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심지어 크라운 브랜드도 예외가 아니다.
---왕관 담배 광고 단어 홍보
담배는 인체에 유독하고 해롭기 때문에 흡연을 제창해서는 안 되며, 흡연을 금지해야 하지만, 담배도 일종의 제품이므로 반드시 보급해야 한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왕관표 담배의 광고어는 색다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어는 12 단어밖에 없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금연이라는 주제를 선전했을 뿐만 아니라 왕관담배를 홍보하고 찬양하는 효과도 얻었다. 한편으로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왕관카드를 포함한 모든 담배를 금지하고, 태도가 단호하다. 반면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다. 크라운 담배도 금지되어 있지만, 결국 다르다. 담배를 피우려면 왕관으로 큰 유혹을 준다. 이 두 방면은 짧은 한 마디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광고는 사람들의 심리적 대비를 이용하고, 역효과 방법을 채택하고, 통속적이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며,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물을 넣었다.
-분유 판매 광고 문구
[감상] 많은 광고는 종종 순수하고 진실로 자신의 제품의 품질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분유 광고도' 순수' 라는 글자를 부각시켰지만' 순수' 라는 익숙한 단어를 교묘하게 피한 것이 아니라, 이면에서 시작하여 구체적인 생산 과정에서 시작하여 이미지의 언어로 표현했다. 앞의' 무첨가' 는 제품의 순도를 나타내고, 후문은 날카롭게' 그러나' 를 사용함으로써 순도가 부족해 수분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더욱 나타내며' 가루' 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언어가 간결하고 12 자 일파삼할인. 글은 간단하지만 이미지는 구체적이다. 언뜻 보면, 이 언어는 결코 사람을 놀라게 하지는 않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것은 무궁무진하다.
결국 길이 있을 것이고 도요타 한 대가 있을 것이다.
-도요타 자동차 광고 문구 홍보
[감상] 이 광고는 고시 () 로 성공적으로 바뀌었다. "돌아갈 길이 없고, 류암화명 () 이 또 다른 마을로 바뀌었다." 글은 간결하지만 내포가 풍부하다. 첫째, 고품질을 과시하는 것이고, 광고어는 제품의 품질을 직접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량을 통해 드러내는 것이다. 판매량은 수량으로 직접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도로로 간접적으로 표현된다. 두 번째는 이 차의 적응성이 강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도요타차가 있어야 한다" 는 뜻은 어떤 길이든 도요타차가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다는 뜻이다. 셋째,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두 가지' 꼭 있어야 한다', 말투가 확고하고 믿을 만한 느낌을 준다.
이 광고는 가장 진실한 수사 수법을 사용했다. 14 9 자는 같지만 읽기가 쉽고 듣기 좋고 기억과 전파가 쉽다.
당신이 적당한 구매자를 찾지 않는 한, 당신의 금을 팔지 마세요.
-보석가게에서 금을 사는 광고어
[평가절상] 나는 스스로 금을 사고 싶고, 당연히 다른 사람이 팔기를 바란다. 하지만 진짜 광고는' 너의 금을 절대 팔지 마라' 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의 밥그릇을 깨뜨리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절박한 심정으로' 적당한 구매자를 찾지 않는 한' 이라는 다음 문장을 볼 때, 자신의 이익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똑똑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진정한 의미는 금이 적당한 구매자만 있으면 팔 수 있다는 것이다. 누가 적당한 구매자인지에 관해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분명히 나일 것이다.
먼저 무겁게 두드리면 자극이 되고, 서스펜스가 생기고, 부드러운 미소, 조용한 귓속말, 안심이 되고, 신복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뛰어난 기술은 정말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앱쓰기' 제 5 호 199 1 에서 선택)
(b) 광고 전술 사용 (야오 야핑)
훔쳐보지 마!
