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의자

디자인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의자는 개미 의자, 판튼 의자, 계란 의자의 계란 의자, 바르셀로나 의자, 붉은 파란색 의자, LCW 오크 의자, 코브시예 의자, LC2POLTRONA, 836TRE PEZZI 입니다.

어떤 사람은 한 가정디자이너에게 방 안에 단 하나의 장식만 바꿀 수 있다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다르게 만들 수 있다고 물어본 적이 있다. 무엇을 바꿔야 할까요? 디자이너는 "의자" 라고 대답했습니다.

의자는 인체에 가장 가까운 가구로서 하루 24 시간 대부분 의자와 함께 있다. 다른 가구에 비해 의자는 디자이너의' 야망' 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물건인 것 같다.

오늘 달 설계원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은 디자인 역사상 10 개의 매우 고전적인 의자입니다. 그 중 대부분은 보셨을 수도 있고 사용하셨을 수도 있지만, 그 뒤에 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개미 의자

[키워드] 전위, 반전통, 매력, 자유롭고 유창하다

디자이너 | 아놀드 자크비손

날짜 | 1952

스타일 | 전통 모더니즘

판매자 | 프리츠 핸슨

아놀드 자크비손 (195 1- 1952) 이 디자인한 개미 의자가 나오자마자 제이콥슨 디자인 경력의 전환점이 되었다. 덴마크 학교에 있어서, 그 전통 풍습을 완전히 어기고 덴마크 학교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미 의자는 세 개의 크롬 튜브 강철 다리에 성형 합판을 고정한 최초의 의자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덴마크에서 완전히 산업화되어 대량으로 제조될 수 있는 최초의 가구이다. 그것은 단지 두 부분으로, 구조가 매우 경제적이며, 사용된 재료가 가장 적다.

그 모양으로 볼 때, 원의 상반부,' 엉덩이' 모양의 하반부와 중간 협착이 가느다란 허리를 형성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지금은 더 안정되기 위해 네 개의 다리로 만들어졌지만 처음에는 세 개의 다리로 설계되었다.

2. 판튼 의자

[키워드] 아방가르드 디자인, 섹시하고 매력적인

디자이너 | 비나르 판튼

날짜 | 1958

국가 | 덴마크

스타일 | 전통 모더니즘

판통 의자는 비나르 판튼의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판통 의자 때문에 그를 알게 되었다. 판통의 의자는 20 세기 디자인 업계의 랜드마크이다. 비나르 판턴의 디자인 이념은 1960 년대에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그는 끈질기게 완소 진동의자를 설계했다. 이 의자는 재료 한 조각으로 만든 것이다. 첫 작품은 1960 년대 초에 출간되어 현재 비트라 디자인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세계 최초의 S 자형 외팔보 의자로서 시대가 열렸다.

의자가 섹시할 수 있나요?

비나르 판튼의 빨간 판튼 의자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대답은 큰' 예' 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아만다 릴이 판튼 의자에서 스트리퍼를 추고 1970, Brian Duffy 촬영? 타미플루 기록 보관소

1970,' 샛별' 잡지는 사진작가 브라이언 더피 (Brian Duffy) 가 촬영한' 남편 앞에서 스트리퍼를 추는 법' 이라는 사진을 게재했다 그 이후로 판통 의자는' 섹시' 라는 단어와 동등했다.

3. 달걀 의자의 달걀 의자

[키워드] 독특하고 포용하며 공간

디자이너 | 아놀드 자크비손

날짜 | 1958

국가 | 덴마크

스타일 | 전통 모더니즘

판매자 | 프리츠 핸슨

제이콥슨은 1958 년 코펜하겐 로열호텔 로비와 리셉션 존을 위해 설계된 타원형 의자로, 모양이 독특하여 휴식과 기다림에 특히 적합하다. 일단 출시되면 덴마크 가구 디자인의 표본이 되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이런 타원형 의자는 이미 덴마크 가구 디자인의 본보기가 되었다.

계란의자의 독특한 조형은 공공장소에서 방해받지 않는 공간을 열어 주는데, 특히 누워서 쉬거나 기다리는데 적합하다. 마치 집처럼.

