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자료

시경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다. 시경' 은 본명' 시', * * * 시 305 곡 (다른 6 곡은 제목이 없는 내용, 즉 성시라고 불림) 으로 알려져'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유가는 한무제부터 그것을 고전으로 삼았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 부른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시경》에 기재된 시가는 대부분 민간에서 나왔다. 주조는 민풍과 정치적 득실을 관찰하기 위해 전문 시 수집가를 설립하여 민요를 수집했다고 한다. 《시경》의 시는 대부분 여기에서 나온다. 또 다른 부분은 관원과 학자들이 주나라의 천자에게 바치는 시로,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것이다. 그중에 어떤 시는 고증한 적이 있고, 어떤 시는 억측이고, 어떤 시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지만,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시경》의 편찬자들에 관해서는 주공이 지금 성립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또 다른 설법은 공자가 시를 삭제해서 설득력이 없다는 것이다.

시경' 에 기재된 시는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500 여 년의 사회생활을 포괄하며, 지역은 황허 북쪽에서 강한 유역까지 광범위하다 한대에는 육지, 치, 한 등 세 개의 학교가 있었는데, 그는 한 학자에 서 있었고, 그 다음은 돌창이었다. 성행 이후 제나라, 육, 한 세 시인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다. 역대' 시경' 을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다. 송대 주희의' 시전', 청대 왕부의' 시경', 말의' 모시주', 왕선현의' 시집' 등.

《시경》은 총 305 편으로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가지 민족 풍격으로 세계 각국의 민요이다. 이 문학 성과는 가장 높았고,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칭송과 향수에 대한 불평과 분노, 사람에 대한 사고와 억압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아풍속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귀인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년을 기원하며, 조상의 시를 칭송한다. 이것은 서양 소녀의 억양이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우리가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요약했고, 그의 제자와 자녀들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나중에 \ "시경 \" 은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시, 책, 의식, 말, 이순신, 춘추 포함), 오경 (무말)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 작품과 관련된 지역은 주로 황하 유역으로, 서기산시 간쑤 북하북성 남서부, 동에서 산둥, 남에서 강한분지까지이다.

책을 쓰는 과정

《시경》의 첫 작품은 서주 초년에 쓰여졌다. 사서에 따르면 이 책은 주공희단이 쓴 것이다. 최신 작품은 춘추 중기에 쓰여졌다. 정현의' 시서' 에 따르면 마틴 주린으로 약 600 년 동안 걸쳐 있다.

《 시경 》 의 집인에 관하여, "왕관채시" 와 "공자삭제 시" 라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왕관은 시를 수집한다.

\ "한서 식화물지 \" 에 따르면, 주조 조정은 농번기에 특사를 전국 각지에 파견하여 민요를 수집하고, 주조사가가 수집한 후 황제에게 바쳐 민정을 이해하였다.

공자가 시를 삭제하다

이런 견해는 《사기》에서 찾을 수 있다. 고시는 3 천 곡이라고 하는데, 그중 300 곡은 공자가 의리의 기준에 따라 편찬한 것으로,' 시경' 을 편찬했다고 한다.

현재 일반적으로' 시경' 은 제후국이 주조정의 도움으로 수집한 다음 역사가와 악사가 정리한 것으로 여겨진다. 공자도 정리 과정에 참여했다.

스타일 분류

《시경》의 시 분류에 관하여, 《사시육의 뜻》이라는 말이 있다. "사시" 는 네 편의 상위권에 오른 시 (폰, 다야, 송송) 를 가리킨다. "육의" 는 "바람, 야, 찬송, 푸, 비, 영광" 을 의미한다. "몸, 야, 짱" 은 "시경" 이 다른 음악의 분류에 따라 "부, 비, 흥" 은 "시경" 의 표현이다.

