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 전달에 관한 시(정보 전달에 관한 시)
2. 고대인의 정보 전달에 관한 시
정보 전달에 관한 시(정보 전달에 관한 시) 전송) 1. 정보 전달에 관한 시
고대 중국에서는 우체국이 모든 왕조의 관료들이 운영하고 통치자들을 섬겼으나 사적인 의사소통은 극히 어려웠다. 당나라 시인 두보(杜寶)는 『춘희(春春)』에서 “전란이 3개월간 계속되는데,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이 만금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가끔 집에서 보내는 편지 한 통이 만 금보다 더 가치가 있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고대 시에는 정보 전달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몇 가지를 발췌한다.
1. 북과 호른이 새벽을 재촉합니다. 드럼 연주는 긴급 경고를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은나라의 비문을 보면 이것이 최초의 '소리와 빛'의 의사소통 방식임을 알 수 있다. 주나라의 『의례서·하관·대사』에는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 북을 치는 방법을 규정하고 있다. “중국군은 북을 명령할 때 지를 사용하는데, 북을 치는 사람은 모두 세 개의 북을 가지고 있다.” 고수는 북을 쳐서 명령을 전달하고, 사기를 높이고, 군사력을 강화하며, 적과 같은 증오를 공유하고 용감하게 전진할 수 있으며, 북과 나팔 소리가 서로 들리며 그 소리는 끝이 없습니다. 당나라 시인 센신(Cen Shen)은 그의 시 "오위(吳孝)가 유관(劉官)을 기석(絲寧)의 서쪽으로 행진하다"에서 이렇게 말했다. "화산 오월에는 사람이 적고 말은 빠르다 새들이 태백 서쪽으로 행진하고 있는데, 나팔 소리에 후천샤오가 흔들리고 있다."
2. 봉화 화재 경보기. 서주 왕조의 주요 발전은 긴급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 봉화북이었습니다. 관용이 서쪽과 북쪽에서 침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봉호 동쪽의 리산산에 봉화대와 북을 설치했는데, 봉화가 터지면 적군이 쳐들어올 것이라고 주위 제자들과 합의하여, 모든 왕자는 진왕에 올 것입니다. "한슈(Hanshu)"는 "공격자가 있으면 불을 일으켜 서로에게 알린다"고 기록합니다. 앞쪽 봉화는 불을 일으키고 뒤쪽 봉화는 응답합니다. 《역사기》에는 "풍(鳳)이 부싯돌을 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변방의 사람들이 모두 활을 들고 질주하여 병사들이 도망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말의 시인 노루비(魯瑩密)는 『변정마당 이수채의 사계절』에서 이렇게 말했다. 한밤중에 불이 나면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우리는 모두 단번에 하란산을 보호합니다." 화재 경보가 울리면 군인들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 전투에 나갑니다. 고난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우리 조국의 국경을 지키기 위해.
3. 신호통신. 금메달은 소통카드다. "카드의 길이는 1피트가 넘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진홍칠에 금글씨를 새겨 넣었다"라고 새겨져 있고, "왕문은 가게에 들어갈 수 없다"고 새겨져 있는데, 지나갈 때 "번개처럼 지나가니 보는 사람마다 길을 피한다"고 적혀 있다. 남송 소흥 11년(1141), 진회가 송 고종의 명을 받아 하루에 12개의 금메달을 수여하여 명령을 전달하고 악비에게 퇴각을 명령했다. 같은 해 12월, 악비는 "근거 없는" 혐의로 린안(현 항저우)에 있는 다리사 감옥에서 살해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이동양은 시 《금자배》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금자배는 하늘에서 오는데 장군은 애도하며 자기 반으로 돌아오니 사기가 낮아지고 노함이 천둥소리 같으니 소리가 천둥소리 같아서 온 세상을 흔드느니라. 국경 지역, Youji는 Qiu Luhe를 덮었습니다. 강한 사람의 죽음은 세상의 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나라가 무너지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
4. 호랑이 부적은 병력을 동원한다. 부적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동호부적이고, 다른 하나는 대나무호부적이다. 청동 호랑이 부적에는 두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앙 정부가 지사를 임명했다는 증거로 사용되는 군 경비 부적이고, 다른 하나는 군사 부적입니다. "역사 기록"에는 신링 공이 조나라를 구하기 위해 부적을 훔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링 공은 루지가 왕실에서 훔친 군사 부적을 가져와 국경으로 달려가 위 장군을 교체하고 그의 군대를 이끌고 위험을 구했습니다. 조(趙)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사람들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신링(Xinling) 경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당(唐)나라 사람 한홍(柳崇)의 시에 “왕을 모시는 기쁨은 눈에 보이지 않고 말갈기가 날고 새 호랑이 부적도 있다”는 시가 있다. 평상복을 입고 있었는데 서쪽에서 사슴이 포효하고 호랑이 부적이 돌아왔다"고 말했다. 호랑이 부적은 명령을 전달하고 군대를 파견하는 데 사용되는 고대의 증표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정보를 전달하는 고대시
끊임없는 절단과 혼란이 남아있는 것은 이별의 슬픔이지만 마음 속의 평범한 감정은 아닙니다.
