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을 표현하는 단어

성어 이야기

1. 역사 이야기나 인물이 있는 성어

1, 깨진 주전자 침몰

부도를 깨고 침몰하여 결심을 표시하다. 이 전고는 진말의 거대한 사슴 전쟁에서 나온 것이다. 숙부 항량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항우는 2 만 정병을 이끌고 장한을 공격했다. 강을 건너기 전에 병사들은 냄비를 깨라는 명령을 받았다. 강을 건너서 배가 잘려 겨우 3 일 동안 마른 곡식을 가져왔다. 마지막으로 진나라는 거대한 사슴에서 대패했다.

빵을 먹고 용기를 맛보십시오.

노력과 자기동기 부여, 다짐, 안심할 수 없다는 뜻이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이 월국을 물리쳤고, 월왕 군웅은 오국으로 파견되어 노예가 되었다. 군웅은 치욕을 참고 3 년 동안 부차를 섬겼고, 부차는 비로소 그를 월국으로 돌려보냈다. 사실 군웅은 복수를 포기하지 않았다. 겉으로는 왕에게 복종하지만, 은밀히 정병을 훈련시켜, 기회를 엿보아 오국을 반격한다. 군웅은 그가 눈앞의 안락함을 탐내는 것을 두려워하여, 밤에 잠을 자면 매트리스가 없고, 땔나무만 깔고, 방 안에 담을 걸었다. 과거의 치욕을 잊지 않기 위해서, 그는 수시로 담낭을 맛보았다. 마지막으로 월국이 강해져서 오국을 소멸시켰다.

3. 겸손하게 사과하다

낮은 소리로 사과하다. 사과할 때 쓰는 인용어는 사기에서 나온다. 염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이 조국 제 1 무장이라고 생각하고, 전쟁을 벌이며, 전공이 탁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린 (Lin) 이 아무런 공로가 없는 것을 보았지만, 지위는 자신보다 높았고, 그는 매우 불복했다. 그는 줄곧 기회를 찾아 서로 우쭐대려고 했는데, 아는 대로 일부러 그를 피했다. 누군가 그에게 염분을 두려워하는지 물었다. 린 은 그가 진 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어떻게 리안 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단지 평화를 잃으면 국가에 영향을 미칠까 봐 숨었다. 나중에 염분이 발견되어 매우 부끄럽다. 상반신을 벗고 가시덤불로 여린 용서를 빌다. 결국 두 사람은 적을 친구로 만들고, * * * 조왕을 보좌하며, 조에게 수십 년간의 안정을 얻어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4. 사슴을 말이라고 합니다

사슴을 말로 한 사람의 시비를 묘사하고 흑백을 뒤바꿔' 사기 진시황본기' 에서 나온 것을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조고는 왕위를 찬탈하려고 시도했다. 조정에서 어떤 신하가 그의 뜻을 따르는지 시험하기 위해, 그는 특별히 진 2 세에게 사슴 한 마리를 선물하고, 이것이 말이라고 말했다. 진 2 세는 믿지 않고 조고가 신하에게 물었다. 조고의 뜻을 거스르지 못하는 대신은 자신이 말이라고 말했고, 조고의 대신에게 감히 자신이 사슴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자신이 사슴의 대신이라고 말했는데, 조고에 의해 여러 가지 수단으로 살해되었다.

5,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계획이 있다는 것은 숙련되고 자신이 있고 마음속에 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송 시대에는 당시 죽화의 대가였던 유명한 화가가 있었다. 대나무를 잘 그리기 위해, 그는 일 년 내내 대나무 숲에서 끊임없이 시추를 하며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대나무 형태에 대한 세심한 이해와 이해 덕분에 대나무는 스케치 없이 직접 그릴 수 있다.

6. 병아리가 춤을 추는 냄새를 맡습니다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들으면, 나라에 보답하려는 뜻이 있는 사람이 즉각 일어섰다는 것을 비유한다. 진나라의 조상은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이다. 한번은 한밤중에, 조상은 잠에서 수탉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그는 리우웬을 발로 차서 그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한밤중에 닭이 지저귀는 것을 듣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앞으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으면 일어나서 검을 연습하는 게 어때? " 리우웬은 흔쾌히 동의했다. 그래서 그들은 매일 닭이 울면 일어나 검을 연습한다. 일 년 내내 멈추지 않았다. 오랜 고된 학습과 훈련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문장, 군대를 이끌고 승리할 수 있는 다방면수가 되었다.

