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0 수》와 문어문 《논어 10 수》
저자: 공자원: 논어
1. 공자가 말했다:? 때때로 공부하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낫다. 뭐?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학습")
2. 증자타오:? 일본 3 성 (X) 내 몸: 다른 사람을 위해 불륜을 저지르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학습")
공자가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정치")
공자가 말했다:?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d? 나) ..? ("정치")
공자가 말했다:? 젠 장, 가르치는 여자 (r) 거의 알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지만, 아는 것 (zh? ) 또한. -응? ("정치")
공자가 말했다:? 시안 (西安) 시 치 얀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x 麗 ng) 비 음과 자기 반성 을 참조하십시오. -응? ("입인")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응? ("숙아")
8. 증자타오:?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타이버")
9. 공자가 말했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응? ("하위한 (h m 4 n)")
10. 자공이 물었다:? 누가 평생 걸을 수 있는 말 한 마디를 가지고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위령공"
참고: 첫 번째에서 아홉 번째는 녹음 스타일이고 열 번째는 대화 스타일입니다. 여기서 모은 10 개 항목은' 학정',' 입인',' 슐',' 태버',' 자한',' 위령공' 에서 뽑혔다.
공자의 논어 고전 중국어 10 번역 10 주: 학습 방법
공자가 말했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모르거나 서두르지 않는다 (y? N), 군자 아닌가요? ("학습")
아들은 말했다: "제 시간에 책을 읽고 복습하는데, 왜 그렇게 하지 않는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남자라고도 불렸다. 논어에서? 공자? 아들,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원 55 1? (전 479), 본명 추, 글자, 춘추시 노국 (오늘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뭐라고 했어요? 공부? 서주 예악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에 대한 연구를 주로 가리킨다.
(3) 시간 학습: 제 시간에 복습한다. 주진? 언제? 이 단어는 부사로 쓰이는데, 무슨 뜻입니까? 특정 시간에? 아니면? 정확한 시간에? 。 그런데 주씨는' 논어' 라는 책에서 어떻게 말합니까? 언제? 설명? 자주? 。 -응? Xi? , 운동 의식과 음악을 나타냅니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4) 말했다: 어린이 갑옷, 소리? , 진정한 의미? 왕위? 고체 단어' 해피' 는' 행복' 을 의미한다.
(5) 친구: 고대에는 친구와 친구의 차이가 있었다: 동창 (선생님) 은 친구이고 동지는 친구이다.
(6) 음악: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아이고: 병음: y? N, 화났어, 화났어.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보완 단어의 설명:
And: 접속사. 예: 수시로 공부하다.
전환점의 예: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그리고 (y? ): 같은 이치.
부족호: 말투, 의문어조, 번역할 수 있나요? 정말? 。
자아: 부터.
알아: 알았어.
이 단락에 대한 이해: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을 위해 공부합니까? 단지 이해의 과정일 뿐이다. Xi?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 너는 반드시 해야 하는가? 공부? 무엇을 사용합니까? Xi? 단결하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응? 사람들은 몰라? , 목적어를 생략한 후? 뭐? , 번역 할 수 있습니까? 나? 아니면? 너 자신?
두 번째: 사람을 상대하다.
쩡 닫아 말했다:? 나 (w? ) 일본, 삼성 (x 鲎ng) 및 중국 (w? 본문: 의 경우 (w? I) 사람이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전 (추)? N) 익숙하지 않나요? ("학습")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친구와의 교제는 진실하고 솔직한가?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 증자 성옥자, 기원전 505 년부터 기원전 436 년까지 태어났다. 춘추전국시대에 노국의 남무성 (현 산둥 피현인) 은 노나라에 의해 멸망된 수나라 귀족의 후예였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진심과 솔직함을 뜻한다.
(5) 전달: 전달 (동사를 명사로 사용), 오래된 주석은 말했다:? 선생님께 들었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Xi, 그리고는요? 수시로 공부하세요? 무슨 일이야? Xi? 이 단어는 복습, 연습, 연습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구: 계획.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셋째: 학습 방법.
공자가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정치")
공자가 말했다:? 네가 배운 것을 복습하면, 너는 그로부터 새로운 견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것으로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응?