바람, 우아함, 찬양

"바람", 일명 "국풍", 15 조, "바람" 은 음악의 총칭이다. 15 그룹은 15 국가의 음악이 아니라 10 여 개 지역의 음악이다. 국풍에는,, 이순신, 위, 왕, 정, 치, 위, 당, 진, 돈, 진, 조의 음악 노래가 모두 160 곡이다. 국풍은 당시 유행했던 지방 노래로 현지 색채를 띠고 있다. 내용상 대부분 민가입니다. 작가는 대부분 민요가수이지만 귀족도 있다.

너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한 가지 견해는 주조가 직접 지역을 지배하는 음악을 가리키는 것이고,' 야' 는' 정' 이라는 뜻이다. 이런 음악은' 정음' 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다른 지방 음악과의 차이를 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야' 는' 하' 와 통하고, 여름은 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명이다. 또 다른 관점은' 야' 는 모두가 알아들을 수 있는 고아한 음악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야 *** 105 편은 야 3 1 편과 74 편으로 나뉜다. 우아한 것은 대부분 궁중 관원과 의사의 작품이고, 적은 부분은 민가이다. 그것의 내용은 거의 모두 정치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좋은 사람의 좋은 정치를 칭찬하고, 어떤 것은 나쁜 정치를 풍자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시는 몇 곡밖에 없다. 그러나 사랑시는 없다.

송가는 귀족들이 절에서 귀신을 숭배하고 통치자의 공적을 찬양하는 음악 작품이다. 춤과 함께 놀아야 한다. 그것은 또' 주송',' 송로',' 상송' 으로 나뉘어 총 40 편이다. 그중' 주송' 3 1 편은 서주시대의 작품으로 여겨져 주소왕, 이전에 많이 쓰여졌다. "송로" 4 건, 아마도 루희공의 작품일 겁니다. 상부' 는 춘추 전 송국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푸, 비, 흥

"푸, 비, 싱" 은 시의 표현 방법이다. 푸' 는 한 가지 일을 묘사하는 과정이다. "비" 는 비유이고, 한 사물로 다른 사물을 비유한다. 흥은 한 사물에서 다른 사물로의 연상이다.

《돌창》서문

서한 초년에' 시경' 을 가르친 사람은 네 곳이 있다. 하나는 루 신청 공개, 하나는 제나라 고체, 하나는 연 한 유아 입니다. 하지만 이 세 작품은' 한시전' 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돌창이다. 즉, 큰 털의 모항과 털이 적은 방주입니다. 현존하는 모든 모시는' 순서' 라는 해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대부분의 저자는 검사를 받을 수 없다. 현재는 소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설명문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러나 털의 순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대인들은 그들의 시와 문장 속에서 해석을 사용했다.

사회와 정치시

주로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1, 하층 계급이 정치를 비난하는 시

2. 관료가 정치에 대한 불만을 표현한 시.

서예 생활이 우울하고 인생이 서늘한 시.

사랑시

이것은' 시경' 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조용한 아가씨' 는 순수한 사랑을 선물증표로, 조용하고 아름답다. 정풍 장난꾸러기 소년은 소녀의 그리움이다. 주남 야오 타오 (Zhou Nan Yao Tao) 는 한 여성의 결혼에 대해 썼다.

평가와 영향

《시경》은 중국의 문학사, 정치, 언어, 심지어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시경》에 대한 평가가 높다. 《시경》의 사상 내용에 관하여 그는 "시 300 수, 한 마디로 가리고,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그 특성상' 온량돈후, 시교' (즉' 시경' 을 읽은 후 영혼을 맑게 하는 역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교육의 도구로 상책이다). 공자는 심지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는데, "시경" 이 중국 고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공자는' 시경' 을 배우면 연상을 키우고, 관찰력을 높이고, 풍자적인 방법을 배우고, 도리로 부모와 군주를 위해 봉사함으로써 가정, 치국, 평천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도 시경 () 에도 정치적 역할이 있었다. 춘추시대의 나라와 나라 사이의 외교는 종종 노래를 부르거나 시를 치는 방법으로 말하고 싶지 않거나 말할 수 없는 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의 외교사령과 비슷하다.