——리유는 온 힘을 다해 춘화를 사랑하고, 행복한 시절을 잊지 마세요. 삶은 돌아올 때일 것이고, 죽음은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일 것입니다. ——Su Wu 성공했다면 왜 죽어야합니까? 나는 원앙이되고 싶고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루자오린(Lu Zhaolin) 나는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새, 땅 위의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 Bai Juyi 옛날에는 바다에 물이 없었지만 Wushan 외에는 구름도 없었습니다.
——원진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로 변하고 눈물은 마르지 않는다. ——Li Shangyin 몸에는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리상인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Liu Yong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함께 있을 수 있겠습니까?
——진관 영혼을 잃을 리가 없고, 서풍이 휘장 뒤에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Li Qingzhao 사람들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해결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오래 살고 아름다움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Su Shi 서로를 알아야만 서로를 의심할 수 없습니다. 서로를 의심하지 않아야만 서로를 알 수 있습니다. ——조유.
3. 정보 전달에 관한 시
1. 한 줄의 편지는 천 줄의 눈물을 불러일으키는데, 옷이 없을 정도로 추운가요? —— "외의 옷 보내기"당나라 : 진위란
번역 : 편지 한 줄 한 줄이 눈물로 젖어 있습니다. 찬 공기가 당신에게 올 때, 당신이 그것을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보낸 차가운 옷이요?
2. 집에 온 편지가 종이로 가득! 눈물을 흘리며 책은 내년에 반납될 예정이다. ——노유, 송나라, "자랑스러운 어부"
번역: 눈물이 그렁그렁한 이 백지 편지지를 마주한 내 마음속 그리움을 어떻게 종이 한 장에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받은 때는 벌써 내년이더군요.
3. 우리는 펜과 종이 없이 곧 만날 것이지만, 당신이 안전하다고 말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도성으로 들어가는 사신을 만나다" 당나라: 진심
번역: 종이와 펜 없이 말을 타고 당신을 만났습니다. 가족들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4. 뤄양시의 가을바람을 보며 아이디어가 가득한 책을 쓰고 싶다. 급하게 다 말하지 못하고 여행자들이 다시 문을 열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가을 생각" 당나라: 장계
번역: 낙양시에 다시 가을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낙양시에 사는 유랑자들은 고향에 있는 친척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모릅니다. 인사를 전하는 편지입니다.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편지를 쓴 후 급하게 하고 싶은 말을 다 못 끝낸 것 같아 걱정이 되었는데, 보낸 사람이 출발하자 다시 봉투를 열어서 그 사람에게 돌려주었습니다.
5. 호얼은 잉어를 요리하는데 그 안에 자가 들어 있다. ——익명 한나라의 "만리장성 동굴에서 말을 마신다"
번역: 소년 하인을 불러 나무 상자를 열면 일반 비단으로 쓴 한 발 길이의 편지가 있습니다.