키워드 설명: 참고: 이 장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두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하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여러분이 들은 것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한편으로는 법률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신구가 이렇게 융합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
어떤 학자들은 그렇다고 생각합니까?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까? 해결책은 적절하지 않다. 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교사가 아니라 지식의 판매자와 같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럼 한번 볼까요? 선생님? 의 의미.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그래서: 오래된 지식 (명사로 형용사 사용).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의미합니다.
알아: 깨달음.
네, 가능합니다.
의존: 의존.
찬성: as.
또 다른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온고하게 새로운 것을 알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정치의 경우:?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한? 반고의 두동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아는 것은 얻기 어렵다. -응?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넷째: 학습과 사고의 변증 법적 관계.
공자가 말했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응? ("정치")
공자가 말했다:? 생각하지 않는 공부는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응?
키워드 설명: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접속사, 동등한가? 그냥? ,? 가는 김에? 。
W 4ng (w m 4 ng): 통과? 마음이 아픕니까? 곤혹스러워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거의 (d? I): 이것은 해롭다는 뜻입니다. 의도: 위험.
이 단락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이야기하는데, 양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젠 장, 여자를 가르쳐!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지만, 아는 것 (zh? ) 또한. -응? ("정치")
공자가 말했다:? 종야, 선생님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가르쳐 달라고 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응?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논어 읽기"
3,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아이고, 여자는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회근" 논어 "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 해석)
6, 매춘부는 알고 있다!
가르쳐 줄게, (너) 알아! "설금성 중학생 교재 완전 해석"
7.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공자가 말했다:? 종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대하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거야, 모르는 건 모르는 거야? 이것이 지혜입니다.
키워드 설명:
여자: 가짜 단어 하나? 여자? 통과? 이봐? 너.
알아? ): "동치" 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식인가? 지혜? Zh? ) 또한? : 통과요? 지혜? 총명하고 지혜롭다.
하나: 공자가 가르친 것이다.
가르침: 가르치고 가르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언행이 신중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말라는 것이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여섯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응? ("입인")
공자가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을 보고,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키워드 설명:
생각: 희망, 생각.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균등 배치: 정렬
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안: 문장 끝 어조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응? ("숙아")
공자가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걸으면, 틀림없이 누군가가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만약 내가 그들의 결점을 본다면, 나도 그들과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함께 고쳐야 한다. -응?
키워드 설명:
제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 제 선생님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뭐, 맞먹는 거야? 안에 있어요? 그거? 안에 있어요? 의 의미.
셋째: 여러 번 참조;
엄: 겸요? 안에 있어요? , 거기;
지: 단어는 선을 택한 사람: 다이산;
A: 단어는 나쁜 사람을 가리키고, 변경: 나쁜 사람.
여덟째: 슬림한 사람
쩡 닫아 말했다:?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타이버")
쩡 닫아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분명 마음이 넓고 의지가 굳은 것이 틀림없다. 왜냐하면 그의 사명이 중대하기 때문에 (또는 책임이 중대하기 때문에) 임중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실현? 임씨? 이상을 사명으로 삼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는 것이 그리 멀지 않습니까?
단어 설명:
홍이: 마음이 넓고 의지가 강하다: 강하고 용감하다.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사상을 뜻합니다.
완료됨: 끝남
아홉 번째: 슬림한 사람
공자가 말했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응? ("자한")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 (B) 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깊은 의미: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하며, 송백으로 사람의 끈기를 비유해야 한다!
이곳의 구조보조어는 무엇이고, 주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고, 편향된 구조가 되어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번역하지 않는가? 무슨 일이야? 。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대와 현대): 자연, 이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학생: 포부가 있는 사람.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끈질긴 사회 현상을 가리키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
열 번째: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평생 걸을 수 있는 말 한 마디를 가지고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평생을 추구할 수 있는 단어가 있나요? 아들이 말했다: "? 그게 다야? 용서하세요? 말!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응?
키워드 설명:
한마디: 한마디.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그: 아마.
