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버드 나무:
당신의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동 Xiyang:
경험은 마음 속에 묻혀있는 가장 은밀한 부담이며,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시간순으로 1986 년 여름, 나는 길림성 구대시의 두 개의 입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내 기억 속에서 나는 여섯 살 전에 다섯 번이나 이사를 했다. 맹모의 세 번의 이사와는 달리, 나는 어머니와 여동생을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피해야 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역사와 낭송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당시와 송시 원곡 전집은 내가 당시 가장 좋아했던 것이다. 많은 아이들이 그림책을 들고, 설산비호를 보고, 서유기를 보고, 집을 뛰고, 진흙을 던질 때, 나는 김용, 구룡, 유, 의 고전문학과 무협 소설, 부귀산만 연중에 빠져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머니 출신 서향문 덕분에 나는 그녀의 본보기 아래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을 외우기 시작했다. 공간 순서에 따라 9 대에서 장춘, 사평, 심양, 선전, 광저우, 우한. 대학을 졸업한 후, 나는 선전에 세 번 갔는데, 그곳에서 나는 첫 정규직을 찾았고, 동시에 더 많은 후현대시 텍스트와 사상을 접했다. 호텔 매니저, 여행사 기획, 기자, 내부 잡지 편집, 시 잡지 편집 등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본성으로 돌아가 신문사 기자이자 문화회사 회장 보좌관이 되어 친구가 문화전파회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내 마음속에는 농촌의 순박함과 소박함이 있고, 도시의 주류 패션 군중이 되고자 하는 열망과 욕망이 있다. 그러나 나는 복잡한 인간관계와 돈에 탐닉하는 도시 생활을 너무 일찍 꿰뚫어보고 번화가에서 조용히 하기로 선택하며 점차 생명의 광명에 가까운 시가 집필의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녹색 버드 나무:
인생에서 시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일이 있습니까, 아니면 어떻게 시적인 삶에 들어갔습니까? 어느 작가가 너의 시에 영향을 주었니?
동 Xiyang:
나는 큰 기회를 가지고 시가 집필의 길에 올랐다. 나의 첫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은 우리 아버지의 동창이다. 그는 내가 아버지의 문학 유전자를 물려받았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나를 키웠다. 그의 엄격한 징계로 나는 문사철에 흥미를 느끼고 수시로 필기하는 습관을 길렀다. 초등학교 4 학년 때 향진 작문대회에서 상을 받아 처음으로 문장 공개를 했지만, 무엇을 썼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내가 기억할 수 있는 것은 초1 년' 희망주간지' 에 발표된 문장, 즉 1998 은 문학사 빙심 할머니의 제목의 머리말이다. 당시 저는 경양중학교 기자역의 일원으로 독립기획으로 부자가 되려고 노력한 농촌 과학기술 리더를 인터뷰했습니다. 그때 나는 단지 산문과 수필을 좋아했을 뿐, 그런 스타일의 공허한 여성스러움, 자유로움 (나는 그때 그렇게 생각했다), 내가 나머지 문화 산문을 볼 때까지, 그래서 나는 그와 같이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인생 좌표를 찾는' 시인' 이 되고 싶었다. 2002 년 전후, 즉 인터넷시가 일어섰을 때, 내 시가 쓴 잠복기, 계몽기였다. 진정한 시가글쓰기는 2008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당시 길림사범대학에서 공부하다가 시인 여요강, 손, 사평시의 협합, 장춘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그들의 시 텍스트의 언어 패턴과 서정적 방식이 나를 매료시켰고, 그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파악과 균형은 감탄할 만하다. 그들의 지도와 추천으로 나는 비틀거리며 시의 세계에 들어섰다. 솔직히, 여요강과 종뢰는 나의 시 창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나는 그들의 시 방식과 사고방식을 좋아한다. 내가 선전에서 일하는 동안 그들의 전화 인사와 블로그' 잔소리' 의 메시지는 나의 시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녹색 버드 나무:
나는 시인이 창작할 때는 시인의 상태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살아있을 때는 살아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너는 시인의 일생을 어떻게 보고, 양자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동 Xiyang:
나는 너의 관점에 매우 동의한다. 한 사람이 사회에서 어떤 지위에 있든, 어떤 역할을 하든, 그가 먼저 기본적인 사회적 속성과 자연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훌륭한 시인은 항상 예술을 삶으로 완벽하게 되돌리고 시인을 원래의 생태 장면으로 복원할 수 있다. 시인으로서 현실의 자연인으로서' 입세' 와' 출세' 의 준비와 자각이 있어야 한다. 시가 창작은 인간성에서 지혜로, 마지막에는 신성으로의 정신적 전환이다. 순시 작문에서 시인은 고립되고 외로워야 한다. 미도 기부가' 금각사'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나의 유일한 자랑으로 이해되지 않기 때문에, 나는 나를 이해시킬 충동이 없을 것이다. 나의 외로움은 돼지 같다." 이 말은 매우 흥미를 자아낸다. 나는 예술 생활과 현실 생활이 반드시 분명히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질적 필요와 정신적 수요가 가능한 조화를 이루려고 노력해야 한다. 비록 어렵긴 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는 실생활에서 광합성 식물 같은 부류에 속한다. 나는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예리하고 진취적이며,' 많이 수고하고, 청춘은 내가 주인이 된다' 는 인생 신조를 치켜세우고, 글쓰기에서 고독을 초월한 상태에 처해 있고, 마음이 담담하여 짧은 침묵을 얻는다.
녹색 버드 나무:
시인의 글쓰기는 그의 생활감각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더욱이 그의 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그의 직접적인 생활 분야는 그의 시의 정신시학을 구성한다. 당신의 정신시학을 구성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고향이 당신을 시 창작에 밀어 넣은 적이 있습니까?
동 Xiyang:
나의 정신적 목적은 문자가 언어의 제공권이 아니라 영혼을 위해 말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내 정신시학을 구성하는 분야라면 정신세계의 사고 분야와 현실 생활 환경의 폭과 두께일 뿐이다. 고금의 중외 전통문화의 발굴과 배려, 현재의 생존 경관에 대한 정신적 호소와 연민을 포함한다. 일상적인 경험 독서와 감동적인 사고는 나의 시가 집필의 정신 영역을 구성한다. 나의 시 텍스트는 이러한 생명 원소에 대한 칭찬과 비판, 현실 생활에 대한 깊은 묘사와 반성이다.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시는 생활 세계의 반영이다. 시와 현실 생활의 관계의 아름다움은 그것이 불가분의 관계라는 데 있다. 오직 "분리 할 수 없다" 고 해서 사실감이 있다. 오직 "아니오" 이기 때문에 신선하고 재미있다. "이미지를 초월하여 그 좋은 것을 얻는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사공도는 보았다. 나도 9 대에서 장춘까지, 사평에서 선전까지, 이 네 가지 서로 관련이 없는 곳은 나의 현실 생활의 필드를 형성하고, 나의 존재의 균형을 유지하며, 정신적인 수준의 자유와 편향을 제약하고 있다. "고향" 을 아는 것은 내 시를 정화하는 과정이다. 글쓰기 경험과 독서 경험을 통해 시가 미학의 편집과 연마를 통해' 장' 은 나를 전통적인 신시 미학의 신자로 만들면서 현대시 종사자에 대한 인식을 갖게 했다.
녹색 버드 나무:
문학이 소외되고 시의 소외가 더욱 날카롭다고 한다. 오늘 잡지 문장 기업 개혁을 호소하는 시인 창작을 어떻게 보십니까? 너는 어떻게 자신의 창작을 견지했니?
