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년 이후, 먼지 속의 번잡함을 싫어하고, 도교를 믿으며, 만년에 남산 변두리에 정착하여, 자주 산에서 물놀이를 한다.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기분이 있을 때, 너는 혼자서 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런 아름다운 물건은 자신만이 즐길 수 있다.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마음대로 걷다가 어느새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렀고, 갈 길이 없어, 아예 앉아서 무심코 구름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숲에서 한 노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산 속의 물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그와 함께 있다가 돌아가는 시간을 잊었다.
운율 번역:
중년 이후에는 선을 행하려는 강한 마음이 있다.
만년이 되어서야 그는 종남산 국경에 정착했다.
내가 흥미가 있을 때, 나는 늘 혼자 놀러 간다.
즐거운 일, 자기 감상, 자기애.
때로는 물의 끝으로 가서 근원을 찾습니다.
때때로 앉아서 상승하는 구름의 변화를 본다.
나는 숲에서 우연히 한 시골 노인을 만났다.
그와 이야기도 하고 웃기도 할 때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는다.
감상 1:
이 시는 종남산에 은거하는 여유와 쾌락, 그리고 모든 것에 기쁨을 느끼는 느낌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서술은 그가 세속주의를 좋아하지 않고 중년 이후 불교를 믿는다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시인의 흥미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제 3 부는 마음이 한가하고, 제멋대로, 자유롭다고 썼다. 마지막 대련은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더 썼다. 우연히' 는' 초서' 를 만난 뒤' 웃다','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시인의 순박한 천성과 초연물 밖의 풍격을 썼다. 이런 대립은 자연적이면서도 숨겨진 철학을 담고 있다. 지금은 응집하기 쉽지 않다.
감상 2:
이 시는 은퇴 후 스스로 즐기는 한가한 정취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흥이 나서, 나는 혼자 유유히 돌아다녔고, 물의 끝에 이르러, 나는 앉아서 구름의 변화를 보고, 마치 그를 만난 것처럼 은둔자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산속의 노인과 웃고, 귀가하는 시간을 잊고, 얼마나 자유로운지, 이는 작가가 전형적인 환경에서 포착한 전형적인 예이며, 은퇴한 노인의 활달한 성격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시적인 언어는 말처럼 평범하지만, 기교가 있고, 시적이기도 하고, 이성적인 재미도 있다.
만년에 왕위의 지위는 작지 않다. 사실 정국의 반복적인 변화로 그는 벼슬길의 위험을 보고 불안한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했다. 그는 금식하여 부처님을 숭배하며 근심 걱정이 없다. 약 40 세가 지난 후, 그는 시은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이 시는 그런 자그마한 한가한 정취를 묘사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아 이 산기슭에 거주하다" 는 말은 그가 중년 이후 세속을 싫어하고 불교를 믿는다는 뜻이다. "늦게" 는 만년이다: "남산황" 은 소재지를 가리킨다. 이것은 원래 송의 별장이었다. 왕웨이가 이곳을 얻은 후, 그곳의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 풍경에 완전히 도취되었다. 그는' 산중과 배수재 동생' 이라는 편지에서 "한 걸음에 따뜻해서 폐를 끼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산에 가서 절에서 쉬고 스님들과 함께 떠났다. 북한 xuanba, 밝은 달 잉 구오; 어둠 속에서, 중국 몸에서는 물가의 잔물결을 볼 수 있고, 물결이나 위, 아래로, 달빛이 물속에서 물결을 따라 출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산은 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숲은 소멸된다. 깊은 골목 차가운 개, 표범처럼 짖는 개; 마을에 쌀이 쏟아져 드문드문 종소리가 서로 엇갈렸다. 이때 나는 혼자 앉아 있었고, 하인들은 모두 침묵했다. 심사숙고한 후, 손을 잡고 시를 짓고, 천천히 꾸준히 걷는다. 클릭합니다
이 묘사에서 우리는 시의 두 번째 대련에서 드러난 여가를 알 수 있다. "혼자 왔다갔다하고, 아름다움 속에서 모든 것이 나를 위한 것이다." 마지막 문장' 혼자 가다' 는 시인의 의기양양함을 표현했다. 다음' 자지명' 은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시인은 공통점이 별로 없다. 그들의 흥미가 왔을 때, 그들은 혼자 여행하고, 경치를 감상하고, 자신을 즐길 수 밖에 없었다. 만약 도처에 수입이 있다면, 그의 마음이 흥미를 가질 것이라는 것을 남에게 묻지 않는다.