이 단락에 대해 논평하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하나하나 주석을 달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사의 결합을 강조하고, 명확한가? 공부? 무엇을 사용합니까? 느끼십니까? 사이의 변증 관계.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사상수양을 높이다.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소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문어문 번역 6 법
기록, 설명, 관리, 추가, 삭제 및 축소
녹음: 인명, 지명, 왕조, 연호, 관명, 책 제목 등 모든 고유 명사는 원문에 따라 베껴 쓸 수 있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같은 단어는 사람들이 비교적 잘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산? ,? 불? ,? 자동차? ,? 물어보세요? ,? 도망가? 이런 식으로 번역할 필요가 없다.
해석: 이것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단입니다. 현대 중국어 이중음사로 고대 중국어 단음사를 해석하다. 공통어,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 그리고 다양한 용법이 사용된 허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컨텍스트에 연락해서 그것의 정확한 설명을 선택해야 한다.
Lee: 번역의 어순을 조정하고 합리화하십시오. 대부분의 문어 문장의 어순은 현대 중국어와 같지만, 예를 들면 문어 문장도 있다. 공자 는 말했다?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나운가요? "뱀잡이가 말했다"? 잔인한 규칙이 호랑이보다 더 사나운가요? 이것은 현대인의 언어 습관에 맞지 않는다. 호랑이보다 더 많습니까? 적응? 예전에는 매우 흉악했다.
추가: 원문이 생략된 곳에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여 번역문이 원활하고 또렷하게 되도록 합니다. 예를 들면? 갑자기 자를 그리면 연대가 울릴까요? ("복어") 여기서? 자를 만져? 그리고는요. 실례합니다. 사이에 동사가 한 개 빠진 거 아닌가요? 반지? 통역을 더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죠? 핵선 I, (핵선의 이야기) 문장 앞에 주어를 추가해야 하나요? 왕숙원? ,? 하나? 단어 뒤에 양사를 추가해야 하나요? 금? 。
삭제: 일부 단어가 문법적 기능만 있어서 번역할 수 없는 경우, 번역 안 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국, 예측할 수 없어? (카오 토론)? 남편? ,? 이게 뭐야? "누추한 실명"? 뭐? ,? 수시로 공부하세요? (논어 6)? 그리고는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약어: 기세를 높이기 위해 문어문의 일부 문장은 많은 획에 의도적으로 사용되어 번역에서 그 의미를 농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진) 은 이미 세계를 휩쓸었다. 온 세상을 포함해서 사해의 의를 포함해서 팔황한 마음을 삼켰다. 현대 중국어는 번역할 네 가지 다른 표현 방식을 찾기가 어렵습니까? 천하를 휩쓸다? 보국옥? 전 세계를 포괄하는가? 네 개의 짧은 문장을 농축할 수 있습니까? 진나라는 천하를 합병하고 사해를 통일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응? 음악? 에 대한 설명입니다
행복하세요? 음악? L 을 읽어야 하나요? 너는 나머지를 읽어서는 안 되니? 。
이 성어는' 논어' 제 1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이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Zhu 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 기쁨; 음악 음악.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하나 더 있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응? 주씨의 주석도: 좋아, 멈춤; 음악 음악.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로? 루비 루? 。 그러나 고대에는 행복으로? 음악? 그리고는요. 로? 모두 음조에 속합니까? 11 가지 약? 운부 ("평운수" 참조), 보이나요? 로? ,? 음악? 모음은 같고, 성모는 모두 L 이고, 물론 완전히 동음이다. 이 남방인은 이해하기 쉽다. 남방 방언은 푸젠 방언과 같은 고음을 더 많이 보존하기 때문이다. 로? 그리고는요. 음악? 발음이 정확히 같다. 그들은 모두 lok 으로 발음한다. 그래서 오늘 표준어로 읽습니다. 행복하세요? 네? 음악? 같이 있어야지? 행복하세요? 네? 음악? 단어는 모두 똑같습니다. 모두 L 로 읽습니까? 。
-응? 음악? 다음자인데, 읽기만 빼고요? (음악), L? (행복) 외에' 논어' 에는 많은 사람들이 잘못 읽는 곳이 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응? 주씨의 주석은: 지음, 무음. 음악,' 상' 과' 오교반' 도 마찬가지다. 다음 말은 매우 나약하게 들린다. -응? 5 교반? 중국의 전통 병음법을 말하는 건가요? : 마지막 단어의 이니셜 (일명? 사운드 버튼? ,? 다섯 개? 이 단어의 이니셜은 무엇입니까? 의심? , 오늘의 Y) 와 다음 단어의 모음 (즉? 가르치세요? 모음 iao) 철자가 Yao 입니다. 보이는, 에?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기는가? 두 번째 문장에서? 음악? 단어 as? 사랑, 예를 들면? 너는 반드시 요의 소리를 내야 한다.
