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필은 충격적이고,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지난 5 월 밀 수확의 농번기에 여성들은 아이를 데리고 밭에 가서 밀을 베고 있는 젊은 남자에게 음식과 물을 주었다. 이 농부들은 남강보리밭에 묻혀 더위에 훈증되어 뜨거운 태양에 등에 구워졌다. 그들은 기진맥진하여 덥지도 않다. 그들은 단지 여름의 긴 나날을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뿐이다. 이것은 첫 번째 노동 장면으로, 열기가 하늘을 향하고 온 가족이 모두 바쁘다는 특징이 있다. 바람을 쐬고 스스로 즐겁게 놀아야 할 아이들조차도 냄비를 들고 풀을 먹이고 뛰어다녔는데, 이 농민의 어려움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다음, 시는 한 불쌍한 여인을 품에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밀 수확기 옆에서 밀을 줍는 슬픈 장면을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왜 밀을 따야 합니까? 그녀의 집 밭은 이미 "세금을 다 잃었다" 고 해서 관세를 내고, 지금은 농사를 지을 밭도 없고, 맥코도 없고, 생계도 없어 밀로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땅은 농민의 명맥이다. 땅을 잃은 모친은 이렇게 어색한 어려움과 굴욕 속에서만 살 수 있다. 이 두 노동 장면은 농민 생존의 고난과 고통을 목격하고, 농민에 대한 작가의 연민과 동정을 드러내며, 정부 공갈 협박과 골수를 빨아들이는 죄악을 측면에서 드러낸다.
짜릿하게 써서 사람을 슬프게 한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노동 인민이 농사를 짓는 고난과 바쁜 일을 진정으로 묘사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노동 인민의 목소리를 실제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상황에서 노동 인민의 변태 심리를 묘사하고, 시의 주제를 깊이 드러냅니다. "숯 판매 웽" 에서 "가난한 사람 옷 제인, 하지만 숯불 걱정, 날씨가 추워지기를 바랍니다." 그는 숯을 파는 노인이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옷이 얇지만, 더 추운 날씨를 갖고 숯을 좋은 가격에 팔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숯명언) 노인은 식량과 의복 때문에 생각을 바꾸었다. "밀을 보는 것" 에서 "피곤해 죽겠다, 늦여름 후회한다" 는 것도 변태 심리다. 이글거리는 태양염, 대지의 뜨거운 열기에도 불구하고 시골이 증발하고 피곤하고 숨을 헐떡이는 농민들은 여전히 더위를 느끼지 않는다. 오히려 이런 무더운 날에 시간을 좀 더 연장해 더 많은 밀을 수확할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노동은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고, 영원히 끝이 없는 정도에 이르렀다. 노동이 사람을 소외시키고, 삶을 느끼고, 즐거움을 누리는 본성을 박탈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가사는 비교적 마음과 마음이 있어서 사람을 끌어들여 노래하게 한다. 백거이의 가치는 그가 밭에 서서 농민들의 고난을 한탄하는 것도 아니고, 높은 곳에서 자신의 관직으로 그들에게 연민과 동정을 주는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그는 자신을 처신하여 농민을 배려하고, 농민을 급급하고, 농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있다. 그는 노동인민의 빈곤과 선량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과 비교하고, 자신의 안일함과 노동인민의 빈곤을 비교하고, 자신을 반성하며 농민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이 시는 무더운 여름날의 농민들의 수고와 고통을 묘사한 후 시인도 자신을 떠올려' 공덕',' 농상' 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삼백석' 의 녹봉은 연말에도 여전히' 여유 식량' 이 남아 있어 "생각만 해도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다" 고 생각했다. 그 시대에 시인은 주동적으로 농민과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농민의 질고를 동정하며, 농민을 위해 불평을 할 수 있었다. 이것은 정말 귀중하기 어렵다. 