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기원?

시의 기원

우리 시의 나라에서 시는 수천 년 동안 문학사의 주류였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V 시 1 위는 언제입니까?

고대에 시는 처음에는 "머리" 가 아니라 "장" 이나 "장"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시경은' 300 곡', 굴원의 시는' 구장', 시는' 제 1', 동진 초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 손주라는 시인이 있었는데, 그는' 애락시서' 에서 이렇게 썼다. "애통해하는 것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시를 짓는 것이 낫다." " 지통이라는 사람이' 도교영시서' 에서' 채팅에 관한 시' 라고 적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시를 1 위라고 부릅니다.

V 시인의 근원

"시인" 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에 존재했다.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요? 초사구론' 은 "시인의 유풍을 흠모하고 채식을 바라본다" 고 말했다. 정자통' 은 "굴원이 시인인 이유는 그가 황음자이고 그의 글이 걱정스럽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시인 이후 이 단어의 가장 오래된 제법으로, 이때부터 시인은 두 한족이 함께 사용하는 명사가 되었다. 사부가 출현한 후, 시인이라는 단어가 운수되어 생겨났다. 양자운의' 법안'. 나의' 자편' 은 "시인은 규칙이 있고, 사직자는 미추를 부여한다" 고 말했다. "규칙" 과 "음" 으로 시인과 시인을 구분함으로써 현한에서 시인은 고귀함으로 간주되고 시인은 비천한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섯 왕조 이후, 사회는 시를 쓸 수 없고, 부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시인' 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전국 시대부터 성당에 이르기까지 시인과 시인의 칭호는 모두 존경을 받는다.

다섯째, 고시에서 두 글자부터 열한 글자까지의 시작

중국은 시의 왕국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수천만 편의 시가 있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전해지지 않은 것 외에 보존된 것은 여전히 연기와 같다. 시는 다른 어떤 것과 마찬가지로 새싹, 생산, 발전, 변화의 과정이 있다. "갈조" 는 황제 시대의 가요로, 공인된 원시 사회시로, 이언시의 시작이라고 한다. 시경 유편' 은 삼언율시의 시작이다. 즉' 황로, 황로, 황로, 대추를 통째로 삼키고, 술에 취해 고향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역경> 4 언시' 포상' 의 시작이다. 갑골문은 "서쪽에서 비가 오고, 동쪽에서 비가 오고, 북쪽에서 비가 오고, 남쪽에서 비가 온다" 고 한다. 시경' 은 육언시' 큰어머니가 그 금 (삼다자 위, 아래), 큰어머니가 그 울울함을 생각하다' 의 시작이다. 《 시경 》 의 사슴명은 칠언율시로 "나는 목적지에서 술을 마시고, 나는 한 마디의 악언 손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로 시작한다. 《 시경 》 의 팔언율시 "나는 내 친구가 도망가는 것을 감히 도울 수 없다" 는 것은 10 월의 교분이다. "시경 호천유천명" 은 9 자시로 시작한다. "둘째, 나는 감히 왕이 될 수 없다." " 두보의 시' 소년이 유명하지 않으면 늙어' 도 구언시이다. 이백의 10 언시의 시작, "황제는 경산에서 정단사를 주조하고, 정단사를 정련하여 태청가에 용을 만들었다." 소동포 11 언시' 산 속 고인이 나를 돌아오게 했다' 의 시작

질문 v 시 텍스트 연구

중국 문제화시의 출현은 줄곧 당대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졌으며, 창립자는 두보입니다.

우선, 비문이란 무엇입니까? 주제화시가 병풍에 쓰여진 시를 가리킨다면, 기존 자료에 따르면 당대일 뿐이다. 만약 구체적으로 문제화시를 가리키지 않고, 직접 문제화시를 문제화시로 보지 않는다면, 예를 들면 영화, 문제화시, 문제화시, 문제화시, 문제화시와 같이, 기존 자료에 따르면, 육조 시대에는 문제화시가 있다.

예를 들어 한진 남북조의 삼국지시 중 동진 예타오의 시 세 수가 있는데, 그 중 한 곡은' 칠보화단팬, 밝은 달' 이다. 랑과 함께 있는 것은 여름이지만, 상대방을 기억하면 상대방을 잊을 수 없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확실히 그림 팬들의 창법이다.