6. 강은 3천 마일 떨어져 있고 가족 편지의 길이는 15줄입니다. 걷는 동안 가능한 한 빨리 집으로 돌아가겠다는 말 외에는 더 이상 할 말이 없었다. —— 명나라 위안 카이의 "수도에서 온 편지"
번역: 강의 길이는 3 천 마일이고 집에서 보낸 편지의 길이는 15 줄입니다. 대사 사이에는 다른 말이 없었고, 그냥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라고만 하더군요.
고대인의 정보 전달에 관한 시 1. 고대인의 정보 전달에 관한 시 10편
1. 구름 속에서 누가 비단책을 보냈는가 기러기가 돌아올 때 달은? 서쪽 타워에는 가득 찼습니다.
——리칭자오(Li Qingzhao)의 "한 컷 매화" 번역 흰 구름이 굴러다니는 곳에, 누가 비단 책을 보낼 것인가? 기러기가 '人'자를 이루고 남쪽으로 돌아오는 시기이다. 달빛이 밝고 물들어 서쪽에 기대어 있는 누각을 가득 채운다.
2. 거위와 매미가 다가오고 있고, 물이 100피트 높이의 건물과 연결되어 있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습니다. Qing Su'e는 추위에 강하고 Yueshuang은 Chan Juan과 싸우고 있습니다.
——Li Shangyin의 "서리 달"번역 남쪽으로 향하는 기러기의 지저귀는 소리를 듣자마자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는 이미 100피트 높이까지 올라갔습니다. 건물을 짓고 멀리 물과 하늘이 연결된 곳을 바라보았다. 달의 서리 여신과 청누, 항어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차가운 달과 서리 속에서도 서로 경쟁하며 순수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뽐낸다.
3. 기러기가 떨어지면 책 보내기도 힘들고, 꿈에 대한 걱정도 많다. 외로운 달의 그림자를 따라가며 푸보캠프에서 빛나고 싶습니다.
——Shen Ruyun의 "여자 친구의 원한" 번역: 기러기가 날아가서 더 이상 편지를 보내기가 어렵습니다. 슬픔이 너무 많아 잠을 자기도 어렵습니다.
어디에나 있는 달 그림자를 따라가며 당신의 군부대에 그 빛을 비출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야오 세의 원한" 얼음으로 만든 은빛 침대 위에 있다는 Wen Tingyun의 꿈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하늘은 물처럼 맑고 밤에는 구름이 빛납니다.
기러기 소리는 샤오샹에서 멀리 있고, 12층에는 달이 밝게 빛난다. 번역 가을 밤에 차가운 침대를 꿈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늘은 물처럼 맑고 밤에는 구름이 부드럽게 떠 있습니다.
기러기의 날카로운 소리가 샤오샹에서 멀리 날아갔습니다. 12층은 이미 어두워졌고, 밝은 달만이 차가운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5. "청평락·홍음소자" [송나라] 염술, 홍음소자.
마음의 평화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거위는 구름 속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습니다.
이 우울한 기분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 지는 해는 서쪽 탑에만 기대어 있습니다.
커튼걸이 바로 맞은편에는 먼 산이 보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알 수 없지만 녹색 물결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정교하게 번역된 붉은색 선의 편지에는 촘촘한 작은 글자들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당신을 향한 나의 평생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거위는 구름을 타고 날고 물고기는 물속에서 놀고 있는데 이 우울한 감정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석양 속에서 나는 창 커튼 걸이 너머로 먼 산들이 마주한 서쪽 건물에 홀로 기대어 있었다. 복숭아꽃 같은 사람의 얼굴은 사라지고, 아직도 푸른 파도와 푸른 물만이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6. "왕의 이십 호에 대한 포상과 눈 속의 우편물" [당나라] 유종원 3일 동안 장작문을 열지 못하고 평평한 뜰이 하얗게 덮여 있었다 눈. 오늘은 풍습지에서 나온 시가 있기 때문에 경야오의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차이먼은 며칠 동안 문을 닫았고, 문 앞의 돌계단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다. 지금 누군가가 옥같은 눈을 짓밟아 버렸습니다. 수도에서 나에게 시를 보내준 친구였습니다.