세 번째, 즉 "자기 지식" 입니다. "물이 내 길을 점검할 때까지 계속 가겠다" 는 뜻은 아무데나 가고 싶은 데로 가는 것이다. 하지만 어느새 너는 흐르는 물의 끝에 와서 빠져나갈 길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너는 그냥 자리에 앉아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다' 는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의 극단적인 표현이다. 구름은 한가한 느낌과 무심한 인상을 주는데, 이것이 도겸이 "구름이 무심코 구멍이 난다" ("집으로 돌아가다" 참조) 고 말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줄의 묘사를 통해, 한 번 도착하고, 한 번 앉고, 한 번 바라보니, 시인의 이 때의 한가함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 두 문장은 후세 시인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절친한 친구 여벽운은 이렇게 말했다. "여행의 종점에 이르러 구름을 보면, 끝없는 경이로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너는 인생의 일이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배움의 의미는 무궁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기묘한 효과가 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편의 시는 확실히 그림과 같고, 자연은 한 폭의 산수화이다. 그래서 선화포는 이렇게 지적했다. "물이 내 경로를 검사하고, 거기에 앉아 구름, 구름, 구름을 보고, 뒤돌아 보면, 내 뒤와 안개, 내가 들어갈 때, 모두 그들의 문법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마지막 대련은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고 말했다. "우연" 이라는 단어를 부각시켰다. 사실, 내가 이 초서를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가 여행을 가는 것도 우연이었다.' 나는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춘다' 는 것은 당연히 우연이었다. 우연히' 라는 단어가 정말 관통하여 이 줄의 큰 특색이 되었다. 그리고 곳곳에 의외의 일이 있기 때문에 곳곳에' 무의식적인 만남' 이 있어, 마음속의 한가함을 표현하고, 구름의 자유비행, 흐르는 물의 자유로운 흐름을 나타낸다. 시인의 담담하고 초연한 풍채를 써낸 것은 우리가 왕위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 시는 구체적인 산천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시인이 산림에 은거할 때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시인의 이미지는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대가와 같다. 그는 이 세상에 관심이 없고 산을 천국으로 여긴다. 일부러 한적한 곳을 탐구하여 승리하지 마라.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의 활동을 소개하고, 생활의 정취를 가져오며, 시인의 이미지는 더욱 다정하다.
감상 3
왕위의 시화는 선심으로 가득 차서 문학사의' 시불' 으로 불린다. 그가 말한 "물이 내 길을 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때까지 계속 가겠다" 와 "물이 부족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위로 올라가자 개울이 마침내 사라졌다. 하나는 그것이 지표 아래에 숨어 있는 샘의 발원지일 가능성이 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빗물이 여기서 말라버린 후 모이는 시냇물일 수 있다. 등산객들은 물이 사라질 때까지 계속 걸었고, 그래서 그는 앉아서 산에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았다. 원래 물은 구름이 되고, 구름은 비가 될 수 있다. 그 계곡에는 물이 있을 텐데, 하필 절망할 필요가 있는가.
인생의 경지도 마찬가지다. 인생의 여정에서 사랑, 사업, 학습 등을 경영한다. , 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지만, 나중에는 막다른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막다른 길의 슬픔과 상실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이때, 옆을 보거나 뒤를 돌아보면, 아마도 다른 곳으로 통하는 길이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 길이 없어도 하늘을 봐! 몸은 절망하지만 마음은 여전히 우주를 여행할 수 있고, 자유롭고 즐겁게 자연을 즐기며, 궁핍한 길을 느끼지 않고 인생의 광활한 경지를 체험할 수 있다.
물이 내 경로를 검사하고 떠오르는 구름을 볼 때까지 나는 갈 것이다. "두 가지 경지가 있다. 첫째, 절망할 때 실망하지 마라. 그것이 희망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산속의 물은 비 때문에 구름 한 송이가 곧 물이 온다는 것을 말해준다. 또 다른 경지는 지금 비가 오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이다. 언젠가는 비가 올 것이다.
물이 가난하고 구름에서 비에 이르는 과정은 한 사람이 수행과정에서 큰 어려움에 부딪히는 것과 같다. 생리적인 장애, 심리적 장애, 환경적 장애가 있다. 이 때문에 포기하면, 생각을 마음을 움직이는 각도로 돌려야 한다. 첫 인심은 보리심을 발동할 때이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수행의 방법과 이념도 몰랐습니다. 그때의 상황을 돌아보고 현재를 보세요. 너는 먼 길을 가지 않았니? 그러니 실망하지 말고 포기하지 마세요. 이런 상황은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런 시적인 맥락에서 그것을 본다면, 곳곳에 길이 있을 것이다.
감상 4
이 시는 구체적인 산천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시인이 산림에 은거할 때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시인의 이미지는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대가와 같다. 그는 세속을 개의치 않고, 산야를 세외도원으로 여기며, 외진 곳을 탐험하여 이기려고 하지는 않지만,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의 활동을 소개하고, 생활의 정취를 가져오며, 시인의 이미지를 더욱 다정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