특히 양지북주의 걸출한 시인 유신은 양대대에 25 곡의' 화화면' 시를 쓰고, 그림화면의 아름다운 화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회화시 창작의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비문시가 육조에서 이미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의 기원

[오리지널 2006-01-2616:13: 46 | 게시자: 내 샘플]

문예의 기원에 관한 이론은 대표적 이론, 게임 이론, 요술 이론, 노동 이론, 심리 표현 이론 등이 많다. 이 가운데 노동 이론이 가장 인정받고 있다. 시는 모든 문학 작품의 선구자로 볼 수 있다. 인간 사회에 글이 나오기 전부터 이미 구두가요가 있었다. 노신 선생은 시가 노동과 종교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데,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노동하면서 노래를 부르면 고생을 잊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원시인들이 신을 두려워하는 것은 경외심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신령의 힘과 공덕을 찬양한다.

시는 인류의 생산노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남자' 에는 구체적인 묘사가 있다.

오늘 큰 나무를 안고 있던 사람들이 이전에' 악노' 라고 불렀다면 응대해야 한다. 이 수법도 설득의 노래다.

물론 당시 생산은 아직 원시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언어가 발달하지 못했고, 노동 중 사람들이 내는' 악노' 의 목소리는 비교적 단조롭고 가사도 없고, 자연표현적인 구체적인 사상적 내용도 없었기 때문에 이것이 진정한 시라고 생각할 수 없고, 단지 원시 가요일 뿐이다.

그것은 목소리만 표현하는 가요에서 의미도 표현하는 시에 이르기까지 긴 발전 과정을 거쳤다. \ "여씨 춘추 \" \ "읊음 \" 장에는 \ "등 \" 이 기록되어 있는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다려!

표의시의 가장 간단한 원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이희' 라는 단어는' 악노' 와 마찬가지로 음성작용만 하는 반면,' 후임'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어떤 소망을 표현하며 간단하지만 구체적인 사상 내용을 가지고 있다.

생산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사회생활이 점점 다양해지고, 시의 표현 형식은 자연히 더욱 완벽하고 내용도 더욱 풍부하다. 이 시기의 시는 개인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사회 생활도 반영할 수 있다. \ "오월 춘추 \" 에는 \ "연주 노래 \" 가 기록되어 있는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죽, 속주, 비토, 추격.

이 짧은 여덟 글자에는 우리 조상들이 원시 시대에 사냥하는 전 과정과 생동감 있는 장면이 반영되어 있다. 이 가요는 내용이 완전할 뿐만 아니라 줄거리가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이 깔끔하고, 두 구절마다 압운을 맞추며, 대체로 시의 일반적인 요구에 부합한다.

둘째, 종교에서 시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다. 원시 가요에서 우리는 하늘을 기원하는 많은 작품을 찾을 수 있다. 예기' 에 왁스 시가 한 수 있는데, 신농시가 쉽다고 합니다.

토양은 그 집에 불리하다. 물은 그것의 계곡에 속한다.

곤충을 만들지 마라. 식물은 그 집에 속한다.

말 그대로 이 가요는 당시 근로자들이 가뭄충해를 이겨낼 힘이 없어 천제에게 보낸 기도로, 재난으로 농작물을 해치지 않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랐던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갑골문은 상조에 쓰였는데, 종교 요술을 통해 길흉을 점치는 바람에' 갑골' 이라고 불린다. 이미 정리된 갑골문에도 비슷한 시가 기재되어 있다.

오늘은 비가 오는데 서쪽에서 내리나요? 동쪽에 비가 오나요? 북쪽에서 비가 오나요? 남방에 비가 오나요?

내용상으로 볼 때, 이 갑골문은 글이 온전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매우 뚜렷하다.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기본적으로 시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한 왕조의 Yuefu 민요 \ "채련가 \" 를 비교하면, 그것이 시라고 말할 더 많은 이유가 있다.

강남은 연꽃을 따는데, 어찌 연잎이 있겠는가. 연잎 사이로 장난치는 물고기: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우리가 시가 생산노동과 종교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것은, 이 두 가지가 분리되고 관련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그들 사이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 "루 봄과 가을 고대 음악 \" 은 이러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갈이 기뻤을 때, 그들 셋은 마른 소꼬리를 하고 여덟 곡을 불렀다. 하나는 민재하고, 두 번째는 현조, 세 번째는 초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