7. 종이에 담병하는 전략가

종이에 말하는 병사는 바로 종이에 말하는 병사이다. 빈말을 비유하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공론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정경은 역사 기록에서 나온다. 전국 시대에 조 () 나라 명장 조 () 의 아들 조 () 는 젊었을 때 병법을 배웠고, 아버지는 군사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려웠다. 조곽은 자기가 대군사가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이 무적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나중에 그는 염분을 이어받아 조강이 되었다. 장평전, 그는 손자병법에 따라 하는 것만 알고,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몰랐다. 결국 진군에게 패했다.

8, 침몰한 물고기가 기러기에 빠지다

침어낙기러기는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춘추시절, 고향의 개울가에서 월국미녀가 거즈를 씻을 때, 강물의 물고기는 부끄러워 물밑으로 가라앉아 수면으로 떠오르지 않았다. 한원 절색미인 왕소군이 아틸라와 시집갔을 때 하늘에서 날아오는 기러기는 그녀의 미모에 놀라 날아가는 것을 잊고 숲에 빠졌다.

9,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인다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비유는 먼저 천박한 견해를 발표하여 다른 사람의 고견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당나라에는 조미 ()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좋은 시를 한 수 썼는데, 유명한 시인 두목조차도 모두 감상했다. 당시 창건이라는 시인이 있었고, 조미 재능을 높이 평가했다. 어느 날, 창건은 조환이 영암사에 간다는 말을 듣고 먼저 영암사에 가서 벽에 시 두 수를 썼는데, 조환의 시를 끌어낼 수 있기를 바랐다. 과연, 조미 는 벽에 시를 보고, 아주 좋은 느낌, 가서 수속을 밟아 완전한 시가 되었다.

10, 매실이 갈증을 가라앉히길 바랍니다

매실을 보고 갈증을 풀다. 원래 의미는 매실이었고, 매실을 먹고 싶으면 군침을 흘려 갈증을 풀었다. 소원을 이루지 못한 후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동한 말년에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공격했다. 한여름이었는데, 군인들은 행군 중에 극도로 목이 말랐다. 조조는 재치 있게 움직이며 소리쳤다. "앞에 멀린이 하나 있는데 새콤달콤한 자두가 가득하다." 사병들이 군침을 삼척이나 흘렸기 때문에 그들은 목이 마르지 않았다.

1 1, 들보 트임

들보에 매달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진대에는 손경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거의 쉬지 않는다. 때때로 한밤중에 졸기가 쉽다. 공부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그는 밧줄 하나를 찾아 머리카락에 묶고, 다른 쪽 끝은 집의 들보에 묶어서 졸다가 깨어날 때 계속 책을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그는 마침내 재능이 넘치는 사람이 되었다.

12, 자발적

자천은 자진적인 비유로, 직업을 위해 자신을 추천하는 것이다.

자오 는 추 에 도움을 요청, 자오 는 20 명 을 소환 하여 추 가 당시 의 위험 을 완화 하도록 설득했다. 그는 19 명을 받았고, 아직 한 명 모자라, 그 자신이 평원군에게 추천했다. 추 에, 마오 수이 는 뛰어난 웅변으로 추 를 설득 하고 조 를 돕기 위해 군대를 보낼 것을 약속했다.

13, 위구조 포위

위구조 () 를 포위하여 전국시대 제군이 위구조 () 를 포위하여 위국이 진공한 군대를 철수하도록 강요하여 조 () 를 구하였다. 지금은 적의 후방을 우회하여 적의 철군을 강요하는 전술을 가리킨다.

위는 조국의 수도 을 포위하고, 조국은 제나라에게 도움을 청했다. 일제히 전기를 대장군으로 임명하고 손빈 () 을 군사로 임명하여 허탈한 유연한 전술을 취하여 위국 도성 대들보를 직격하였다. 웨이 6 월 한단 포위 를 해결하기 위해 군대 구조 로 돌아 가야했다.

14, 집에 들어가지 마

세 가지 비유를 물러나서 양보하고 피하다.

진 문공이 초나라로 도피했을 때, 초왕은 그에게 앞으로 어떻게 보답할 것인지 물었다. 그는 추근이 장차 항복한다면 군대를 90 마일 후퇴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추 chengpu 전투, 진 wengong 약속, 철수 90 리 를 지키고 싶습니다.