《시경》은 중국의 수천 년 문학을 개척했고, 또한 중국의 다년간의 현실주의 문학 작품을 개척했다.

지금의' 시경' 연구는 고금의 음운의 차이를 조사하거나 상고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더 많이 쓰인다. 고금의' 시경' 에 관한 저서는 더욱 무수히 많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이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

시경의 개편

《시경》의 첫 번째 시는 곽봉 주남의 관화이다.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슬림" 의 본의가 무엇인지 알다. 얌전하고 우아하며 그윽하고 총명하다. 왜 "산비둘기" 라는 새를 사용하여 시 전체를 "부활"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꿩 비둘기, 물고기 독수리의 일종, 평생 단 한 명의 반려자만을 찾아 옛사람들에게 비둘기 중의 왕으로 칭송받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시경》의 시작은 바로 부부의 의리에 관한 이 시이다. 부부가 전통적인 오륜관계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정의 파탄은 범죄율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즉, 다음 세대는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 범죄율 상승은 사회 안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보충해 주세요. 관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명의 신비한 새, 내 큰 장사' 라는 상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안에 긴 머리와 안방이 있는데 송송일 것 같아요.

참고: 긴 머리

만약 네가 너의 이념을 심화시키고, 너의 사업을 유지한다면, 너는 너의 머리카락이 자랄 것이다. 홍수가 기승을 부렸을 때, 우는 대지를 내리쳤고, 이국은 신강이었다. 운장 () 은 양장 () 이 있고, 황제는 아들을 세워 장사를 한다.

환환 () 은 소국 () 부터 대국 () 부터 시작한다. 이행률이 초과하지 않으면 둘 다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상토가 심해서 해외에도 요격이 있다.

황제의 명령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당치에 관해서는. 수프를 떨어뜨리는 것은 늦지 않아, 성존이 일어났다. 만약 연장한다면 신은 오직, 제명은 아홉 명 정도이다.

작은 공을 받아 다음 나라를 위해 작곡하다. 어느 날, 경쟁도 없고, 강성도 없고, 부드럽지도 않다. 정치는 남보다 우월하고, 백로는 가장 좋다.

작은 * * * 큰 * * *, 다음 군주, 하천용, 그 용기를 발휘하기 위해 찜질한다. 흔들지 마, 움직이지 마, 걱정하지 마, 흰 사슴이 계속 있어.

왕은 짐을 짊어지고, 그는 진실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 만약 불길이 맹렬하다면, 나는 감히 죽을 것이다. 새싹에는 세 개의 분얼이 있는데, 너는 손이 닿지 않는다. 아홉 컷, 구 웨이 웨이 모두 컷, kunwu xiajie.

지난 중기에는 지진과 업력이 있었다. 윤 황제, 청사 항복, 실제 차원과 평면, 실제 통제상 왕.

원문 읽기: /shijing/index.htm

● 국풍 주남

관우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갈조.

갈의 슬픔은 중곡, 성장에 적용된다. 노란 새가 공중에서 날고 관목숲에 모여 노래를 부른다.

갈의 슬픔은 종고와 거품에 적용된다.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선생님의 가족에게 돌아가라고 전해 주세요. 내 사적인 일을 더럽히고 내 옷을 빨아라. 너의 부모님을 다치게 하다.

○ 귀가 곱슬하다

채집하고 채집했는데, 한나절 동안 작은 광주리 하나가 불만이다. 응, 나 임신했어.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갔어.

나 피곤해, 피터 최. 그리고 먼저 금주전자를 부어 슬픔으로 나를 위로했다.

높은 산등성이를 오르니, 말다리가 이미 나른해졌다. 술잔을 가득 채워서, 나를 마음속의 슬픔에서 멀어지게 했다.

힘들게 바위를 기어오르고, 말은 지쳐서 한쪽으로 쓰러졌고, 하인들은 기진맥진하여 지쳤지만, 마음속으로는 괴로워했다.