-대중의 관심을 끄는 기술
외국에 식당이 하나 있는데, 앞에 큰 통이 하나 있는데 눈에 띄게 적혀 있다. "훔쳐보지 마!" " "하지만 뚜껑도, 막지도 못했고, 행인들은 호기심에 이끌려 양동이 안을 들여다보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에 또 한 장의 쪽지가 더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우리 가게에는 독특하고, 부드럽고, 맑은 생맥주가 있고, 한 잔에 5 위안이다. 맛있게 드세요. 훔쳐보지 마라' 라는 말이 모두의 주의를 끌었다.
요즘 광고주들은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는 그들이 영향을 주려고 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접할 것인가라고 생각한다. 심리학자들은 교사가 전파한 정보와 광고주가 전파한 정보를 비교했다. 선생님이 반드시 학생에게 그의 관점을 받아들이게 할 수는 없지만, 학생이 반드시 수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이 그의 관점을 들을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 광고인은 많은 돈을 들여 머리를 쥐어짜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는 텔레비전, 모든 사람이 즐겨 보는 프로그램, 광고를 할 때 자리를 떠나지 않고 무대를 바꾸지 않는 것을 보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텔레비젼, TV, TV, TV, TV, TV, TV, TV 등) 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예상 관객의 극히 일부에 불과했다. TV 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한다면, 그는 TV 시청 인구의 30% 에 불과했다. 일반 신문 사설은 25% 에 불과했는데, 하물며 이 모든 것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할 수 없었다. 광고와 청중 간의 접촉은 낮은 수준의 접촉이다.
이런 낮은 수준의 접촉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청중이 광고를 회피하는 심리에 있다. 광고를 듣고 나면 자연스럽게 광고에 저항하는 심리가 생기고 광고를 듣는 순간에도 외면하는 태도를 취하고 귀머거리를 듣거나 주의를 돌리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광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광고명언) 이런 현상은 심리적으로 이미 해석되어, 사람은 외부의 모든 것을 주시하지 않을 것이다. 외부 사물에 대한 정보가 사람의 정보 수신 기관에 도착하면 막힘없이 받을 수 없다. 사람은 항상 그가 받고 싶은 그 부분의 정보를 선별적으로 받는다. 그가 받고 싶지 않은 정보에 대해 그는 배척하는 태도를 취했다. 광고는 종종 사람들이 배척하는 정보 중 하나에 속한다. 따라서 광고전에서 이기려면 제 1 전은 청중의 주의를 끌고, 광고를 듣고, 광고 내용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다. 이 단계만 하면 두 번째, 세 번째 단계가 성공한다.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광고는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신선함
사람은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다. 그들은 멈추고 신기한 것을 볼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알아보기도 한다. 광고는 이런 심리에 근거하여 참신한 시작, 참신한 수법 또는 참신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런 광고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1986 년 9 월 주해 거리에서 어릿광대 복장을 입은 서커스 퍼레이드가 벌어졌다. 광대들은 각종 가면을 쓰고 시장을 흔들었다. 거리의 사람들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멈추어 보았다. 그들의 현수막과 어깨에서 우리는 일본 목하 서커스단이 일주일 후에 주해 명주악단에 와서 첫 중국 공연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그들이 기대하는 광고이다. 처음에 실적 결정이 내려지자 사람들은 걱정을 했다. 65438+20 만명, 얼마나 많은 관중이 공연을 볼 수 있을까요? 주최측은 공연 시간이 중국 국경절 기간에 진주 파라다이스 설비가 일류로, 주해가 홍콩과 마카오 가까이에 있어 각 방면의 조건이 우월하다고 보고 있다. 청중이 주동적으로 선전하고 주동적으로 공격하기만 하면 문제가 없다. 그래서 그들은 포스터를 붙이는 방식을 바꿔 어릿광대 공연대 형식으로 대중의 시선을 크게 끌었다. 군중들이 돌아오자 자원봉사 광고를 했다. 그 결과 인구 654 만 38 만+20 만 명에 불과한 주해가 47 만 장을 팔았다.