참고: 고대에는 30 리를 행군실로 삼았다.

15, 벽 밑을 파고 빛을 훔치다

지금은 가난을 묘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데 쓰인다.

형형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는 독서를 좋아했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기 때문에 촛불을 살 수 없었다. 어느 날 밤, 형형은 우연히 이웃의 촛불이 틈새를 뚫고 들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형형은 벽의 갈라진 틈에 작은 구멍을 뚫었다. 촛불이 도래함에 따라, 형량은 이 책을 진지하게 읽고 있다. 어려서부터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나중에 박학한 학자가 되었다.

16, 괄목상대하다

낡은 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을 말한다.

동우의 몽로는 20 대 때 유명한 군인이 되었지만, 그는 가난해서 일찍 공부할 기회가 없었다. 무학의 대가 손권의 계발로 그는 바쁜 군 생활에서 열심히 공부했다. 지식 분야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견해도 날로 깊어진다. 군 사단 노숙이 군대를 이끌고 먼로 주둔지를 지나니, 먼로는 무식한 사람이라 그를 볼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부하 중 일부는 루 장군이 진보가 빨라서 낡은 눈으로 그를 볼 수 없다고 제안했다. 그 결과, 루숙이 방문했을 때, 루몽은 확실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17, 산채 방문

지금의 초당 방문은 늘 진심을 표하고, 전문성이 있는 성현을 거듭 초청하고 방문하는 데 쓰인다.

유비는 제갈량의 재능을 흠모하며, 그에게 전국을 통일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어느 날, 세 사람이 융중에 왔고 제갈량이 없어서 그들은 실망하여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신야로 돌아오자 유비는 제갈량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말을 준비하라고 했다. 그가 오두막에 도착했을 때, 그는 제갈량이 이미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세 사람은 기분 나쁘게 돌아갔다. 나중에 유비는 제갈량을 세 번 방문할 예정이다. 세 사람이 세 번째로 융중에 왔는데 초가집에서 아직 반 리여, 유비는 말에서 내려서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제갈량은 낮잠을 자고 있다. 유비는 그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계단 아래에서 공손하게 기다렸다. 제갈량은 잠에서 깨어나 유비가 짝퉁에 관심을 갖는 것을 보고 태도가 성실하여 유비와 함께 큰 사업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18, 온전하게 조에게 돌려주다

물건을 원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은 원물을 온전하게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을 비유한다.

초국은 보옥이 화씨벽이라고 하는데, 조호기 혜문에 의해 얻어졌다. 진소왕은 듣고 15 시로 화씨빌을 바꾸자고 제안했다. 조국의 재상 린 () 은 최 () 를 진나라로 데려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만약 조가 진나라의 도시를 얻었다면, 그는 진나라에 남아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반드시 채황을 조국으로 데려갈 것이다. 린 진 으로, 화씨벽 을 제공합니다. 진왕은 희색이 만면하였으나, 그는 이 도시들을 조에게 주지 않았다. 린 카이 유 자오 로 돌려 보내, 그래서 카이 유 를 저장합니다.

19, 금옥장교.

김옥장교' 는 한무제가 김옥을 이용해 애교를 아내로 받아들이려 한다는 뜻이다. 뒷말은 미녀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한나라 황제 유철과 진아교는 어린 시절의 동반자이다. 어렸을 때, 그의 할머니 떠우태후가 자라서 어떤 며느리와 결혼하고 싶은지 물었다. 그는 사촌 동생 애교와 결혼하여 애교에게 금집을 지어주겠다고 했다. 한무제는 황위에 오른 후 자신의 약속을 실현했다. 그는 정말 애교를 위해 화려한 궁전을 준비하여 그녀를 황후로 만들었다.

20, 잡혔습니다.

비유 음모는 이미 폭로되어 처벌을 받을 것이다. 악비 를 죽일 전설, 동쪽 창 사건 에서 그의 아내 왕 과 함께, 악비 를 죽일 음모를 꾸몄다. 진회의 음모가 폭로된 후, 그는 체포되어 투옥되어 그곳에서 고문을 당했다. 왕은 그에게 도장을 주었고, 또 도사 한 명을 파견하여 그를 방문하게 했다. 그는 도사에게 말했다. 부인에게 알려 주십시오. 동창 아래의 음모가 이미 드러났습니다.

