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고대시의 배경 지식 축적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배경 지식은 주로 시인의 생활 경험, 사상 감정, 예술 스타일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시에 대해 다른 분석을 할 수 있다. 이백의 냉소적인 생활, 신선하고 단아한 스타일; 두보는 나라와 국민의 일생을 걱정하며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다. 신 기아의' 송김부에 반항하는 위대한 사업' 은 주제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수법도 완곡하다. 왕위의 시는 함축적으로 전해져 왔으며, 백거이의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이상은의 시는 청려하고 우아하며, 이유의 시는 퇴폐적이지만 불쌍하다. 오양수의 시는 처량하고 처량하며, 유영의 시는 처량하고 슬프며, 수시의 시는 웅장하고 호방하며, 이청조의 시는 완곡하고 슬프며, 육유의 시 스타일은 자유분방하고 청순하다 ...
둘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감상 용어를 마스터하십시오.
1, 흔히 볼 수 있는 의경: 그윽한 수려함, 고요함, 밝고 청명하며, 장엄하고 장엄하며, 장엄하고 창함, 쓸쓸함, 쓸쓸함 등.
2. 일반적인 연기 기술:
(1) 수사수법: 비유, 의인, 차용, 과장, 대구, 대비, 대비, 쌍관, 반문 등.
(2) 묘사수법은 주로 물표지, 소견대, 동정결합, 허실결합, 연상상상, 정반결합, 대비호, 희경 서정, 선억제 후양, 상징, 렌더링, 스케치, 사용전이다.
(3) 서정적 방식: 직접 (처음엔 분명히, 단도직입적으로, 용점정 그리기) 과 간접 (장면의 서정, 차용물 서정).
(4) 언어 스타일: 시 전체의 언어 스타일을 음미하며 질문에 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싱그러운 자연, 소박함, 또렷하고 유창함, 구어 사용, 화려하고 완곡한 함축, 응축, 호탕감. 이 용어로 시를 감상할 때 공허할 수 없고, 더더욱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