계란 의자의 껍데기는 유리 섬유와 폴리우레탄 거품으로 보강된다. 의자는 또한 조절 가능한 경사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사용자의 체중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의자의 바닥은 매끄러운 새틴 용접 강관과 사성 사소성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어 직물과 가죽으로 장식할 수 있다.

바르셀로나의 의자

[키워드] 고전, 적을수록 많다

디자이너 | 루드비히 미스 반 드로와 릴리 라이크

날짜 | 1929

스타일 | 전통 모더니즘

유명한' 바르셀로나 의자' 는 현대 가구 디자인의 고전으로 여러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바르셀로나 의자는 원래 미스 반드로와 릴리 라이크가 1929 엑스포 바르셀로나 독일관 입구를 위해 설계했다. 브르노의 세계 유산인 투겐하트 빌라에서 최초로 사용되었으며, 미스 반드로가 디자인했습니다.

Mies 반 데로호, 디자이너, 1886 은 독일 아헨에서 태어났습니다. 1928 은' 적으면 많음' 이라는 명언을 제시했다. 1929 년 미스는 바르셀로나 국제박람회의 독일관과 바르셀로나 의자를 디자인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현대디자이너가 되었다.

그것은 아크 교차 스테인리스강 프레임에 의해 지지되어 매우 아름답고 실용적이다. 두 개의 직사각형 가죽 패드가 좌석 (방석) 과 등받이를 형성했다. 그때의 의자는 모두 손으로 갈아서 외관이 예쁘고 기능이 실용적이었다. 바르셀로나 의자의 디자인은 당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지위는 현재의 개념 제품과 비슷하다. 오늘날 바르셀로나 의자는 이미 창조적인 스타일로 발전했다.

5, 빨간색-파란색 의자 빨간색-파란색 의자

[키워드] 탐구, 상징적인 작품

디자이너 |Gerrit Rietveld

날짜 | 19 17

스타일 | 기존 스타일

레드 블루 의자' 는 네덜란드 풍격파의 가장 유명한 대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가구 디자이너 리트 웨이드가' 패션' 잡지의 영향으로 디자인한 것이다.

리트비드는 예술 스타일을 평면에서 3 차원 공간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이다. 그가 19 19 에서 내놓은 선언적 성격의 빨강 블루 의자는 급진적인 순수 기하학적 형태와 상상할 수 없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 의자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13 개의 나무가 서로 직각으로 의자의 공간 구조를 형성했다. 구조가 손상되지 않도록 기존 장부 커넥터가 아닌 나사로 구조를 조입니다.

이 의자는 처음에 회색과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나중에 Ritvede 는 순수하고 밝은 색상을 사용하여 구조를 강화하여 전혀 숨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데스제르의 미적 사상에 부합하는 원시 색채를 다시 그려내다. 이렇게 하면 빨간색 등받이와 파란색 쿠션이 생성됩니다.

손잡이와 의자 다리는 검은색으로 유지하고, 소량의 노란색은 끝면을 강화하는 데 쓰인다. 이 의자는 가장 간단한 조형 언어와 색채로 깊은 디자인 이념을 표현했다.

▲ 데스티젤

디자이너는 기능에 시적인 경지를 부여할 수 있는데, 이것은 공업미학에 대한 일종의 해석이다. 그 선명한 현대형태는 결국 전통 스타일의 가구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모더니즘 트렌드의 예측이 되었다.

따라서 풍격파 철학정신과 미학이 추구하는 붉은 파란 의자가 현대주의 형식 탐구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전체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6, LCW 오크 리클라이닝 의자

[키워드 ]20 세기 최고의 디자인

디자이너 | 찰스와 레이 임스

날짜 | 1950

찰리스와 레이 임스가 디자인한 LCW 오크 리클라이닝의자는' 시대' 잡지에서 20 세기 최고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현대적이고 우아하며 간결하며 기능적인 미감으로 사용자의 요구와 편리함을 만족시켜 사용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Immoos 와 그의 아내는 1945 년에 유명한 헤르만 밀러 가구회사에서 생산한 LCW 의자를 성공적으로 설계했다.

