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은 일명 원숭이 왕 오공으로 화과산의 모든 요괴에 의해 원숭이 왕으로 존칭되고, 옥황상제는 그를' 원숭이 왕' 으로 봉했다.
동승심주 올레과 화과산 영석에서 태어나 홀로 바다를 건너 장생을 찾다. 89 년 후, 그는 말과 걷기,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우영대 방촌산 삼성동에서 보리조사를 숭배하는 것을 배웠고, 토요칠십이변과 힘줄운 (일명 힘줄운) 의 능력을 배웠다.
손오공, 그 신기한 힘이 처음 나타나 혼란스러운 조폭과 천궁을 조성했고, 나중에 포옹된 천계와 명명비마빈이다. 그는 지위가 낮아 곽화산으로 돌아가 제천대성이라고 자처하며 작위를 인정하도록 강요했다.
술에 취해 태후의 복숭아 모임을 어지럽히고 태상노군의 복숭아와 선단을 먹었고, 십만 천병이 에워싸고, 아랑신에 갇혀 태상노군이 다이아 정으로 쓰러졌다. 실수로 태상노군 제단로에서 정련하여 만든 김강의 몸은 눈부시게 빛났다.
나중에 천궁을 크게 떠들어 왕령관에게 묶였다. 나중에 여래와의 싸움에서 패배하여 오행산 아래 500 년 동안 참회하여 개과천선했다.
500 년 후, 당승은 서천취경을 거쳐 오행산을 지나 주문을 이해한 후에야 손오공을 구했다. 손오공은 감격하여 관음의 깨달음을 얻고, 당승을 스승으로 모시고,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경경 도중에 손오공이 악마를 쫓으며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다. 그러나 그는 당승사도의 오해에 세 번 두 번 쫓겨났다. 결국 그들 네 명은 불교 뇌음사에 도착하여 진경을 얻었다. 결국' 두불'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중국 민간 문화에서 그는 지혜와 용기의 화신이 되었고, 중국 국민들은 그를 신으로 여겼다.
손오공은 마음속으로 정의를 견지하고, 악을 미워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수완이 있고, 민첩하고, 집착하고, 약간 고집이 세고, 벼슬을 가장 좋아하고, 영혼의 화신, 지혜와 용기를 겸비한다. 금띠봉은 원래 우치수의 닻이었다.
2. 당승
당승, 속성 첸, 시호 강류아, 당태종은 당성을 주었다. 부처로 환생한 제 2 제자 김매미. 그는 유복자이다. 부모님의 비참하고 기괴한 경험으로 그는 출가하여 사찰에서 자랐고 김산사에서 출가하여 결국 베이징의 한 유명한 사찰로 이사하여 정착했다.
당승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 사중승들 중에서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결국 당태종에 의해 선발되어 그와 결절하여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경경 도중에 당승은 손오공, 저팔계, 사승 세 제자를 연이어 받아 오공 (보리조사, 당승은 또 그 행인의 이름을 주었다), 오능, 오공이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3 대 제자와 백의 도움으로 그는 천신만고 끝에 서천사에서 진경 35 부를 되찾았다. 공덕이 원만하고,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이 정과이며, 고단향 공덕으로 부처로 봉쇄되었다.
당승은 담이 작아서 일심으로 부처에 향한다.
3. 저팔계 (장목목)
원래 천궁' 전붕원수' 로 천하수군을 관장했다. 태후 요지호연에서 술에 취해 광한궁에 뛰어들어 네온요정을 희롱하려 했기 때문이다. 예상은 거듭 불복하고, 티베트에 숨어서 우울하다. 그는 영관에게 규합하여 명옥황상제를 연기하고 옥황상제를 화나게 하여 범에게 강등되었다.
그러나, 나는 실수로 돼지 태아를 주조하여 멧돼지가 되고, 돼지 얼굴을 정련하고, 환생하기 전의 기억이 있고, 옥제가 준 무기가 있다. 고씨네 아가씨 고청란은 고노장에서 붙잡힌 뒤 당승 서천을 따라 경을 취한 손오공이 항복했다. 결국 물이 수로에 이르러, 칭호는' 순단 사자' 이다.
그는 게으르고, 어수룩하고, 겁이 많고, 작고 싸고, 호색하지만 희극성이 넘치고, 때로는 공적을 쌓기도 한다. 그것은 암퇘지를 죽이고, 그 돼지들을 죽이고, 풀링 자운동에 가는 고양이 언니를 입양했다. 1 년 후 마오 이누이가 돌아가실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에게 동굴 하나만 남겨 주었다. 이때, 나는 운스택동에 살면서' 돼지 한 마리' 라고 자칭한다. "
당승은 서천에서 취경을 하고, 고노장을 지나 자운동에서 손오공과 한바탕 싸웠다. 그가 당승의 이름을 들었을 때, 그는 그를 방문하러 갔다. 당승이 제 2 제자로 추수된 후, 당승은 그가 오육삼악을 먹지 못하게 하기 위해' 팔계' 라는 별명을 붙였다. 이때부터 팔계는 손오공의 조력자가 되어,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당승이 서천에 가서 경전을 받으러 가는 것을 보호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기는 아홉 개의 갈퀴이다.
4. 수사사 (수사사)
일명 사오순, 사승으로 불린다. 원래 천궁의 감금 장군이었는데, 복숭아회에서 유리등을 깨뜨려 옥제를 화나게 하고, 인간으로 강등되고, 모래강에 의해 괴물로 변해 만화살이 가슴을 꿰뚫는 고통을 겪었다. 나중에 당승사도에게 굴복당하여, 주로 말을 끌고 가는 일을 담당했다. 정과를 지은 후' 김나한'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성실하고 근면하다.
확장 데이터:
서유기' 의 호기심은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반영한다. 손오공은 관대하고 낙천적인 희극적인 성격이다. 익살스럽지만 단순하고 소박한 저팔계 이미지. 그들의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대화는 문장 색채를 많이 더했다. 인물의 성격은 종종 웃긴 대화를 통해 통쾌하게 표현된다. 이는' 서유기의 호기심' 의 또 다른 특징이다.
인물 묘사에서 신성, 인성, 자연성의 결합도' 서유기' 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다. 신성이란 이미지에 대한 환상을 가리킨다. 인간성이란 이미지의 사회성을 말한다. 자연이란 동물의 속성을 가리킨다. 서유기' 는 신화된 동물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사회생활의 내용에 녹아들었다.
서유기는 환상의 날개를 펴고 기묘한 환상 속에서 활공하며, 그의 판타지 사고 방식은 초현실적 진보 의식을 가지고 있다. 서유기' 의 판타지 예술은 확실히 귀중한 사상부와 풍부한 예술부이다. 서쪽으로의 여행은 중국 문학의 걸작 일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의 보물이기도합니다.
서유기' 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 세 집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불도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삽입해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게 하여, 이 책이 각 문화층 독자들의 흥미를 얻게 하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