동 Xiyang:
문학의 소외화는 마치 평범하고 흔한 일인 것 같다. 물질의 급속한 발전과 육욕의 고도팽창에 따라 정신생활은 동시에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시대의 수렁에 빠져 교착 상태가 되었다. 물질이 높은 번영을 누릴 때, 정신생활은 사막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그 이유는 경제의 거짓 번영이 사람들의 정신적 가치의 왜곡과 사고의 혼란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잡지가' 빨간 종이 먹기' 에서' 자립포털' 으로 바뀌는 것은 경제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며, 내가 있는 신문사도 변화 과정에 있다. 시인은 항상 텍스트에 의지하여 말하고, 진실한 자아를 견지하고, 현실 생활의 거울 표현을 견지한다. 시인의 내면의 변화는 시대의 변화보다 더 빠르고 격렬하다. 이익을 위해 유명해지는 것은 순수한 시인의 출로가 되어서는 안 되고, 조용한 글쓰기가 출로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신문에 공개적으로 얼굴을 내밀지 않았다. 하나는 글이 충분히 좋지 않아 발표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 둘째, 기본적으로 투고하지 않는다. 친구의 원고를 제외하고; 세 번째는 소란을 피우는 작문 동기를 고수하는 것이다. 시가 잡지, 시선 잡지, 시림, 별시 잡지, 녹색풍, 시조가 거의 다 지나갔고, 마지막 남은 것은 끊임없이 채찍질하고 자신을 경계하는 것이다. 출판은 목적이 아니라 나의 정신적 기질을 반영하고 긴장된 정신을 검토하고 감별하기 위한 것이다.
녹색 버드 나무:
어떤 작가의 글쓰기도 모두 뿌리가 있고, 뿌리는 그의 지역성과 관련이 있다. 당신은 지역성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너의 시의 뿌리는 어디에 있니?
동 Xiyang:
나는 롯의 글을 정신회귀의 향수로 이해하는데, 이런 글쓰기 경향은 모든 시인의 생활과 글에서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스리랑카, 우리가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곳에 대해, 우리는 현실과 글에 진지한 감정을 쏟았는데, 이는 이치에 맞기도 하고 뜻밖의 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지역적인 시가 글쓰기는 도망가지 않은 서클에서 방사선을 더 길고 더 멀리 방사하게 하여 향토시의 서정이 대립통일을 이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시인들은 평생 지역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그들의 마음 속의 경계는 광활하고 멀며, 그들의 정신 유랑은 심지어 발자국에 대한 탐구를 훨씬 뛰어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우리의 글쓰기의 대부분은 종종 지역 역사의 빚을 갚고, 지역' 뿌리' 의 글쓰기로, 항상 자신을 반성하고, 항상 자신을 점검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의 근원을 찾는 여정은 어렵고 힘들다. 우리가 살던 이 땅에는 우리의 거대한 서사와 미시 서정이 모두 어렵다. 지역 문화에 대한 인식이 약하고 지리 좌표가 접근한 후의 거리, 소외, 낯설음은 우리를 현지 지역 문화에 소외시켰다. 우리는 멀리 바라보는 아이와 같지만, 사실 고향에 대한 고통이 가깝다. 향수는 시 텍스트의 영원한 영적 횃불과 영혼이다. 수리코 여명 성자령, 레이핑양의 윈난소통, 산둥 장피의 평돈호, 대추의 동산촌입니다. 예, 우리는 처음에 독서를 통해 이런 보잘것없는 지명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련의' 계단식 밭',' 향수병',' 리의' 내 고향',' 내 고향',' 강서',' 강서',' 그들은 사랑하고, 좋아하고, 상해의 주가각 마을을 제 1 의 고향으로 썼다. 이런 다정한 작품들에서 우리는 향수와 향수를 읽었고, 시끄러운 소음과 화려함에서 벗어나는 자질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의 시의 뿌리는 길림 본토의 지역 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동북대지문화의 호방, 넓음, 자유, 넓이로 지역 문화의 거친 곡식, 대기, 기개 () 의 진정한 기세를 만들었다. 어떻게 문화인의 독특한 정신 자세로 길림성의 문화정신 계보에 들어가 평온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침투하고 참여하는 것이 나의 노력과 견지의 방향이다.