둘째, 우화를 담은 성어

1, 새옹지마는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새옹지마 () 는 비복 () 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운세가 서로 전환될 수 있고, 어떤 것이든 양면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에는 숫자에 정통한 사람이 있었다. 어느 날, 그의 말은 어찌 된 일인지 야만인 쪽으로 도망쳤고, 사람들은 모두 그를 위로해 주러 왔지만, 그는 말했다. "이건 복이 아닌가?" " 몇 달 후, 그의 말은 한 무리의 야만인 말을 데리고 돌아왔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축하하러 갔지만, 그는 말했다. "이건 재앙이 아닌가?" " 그의 아들은 말을 타는 것을 좋아했고, 어느 날 그는 말에서 떨어져 허벅지를 부러뜨렸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위로하러 왔지만, 그는 말했다: "이것은 복이 아닙니까?" " 1 년 후, 야만인이 공격하여 만리장성에 들어갔다. 모든 장년층 남자들은 모두 전쟁에 나갔고, 대다수는 전쟁터에서 죽었다. 그의 아들은 다리를 절면서 전쟁에 징집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자와 부자는 목숨을 보전할 수 있었다.

2. 우물에 앉아서 하늘을 봅니다

우물 속에서 하늘을 보는 것은 시야가 좁거나 식견이 얕은 사람을 묘사하고 풍자하는 데 쓰인다.

개구리 한 마리가 우물에 앉아 있는데 새 한 마리가 날아와 우물가에 떨어졌다.

개구리가 새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디에서 날아왔습니까? 클릭합니다 새가 말했다: "나는 멀리서 날아왔다. 클릭합니다 나는 하늘에서 100 여 리를 날고 목이 말랐다. 내가 내려가서 물을 좀 찾아 마시겠다. 개구리가 말했다. "친구, 큰소리 치지 마! "하늘은 우물만큼 크다. 아직도 그렇게 멀리 날 필요가 있나요? "

새가 말했다: "당신은 착각했습니다. 하늘은 끝없이 펼쳐져 있어, 마치 연기처럼 크다! " ""

개구리는 웃으며 말했다. "친구, 나는 매일 우물에 앉아 고개를 들자 하늘을 보았다." 나는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

새도 웃으며 말했다. "친구, 너 틀렸어. 믿지 말고 유정에서 뛰어내려 보세요. 클릭합니다

3.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은 일이 변했는지 아니면 정적으로 문제를 보고 있는지 설명한다. 후자는 유연하지 않다는 뜻이다.

추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널 때 실수로 검을 강에 떨어뜨렸다고 한다. 그는 칼로 배에 표시를 새겨 "내 칼이 떨어지는 곳이다" 고 말했다. 배가 멈추었을 때, 그는 강으로 뛰어들어 표시를 따라 그 검을 찾았지만, 그는 도처에서 찾을 수 없었다.

4, 스미스

여우, 호랑이, 호랑이는 비하적인 의미로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한다.

호랑이는 음식을 찾아 여우 한 마리를 잡았다. 여우는 말했다: "당신은 나를 먹을 수 없다! 하나님이 나를 야수의 우두머리로 보내셨는데, 이제 네가 나를 먹었으니, 이것은 하나님의 명령에 어긋난다. 내 말이 성실하지 않다고 생각하니? 내가 네 앞에서 걷고 있는데, 네가 나를 따라와서 야수가 내가 감히 뛰지 못하는 것을 봐라? " 호랑이는 여우의 말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따라갔다. 야수는 그들이 모두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호랑이는 야생 동물 자신을 두려워하고 도망가는 것을 몰랐지만, 자신이 여우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했다.

5, 토끼를 기다리다

토끼 한 마리를 기다리는 것은 노력 없이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운의 비유다. 지금도 주동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고, 만일 운이 좋다면 의외의 수확을 얻기를 바란다.

송국에는 한 농민이 있는데, 그는 밭에서 흙을 뒤집고 있다. 갑자기 그는 토끼 한 마리가 그 옆 풀숲에서 뛰쳐나와 나무 한 그루에서 그것을 죽이는 것을 보았다. 농부는 매우 기뻤다. 그는 별 힘을 쓰지 않고 토끼 한 마리를 헛되이 주웠다. 그는 매일 토끼를 찾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그는 더 이상 농사를 짓지 않았다. 그는 매일 나무 앞에 누워 두 번째와 세 번째 토끼가 스스로 나무에 부딪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농부는 더 이상 죽임을 당한 산토끼를 찾지 못했지만, 그의 농작물은 죽었다.