7. "영호랑중에게 보냄" [당나라] 이상인 송윤 진서가 오랫동안 집을 비운 사이, 잉어 두 마리가 종이 한 장을 들고 멀리 떨어져 있다. Maoling이 가을비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번역 당신은 송산의 구름이고 나는 친천의 나무입니다.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당신이 나에게 위로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양원의 옛 손님인 나에게 삶의 희로애락을 묻지 마십시오.
8. "오빠에게 보낸 중릉반담배" [당나라] 리종 고양이가 떨어지고 꽃이 흩날리고, 해가 서쪽으로 바뀌고, 풀이 무성해 나들이를 떠난다. . 결혼 편지도 다 못 썼는데, 황혼녘에 두유의 울음소리가 차마 들리지 않았다.
번역 (버드나무) 캣킨스가 꽃처럼 떨어지고, 해가 서쪽으로 지고, 혼자 소풍을 나가니 풀만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 (가까운 친척, 친한 친구) 친척과 친구에게 보낸 편지는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황혼에 죽음의 외침을 어떻게 감히들을 수 있습니까? 심의 고향, 긴 길에서 동쪽을 바라보니 쌍수용종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우리는 펜과 종이 없이 곧 만날 것이지만, 여러분이 평화의 메시지를 보내주리라 믿습니다. 번역: 동쪽으로 고향을 바라보며 가는 길은 멀고도 멀고 아직도 내 소매는 뜨거운 눈물로 젖어 있다.
펜과 종이 없이 말을 타고 만나겠습니다. 가족들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 주세요. 10. "가을 생각"[당나라] 장지 : 낙양시에 가을 바람이 보이고 작가는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서둘러 이야기를 끝내지 못하고 여행자들이 다시 문을 열게 될까봐 두렵다. 번역: 뤄양시에 가을바람이 다시 불기 시작했고, 시원한 바람이 내 마음 속에 묻혀 있던 수천 가지 생각을 뒤흔들어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편지로 쓰고 싶었습니다.
시간이 촉박하고, 뭔가 적지 않은 것이 남아있을까 봐 다시 봉투를 열어 확인하고 떠났다.
추가 정보: 고대에는 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편지를 자주 보냈던 곳이 바로 기러기입니다.
문자를 대표하는 고대인이 많이 있습니다. 홍암 : 고대에는 홍암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합니다. 이 암시는 "한서 · 소무 전"에서 유래합니다. 기러기가 숲에 들어가서 기러기를 잡았는데, 그 정도면 비단 편지를 묶을 수 있었고, 안무와 다른 사람들은 어떤 호수에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홍옌은 편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잉어: 이 암시는 한나라 월부시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먼 곳에서 손님이 오셔서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겼습니다. 아들을 불러 잉어를 요리했습니다. , 그리고 그 안에 자 인쇄된 책이 들어 있었습니다." 잉어는 문자 대용으로 사용됩니다. "물고기자리", "쌍잉어", "이슈" 등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게다가 고대인들은 잉어 모양으로 글자를 묶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편지: 원래 편지는 편지를 보관하는 우편함을 의미했습니다. 고대에는 편지를 쓰기 전에 대나무 통이나 나무 통을 찾아 넣어 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후 북튜브는 글자의 대명사가 되기도 했다. 연: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인은 측정과 의사소통을 위해 연을 사용했습니다.
파랑새: 서왕모의 명령을 받은 신성한 새로, 후에 메시지를 전하는 사자로 불린다는 전설이 있다.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에 대한 은유.
2. 정보 전달에 관한 시
고대 중국의 우편국은 모든 왕조의 관료들이 운영했으며 통치자들을 위해 봉사했지만 사적인 의사소통은 극도로 어려웠습니다. 당(唐)나라 시인 두보(杜寶)는 『춘희(春春)』에서 “전란이 3개월간 계속되는데,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이 만금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가끔씩 집에서 보내는 편지 한 통이 만 금보다 더 가치가 있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고대 시에는 정보 전달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몇 가지를 발췌한다.