녹색 버드 나무:
당대 미국 시인 워렌은 몸의 느낌이 시의 의미라고 말했다. 시 한 수를 읽다. 발가락까지 느끼지 못한다면 좋은 시가 아니다. 이것은 당연히 시의 역할을 과장하는데, 그러면 어떻게 좋은 시를 정의할 수 있습니까?
동 Xiyang:
파운드는 시가 생명의식의 최고점이라고 말했다. 좋은 시는 물리적 독서 후의 감정, 직감 또는 쾌감, 정신적 쾌락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에 대한 깊은 인식, 거시적인 사물에 대한 간단한 이해, 정신세계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이끌어주는 영혼의 깊숙한 곳까지 직통되는 만병통치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시 텍스트에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첫째, 지성적, 심지어 신성한 세계관; 둘째, 명확하고 의식적인 언어 건설 방향; 셋째, 시 요소의 포괄적 인 파악 및 처리 능력; 넷째, 세련되고 탈속적인 시를 추구하는 경지가 있는가; 다섯째, 마음을 깨우치고 중생을 인도하는 도덕 자각이 있어야 한다. 동서, 유럽, 아메리카, 남아메리카의 시를 포함하여 동서고금에 많은 회자된 시가 쏟아져 나왔다. 중국의 신시는 일종의 모방과 추격이지만, 많은 좋은 시가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녹색 버드 나무:
오늘은 시인이 시대감을 가져야 하고 시대의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는 것 같다. 시의 사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데올로기인가요, 예술인가요, 아니면 다른 건가요?
동 Xiyang:
괴테는 한 때는 한 시대에는 자신의 시가 있고, 한 시인은 자신의 시대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시 텍스트와 시인은 결국 시대의 산물이다. 그것들의 출현과 궐기, 심지어 그슬린 기세까지 물질적 결정의식과 소박한 변증법의 기본 원칙에 부합하는 것은 우주 만물의 정신 귀환, 고리가 맞물려 천성이다. 예술 형식이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긴박한 시대감과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탐구정신이다. 시인은 고도의 역사적 사명감, 객관적이고 적절한 가치관, 위대한 예술적 기절을 가져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시인의 문화 진보와 사회 생산성에 대한 추진은' 주인의 역할을 찬탈했다' 는 것일 뿐, 결국 정신적 차원의 깊은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의 생명을 단련하는 과정에서 시인은 실천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내면생활에 집중하고, 생활 속의 감정적 침몰선을 인양하고, 시를 보수하는 길에 자신의 정신' 성전' 을 건설해야 한다.
녹색 버드 나무:
너의 작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다. 너는 네가 만족스러운 작품을 썼다고 생각하니? 출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당신 시의 독립정신은 무엇입니까?
동 Xiyang:
대답은' 예' 입니다. 나의 시 텍스트에는 젊은이의 열정과 민감성, 고집과 끈기, 철학자의 활달과 관대함이 있다. 이것은 당연히 내가 창작한 초심이다. 하지만 시 한 편을 쓴 후에는 장기적인 고려와 퇴고가 필요하고 연구와 추리가 필요하다. 이것은 내가 좋은 시를 썼다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좋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유명한 시인 오든이 자신의 시를 요약할 때 한 말을 생각나게 한다. "한 시인의 작품이 모두 만족스럽다면, 그의 시집은 결국 실망스러울 것이다." 시간은 최고의 영적 가이드입니다. 아마도 몇 년 후에는 자신과 독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가 있을 것이다.
장애령의' 일찌감치 유명하다' 는 확실히 나에게 영향을 주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출판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너의 정신업무에 대한 긍정과 인정이지만 출판은 목적이 아니다. 시가 제단으로 향하여 진위를 검증하는 과정이다. 진실성과 우수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마치 동기와 결과처럼. 발표는 창작 경험의 일부일 뿐, 시간의 일부분에 잠기거나, 두각을 나타내는 클라이맥스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의 시성 정신은 시가 창작은 너의 정신적 맥락에서 존엄하고 도전적인 생존 방식이며, 시는 생명에 대한 배려와 표현이라는 것이다. 너는 시를 생활로 되돌리고, 즐거운 생활 속에서 시의 정신적 차원을 넓혀야 한다.