두보는 자신의'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생각에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천만 칸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행복하다' 는 소리를 냈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농민들의 고난과 당신이 죽고 사는 투쟁에서 자신이 총애받고 수수방관하는 죄책감과 치욕을 떠올렸다. 양자의 본질은 같다. 그들은 모두 정의감과 동정심이 있는 작가로, 그 빈부의 불평등과 백성이 수다스럽지 않은 시대에 도덕과 양심을 고수하고 민생을 위해 질고를 외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모두 진정으로 농민 입장에 서서 그들의 희비를 관찰할 수 있는 인도주의자들이다. 농민들의 고된 생활과 비참한 상황은 그들의 연민과 울음으로 인해 변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민생에 관심을 갖고 민정을 살피는 인도주의적 정서가 역사의 밤하늘을 뚫고 천고에 빛날 수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할매를 봐라" 는 백거이가 주지현임현령에 쓴 시로, 현지 백성들의 근면하고 가난한 생활을 느꼈다. 작품은 국민의 빈곤을 초래한 중세를 비판하고, 배불리 먹고 마시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느끼며 양심이 있는 봉건 관리의 인도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당헌종원과 2 년 (807 년), 시인은 당시 서른여섯 살이었다. 주지현은 산시 () 성 Xi 시 서부에 위치해 있다. 현위는 군내 도둑잡이와 세금 징수를 담당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이 일을 주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또한 노동 인민들이 이 방면에서 겪은 재난, 즉 수확을 가장 잘 알고 있다.
시 전체는 4 층으로 나뉘어 있고, 1 층은 4 문장으로 시간과 그 환경 분위기를 설명한다. 속담에' 농민은 1 월에 한가하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쁘다' 는 말이 있는데, 다음 일은 사람이 두 배로 바쁜 5 월에 발생할 것이다. 이 두 문장은 항상 머리를 잡고 온몸을 움직이며, 처음부터 일하는 인민에 대한 작가의 동정을 드러낸다. "밤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물들었다. 클릭합니다 풍년의 광경이 있어 큰 그림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그러나 누가 이 풍작의 광경 아래 농민의 마음이 아프다고 생각할 수 있겠는가?
2 층 8 구, 구체적인 가정을 통해 이런' 바쁜' 밀 수확 장면을 보여준다.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쌀광주리를 들고 어린 손자는 주전자를 들고 있다. 그들은 밭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밥을 보내려고 한다. 남자는 여명 전에 들판으로 갔다. 여자가 일어나서 먼저 집안일을 하고 나서 밥을 짓는다. 어린 손자는 할머니 어머니가 밥을 보내실 때 할머니 어머니를 따라 밭으로 갔다. 저녁 식사 후에 그들은 남자들과 함께 일할 것이다. 이 가족이 바쁘다고 생각하세요?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찼고, 내 등은 햇빛에 화상을 입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나는 긴 여름을 후회한다. 클릭합니다 이 네 마디 말은 밀 수확을 정면으로 묘사했다. 그들의 얼굴은 지구를 향하고, 등은 푸른 하늘을 향하고 있다. 밑창은 새장처럼 쪄지고, 꼭대기는 불처럼 구워진다. 그러나 그들은 최선을 다해 낫을 휘두르며 앞으로 베어냈다. 그들은 더위를 완전히 잊어버린 것 같다. 왜냐하면 이것은' 호랑이 입에 먹이를 빼앗는 것' 이기 때문에 시간을 꼭 잡아야 한다! 며느리: 며느리와 시어머니. 고대에 며느리는 시어머니 이모라고 하고 시아버지는 아저씨라고 불렀다. 연꽃: 어깨를 고르세요. 음식은 바구니에 담았는데, 여기서는 쌀바구니를 가리킨다. 주전자 펄프: 주전자에는 물이 들어 있고, 여기서는 주전자를 가리킨다. 다나카: 일하는 사람은 배달하는 거예요. 정장: 성인 남성 노동력. 굽다. 소중히: 소중히. 낭비를 아까워하다. 날씨가 그렇게 덥고, 날이 그렇게 길지만,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약간의 시간을 낭비할까 봐, 사람들이 곧 다가올 밀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 수 있다. "가엾다" 라는 단어는 여기서 아주 잘 쓰이며, 인간성을 거스르는 표기법으로, 이때 사람들의 정서적 강도를 두드러지게 한다. 백거이의' 숯인' 에는' 빈옷이 소박하고, 마음이 숯이 걱정되고, 하늘이 추워진다' 는 말이 있다. "소원" 이라는 글자의 용법은 이곳의 "소중히" 와 똑같다.
