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을 감상하는 방법과 수단, 그리고 고문고전구를 감상하세요. 권위 있는 해답을 구하라!

어떻게 시 한 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감상합니까? 교학 실천을 통해 필자는' 읽기, 이해, 연합, 매듭' 4 단계 감상법이 비교적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 P > 우선, < P > 읽기를 읽는 것이 텍스트에서 대부분의 직접 자료 (감성 자료) 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시를 읽을 때,' 읽기' 는 특히 중요하다. 시를 읽을 때 얻은 첫 번째 자료는 시를 감상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읽습니까? 학생이 어떤 상황에서 낭독할 수 있도록 상황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상황은 유쾌한 상황이거나 슬픈 상황일 수 있다. 학생들이 즐거운 상황에서 아름다운 시를 낭독하고, 슬픈 상황에서 호방한 시나 전원시를 낭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미리 읽은 시와 동일하거나 완전히 반대되는 시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의 형식은 유연하고 다양해서 시 감상에 유리하면 사용할 수 있다. 천천히 읽고, 빨리 읽고, 천천히 읽고, 억양으로 읽고, 눈을 감고 읽고, 응시하고, 머리를 흔들고, 머리를 흔드는 등. 독서의 목적은 시의 리듬을 읽고, 시의 의경을 읽고, 시인의 심경 (감정) 을 읽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남당 황후 이유의' 우미인' 이라는 단어를 읽어야 그 성조와 리듬의 경중완급을 파악하고 시인의 심경을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소루 어젯밤 동풍, 고국은 명월을 차마 돌아보지 못한다''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문장은 읽지 않으면 운의 길이를 파악할 수 없고, 읽지 않으면 감정의 희로애락을 알 수 없다. 동시에 독서를 통해 시의 중요한 단어 (키워드-시안 또는 단어 눈) 와 구체적인 이미지를 확고히 잡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건물 어젯밤 동풍' 에서' 너' 라는 단어,' 고국은 달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명월' 의' 이미지' 를 들 수 있다. < P >' 읽기' 는 시를 인식하는 첫걸음으로 학생들이 시의 경지의 윤곽과 작가의 감정을 느끼게 한다. 흐릿하지만 시의 심도 있는 감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방향을 인도했다. < P > 둘째, 계몽 < P >' 우' 는' 읽기' 에서 얻은 직접적인 자료에 기초한 이성적 사고 과정이다. 깨달음을 통해 시의 경지, 작가의 심경 등 감상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단계가 더욱 중요하다. 그래서, "인식" 이란 무엇입니까? 시의 이미지와 시의 키워드를 이해하다.

1. 이미지 이해 < P > 계몽하기 전에 학생들은 먼저 시가에서 시가의 역할을 명확히 해야 계몽과정에서 눈이 멀게 될 수 있다.