녹색 버드 나무:
제 독서 시야에서 1980 년대시의 휘황찬란한 시기를 경험한 것 같습니다. 90 년대부터 금세기 몇 년 전, 각종 간행물이 발표한 시나 매년 선거를 보면, 창작 집단이 방대하지만 창작한 시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이 2 년 전부터 회온하는 추세가 있습니다. 마치 시의 봄이 이미 온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여러분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동 Xiyang:
우리는 시에서 나이와 경험이 비슷하다. 내가 진정으로 시가 창작의 길을 밟은 것은 2008 년이었다. 그 전에, 나는 단지 복잡한 현대시단에 초점을 맞추었을 뿐이다. 나는 신세기의 시 생태에 만족하지 않는다. 시가 다원화되고 소외된 오늘날, 생활 원소는 시인에 의해 시가에 쉽게 녹아든다. 시와 현실 생활, 공공생활이 서로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시인들이 임의로 접붙이거나 믹스매치하고 국경을 넘나들며 돌아다니며 시단의 활약도와 글의' 생산량' 이 혀를 내두르고 있다고 한다. 시 외부 환경의 개선은 시 자체의 질적 향상과 동기화되지 않았다. 이런 게임화, 패션화의' 운동정서' 는 완전히 풀리지 않았고, 시의 후속 변화도 철저하지 않았고, 대부분 여전히 존재한다. 시인은 시험의 전문가나 기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시는 신구로 판단하지 않고 창작의 심리적 메커니즘이 특히 중요하다. 서정을 제한하면 쓰레기 서사가 우려된다. 시의 익살극, 시가 익살스러운 현상으로 가득 차서 현대시의 생태에 싫증을 느끼게 하는 것은 정상이다.
창작 기수가 크고, 작품의 질이 나쁘고, 인원이 번거롭고, 더욱 얽혀 있다. 시단은 사람들로 들끓고 시끌벅적하지만, 우수한 시 텍스트는 매우 적다. 우리는 뮤즈 여신의 사랑을 저버리고 독자의 정신적 욕망을 모독했다. 나는 시의 봄을 제창하지 않는다. 시는 당연히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인생의 한 가지 음식이다. 그것 없이는 재미가 없다. 그것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놀 수도 없고 들 수도 없다. 시단은 과장된' 행동주의' 와' 민영화 독립서' 가 적어야 하며, 시의 건강정신을 부식시켜 시인들이 시 주체로서의 자기 추방을 초래하게 해야 한다.
녹색 버드 나무:
나는 초보자에게 너에게 중요한 영향을 준 책을 추천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의 독서 경력을 말해 줄 수 있니?
동 Xiyang:
체험과 목적이 있는 독서는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 어려서부터 무협 소설, 인물 전기, 성경을 좋아했다. 우리 집은 교회이고, 부모는 전업 그리스도인 종이며, 온 가족은 독실한 순례자들이기 때문이다. 우리 작은 집의 모든 책꽂이는 우리 아버지의 다양한 버전의' 성경' 과 다양한 종류의 학습 설교 서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여름에 이 책들을 여름 방학을 보냈는데, 나중에는 그것들에 반하여 신앙의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고등학교 때 유, 여걸, 임청현의 책을 읽었고, 대만강 동교의 산문과 임어당의 유머러스한 소품, 노신의 산문, 서지모의 시를 가장 좋아했다. 나는 대만의 사랑, 여광중, 아선, 지선, 정근심, 시무용의 시를 읽고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중에 대학은 장 보드리아의' 상징교환과 죽음', 비트겐스탄의' 철학 연구', 주광잠의' 서양미학사', 종백화의' 미학산책', 이택후의' 아름다움의 여정', 무어의' 윤리학의 원리' 등을 접했다. 플라톤의' 이상국',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 루소의' 사회계약론', 소크라테스의' 대화', 롤랜드 바트의' 기호미학'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중국시화',' 태평광기',' 전당시',' 수원시화',' 난로시화',' 창랑시화',' 송시사본',' 전종서 송시선주' 가 있다. 시리아 시인 아도니스, 칼 페스, 오든, 엘리엇, 릴크, 보르헤스, 몬타스, 세베루스, 에그리티스, 미월시, 브로츠키, 파스텔나크, 러시아의 아흐마토바, 츠비타예바, 나를 포함한 많은 시를 읽었습니다
녹색 버드 나무:
너는 너의 글쓰기가 자유롭다고 생각하니?