1. 북과 호른이 새벽을 재촉한다. 드럼 연주는 긴급 경고를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은나라의 비문을 보면 이것이 최초의 '소리와 빛'의 의사소통 방식임을 알 수 있다. 주나라의 『예서·하관·대사』에는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 북을 치는 방법을 규정하고 있다. “중국군은 작살을 사용하여 북을 명령하는데 북치는 사람은 모두 세 개의 북을 가지고 있다.” 고수는 북을 쳐서 명령을 전달하고, 사기를 높이고, 군사력을 강화하며, 적과 같은 증오를 공유하고 용감하게 전진할 수 있으며, 북과 나팔 소리가 서로 들리며 그 소리는 끝이 없습니다. 당나라 시인 센신(Cen Shen)은 그의 시 "오위(吳孝)가 유관(劉官)을 기석(絲寧)의 서쪽으로 행진하다"에서 이렇게 말했다. "화산 오월에는 사람이 적고 말은 빠르다 새들이 태백 서쪽으로 행진하고 있는데, 나팔 소리에 후천샤오가 흔들리고 있다."
2. 봉화 화재 경보기. 서주 왕조의 주요 발전은 긴급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 봉화북이었습니다. 관용이 서쪽과 북쪽에서 침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봉호 동쪽의 리산산에 봉화대와 북을 설치했는데, 봉화가 터지면 적군이 쳐들어올 것이라고 주위 제자들과 합의하여, 모든 왕자가 진왕에 올 것입니다. "한수(Han Shu)"는 "침략자가 있으면 불을 일으켜 서로에게 알린다"고 기록한다. 앞쪽 봉화는 불을 지르고 뒤쪽 봉화는 반응한다. 『역사기』에는 “풍(鳳)이 부싯돌을 들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변방의 사람들이 모두 활을 들고 질주했고, 병사들은 도망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말의 시인 노루비(魯瑩密)는 《변정뜰 이수채의 사계절》에서 이렇게 말했다. 한밤중에 불이 나면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우리는 모두 단번에 하란산을 보호합니다." 화재 경보가 울리면 군인들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함께 전투에 나갑니다. 고난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우리 조국의 국경을 지키기 위해.
3. 신호통신. 금메달은 소통카드다. "카드의 길이는 1피트 이상입니다",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진홍칠에 금글씨를 새겨 넣었다"라고 새겨져 있고, "왕문은 가게에 들어갈 수 없다"고 새겨져 있는데, 지나갈 때 "번개처럼 지나가니 보는 사람마다 길을 피한다"고 적혀 있다. 남송 소흥 11년(1141), 진회가 송 고종의 명을 받아 하루에 12개의 금훈을 수여하여 명령을 전하고 악비에게 퇴각을 명령하였다. 같은 해 12월, 악비는 "근거 없는" 혐의로 린안(현 항저우)에 있는 다리사 감옥에서 살해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이동양은 시 《금자배》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금자배는 하늘에서 오는데 장군은 애도하며 자기 반으로 돌아오니 사기가 낮아지고 노함이 천둥소리 같으니 소리가 천둥소리 같아서 온 세상을 흔드느니라. 국경 지역, Youji는 Qiu Luhe를 덮었습니다. 강한 사람의 죽음은 세상의 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나라가 무너지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
4. 호랑이 부적은 병력을 동원한다. 부적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동호부적이고, 다른 하나는 대나무호부적이다. 청동 호랑이 부적에는 두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앙 정부가 지사를 임명했다는 증거로 사용되는 군 경비 부적이고, 다른 하나는 군사 부적입니다. "역사 기록"에는 신링 공이 조나라를 구하기 위해 부적을 훔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링 공은 루지가 왕실에서 훔친 군사 부적을 가져와 국경으로 달려가 위 장군을 교체하고 그의 군대를 이끌고 위험을 구했습니다. 조(趙)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사람들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신링(Xinling) 경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한홍(Han Hong)은 “왕을 모시는 기쁨은 눈에 보이지 않고, 말의 갈기가 날고 새로운 호랑이 부적”이라는 시를 남겼고, 낙각에도 “30년 전 이 옷감이 있다”는 시가 있다. 옷을 입으니 서쪽에서 사슴이 울부짖고 호랑이 부적이 돌아왔다." 호랑이 부적은 명령을 전달하고 군대를 파견하는 데 사용되는 고대의 증표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고대의 정보 전달의 불변성에 대한 고대시
고대 중국에서는 정부 문서와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이나 관료가 역무원에게 역을 사용했습니다. 도중에 말을 타고 교환하십시오.