○ 느티나무

남쪽에는 느릅나무가 있고, 피곤하면 갈이 있다. 음악은 군자를 위한 것이고, 기쁨은 그를 위한 것이다.

남방에는 느릅나무가 있어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행복은 군자를 위한 것이고, 행복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남쪽에는 느릅나무가 있고, 대나무 토란은 그 속에 감겨 있다. 행복은 군자일 뿐, 행복은 성공이다.

○ 안드로메다

메뚜기는 날개를 펄럭이고, 클러스터는 낮게 날아간다. 너의 아이는 매우 많고 가정이 번창한다.

메뚜기가 날개를 치며 파리 떼가 윙윙거렸다. 이르의 후손. 밧줄.

메뚜기는 날개를 펴고 온 방을 묶었다. 당신의 아이는 매우 많고 행복합니다.

야오 타오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 본지

수수의 토끼 둥지는 바로 그것의 딩딩이다. 용사, 공후건성.

소소의 토끼는 말미잘에 적합하다. 베오울프, 왕자는 그의 적을 사랑한다.

소소는 족쇄를 피하고 임충에 적용된다. 용감한 전사는 인민 공복이다.

○ 이순신

율무씨를 취하여 얇은 글자로 따다. 찹쌀을 따고 모으는 것은 작은 이야기이다.

고르고 고르고, 간단한 진술을 하다. 실을 골라 실을 거두고, 가는 글자를 평평하게 바르다.

고르고 고르고, 야박한 말을 하다. 고르고 고르고, 간단한 진술을 하다.

A. 한광

남쪽에 나무가 있으니 쉴 필요가 없다. 한강에는 불가능을 추구하려는 여자가 있다.

한수는 웅장하고 넓고 넓어서 건너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땔나무와 나무가 섞여 가시나무의 연한 가지가 칼로 잘렸다. 처녀가 시집가려고 하니, 얼른 말에게 먹이를 주어라.

한수는 웅장하고 넓고 넓어서 건너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장작이 무성하여 쑥갓을 베다. 귀한 아들. 말해봐.

한수는 웅장하고 넓고 넓어서 건너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 루핀

그의 무덤을 따라 그 조각을 잘라라. 군자를 만나지 않으면 배가 고프다.

그의 무덤을 따라 베다. 군자를 보면 아깝지 않다.

오징어 꼬리가 파괴되고 황족이 멸망하다. 망가졌지만 우리 부모님은 공자이시다.

숲의 끝

정정의 자림의 발가락은 숲 속에 있다.

임지지, 정성, 이름.

숲의 구석, 대중의 진동, 숲 속에 있다.

한나라 이래 오늘' 시경' 에 주석을 단 저서는 천여 부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한서 주석' 으로' 돌창 간예' 라고 불린다. 당나라의 의리가 드문 사람은 "돌창 정의" 라고 불린다. 송대의 필기는' 시전' 이라고 불린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오늘의 노트 선거' 와' 오늘의 번역' 이다.

돌창 (드라마)

간완의' 마오쩌둥시',' 4 부잔 요요' (20 권) 와' 4 부서' (20 권) 는 한족들이 시경에 대한 주석이다. 한나라에는 시가 전해 내려왔다. 제나라, 루, 한, 마오 사파, 치, 루, 한 삼파가 실전되었다고 한다. 모시선' 은 한모진' 시집전' 의 약칭이다. 항지, 루인. 후한 정현이' 감' 을 썼다. 자강성, 고밀도 (현재 산둥 고미현) 사람, 유명한 유생. 돌창전' 은 주로 이 시의 어휘를 설명하고, 선진시대의 고의를 많이 보존하였다. 각 시 앞에는 시의 주제를 밝히고 봉건윤리관으로 봉건을 선전하는 것은 신앙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제인" 은 주로 마오쩌둥에 관한 것이다. 마오의가 은밀한 점이 좀 있을 때, 그에게 있어서, 만약 무슨 차이가 있다면, 그는 이미 이해하고, 세 편의 시를 써서 소통한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상 내용에서 우리는 여전히' 모시전' 이 가는 길을 걸을 수 없다.