하나의 복합판에서 다섯 부분을 잘라서, 이 복합판은 성형과 구부리기로 만들어졌다. 각 부분을 구성하고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의자의 좌석과 등받이는 인체공학에 맞는 윤곽에 따라 몰딩되고 설치된다. 검은색 고무 충격 방지 좌석 연결 의자 좌석, 의자 등받이, 테이퍼된 다리는 중앙 지지의 자연스러운 탄력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7. 코브시예 리클라이닝 의자

카시나에서 온 lc4 라운지 의자

[키워드] 이완, 완벽한 균형

디자이너 | 르 코브시예, 피에르 장나레트,

샬럿 페란

날짜 | 1928

이 의자는 1928 로 디자인되어 1965 에서 큰 명성을 얻었다. LC4 는 상징적인 리클라이닝 의자입니다. 긴장을 풀기 위해 디자인된 모양은 세 명의 디자인 대가가 만든 것입니다. 세 명의 대가의 설계 취지는 사람 중심적이며, 형태와 기능은 긴장을 풀고 기하학과 인체공학적 의도 사이에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22 년, 르 코브시예는 파리 뉴세프러 거리에서 그의 경력을 시작하여 사촌 피에르 장나레트와 함께 일했다. 그들은 평생 두터운 전문관계를 유지하며 연구 프로젝트와 디자인 기준을 즐기고 있다.

1927 10 두 사람은 당시 건축 분야에 데뷔하기 시작한 젊은 건축가인 샬롯 페레인 (Charlotte Perriand) 과 협력하기로 했다. 그들의 협력은 1937 까지 계속되어, 특히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 매우 풍부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들의 협력 관계는 그들의 성취와 직업 성공의 문화 방면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8. 볼 의자

[키워드] 창의적이고, 멋지고, 재미있습니다

디자이너 | 에로 알니오

날짜 | 1963

국가 | 핀란드

스타일 | 전통 모더니즘

공 의자는 우주의자라고도 하며 1963 년에 엘로 아그노 (Eero Agneau) 가 디자인했습니다. 볼 의자는 가장 단순한 구형으로 설계되었다.

이 디자인은 기묘한 효과를 가져왔고, 곧 의자가 대량으로 생산되었다. 볼 의자는 가구와 건물 사이에 있는 산물이다. 공 하나를 파내거나 평평하게 하면 독립된 단위석, 심지어 폐쇄된 공간까지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에로 알니오의 기본 창작 수법으로,' 공의 의자' 가 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9, 액정 다이오드

[키워드] 고전, 완벽한 조화

디자이너 | 르 코브시예, 피에르 장나레트,

샬럿 페란

날짜 | 1928

디자인 역사상 또 하나의 영원한 고전. 이 디자인은 1928 로 현대의자의 원형입니다. 쿠션과 케이지의 분리는 의자 이성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긍정이다. 진정한 고전.

CR3 3 가 크롬 강철 또는 어두운 회색, 연한 파란색, 녹색, 갈색, 대지 색상, 아이보리 또는 검은색 법랑 강철 선반의 안락의자로, 2 명 또는 3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소파와 발판입니다. 쿠션은 폴리우레탄 스펀지와 스프레이 면 또는 폴리우레탄 코어 패딩 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발판 제외). 가죽이나 직물 소프트 커버. 크롬 도금 스틸 프레임 전용 기술 극세사 원단도 있습니다.

10, 836 트레페지

[키워드] 는 매우 창의적이고 엄격합니다.

따뜻한 품, 고도의 미학

디자이너 | 프랑코 알비니

날짜 | 1959

이 의자는 전통 안락의자의 현대적 표현이다. 금속 브래킷 프레임은 세 가지 소프트 패키지 부분, 즉 깊은 좌석, 반원형 머리 베개, 난간 따뜻한 포옹으로 구성됩니다. 각 부품에는 Albini 가 가장 가벼운 모양을 만드는 영원한 목표에 부합하는 명확한 기하학적 윤곽이 있습니다.

디자이너 프랑코 알비니 (Franco Albini) 는 이성주의 운동의 주요 인물 중 하나로 건축 가구 공업 박물관 디자인에 능하다.

프랑코 알비니의 작품에서 그는 항상 논리의 일관성, 최고의 디자인 순수성, 우수한 윤리성, 역사의 무결성을 고수했다. 프랑코 알비니의 건축과 디자인 작품은 20 세기 초 이후 이탈리아 건축 문화의 주요 사상을 대표한다. 그의 많은 창의적이고 엄밀한 건축 설계는 완벽하고 섬세하게 고도의 미학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