6. 어린 묘목의 성장을 장려하다.

장모' 는 사물 발전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을 비유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는 것은 나쁜 일이다.

이 성어는 고대 송조 () 의 사람을 말하는데, 모종이 빨리 자라도록 그의 밭에 있는 모종을 뽑았기 때문에 모종이 빨리 시들었다.

예 공 하오 롱

엽용용은 호호가 어떤 것을 좋아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진정한 취미가 아니며, 심지어 두려움과 혐오까지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선적인 엽공이 용에 대한 사랑을 널리 알리고, 집안의 장식품, 벽화, 그릇에 용을 조각하거나 상감하는 장식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사람들은 그가 용에 집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하늘의 진룡을 건드렸다. 진룡이 나타나 엽공을 보고, 엽공은 크게 놀라 도망갔다. 그래서 엽공은 용의 위장을 좋아해서 일격에 곧 깨졌다.

8. 시계를 훔치다.

귀를 묻고 종을 훔치고, 자기가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도 들을 수 없고, 자신을 속이는 것을 비유한다.

고귀한 범씨가 멸망하여 한 사람이 기회를 틈타 시계를 훔쳤다. 나는 그것을 등에 업고 멀리 날아가고 싶었지만, 시계가 너무 커서 등을 돌릴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나무망치로 시계를 부수었다. 내가 그것을 두드리자 시계가 큰 소리를 냈다. 그는 다른 사람이 벨소리를 듣고 그것을 가져갈까 봐 재빨리 귀를 꼭 가리고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9. 사실은 정반대입니다.

반대 방향으로 남쪽으로 내려가려고 하는데 차는 오히려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한 사람이 차를 타고 초나라에 가는 이야기를 한다. 그는 반대 방향을 선택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충고를 듣지 않고 추 (Chu) 에서 점점 멀어질 수밖에 없었다.

10, 뱀 발 그리기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는 비유는 불필요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허구의 사실도 비유한다.

고대 초나라에 귀족이 있어 조상에게 술 한 주전자를 바쳤다. 손님들은 서로 의논하며 말했다. "이 주전자는 모두가 마시기에 부족하고, 혼자 마시면 충분하다. 우리는 땅에 뱀 한 마리를 그리고, 먼저 그리는 사람은 이 주전자를 마신다. " 한 사람이 먼저 뱀을 그렸다. 그는 주전자를 들고 막 마시려고 했지만 자랑스럽게 왼손으로 들고 있었다. 그러나 그가 발을 그리기 전에 다른 사람은 이미 뱀을 다 그렸다. 그 사람은 냄비를 잡고 말했다. "뱀 한 마리가 발이 없는데, 너는 어떻게 그것에 발을 붙일 수 있니?" \ "완료, 그는 냄비 에서 와인을 마셨다. 뱀을 위해 발을 그린 사람은 결국 술을 잃었다.

1 1, 빈 칸을 채우면 됩니다

빈칸을 채우는 것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는 사람이 전문가들과 섞여서 빈칸을 채우거나, 조잡하게 마구 만들어 자기 겸손으로 삼는 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제선왕은 사람들에게 피리를 불게 하고, 300 명은 반드시 함께 불어야 한다. 남국의 처사는 벼를 불지 않고 제선왕을 위해 벼를 불라고 요구했다. 제선왕은 이에 대해 수백 명의 음식으로 그를 지지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제선왕이 죽은 후, 제귀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제귀왕은 또 한 차례의 공연을 즐겨 듣고, 남국 처사는 듣고 도망쳤다.

12, 늦게 하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낫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옛날에 어떤 사람이 양 한 바퀴를 키웠다. 어느 날 아침, 그는 양 한 마리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자세히 조사해 보니 원래 양 우리에 구멍이 하나 있었다. 밤에 늑대가 들어와서 양 한 마리를 데리고 갔다. 이웃이 그에게 권했다. "빨리 양우리를 고쳐서 구멍을 막아라!" 그 사람은 제안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며 "양은 이미 잃어버렸는데, 왜 양떼를 지어야 하는가?" 라고 대답했다 다음날 아침, 그는 다른 양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원래 늑대는 또 구멍에서 뚫고 들어와 양 한 마리를 물고 갔다. 그는 이웃의 충고를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하여 얼른 구멍을 막고 양우리를 고쳤다. 그 이후로 늑대는 더 이상 양우리에 들어가 양을 빼앗을 수 없었다.