우편배달원___공문서나 편지를 전달하는 사람.
시대 : 송나라 저자 : 익명
"만강 홍"
눈과 매화, 생각이 움직이고 수년 동안 헤어졌다 . 얼굴, 옥피부의 실제 상태, 전체적인 기준에 주목하세요. 무자비한 반응을 말하는 사람은 질투심이 많고, 비밀스러운 향기가 숨겨져 있을 때를 아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바람을 따라 몰래 화장대 안으로 들어가 이마에 머뭇거렸다. 충격을 받고 취한 Zhu Chengbi. 추위와 따뜻함에 따라 녹색과 흰색으로 나누어집니다. 주(Zhu) 현이 얼어붙어 부러지고, 산의 소리가 숨이 막힐 정도로 한숨을 쉬었습니다. 관허강에는 우편배달부가 없고, 연희강의 번영이 폐허가 된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나뭇가지를 보고 포플러 꽃을 보고 기뻐하며 우리는 서로를 기억해야 합니다
시대: 송나라 저자: Lu You
"Nanxiangzi"
돌아가기 그 꿈을 Wu Qiang에게 보내세요. Shuiyi 강으로의 여행은 길다. 방주가 케이블을 묶고 지는 해를 먼저 보고 싶습니다. 흩어져 있는 연기나무가 우창을 식별합니다.
관자놀이에 새로 서리가 내릴까봐 걱정이에요. 옛날에는 궁중의 옷을 왕실의 향기로 물들였다고 합니다. 고향에서 노인과 젊은이를 다시 만나는 것은 황량하다. 하지만 내 고향보다 다른 곳이 더 좋을까 두렵습니다.
시대: 송나라 저자: 구양수
"랑도사"
오산의 밀은 가을에 시들어 버린다. 리지 추단. 보라색 거즈백에 크리스탈 알약이 들어있습니다. Tianjiao가 멀리 살고 Chang'an과 가깝지 않은 것은 유감입니다.
카이위안의 과거 사건을 회상한다. 첩은 부분적으로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Maweiguan에서 영혼이 흩어지 자마자. 필멸의 세계에만 사자가 없으며 눈에는 리산 산이 가득합니다.
시대 : 송나라 저자 : Xin Qiji
"신랑을 축하합니다"
봉황 꼬리와 용 향기 다이얼. Kaiyuan과 Nishangqu 이후 많은 로맨스가있었습니다. 가장 씁쓸한 손님은 외출을 기다리는 Xunyang River의 첫 번째 손님입니다. 요새를 떠나면 노란 구름과 눈이 보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는 곧 삼만리 길을 떠나 조양과 외로운 궁궐을 바라보며 슬픔에서 벗어나리라. Xian Jieyu, 증오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요양 특사의 목소리가 사라졌습니다. 창문은 차갑고 빛은 천천히 닫히고 속눈썹에는 눈물이 가득합니다. 미는 손은 량저우의 슬픔을 암시하며 다정하게 손을 돌려준다. 영원한 사건, 구름, 연기가 사라집니다. 허 씨의 임명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그는 Chenxiang Pavilion의 번화한 북쪽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합니다. 여기서 놀면 울어요.
