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 은 일반적으로 수도를 수리하고, 신통이 광대하고, 종잡을 수 없고, 장생불로인 사람을 가리킨다. 즉, "선인, 그래서 간호생의 진진은 밖에서 헤엄친다." 신선' 은' 신선',' 실물' 이라고도 불리며 통칭하여' 신선' 이라고 부른다. 사실 신과 신선은 차이가 있다. 신은 선천적인 자연신으로, 천지가 분리되기 전에도 선천적인 성인이라고 불린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이 진정한 성인이다. 포용공원' 에 따르면, 별종에 속하며,' 배울 수 없다' 고 한다. 예를 들어 삼청존신, 옥황상제, 남극선옹 등 신선은 모두 세상 일반인들이 수도를 통해 수련할 수 없는 것이다. 신선은 모레 세속에서 도를 수행하는 사람이다. 그들은 신선이라고도 불린다. 장기 수련을 통해 장생불로까지 가는 것이 신선이다. 중국 고서의' 신' 자는 내포가 풍부하여' 신력' 을 포함해서 사람들이 예측하기 어렵다. 운전자는 이를 신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음양의 예측할 수 없는 신" 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고, 또 어느 날 "오직 신의 독존만, 너무 급하게 왔다" 고 말했다. " 또한 "공자는' 기운도 신의 성성, 영도 귀신의 성성' 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성인의 정신은 신이고, 성인의 정신은 귀신이다. "불멸의 사람, 그 신이다." 가어 "가 말했다." 먹지 않는 자, 죽어서 신이 된다. " 그러므로' 신' 은 선천적인 신뿐만 아니라 본질적인 신과 영생에 대한 갈망도 포함한다. 도교는 늙고 죽지 않는 것이 신선이라고 말한다. 한 왕조의 유시 (Liu Xi) 의 "이름 해석" 이라는 책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불멸, 움직임; 산으로 이사를 갔기 때문에 그 캐릭터 메이커는 산 옆에 있었다. 갈홍은 "남편이 신선이 되면 의술로 약을 복용하고 장수하며 죄를 짓지 않고 외환이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고 말했다. 비록 그는 오래 죽지 않을 것이지만, 그는 그의 낡은 몸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적당한 방법이 있다면 어렵지 않다. 종 () 육상 () 은 신선 () 과 사람의 분야 () 가 음양 () 의 상황에 있다고 생각한다. 순양무음자, 불후의 자; 사람은 음양이 섞여 있다. 마이너스와 포양도 사람이다.
(2) 신선의 이미지와 특징
일찍이 선진시대에 신선 전설은 이미 중국 중부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졌다. 장자 소요투어' 는 "산을 쏘면 신이 살고,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아름다운 것은 처녀와 같다" 고 말했다.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여 이슬을 마시고, 구름을 타고 용을 내리고, 사방을 떠돌아다닌다. " Yanqi 해변 지역에서는 봉래, 방장, 유주 등 세 개의 신산이 있다고 한다. 산에는 신선이 있고, 선약이 있다. 동물들은 모두 하얗고, 그들이 사는 궁전은 모두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신선전' 에도 신선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많이 있다: 혹은 몸을 숙이고 구름에 들어간다. 날개없는 비행; 또는 구름 속에서 용을 타고 천단을 짓는다. 또는 새와 짐승으로, 청운 () 을 날리다. 또는 강해를 잠행하여 명산을 비상하다. 아니면 가져 가면 화가 나고, 백 명이 된다. 또는 세상을 드나들지만 알지 못하거나 피하지 않는다. 신선은 흙에 들어가 강에 잠입하여 은신할 수 있다. 그들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3) 신선의 맛
최초의 도교고전 태평경 중의 신선체계는 6 등급이다. "하나는 신, 두 번째는 실물, 세 번째는 선, 네 개는 도, 다섯 개는 성, 여섯 명은 현자, 모두 천리를 돕는다. 신은 하느님이고, 실물은 지주이며, 신선은 비바람주이고, 도사 주교는 좋고 나쁨이며, 성인은 백성을 배려하고, 성현은 성인을 보좌하고, 이민록은 육합을 돕는다. " 진대 갈홍' 포박자' 는 선인을 3 등급으로 나누었다. "상사는 공승으로 선인이라고 한다. 중토여행 명산은 지선이라고 불린다. 상병이 먼저 죽고 허물을 벗는 것을 시체 해체선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Tianzhong" 은 신들을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하늘의 선녀, 땅의 선녀, 물 속의 수선화, 신통할 수 있는 선녀라고 부른다. 태진객' 은' 상선, 고선, 대선, 신선, 현선, 선젠, 링하, 치안 판사'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4) 신선 통치의 선경
운칠정' 에 따르면 도교에는 36 일 (성지 4 일, 범천 4 일, 삼계 28 일) 이 있는데, 이 36 일은 줄곧 삼보군이 통치해 왔으며, 그 욕망계는' 색욕',' 음양 이전, 인간 태생' 이다. 욕계 위에는 색계, 무색계,' 사람이 1 세' 가 있지만 생사는 깨지지 않는다. 사범천은 일명 사람의 하늘, 성제자의 날이라고도 하는데, "생사 삼난은 닿을 수 없다." " 삼청은 구성구진구선의 집이다.