13, 활 뱀 그림자 한 잔

활 뱀 그림자 한 잔, 편집증, 자기 경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진영은 두선에게 술을 마시라고 초청하여 벽에 걸린 활을 유리에 비췄다. 두선은 컵에 뱀 한 마리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가 마신 것으로 의심했다. 그는 매우 걱정해서 병이 났다. 진영은 두선병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두선씨를 찾아갔는데, 이것은 진상을 설명했다. 두선이는 벽의 활을 보고 많이 좋아졌다.

14,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세요

죽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려는 원래의 의도는 진주가 든 나무상자를 사서 돌려주는 것이다. 바이어가 잘못 선택했고, 부차적인 것이 주요보다 낫다는 것을 비유한다.

초나라에 상인이 있어 정국에서 보석을 판다. 그는 진귀한 목란으로 진주 상자를 조각하고 시나몬으로 만든 향신료로 상자를 훈제하고 보석과 에메랄드로 상자를 장식했다. 정인 한 사람이 상자를 하나 샀는데, 상자 안의 구슬을 그에게 돌려주었다. 이 보석상은 상자를 잘 팔고 장신구를 잘 팔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15, 위언을 들썩이다

걱정하는 사람은 비현실적인 일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제나라의 어떤 사람은 하늘이 무너질까 봐 잘 못 먹어서 잠을 잘 수가 없다. 한 현자가 천체의 구성에서 그를 계몽하여 결국 그의 의혹을 설명했다.

16, 여음 우회

여음은 노래나 음악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것으로, 여음이 끊이지 않는다. 시가 의미심장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데 자주 쓰인다.

중국 고대에는 한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노래를 잘 불렀다. 한 번, 그녀는 제나라 를 통과, 도로 비용 때문에, 제나라 수도 용인 문 노래 기금 모금 에 있었다. 한아의 목소리는 맑고 우렁차고 은은하고 감동적이다. 이번 음악회는 도시 전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노래 후, 관객 은 여전히 용인 문 에 모여, 느린, 분산 내키지 않습니다.

17, 오만함

겉으로 보이는 자만하거나 오만하고 무지한 오만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사서에 따르면 한무제는 사절을 파견하여 서남으로 출사한 적이 있다. 1 년여의 트레킹 끝에 대한국의 사자가 운남에 도착하여 운남왕을 만났다. 운남 왕은 "큰 키와 나는 누가 큰가?" 라고 자랑하지 않고 물었다. 나중에 중국 사절이 야랑국에 도착했을 때, 야랑왕도통도 같은 질문을 했다. "누구의 키가 크냐, 아니면 내 것이냐?" " 。

18, 놀란 새 한 마리

놀란 새 한 마리가 놀란 사람을 묘사하는데, 그는 가장 가벼운 동작을 매우 무서워한다.

예전에는 더 많은 레이와 왕웨이가 높은 무대 아래에 있었다. 그들은 새 한 마리를 보았다. 더욱 왕비에게 말했다. "활과 가짜 사격으로 새를 추락시킬 수 있는 기술을 왕에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왕 웨이는 말했다: "양궁은 그런 높은 수준에 도달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더 많은 레이 는 말했다: "예. 클릭합니다 잠시 후 기러기 한 마리가 동쪽에서 날아왔다. 더 많은 화살은 필요 없다. 현을 당기기만 하면 기러기가 공중에서 떨어진다. 왕 웨이는 소리 쳤다: "(양궁) 정말로이 수준에 도달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더 많은 설명: "이것은 부상당한 새입니다! 클릭합니다 Wang Wei 는 더욱 의아해합니다: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더 많은 레이가 대답했다: "그것은 매우 느리게 날고, 그 노랫소리는 매우 귀에 거슬린다. 느리게 날아가는 것은 낡은 상처의 통증과 귀에 거슬리는 소리 때문이다. 오랜 실단으로, 원래의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았고, 공황이 아직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활줄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위로 날아가려고 발버둥치다가 낡은 상처가 갈라져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활명언). "