시대 : 송나라 작가 : Yuan Quhua
"Niannujiao"
물 옆 울타리에는 가로 가지 만 있고 바람과 연기는 침착한. 눈 속을 헤치고 팡촌으로 향하는 긴 길을 걷다 보면 저 멀리 서쪽으로 대나무집이 보인다. 심비디움의 향기가 팔리고, 작은 복숭아는 아직 붉어지지 않았으며, 취한 눈은 봄의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는다. Luofu가 있는 곳마다 상한 마음의 흔적이 끝없이 남아 있습니다. 초췌한 얼굴과 붉은 입술로 날씨는 춥고 해는 지고 있어 어쩔 수 없이 랑간에 기대어 있다. 연말이 되면 사자는 세상 끝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양쯔강 남쪽에서 소식을 보내기가 어렵다. 평생 자신을 비웃고 순진하고 무관심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조국은 개인적으로 심어졌습니다. Baihua는 좋지만 여전히 특정 성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정보(단편소설)나 시를 전달하는 고대 방식
고대인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시: 깃털이 삽입된 문자 주로 전쟁 비상시에 사용됩니다.
[2]Ji Fei Xin: 일반적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사용됩니다. [3] Yu Shu: 군대를 모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4]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지나가는 비둘기 [소위 메시지를 보내는 비행 비둘기] 철새, 특히 비둘기, 거위 등이 전송 도구로 사용됩니다. [5] 메시지를 보내는 빠른 말 . 말을 타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조직화된 의사소통의 초기 형태였습니다.
[6] 대나무통: 공무원과 민간인 모두가 사용하며 현재의 봉투와 유사합니다. [7] 긴급 전달: 긴급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금메달 통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봉화불/늑대 연기 등 왕조마다 전송 방법이 다릅니다. [9] 종소리, 북, 폭죽 등과 같은 특별한 소리를 사용합니다. [10] 어구, 케이크, 찐빵 등에 숨는 등 충전재로 사용합니다. 그 밖에도 수기, 콩명등, 정보 전달 등 1. 깃털 책 구절 : Yu Shu는 어젯밤에 Quli를 지나갔고 Chanyu는 이미 Jinshanxi에있었습니다.
——"풍대복을 서부 원정에 파견하는 룬타이 송" 위우슈 대령 센신이 광활한 바다를 가로질러 날아가고, 찬우의 사냥불이 랑산을 비췄다. ——Gao Shi, "Yan Ge Xing 서문" 2. 봉화 통신 먼 옛날부터 봉화는 우리나라에서 정보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원시적인 소리와 빛의 통신 방법으로 고대 군대에 사용되었습니다. 전쟁.
국경부터 수도와 국경방어선까지 일정한 간격으로 봉수대가 세워졌다. 내부에는 장작이 저장되어 있는데, 적이 침입하면 차례차례 봉화를 켜서 경보를 울리고, 왕자들은 봉화를 보면 즉시 군대를 보내 적을 도우며 저항한다.
서주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국경수비를 위한 비상통신 신호로 '봉수터널'이 사용됐다. 고대 역사서 《주리》에는 "각 나라의 국경에서 배후지로 가는 길에 일정한 간격으로 봉화대를 쌓고 그 위에는 오렌지를, 그 위에는 장작을 얹었다"는 기록이 있다. 적군이 침입하면 봉화대가 차례대로 불꽃을 터뜨려 경고를 전달한다.
야간경보 중에는 감시원들이 새장에 장작을 켜서 높이 들어올린다. 연단에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연기를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늑대를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불렸습니다. >
주나라에서는 황제가 봉화를 세우면 전국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함께 적을 구출해야 한다고 규정했는데, 이는 봉화 제도를 시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일찍이 주나라 초기에 거대하고 완전한 군사 정보 연락망이 나타났습니다.
이야기: 주유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지공리(孝孝將)가 왕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먹고 마시고 노는 것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보각(寶興)이라는 신하가 유왕에게 충고했지만, 유왕은 듣기를 거부했을 뿐만 아니라 3년 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바오 가족은 그를 구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그들은 시골에서 아름다운 소녀를 사서 노래하고 춤을 추고 그녀에게 옷을 입히고 바오시를 속죄했습니다. p>
이 소녀는 바오시(sì)로 간주되었습니다. 유왕은 바오시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바오시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궁에 들어갔을 때 우울해 한 번도 웃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유왕은 그녀를 웃게 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웃을 수 없었습니다.