선량하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광고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광고의 공격을 받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광고에 대한 매력이 점차 약화되고 광고에 대한 심리적 감당력도 점차 낮아졌다. 따라서 현대 광고의 제작은 광고에 대한 무감각한 느낌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주의를 끌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과 관련된 것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광고는 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당신은 구취를 갖고 싶어? 서호 치약을 사용해주세요! 클릭합니다 "치약 광고"
"당신은 일에 지쳤습니까? 차 한 잔 마시고 정신을 차리세요! " (차 광고)
"당신은 장관을 내려다보고 바다를 건너고 싶습니까? 보잉 707 을 타고 상해에서 도쿄로 가주세요! " (상하이 민간 항공국 광고)
위의 광고는 모두 일부 사람들의 요구를 겨냥한 것으로, 하나의 질문으로 시작한다. 이런 광고는 마침 이런 수요가 있는 사람에게 정말' 내 마음에 맞는' 언어다. 지척에 가까이 있어 그들을 기쁘게 한다. "예, 이것이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방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광고의 다음 부분을 들었다.
3. 통지 없음
광고는 어떤 의미에서 일종의 설득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경고가 없는 설득은 경고가 있는 설득보다 설득력이 있다. 심리학자 증슨 프리드먼과 데이비드 시어스는 이 결론을 증명하기 위해 실험을 했다. 그들은 한 무리의 청소년을 A 조와 B 조로 나누었고, 그들은 A 조의 청소년들에게' 왜 청소년이 운전을 허락하지 않는가' 에 대한 강연을 들으러 가야 한다고 말했고, 몇 분 후에 강연이 시작되었다. B 조 청소년들에게 같은 내용이 경고없이 그들 앞에 나타났다. 그 결과, B 팀이 A 팀보다 선전에 설득당하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광고 행위도 마찬가지다. 일부 라디오 방송국은 광고를 방영하기 전에 "광고를 삽입할 때가 되었다 ..." 라고 자주 말한다. 사람들은 이 말을 들으면 라디오를 끄는 경향이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라디오가 곧 그들을 설득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라디오와 방송국의 고정 광고 방송 시간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특히 CCTV 는 최근 뉴스방송 전후 두 개의 고정 광고 프로그램을 배치해 앞에서' 광고광고',' 명단위' 와 같은 티저 자막을 방송해 광고가 원래 얻을 수 있었던 더 좋은 효과를 낮췄다. 현재 많은 텔레비전 광고가 잘 하고 있다. 광고가 이미 시작되었다. 사람들은 아직 광고인 줄 모르고 드라마 같은 것의 시작인 줄 알았다. 그들은 곧 정신을 집중하여 그것들을 관찰했다. 한동안 보면 광고인 줄 알았지만 광고 내용에 끌렸다. 예고된 광고와는 달리 예고를 듣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해 정말 매력적인 광고를 놓쳤다.
여러분께 말씀해 주세요. ...
-공공 기억을 유지하는 기술.
성공적인 광고는 대중에게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대중이 그것을 오래 기억하게 해야 한다. 광고가 이미 과언이 된다면, 당시 최고의 즉석 효과를 거둔 것도 헛수고였다. 광고 정보는 기억되고 저장될 수 있을 뿐, 사람들은 쇼핑을 할 때 자동으로 떠오른다. 이때 광고가 정말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대만성에는 신발 가게가 있는데, 그 신발 광고에는 정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모두에게 말해주세요 ..."
이 참신한 말은 사람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잊지 않고 서로 하소연하게 했다. 광고가 원하는 대로, 모두들 보고, 모두에게 알리다. 이 신발 가게도 유명하다. 이후 다른 사탕가게, 부점도 잇달아 따라했지만 대중은' 모두에게 알려주세요' 를 보았을 때 이 말을 처음 한 신발 가게가 생각났다. 이 광고가 오랫동안 말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베끼게 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베끼게 하는 것은 이 말이 강한 기억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억되는 것은 광고 효과의 연장이며 광고 성공의 두 번째 관건이다.