세 가지 이야기와 여덟 마디 중, 카메라는 세금으로 망가진 불쌍한 여자로 바뀌었다. 현재 그녀는 밀 이삭을 거두어 생계를 유지할 수밖에 없다. 위에서 언급한 밀이삭을 수확하느라 바쁜 가정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이다. 그녀의 이미지를 보세요: 왼손에는 한 아이를 안고, 팔에는 깨진 대나무 바구니를 달고, 오른손에는 떨어지는 보리 이삭을 들고 있습니다. 얼마나 피곤하냐, 수확도 적구나! 하지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이제 밀을 수확해야 하는데, 밀 이삭도 따야 한다. 만약 네가 바꾸고 싶다면, 너는 거리를 따라 구걸해야 한다. 작년과 재작년에, 그녀의 집도 심을 곳이 있었고, 마이클이 받아야 할 가정이 있었다. 나중에 세무는 궁지에 몰렸고, 가계재산과 토지가 바뀌면서 오늘의 이 국면으로 이어졌다. 빈: 여기 있습니다. 다나카: 이것은 한 농민의 재산을 뜻합니다. 지는 것: 주는 것.
4 층, 6 문장, 시인은 대풍작에 이렇게 참혹한 장면에 대해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느꼈다. 일: 종사하다. 수암: 연말에.
작품의 제목은' 밀 수확보기' 인데, 화면에 실제로 나타나는 것은 밀 수확기 옆에 있는 밀따기 기계인데, 작가의 관심은 후자에 더욱 집중되고 있다. 현재, 그들은 서로 다른 정도의 빈부고락을 가지고 있지만, 운명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늘 슬프고 가난한 이삭줍기는 어제 근면하고 바쁜 수확자였다. 나도 알고 있다. 오늘 고생하는 밀 수확기는 내일 가엾고 가엾은 밀로 전락하지 않을 것이다. 무거운 세금이 있는 한, 근로자들은 영원히 파산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여기서 작가는 당시 해민의 세제를 예리하게 비판하고 노동인민의 고난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그리고 일반적인 동정이 아니라, 자신을 더 넣어두고, 자신과 노동인민간의 차이가 너무 크고, 자신의 마음이 허술하다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바이 주이 (Bai Jiuyi) 의시는 노동 인민의 생각과 감정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노동 인민의 마음을 내뿜었다.
이 시의 기본 특징은 현실 생활 장면을 사실대로 묘사해 과장하지 않는 것이다. 그는 바쁜 가정과 소슬의 이삭줍기 두 장면을 선택해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전자는 비록 씁쓸하고 힘들지만, 당분간은 그들에게 희망이 있다. 후자에 관해서는, 완전히 부평초를 깨뜨리고, 매우 위태롭다. 두 장면이 보여주는 장면, 분위기, 이미지, 심리가 모두 좋다.
시 끝은 백거이의 많은 풍자시와 같은 수의 주석이다. 이 시의 토론은 사회병의 근원을 직접적으로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죄책감을 표현하는 것이며, 이는 관료귀족 사회 전체에 대한 모호한 비판이기도 하다. 백거이는 삼백석의 소현위이다. 그 큰 관료들과 귀족들은 더 죄책감을 느껴서는 안 됩니까? 황제가 세무를 관장하니 백거이는 공개적으로 반대할 수 없다. 그는 이 결말을 이용하여 풍자의 목적을 달성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