마오시의 정의

모시 정의' 와' 모시 사주' 는 모두 70 권으로,' 모시 간우',' 당공영다 정의' 와' 당루드 명모시 해석' 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의는 돌창 간우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텍스트에 대한 해석은 일종의 주석이다. 구멍은 형수 () 에서 태어났다. 이 관리는 국가의 아들에게 술을 바치고 당태종의 명령에 따라 오경 정의를 썼다. 루드밍, 본명 원랑, 본명 덕명, 당나라 오현 (오늘 장쑤 오현) 사람. 당고조가 곽자에서 의사가 되었을 때 그는' 고전적인 해석' 을 썼다. 이 책에는 한수 시대의' 시경' 에 대한 해석이 수록되어 있으며,' 시경' 을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서이다.

시가전기

시전' 사주 20 권, 남송의 유명한 사상가, 학자 주 (기원 1 130- 1200) 가 지은 것이다. Xi 깊은 성격, Wuyuan (현재 장시 Wuyuan 카운티) 사람들. 이 책은 돌창, 간예, 세 편의 시를 융합하여' 시경' 의 본의를 탐구하려고 한다. 이 시의 해석이' 시서' 의 구론을 돌파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어떤 관점은 돌창과 단순함보다 더 적절하지만 주관적이다. 여기에서는' 시경' 에 나오는 사랑과 관련된 모든 작품을' 남녀간통' 이라는 시로 몰아넣고 봉건도덕적인 관점에서 남녀 간의 사랑을 측정하며 작품의 내용을 왜곡했다. 이 책의 본문은 비교적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해석이 있고, 장 문장의 훈고, 시가 표현한 간평이 있고, 반절표기 독음이 있어 공부와 참고가 편리하다.

시경

"현대 여관영자기", 인민문학출판사. * * * 90 편 중 주송 두 편, 풍아 세 편, 소야 16 편, 나머지는 풍시입니다. 문장 한 편마다 주석이 첨부되어 있다. 메모는 단어와 구를 해석하는 것 외에도 필요한 경우 직렬로 해석하고 마지막으로 문장 의미를 설명합니다. 선택한 시가는 모두 가작으로 당시 사회 각계각층의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했다. 필기에는 상의할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읽기가 편리하다.

민족 스타일 번역 특집

현대 천자전 편집장, 고전문학 출판사. 이 책은 15 편 160 편 문장 중 80 편을 정선했는데, 각각 번역, 주석, 문제 해결이 있다. 각 조의 풍시 전후, 모두 모시에 대한 해독 발췌문이 있다. 번역문은 정확하고 매끄럽게 하려고 노력하면서, 동시에 그 본래의 맛과 민간 체질을 보존하고, 원문과 대조하여 탐색과 비교를 용이하게 한다. 참고에서 선인의 이론을 겸비하여 청대 학자들은' 시경' 연구의 성과를 특별히 중시하고, 그들은 새로운 해석으로 사람들에게 접근하지만, 또한 참고한다. 해석에 있어서, 그들은 가능한 시의 본의에 가깝고, 시서의 장단점에 대해 간단한 비판을 하였다. 하지만 저자도 장점이 많기 때문에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엄격하게 구분해야 한다.

송아 번역선

현대 천자전, 고전문학 출판사. 이것은 편집자가 국풍을 선택한 자매편이다. 《 시경 》 의 145 편 《 야 》, 《 송 》 중 60 편을 선정하여 모두 좋은 작품으로, 그 시대 사회 각계각층의 제재, 풍모, 생활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시경》의 기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주석은 필기의 형태이며, 문제 해결도 종합 이론, 비판 이론, 또는 관점과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책의 단점도' 국풍 선역'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