도경에서는 망망팔로해에는 10 대 대륙 3 도가 있는데, 모두 인가가 드문 곳이라고 한다. 신선이 여행하는 곳에는 신선초가 있다. 10 주는 조주, 잉주, 선주, 여주, 상주시, 원주, 유주, 여주, 단풍림주, 거고다. 삼도는 각각 쿤룬, 방장, 붕구이다. 지구상의 명산에는 10 홀, 36 동, 72 복지가 있으며 신선과 실물이 통치한다. 그중 10 홀과 36 홀은 신선 통치를 보내는 곳이다. 72 복지, 명산대천 사이, 실물 신권, 도법 여러 곳.
(5) 신선은 존재하고 배울 수 있다.
도교는 신선이 실존한다고 생각하는데, 대량의 도교 동화, 이야기, 전설은 모두 생생한 사례로 신선의 존재를 논증한다. 갈홍은' 포박자 내편' 의' 신선' 과' 논속' 에서 신선의 존재를 의심하는 각종 관점을 반박하며 신선이 존재한다는 것을 논증했다. 어떤 사람들은 존재에는 반드시 죽음이 있고, 생활에는 반드시 죽음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인류의 상식이다. "만년 봄이나 뭐, 나는 들어본 적도 없고, 오랫동안 보았다." 포박자' 는 "남편은 늘 생사를 하고 이치는 보통이다. 그 유사점과 차이는 들쭉날쭉하여 불가능할 수도 있고, 수많은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 이상하고, 합리적이지 않고, 일도 옳지 않다. 가져가지 않으면 가져갈 수 없다. " 천지에는 무극이 없고, 전기학은 존존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일이 생사의 법칙을 따르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천연가스가 있다는 사실에서 출발하여 모든 태어날 때부터 자연의 운명이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서로가 없으면 생사가 있다. 포박자는 사람이 다르고 사물이 변하기 때문에 특별한 사람이 신선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세속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안다',' 거리를 돌아다니지 않는다',' 신선을 믿지 않는다',' 명리에 미련을 둔다'. 자연은 신선이 될 수도 없고, 신선을 볼 수도 없다.
대숙장' 장은 계속해서 신선의 존재를 증명한다. 어떤 사람들은 "거북이 한 마리가 흙에 쏘일 수 있고, 학 한 마리가 날 수 있어, 사람이 한순간 쏘일 수는 있지만, 한순간 날 수는 없다" 고 말한다. 그들은 자신의 수명과 안전성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클릭합니다 포박자' 에 따르면 사람은' 흙에 쏘여 하늘을 날 수 없다' 고 할 수는 없지만, 만물 중에서 사람은 가장 영성이 있고, 사람은 동물보다 우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물은 오늘만 배워서 장수하고, 그 음식은 쉬고 배울 수 있고, 그 흙은 하늘을 찌르며 배울 수 없다." 이는 그들이 신선을 고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가 () 는 사람마다 모두 도리가 있다고 말한다. "내 목숨은 내가 하늘에 없다." 모든 사람이 수선할 수 있다. 우선 도생 만물, 도거 만물, 도는 영원하다. "도는 무형이기 때문에 태어날 수 있다" ("태상군 내관경" 참조), "목숨과 도가 다르다" ("노쇼코 주르 참조), 그래서 도를 지키는" 학생 "은 도처럼 영원할 수 있다. "뿌리 깊은" 은 "장기 비전" 입니다. 포박자 내편 이지아' 는 "부인은 화가 나고, 가스는 사람에게 있다" 고 말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 관해서는, 아무런 역력도 없이 태어난다. " 그러므로, 당신이 믿고, 1 을 지키기만 하면, 최종 분석에서 영원히 살 수 있고,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둘째, & ltbr & gt 둘째, 형신 관계의 이론으로 수선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사물의 변화와 약물의 작용을 통해 신선이 될 수 있고, 신선이 존재하고, 신선이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를 위해 도교는 완전한 신선 이론과 수련 방법을 형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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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 노기, 일명 이두, 역사상의 실물, 춘추 말기의 사상가. 도교가 발전함에 따라 아버지에 대한 신화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항상 우주의 본원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당초의 부처와 같다. 북위 때' 태상노군' 이라는 호칭 ('슈웨이 석로지' 참조) 이 나왔고, 나중에는 도교의 정식 존칭이 되었다. 도덕불은 최고 3 계 3 층, 태청선경에 위치해 있다. 음력 2 월 15 일은 크리스마스보다 나이가 많은 신, 즉 태상노군과 노자, 삼청 중 하나인 도교의 시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