됩니다. 나는 남이 나에게 잘해 준 것을 잊을 수 없지만 억울함도 잊을 수 없다.
둘째, 탄 caigen 소개:
채소근담' 은 명대 도교은자, 도사 홍응명이 집필한 슬림함, 처세, 사교, 출산에 관한 어록집이다. 만년 동안 쓰다. 한민족의 생활윤리가 풍부한 작품으로서 한민족의 전통도덕의 생활화 경향을 깊이 반영하였다.
유가의 통속적인 독서는 유도두 진리의 결정체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천고를 가르치는 것이며, 연해처럼 방대한 역대에는 얻을 수 없는 수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수양과 도덕적 수양에 대해 불가사의한 감화의 영향을 가지고 있다.
그 글은 간결하고 명료하여, 우아한 풍속을 채택하여 함께 감상한다. 어록을 좋아하지만 어록이 없는 재미가 있다. 순서대로 배열하면, 누가 수필인 것 같고, 누구든지 쉽게 도달할 수 없는 수필이 있다. 권고인 것 같지만, 권고가 부족한 그런 각성이 있다. 그리고 비가 오면 산이 있고, 밤에는 조용한 종소리가 울리고, 글자는 맑고 맛은 아름다우며, 풍월은 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