광고에 강력한 메모리 기능을 제공하려면 다음 네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 논리성이 강하고 관점이 두드러진다.
기억의 관점에서 볼 때, 강한 논리 조직은 약한 논리 조직보다 기억하기 쉬우며, 두드러진 요점은 난해한 요점보다 기억하기 쉽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속효감기약은 속효에 가치가 있다.
9 자 광고는' 속효성' 을 두 번 반복했다. 광고를 강조하는 중점은 인상적이다.
2. 운율이 유창하고 낭랑하다.
심리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운을 맞추는 것은 읽기에 매우 낭랑하며, 이런 생리관성은 기억의 관성을 야기한다. 거의 모든 사람 이 비슷한 경험 을 가지고 있는데, 서투른 문장 은 유창한 시 보다 기억하기 어렵다. 또한 중국은 수천 년의 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시의 운율 특징이 점차 중국인의 잠재의식에 녹아 그들이 읽는 심리적 수요가 되고 있다. 그래서 국내의 많은 광고는 압운 방식을 채택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1 위, 품질이 너무 강하다.
빛깔이 산뜻하고 염색 능력이 강하다.
"블랙 리앙 슈즈 광고"
풍부한 향기, 부드러운 맛;
일년 내내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
"장시 녹차 광고"
집에 노래 한 곡이 있어서 모두들 매우 기뻤다.
"상하이 케이가 브랜드 텔레비전 광고"
치병에서 벗어나려면 풀산호를 사용하세요.
(난창 잔디 산호 치약 광고)
이 네 가지 사례는 모두 운율 방법을 운용하여 상품의 특징, 브랜드, 기능을 강조하여 기억에 남는다.
관용어를 차용하다
각종 언어에는 많은 속담, 성어, 상화, 어록 등이 있다. 사람들은 종종 생각 없이 그것을 사용한다. 이런 관용어를 통해 광고는 광고 내용과 교묘하게 연계되어 사람들의 기억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 도요타 자동차는 베이징에서 광고를 했습니다.
결국,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길이 있는 곳마다 도요타가 있다.
이 광고를 본 사람은 누구나 놀라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깜짝 놀란 후, 그는 자신도 모르게 두세 번 읽었는데, 앞으로는 잊기 어렵다. 성공의 관건은 첫째, 중국 속담을 빌려서 "모든 것이 결국 해결될 것" 이라는 말을 빌려서 광고를 위한 훌륭한 안내어를 찾는 것이다. 그런 다음, 중국어로 흔히 쓰이는 진리 수법으로, 이전 문장의 끝에 있는' 길' 이라는 단어를 계승하고,' 길' 으로 두 번째 말을 이끌어 논리적 추리의 인상을 준다. 마지막으로, 이전 문장을 모방한' 꼭 있다' 는 광고는 당연히 기억에 남는다. 잊을 수 없다.
4. 범상치 않은 코디와 고의적인 실수
사람들은 항상 광고를 읽는다. 뇌의 독서 패턴은 이런 읽기 속도를 보장하는데, 이 패턴의 형성은 언어의 각 단위의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패턴의 영향으로 사람의 읽기 속도는 관성을 만들어 사람들이 일부 정보를 무시하거나 보고 (듣고) 기억하지 못하게 한다. 그럼, 광고 언어가 언어의 일반적인 코디 법칙을 위반하거나 일반적인 언어 법칙을 어기면, 초상조화나 명백한 실수가 생겨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서 과정에서 수정 활동을 추가하여 뇌에 남는 인상이 훨씬 깊어질 것이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모두에게 알려 주십시오' 의 예는 일반적으로' 알려라' 의 행위자와 피해자는 같은 단어가 아니다. 여기에 같은 단어' 모두' 를 쓰는 것은 자기지도처럼 보이지만, 네가 생각할 때가 아니라, 이' 사고' 에서 광고가 너를 이식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이 담배를 좋아한다.