그러나 목적을 위해. 시 이미지의 역할은 산문 속 경물 묘사의 작용과 똑같다. 일반적으로 이런 작용이 있다.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예: 비파' 친구로부터 떨어져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의 그 말' 단풍 만원 등심초'), 경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것 (이것은 시에서 흔히 쓰는' 수법' 이다. 시에서 묘사한 경물은 일반적으로 이런 작용을 한다. 의경은 작가가 자연 경물에서 몇 가지 구체적인 경물을 추출하여 묘사함으로써 표현한 경지와 의경이다. 그것은 독자에게 입체적인 그림을 보여 주었는데, 목적은 사람들에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이다. 독자에게 있어서,' 접근하다' 혹은' 들어가다' 만이 경지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저녁노을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야식의 밥 짓는 연기가 집에서 떠오른다',' 사막 독연, 장하낙엔',' 가을물 * * * * 날이 일색이고, 저녁노을이 쓸쓸하다',' 천리 밖 눈, 대나무, 매, 소나무, 학, 연꽃, 종평, 김풍, 유루 등. , 인물의 고상한 품격, 강한 성격, 순결한 감정을 부각시켜 감정의 기조를 다졌다. (예를 들어 류영' 우종' 의 처음 세 마디' 한심, 늦은 파빌리온,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등) 전체 단어에 처량하고 슬픈 기조를 다졌다. 따뜻한 경치는 냉경을 받쳐 준다-"태양이 청송을 통해 단련된다", 밝은 경치가 어두운 경치를 받쳐 준다-"그곳의 햇빛이 작은 숲으로 들어가 이끼에서 나를 비춘다", "만경이 빈 풍경을 받쳐 준다."-"어기러기가 돌아오면 달이 서쪽 층으로 가득하다", 물질적 언어 (또는 물질적 상태) ), 풍경과 감정을 부각시킨다. (이백의' 춘시' 에서' 너 북초 벽옥처럼, 내 오디 곡청사 가지' 라는 말은 오디 풀의' 블루' 와' 그린' 으로 강렬한 사감,' 실크' 와' 그린' 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슬픈 장면이 슬픔을 받치고, 즐거운 장면이 즐거움을 받쳐주거나, 즐거운 장면이 슬픔을 받쳐주는 장면도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 높이 오르기' 는 슬픈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키고, 그의 시' 새 한 마리가 강을 건너다' 는 기쁨의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킨다. 물론, 이 기능들은 시에서 독립적이지 않다. 한 편의 시에서, 모든 기능이 함께 결합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균형을 잃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미지의 많은 기능을 통해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은 그럴듯해 보이지만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P > 먼저 시 속의 개인의 이미지나 이미지군을 찾은 다음 감각을 따져본다. 개인 이미지라면 반드시 인문적 감정으로 감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우석시' 석두 도시' 의 개인상' 조' 는 감상할 때 반드시 인문적 정서를 부여해야 한다. "조수" 가 주는 느낌은 항상 왔다갔다한다. 올 때는 매우 격렬하고, 매우 거칠고, 열정이 충만한 것 같다. 해안을 맹렬하게 부딪치거나 해변을 따라 힘을 다 써버리면, 그것은 매우 평온해 보이고, 약간 힘이 없거나 우울하거나 실의에 빠져 보인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에 대해 우리는 상상할 수 있다: 조수가 왔다. 너는 무엇을 요구할 것인가, 아니면 무엇을 누설할 것인가? 돌아갈 때 만족합니까, 아니면 냉대입니까? 뒤의' 외로운 뒷모습' 을 결합하면 알 수 있다. 이로부터 저자는 조수로' 고국' 의 황량함과 추위를 부각시켜 풍경과 환경을 부각시킨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역사의 창산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드러내는데, 이것은 교화 장면이다. 만약 이미지군이 이렇다면, 그는 여러 개의 이미지로 구성된 화면에 들어가 다양한 감각으로 느껴야 한다. 두보' 승고' 시의'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는 한 마디로 시인은 청각과 시각을 동원해' 가을바람',' 고천',' 유인원 휘파람',' 사옥',' 강 근경의 때', 시각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청각은 슬픔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 전체에 슬픈 감정 기조를 정한다. 동시에, 넓은 시야가 작가의 떠돌아다니는 외로움을 부각시켜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의경을 형성함으로써 표현된 이익이다.

2. 키워드 이해 < P > 시의 일부 키워드는 작가의 감정을 높이 모으거나 분위기를 묘사한다. 우리는 이 단어들을 시안이나 단어 눈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강렬한 리듬을 통해' 읽기' 에 의해 감지된다. 예를 들어,' 작은 건물 어젯밤 동풍' 의' 예', 두보' 서향' 의' 푸른 풀, 새어 꽃' 의' 자' 와' 구멍' 은 모두 키워드이다. < P > 이해 단어, 우리는 보통 단어의 본의부터 시작하여 시의 맥락에서 그것의 깊은 의미를 이해한다. 예를 들어' 다시 한 번' 은' 다시 한 번' 이다. 봄바람이 한 분기에 한 분기씩 작은 건물 위에 불고, 또 한 분기씩 작은 건물 안에 불어오는 사람의 마음을 나타낸다. 고국' 은 어렵고 시간이 갈수록 길어지면서 망국의 군 이우에게 층층의 슬픔을 더할 수밖에 없었고, 심지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아쉬움, 한숨 등을 포함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탄식 등) -"너" 라는 글자에 모인 감정은 말로 넘쳐난다. 자아' 와' 공허함' 이라는 두 글자는 무후사의 낙후와 처량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 P > 셋째, 연합 < P > 는' 우' 과정에서 시 감상의 모든 측면을 꼼꼼히 파악했지만, 이는 시가 가치에 대한 상대적 단일 포지셔닝일 뿐 포괄적이지 않다. 일부 시는 여전히 현실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상할 때 저자가 당시 집필한 배경 (사회문화정치 배경 포함) 과 작가의 생활 등을 연결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구체적이고 포괄적이며 객관적이며 공정하게 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감상자에게 어느 정도의 역사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상당히 많은 작가의 생활 경험과 사상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한쪽 측면에서 알려준다. 예를 들어,' 석두 도시' 라는 시는' 고국' 흥망에 대한 작가의 감정만을 마지막 감상내용으로 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작가가 이 시를 쓰려는 진실한 의지에도 어긋난다. 시인 유우석 () 이 이 시를 썼을 때 당제국이 쇠퇴하면서 조정 대신들이 서로 배척하고' 소 이당 쟁탈' 이 발생했기 때문에 환관 전권은 여전하다. 지역 완충지대의 분열 세력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그래서 그의 이 시의 취지는 아이러니한 현실이어야 한다. 즉 육조의 멸망을 통해 국운의 쇠퇴에 대한 감탄을 표현하며 당시의 통치자가 교훈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 P > 넷째,