요약하면, 음악? 고서에는 주로 세 가지 발음이 있다: (1) 명사라는 뜻? 음악, 악기, 음악가? 잠깐, 나머지? 。 (2) 형용사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행복, 행복? 응, 음 l? 。 (3) 동사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사랑, 예를 들면? 음 y? O.
숙어
희희: 형용할 수 없는 기쁨을 말합니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죽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임중 도원: 책임이 중대하고 긴 분투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선을 택하고 따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선택하여 중책을 맡다.
슬기: 저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해요. 그 사람처럼.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장점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냉송백: 고된 조건에서 도덕을 단련하는 고상한 사람을 비유한다.
일반어
아는 것도:? 그거 아세요? 통과? 지혜? 총명하고 지혜롭다.
여성 교류? 이봐? , 당신을 보여줍니다
일리가 있어요? 왕위? 기쁨을 표시하다
유연한 사용 현상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방문한다: 매일, 매일,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러므로 옛 지식과 형용사는 모두 명사로 쓰인다. 새로운 지식, 새로운 형용사는 명사가 된다.
배움: 지식을 전수하고 동사를 명사로 사용한다.
수시로 배우다: when,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 것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번역될 수 있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선, 형용사를 명사로, 의미? 장점. 장점? 。
기이한 말: 현, 형용사를 명사로 하면 성현으로 번역할 수 있다. 가스, 형용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되어 정렬을 나타낸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다의라는 단어
1. 이해:
(1) 이해 (사람들은 모르지만 만족하지 않음)
(2) 이해 (여성에게 무엇을 알도록 가르치십시오)
(3) 통과? 지혜? 지혜 (도 안다)
2. 그리고:
(1) 접속사를 꺾다
(2) 접속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3) 병렬 접속사 (임중 도원)
3, 그것은:
(1) 대명사
(2) 보조 단어
(3) 말투
신뢰: ①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진실하고 정직하다.
2 인간의를 믿고 싶다: 통과? 스트레칭? 지원
(3) 다음과 같이 믿어진다.
(4) 믿음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신용.
5, 타오: ① 임중 거리: 말했다
(2) 정책은 그 방식에 근거하지 않는다.
6. 수재: ① 수재는 자강할 수 없다. 그는 포부가 있는 성공한 사람이다.
(2) 관의무는 선비: 감옥관이다.
7. 그래서: 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옛 지식 (형용사는 명사로 사용됨)
② huanhou 사람들이 묻는 이유: 의도적 인.
그래서 군자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하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그래서, 그래서.
④ 모두 그램, 왜 그런지 물어봐. 사유: 사유입니다
특수 문장 패턴
(1) 판결문
또한 알고 (? 그리고? 테이블 판단)
(2) 줄임말
1. 선생님이 될 수 있어요 (목적어 생략? 뭐? ) 을 참조하십시오
2. 사람들은 몰라 (그것) 도 서두르지 않는다 (목적어 생략? 뭐? ) 을 참조하십시오
고금의 다른 의미
수시로 공부하다:? 언제? : 고대 의미: 특정 시간에 따르면, 현대 의미: 시간
-응? Xi? : 고대 의미: 검토, 현대 의미: 학습
나는 매일 세 성에 간다:? 일? 고의: 매일, 현대의: 하루.
-응? 셋? 고의: 다수, 허수, 현대의 의미: 숫자, 셋
친구를 사귀는 것은 믿지 않는다:? 편지? 고의: 성실, 정직, 현대의 의미: 믿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래서요? 고의: 옛 지식, 현: 과거, 구
선을 택해서:? 좋은 사람? 고의: 장점, 현대의 의미: 착한 사람.
-응? 어디서 왔어요? 고 대 의미: follow (학습), 현대 의미: follow (이 고 대 의미를 현대 의미로 바꾸는 것도 범위 확대)
선생님이 될 수 있어요:? 무슨 일이야? : 고대 의미: 예, 현대 의미: 가능,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