"윈스턴 담배 광고"
확실히 치약 자체는 좋은 방부 작용을 한다.
"크리스트 치약 광고"
두 광고 모두 뚜렷한 어순 착오가 있었지만 문법이 잘못된 이 광고가 인상적이었다. 전자는 "윈스턴담배를 낮은 판매 위치에서 가장 잘 팔리는 위치로 끌어올렸다" 며 "크리스트 치약을 홍보 후 가장 잘 팔리는 브랜드 제품 중 하나로 만들었다" 고 전했다. 광고인이 "실수하지 않는다" 고 광고어를 정확하게 쓰면 "이런 담배를 좋아해야 한다", "치약 자체는 확실히 방부 효과가 좋다" 는 등 놀라운 효과를 내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이 현상은 사회 심리학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고급 긴 목 x.o.
광고 활동에서의 경쟁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광고는 두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첫째로, 그것은 대중을 끌어들이고 설득해야 하고, 둘째로, 그것은 다른 광고와 경쟁해야 한다. 현재 광고를 하는 많은 제품들은 모두 동종 제품 중 하나이며, 그 광고 자체도 종종 수많은 유사 광고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광고의 경쟁력이 매우 두드러진다. 광고가 대중을 더 잘 끌어들이고 설득하려 해도, 먼저 이 경쟁에서 승리해야 한다. 이 경쟁 기술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제품의 개성을 강조하십시오.
개성은 특기, 즉 경쟁의 실력이니 광고는 당연히 홍보해야 한다. 미국에서는 칠희탄산음료 회사가 코카콜라와 펩시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1980 부터 칠희사의 광고 투자가 두 배 이상 증가했지만 여전히 700 여만 달러를 잃었다. 1983 은 카페인에 대한 공포심을 이용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며' 칠희는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고 결코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는다' 는 홍보활동을 벌였다. 그 회사는 그해 적자를 흑자로 전환했다. 외국에는 X.O 라는 브랜디도 있다. 홍보 담당자는 광고 문구를 구상하고 시장에 진출할 때 술 병목 현상의 특수성을 포착해' 목이 긴 X.O., 우우' 라는 광고 문구를 만들어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
공식 및 권위있는 인증서를 인용하십시오.
사회심리학자 라일 벨 (Ryle Bem) 이 흥미로운 분석을 했다. 아스피린의 한 광고에는 100% 순아스피린이라고 말했고, 광고에는 이 아스피린보다 더 효과적인 진통제가 없다는 공식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 사실, 이 증명은 사실 0 이다. 왜냐하면 모든 아스피린 약이 같기 때문이다. "이 아스피린보다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진통제는 없다" 는 뜻은 "이 아스피린보다 더 약하고 무효한 진통제는 없다" 는 뜻이지만, 공식 증명서를 언급했기 때문에, 비록 100 알당 1? 5 달러로 다른 아스피린보다 5 배 비싸지만 전자의 판매량은 후자보다 크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적절하게 말하십시오.
경쟁에서 광고의 목소리가 클수록 가치가 있다. 사실, 적절하게 말하는 광고는 그 거만하고 횡포한 광고와 완전히 비교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런던의 같은 거리에는 세 명의 재봉사가 있다고 한다. 어느 날 A 가 브랜드를 달았습니다.
런던 최고의 재봉사.
을 만나도 빨리 간판을 달았는데, 위에는 큰 글자로 적혀 있다.
영국 최고의 재봉사.
C 는 보고 오랫동안 생각했다. 며칠 후, 그는 또한 표지판을 달았습니다.
거리 최고의 재봉사.