동 Xiyang:
나는 나의 글쓰기가 자유롭다고 말해야 한다. 글쓰기의 주제와 시간은 스스로 결정하고, 글쓰기의 취향과 흥미는 스스로 결정한다. 명리와 생존을 위해 글을 쓰지 않고, 기술과 노예성 작문을 위해 글을 쓰지 않는 것은 자유다. 글쓰기는 현실 세계의 생존 공간의 승천과 속박이 아니라 영적 강역의 자유와 광활함에 힘써야 한다. 저는 "당신보다 더 넓게 보고 싶어요." 라는 시를 좋아합니다. 정신고지를 점령해야만 우리는 자유롭게 몸을 펼칠 수 있다. 한 사람은 기다리고, 그 사람은 나타나기를 원한다. 나는 이렇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녹색 버드 나무:
하루 중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글쓰기인가요?
동 Xiyang:
솔직히, 아니, 시를 쓰는 것은 중요한 부분일 뿐, 매일 쓰는 것은 아니다. 독서와 대화, 학습과 교류도 글쓰기의 일부이다. 생존을 위해 나는 매일 열심히 일해야 한다. 신문사에서 일하면서 언제든지 인터뷰를 하고 밖으로 나가야 한다. 나는 문장 글을 쓰고 국내외의 중요한 뉴스를 찾아볼 것이다. 나는 매일 사무실에 앉아서 신문을 본다. 나는 두 문화회사를 관리해야 한다. 나는 수시로 문안과 회사의 이성적 운영을 계획해야 한다. 집에 가서 요리하고, 텔레비전을 보고, 조용히 책을 읽는다. 담배와 술, 카드놀이, 화장실에 가는 것은 모두 생존과 관련된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글쓰기는 방향과 목표였으며, 요 몇 년 동안 멈추지 않았다. 시, 산문, 시학 수필, 시평, 영화 평론을 쓰는 것은 대부분 스스로 즐기는' 서랍문학' 이다.
녹색 버드 나무:
시를 쓸 계획이 있습니까? 당신의 글은 언제 어디서나 쓰는 것입니까?
동 Xiyang:
현재의 창작 상황과 독립 작문 태도로 볼 때, 일부 불문 작문 계획이 있다. 예를 들어, 올해는 시집 한 권과 산문집 자료가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고, 또 한 권의 논평집과 산문집 한 권이 있어' 질주' 하는 국면이 있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30 세 이전에 얼마나 많은 글자를 썼는지, 어디서 발표했는지, 앞으로 글을 쓸 때 어떤 방향을 고수해야 하는지 등이다. , 마음은 여전히 자체 척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가 꽃을 피우고 자기가 열매를 맺는 것은 쉽지 않다. 계획이 있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두 자기관념이고, 실천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고, 외부와 합리적인 충돌이 없다.
글쓰기는 캐주얼하지 않습니다. 나는 글쓰기에 고도의 존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엄숙한 일이다. 갑작스러운 영감과 영광은 언제 어디서나 있을 수 있지만 건설적이고 건설적인 글쓰기는 엄밀한 과정이어야 한다.
녹색 버드 나무:
노폰드는 예술가가 항상 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럼 너 자신을 바꿨니?