주유왕은 누구든지 웃게 만들 수 있는 사람에게 상을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공주 미소는 보상으로 천냥의 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유왕을 돕고자 하는 아첨꾼 곽시푸가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주나라가 리산에 봉화대를 20개 이상 세웠습니다. 지역(산시성 린퉁 남동쪽, 리인리) 개병들이 공격하면 첫 번째 관문을 지키는 군인들이 봉화를 켜고, 두 번째 관문에 있는 군인들이 불꽃놀이를 볼 때에도 불을 밝힐 것입니다.
봉화가 차례로 불에 타면 근처의 왕자들이 그것을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것입니다.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왕과 그의 아내를 리산산에 초대하여 며칠 동안 놀고 싶습니다. 밤에 우리는 봉화를 켜서 근처의 왕자들이 우리를 보러 와서 속게 합니다.
황후는 수많은 군인과 말이 허무하게 달려가는 것을 보고 웃었다. 주왕은 손뼉을 치며 "좋아, 해보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리산산에 올라가서 실제로 리산산에 봉화를 밝혔습니다.
이웃 왕자들은 경고를 받고 개병들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서둘러 군대를 이끌고 그를 구출했다. 의외로 우리가 거기에 도착했을 때 개병사의 그림자조차 없었습니다. 우리는 산에서 음악 소리와 노래 소리 만 들었고 모두가 놀랐습니다.
왕 사람을 보내서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여기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왕과 공주는 단지 재미로 불꽃놀이를 터뜨리고 있을 뿐입니다. 돌아가세요! 방백들은 자기들이 속았다는 것을 알고 화를 내며 돌아갔습니다. Bao Si는 그들이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여산 기슭에서 소란스럽게 내려 오는 여러 무리를보고 유왕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킹님이 한 번 반 정도 말씀하셨어요. Bao Si는 정말 웃었습니다.
유왕은 바오사가 웃는 것을 보고 곽시의 아버지에게 금 천냥을 상으로 주었다. 유왕은 포사(寶施)를 탐내고 나중에는 단순히 왕비와 왕자를 폐위시키고 포사(寶施)를 왕후로 삼았으며, 포사의 아들 백복(智富)을 왕자로 삼았습니다.
알고 보니 왕후의 아버지는 심국의 왕자였다. 이 소식을 듣고 전용과 연합하여 호경을 공격하게 되었다. 유왕은 전영의 공격 소식을 듣고 당황하여 재빨리 리산에 봉화를 켜라고 명령했습니다.
봉화불이 타오르고 있었지만 지난번 왕자들이 속았기 때문에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았다. 봉화대에는 낮에는 짙은 연기가 자욱했고, 밤에는 불꽃이 활활 타오르고 있었지만 지원군은 도착하지 않았다.
개병들이 도착하자마자 하오징은 병사와 말이 거의 없어 한동안 간신히 저항하다가 개병들에게 두들겨 패고 말았다. 전영의 군대가 밀물처럼 성 안으로 밀려들어와 주유왕, 곽세부, 그리고 포사성 숙부 부를 죽였다.
웃지 않는 바오시도 빼앗겼다. 이때 왕자들은 관용이 실제로 호경을 침공했다는 사실을 알고 대규모 군대를 이끌고 그들을 구출했습니다.
전영의 지도자는 왕자들의 군대가 도착하는 것을 보고 부하들에게 주나라가 오랜 세월 쌓아온 보물을 약탈하고 불을 지르고 퇴각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중원의 제후들은 전영을 격파하고 태자 기의구(周儀九)를 황제로 세웠는데, 이는 주평왕(周平王)이다.
왕자들도 각자의 영지로 돌아갔다. 뜻밖에도 왕자들이 떠나자마자 관용이 다시 공격해 주나라 서쪽 땅의 대부분을 관용이 차지했다.
평왕은 호경을 구할 수 없을까 두려워 수도를 옮기기로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