첫 번째 재단사는 과장되고 지루했습니다. 두 번째 재봉사는 더 큰 소가죽과 경쟁하려고 하는데, 결과는 반드시 더 나빠질 것이다. 세 번째 광고가 제일 좋아요. "런던" 과 "잉글랜드" 에 비해 "벤저"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훨씬 겸손하고 현실적이다. 게다가' 벤걸' 은 두 명의 재봉사를 가리키기 때문에 그의 광고가 가장 경쟁력이 있다.
4. 자신감을 가져라
광고 실천은 우리가 과장하지 않고 허풍을 떨지 않는 한 자신감의 강화가 의심할 여지 없이 광고의 매력과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예를 들어, 아코카는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의 사장이 되었을 때 직접 광고를 했다. 그는 한 TV 광고에서 "에이코카" 를 밝혔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크라이슬러 자동차나 다른 사람의 차를 살 수 있습니다. 운에 맡기세요. ...
그는 텔레비전 카메라의 렌즈를 가리키며 자신있게 소리쳤다.
더 좋은 차를 찾을 수 있다면 사세요!
이것을 말하기 위해, 물론, 차의 품질은 정말 훌륭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자신감있는 언어에 의존해야합니다. 이 언어의 매력은 상당히 크다. 그 후 야카는 많은 편지를 받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너의 요구에 따라 했다. 그러나 나는 계속 여기저기 찾아다녔지만, 더 좋은 차를 찾을 수 없었다. " 이 말은 광고계에서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야카의 언어를 모방한다. 달라스에는 "더 좋은 버번 위스키 한 병을 찾을 수 있다면 마셔라!" 라고 적힌 큰 광고판이 있다. " 악고카 본인에게 보낸 직우편 광고조차도 "더 좋은 레몬을 찾을 수 있다면 그 즙을 빨아라!" 라고 적었다. 야코카는 어쩔 수 없이 이 점을 무시하고 웃어야 했다. 하지만 이 일 자체가 자신감 있는 언어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보여줍니다.
('홍보의 언어예술', 광동과학기술출판사, 1990 판)
(3) "빅토리아 콩국은 위대하다" (Shao jianyuan)
CCTV 는 일찍이 이런 광고를 방송한 적이 있는데, 어머니는 "비비두유는 영양이 풍부하다" 고 말했다. 아들은 그의 말에 대답하면서 "나는 몸이 좋다. 클릭합니다
이 광고어가 연결되어 있으면' 비비두유 영양이 좋고 몸이 좋다',' 몸이 좋다' 가 되어 주어를 분명히 생략했다. 하지만 주어를 더하면' 비비두유 영양, 비비두유 건강' 이 된다. 이게 뭐야?
언어 표현에서 생략은 가능합니다. 특히 특정 문맥에서는 가능하지만 아무리 생략해도 언어 습관에 부합해야 합니다. "건강이 좋다" 는 것은 진술자에게만 쓸 수 있고, 일을 진술하는 데는 사용할 수 없다. "신체 건강" 앞에 "술" 이라는 단어를 붙여야 의미가 있다.
("씹는 글자" 제 6 호 1998 에서 발췌)
(d) "새벽" 은 "새벽" 이 아니다
텔레비전을 자주 보는 사람들은 모두' 도아' 캡슐 광고에 익숙하다. 하지만 그림을 보지 않으면 이 뷰티 캡슐의 이름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왜냐하면 투음은 듀어,' 도아' 는 듀어,' 꽃' 은 첫 음절이기 때문이다. 두 음절이 서로 연결되어 있을 때 전자의 성조는 상성 duঋ 처럼 되고 음절이 다른 성조와 연결되어 있을 때는 발음이 상성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음절) "아이" 의 성조는 상승조로 변하기 때문에 "많이" 는 상승조로 변할 수 없다. 마치 광고의 발음처럼 "아이" 를 "아이" 로 바꿀 수 밖에 없다. 사람들이 연달아 발음하는 두 글자를 잘 보내지 못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단어' U 'R' 을 생각나게 한다.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많은 사람들이' 아' 를 읽는 것은' 아' 의 성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거나, 읽기가 잘 안 돼서 연달아 발음하는 변조 때문인 것 같다. 이 캡슐의 이름' 송이' 는 상음과 연결된 변조를 딱 피했다. 왜 반드시 그것을 변조시켜야 합니까? 현재 모든 젊은 소녀들이 두우어 (Duǒur) 를 구두로 선보였다. 이 광고도는 괜찮다. 만약 네가 너의 발음을 바로잡는다면, 너는 반드시 더 좋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씹는 단어" 2000 년 6 호에서 발췌)
(5) 드라마' 수호전' (송립부) 의 언어 오류
지난해 CCTV 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수호전' 을 몇 회만 봤지만 많은 중국어 착오가 발견됐다. 이제 더 많은 주의를 끌 수 있도록 기억할 수 있는 몇 가지 잘못을 적어라.