동 Xiyang:
철학적으로 말하자면, 사상은 항상 변화된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그러므로 변화는 필연적인 추세이다. 변화도 중요하지만 어떤 방향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천부적인 재능과 깨달음의 열매이자 예술길에서 자아를 초월한 기회와 견지의 산물이다. 카바피스와 많은 거장들처럼, 청년기의 글쓰기는 준비일 뿐, 중년 이후에야 비로소 진정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것은 그의 끈기가 자신을 변화시켰고, 그는 줄곧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만성의 사랑을 좋아하며, 80 대 그는 줄곧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석실의 죽음' 에서' 표류목' 에 이르기까지, 40 ~ 50 년대 유럽과 미국 시가 유행의 범람에서 그들의 모방, 접목, 전체 이식, 이후 탐사, 자주혁신, 예술 승화에 이르기까지 모두 변화하는 과정이다. 여광중은 서방시학을 대하면서 과거에는' 전반적 부정' 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노신의' 가져오기주의' 로 바뀌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야만 더 좋을 수 있다.
나는 변화를 좋아하고 항상 변화하고 있다. 일이 바뀌고 가정이 바뀌었지만, 사실 시가도 변하고 있다. 학창시절 사춘기 글쓰기, 낭만주의 서정시, 사회현실에 접어든 현대주의 서사시, 지금의 포스트모던' 구두시' (침시가 아니라' 후-'의식을 지닌 신시 쓰기), 시 텍스트 이미지 형성, 구조, 언어 통제력, 건축미
녹색 버드 나무:
당신은 중국 당대 문단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동 Xiyang:
나는 정말 이 문제를 건너뛰고 싶다. 당대 문단은 마치 심연, 수렁, 새장과 같다. 문화 작문에 종사하는 사람은 모두 세외도원을 찾아 체제를 벗어나겠다고 떠들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 속에 깊이 빠져 어느새 빠져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문단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광대를 뛰며, 각종' 문제' 를 만들고, 각종 사건을 폭로하고, 소란을 일으키고, 시비를 일으키며,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고, 갱단을 결성하여 문단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그는 고조적으로' 대청 자결' 을 외치며 늘 자신을 위해 울부짖었다. 그들은 중국인의 마음을 너무 잘 안다, 너는 구경을 좋아한다. 그런 다음 나는 자극을 만들어 그들의 대관을 포위할 것이다. 예를 들면 길거리 연예인들이 "몇 사람이 중국의 광활한 문단을 어떻게 뒤엎는지 보자" 고 외쳤다. 나는 인상적이다!
대부분의 시인들은 예민하고 슬프며, 빙빙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무력감을 느낀다. 중국 당대 문단에서 시인의 생활 배경과 생활 역할은 왕왕 자신의 장악에 있지 않다. 체제 밖의 자유로운 글쓰기는 말의 권리를 잃게 하고, 체제 밖의 단편적인 글쓰기는 당신을 흔적도 없이 침묵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정치적 입장에서의 문화 참여 몫은 고립되고 무력하며, 행정수단으로 몇 개의 문화 탈선자를 거세하는 것은 개미를 갈기처럼 쉽다. 독서인은 서로 경멸하고, 서로 속이고, 명리를 벌지 못하지만, 그 위선적인 존엄성 앞에서 자신을 비천하게 하려고 한다. 국내 문학상은 매년 추태를 부리고, 고위 지식인들의 전쟁은 더욱 심해지고, 배후의 추종자들은 윙윙거리는 파리와 더 비슷하다. 만약 그들이 더러운 화장실에서 나올 수 있다면, 당연히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구경만 해도 좋다.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 거야!
문화 차폐 현상은 우수한 문학 작품의 선순환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너무 일찍 모든 문인을 깨고 명철 보신을 선택하며 번잡한 명리장에서 멀리 떨어져 강호 밖은 평온할 수 없다. 중국 문단이 제 2 의 루란 고성이 아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