1. 시 유형은 거시감상 < P > 우리나라의 시와 종류가 다양하며, 각 유형의 시는 어느 정도 비슷하다. 따라서, 시의 유형과 거시적 감상을 총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야 학생들이 배워서 응용할 수 있고, 결국 각종 시를 감상할 수 있다. < P > 중국시는 서정, 서사시, 상춘송시, 귀양 여행시, 전원시, 토물서품시, 친구시 송별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선론시 등 여러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그들은 다시 겹칩니다. 즉, 이런 시를 감상하는 방법도 다른 종류의 시를 감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P > 각종 시를 감상하려면 거시적인 감상요령을 익혀야 한다. 경정 서정, 시 속 정경이 어우러진 경지 이해, 시인 서경이 표현한 감정 이해, 글쓰기 기교와 언어 특징 파악 고사는 고시를 아끼고, 배경과 연계하고,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상춘송별시는 청춘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의욕을 잃지 않는 심정을 표현하거나, 친족, 친구, 애인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행 중의 시는 떠돌아다니는 시인의 보고 들은 것으로 먼 고향에 대한 동경과 동경이다. 산수전원시는 시인이 산수전원시를 심미 대상으로, 잔잔한 산야와 한가한 들판에 섬세한 붓놀림을 던져 현실에 대한 불만과 고요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전원시와 같은 삶을 창조했다. 물표시로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상징, 이익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상과 인격이익을 하나의 구체적인 사물에 통합하여 의지를 표현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국경 원정시는 국경 전사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경을 지키는 전투정신을 반영하거나, 전사와 친족이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을 묘사하거나, 교만하고 횡포한 통치자를 풍자하는 것을 반영한다. 친구에게 송별시를 보내고, 경물을 빌려 이별의 슬픈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애석한 감정이나 격려의 뜻을 토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항상 내 마음 의 시 에서, 그녀의 남편 의 오랜 부재 에 대한 내실 여자 의 불만 이나 주둔 국경 남편 에 대한 생각 을 썼다; 선 () 의 도리시 ()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인이 시에서 선 () 과 같은 사물에 대한 자신의 깨달음이나 관찰에 호소하는 것으로, 왕왕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공허한 경지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잠깐만요.

2. 시 감상의 요점 < P > "읽기, 이해, 연합 이 문제에 대해 2112 년 수능 노트는 이미지, 표현 기교, 언어의 세 가지 측면에서 시를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둔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따라서 총결산할 때는 반드시 이 세 가지 내용을 단단히 잡아야 한다. < P > 시 이미지, 표현 기교, 언어에 대한 감상은 아래 표에 나와 있다. < P > 감상 범주의 예 < P > 이미지 품질, 성격, 절조 등.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굴러가도 향기만 여전하다." < P > 생각 "나뭇잎은 폭포의 물꽃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 P > 시의 물건, 코끼리, 사물, 물건의 특징 < P > 풍경 (또는 환경) 은' 풀풀, 새꽃' < P > 가 특징이다 한 사람의 의지 (또는 상징) 를 표현한 시 < P > 대비 (또는 대비 또는 대비) "달이 뜨면 새가 놀라고 봄이 흐른다" 고 말했다 < P > 수사 (비유, 의인, 과장, 인터텍스트, 은어 말장난 등). ) "청량한 달, 미간은 버드나무처럼, 거울을 보면 볼수록." < P > 허실을 결합한 스시' 강성자' < P >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 청죽경어 세탁녀 귀결, 연잎복어주 앞' < P > 는 신 기아의' 경구 북정 회고' < P > 다각도 (멀고 가깝고 위에서 아래로) 를 인용했다. "광활한 하늘의 광풍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귀로에 날아간다" < P >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단순한 전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