네 아버지
22 회에서 오용은 송강 아버지에게 "반파 오용, 응우, 송은 생사의 교분이다. 나는 특별히 너의 아버지를 만나러 왔다" 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는 말을 할 때 상대방의 아버지를 부르는 경어이다. "너의 아버지 어른을 만나라" 는 것은 "너의 아버지를 만나라" 는 뜻이다. 오용은 정말로 송강의 할아버지를 만나고 싶습니까? 분명히 아닙니다. 작가나 배우가' 어르신' 을 송강의 아버지 송태공의 칭호로 착각했습니다.
너의 집
너희 집도 경어로 상대방의 집이나 고향을 부르는 데 쓰인다. 그러나 극 중의 장작진은 자기 집을' 내 집' 이라고 불렀다. 예로부터 우리 중국인들은 자칭 겸손을 중시해 왔다. 우리 집은 아무리 호화롭더라도 자신을 겸손하게 불러야 한다. 예를 들면' 달팽이' 와 같다. 우리 집을' 당신의 집' 이라고 부를 이유가 있나요? 이 문제는' 수호전' 뿐만 아니라'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영화에서도' 너희 집' 이라는 단어를 오용한 것이 통쾌하다.
병들고 약하다
29 회에서 송강은' 병대장 (여) 밤' 을' 병대장 (와이) 밤' 으로 잘못 읽었다. 위 (우) 는 늦게 복성이다. 위지연' 에서' 위지연' 이라는 단어는 당나라 명장 위지공을 가리킨다. 병든 위후' 는 양산 사나이 손쟁기의 별명으로, 그의 무공이 높은 것을 묘사하며, 위지공 다음으로 두 번째다.
국을 끓이다
29 회에서 허녕의 아내는 여종' 사경이 일어나 국을 끓이다' 라고 불렀다. 그녀는 어떤 수프를 끓일 예정입니까? 습지의 무법자에는 "오랜 시간, 국물이 굴러가고, 국수가 오르고, 허녕이 세수를 한다." 라는 말이 적혀 있다. "여기서" 탕 "은 세수하는 온수를 가리키며, 남방의 일부 지방방언에서는" 국수탕 "이라고 불린다. 이 경우, 이 "수프" 는 죽과 약처럼 "끓일" 필요가 없다. 누가 끓인 물을 "끓인 물"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사실 원작에서 "너희 네 명이 일어나 국을 끓이고 간식을 정리한다" 고 말했다.
"저도 송강을 만나고 싶어요."
40 회, 방라가 말했다. "저도 송강을 만나고 싶어요." 이 문장은 "나는 또한 송강을보고 싶다" 와 "나는 송강을보고 싶다" 라는 두 문장을 섞어서 문장이 뒤섞여 구조가 혼란 스럽기 때문에 "송강을보고 싶다" 또는 "송강을보고 싶다" 를 제거해야한다.
의사
제 42 회' 무덕의사',' 무공의사' 의' 대' 는' 대 () 부' 로 잘못 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