19,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비유는 사물의 일부분만 볼 수 없고, 전반을 보아야 사물의 상황을 전면적으로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네 명의 맹인이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었지만, 그들은 보이지 않아 손으로 만질 수밖에 없었다. 뚱뚱한 장님이 먼저 코끼리의 이빨을 만졌다. 그가 말하길, "이해합니다. 코끼리는 크고 굵고 매끄러운 무와 같습니다." 키가 큰 맹인이 코끼리의 귀를 만졌다. \ "아니, 코끼리 분명히 큰 민들레! 클릭합니다 그는 소리쳤다. \ "당신은 코끼리가 단지 큰 기둥이라고 허튼소리를 한다. 클릭합니다 그 키가 작은 장님이 코끼리의 다리를 만졌구나. 반면에, 늙은 맹인은 중얼거렸다. "아이고, 코끼리는 그렇게 크지 않아. 그것은 단지 풀밧줄일 뿐이다. " 알고 보니 그는 코끼리의 꼬리를 만졌다. 네 명의 장님은 그들이 만지는 것이 진짜 코끼리라고 끊임없이 싸웠다. 사실 모두 옳지 않다.

20.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당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기술이 없다.

옛날에 구이저우에는 당나귀가 없었다. 한 좋은 사람이 북쪽에서 당나귀 한 마리를 데리고 산기슭에 가서 풀을 뜯었다. 산 위의 호랑이가 이 괴물을 발견하고 처음에는 멀리서 그것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그는 천천히 당나귀에게 다가와 당나귀의 울음소리에 깜짝 놀랐다. 결국 그는 당나귀가 발굽으로만 차고 다른 기능 없이 뛰어올라 배불리 먹는 것을 발견했다.

속어

정상도 안 되고, 밑도 싸고, 좋은 물건도 없고, 좋은 물건도 싸지 않다.

적은 너를 막을 것이고, 물은 너를 침수시킬 것이다. 그것은 하루에 지어진 것이 아니다.

병은 입에서 들어오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무지는 두려워하는 것보다 낫다.

싸우지 않으면 만나지 못한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결과를 따지지 않다

관을 보고 울지 않는 한 믿지 마라. 전부 믿지 마라.

만 원을 두려워하지 않고, 같은 날 같은 날 죽고 싶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너는 손해를 볼 것이다.

동벽을 허물고 서벽을 보수하는 것은 늘 강변에 서 있는데, 어찌 신발을 젖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남의 야망을 키우고, 자신을 파괴하면, 결국 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용감한 사람을 지지하고, 소심한 사람을 굶어 죽이는 것은 충분하지 않지만, 실패하는 것은 충분하다.

누군가의 입을 짧게 먹고, 누군가의 그릇을 부드럽게 먹고, 냄비를 보다.

솔직히 말해서, 배는 다릿목에 도착하면 자연히 곧게 된다.

이곳에는 은삼백냥이 없다.

영리한 생활, 잠시 어리둥절하여 그것을 바로잡아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뚝배기를 깨고 끝까지 묻자 얼굴이 통통해졌다.

길이 하늘을 마주하고, 대문의 반은 나갈 수 없고, 두 번째 대문은 나갈 수 없다.

거꾸로 견디고, 거꾸로 견디고, 큰 나무 밑에서 바람을 쐬다.

칼부리 두부 마음, 남을 너그럽게 대하다.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지 않는 것이 한 가지 더 낫다.

초하룻날을 피하면 열 다섯 번을 피할 수 없다. 악인이 먼저 고소하다.

아이는 엄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는 집안의 가난한 자식이 정이 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영웅 호흡 곤란.

청각은 텅 비어 있고, 보는 것은 사실이다. 긴 줄을 놓아 큰 물고기를 낚다.

풍부한 물이 흐르지 않는다. 참깨를 주워 수박을 잃어버렸어요.

바람 속에서 빗속을 왔다갔다 하니, 큰 힘을 썼다.

부처가 향을 좀 태우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일찌감치 하는 것보다 공교롭게 하는 것이 낫다, 노부인의 말이 맞다.

막 늑대의 보금자리에서 나와 다시 호랑이 아가리로 들어갔는데, 팔이 허벅지를 비틀 수 없었다.

세 명의 구두장이 제갈량의 결정적인 순간에 사슬이 떨어졌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사람을 해치면 안 되고, 사람이 안 되는 것을 막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담

1 .. 개미들이 뱀 통로를 옮기자 큰비가 곧 왔다.

2. 해가 뜨면 나가지 않고 해가 지면 천리를 걷는다.

식사 후 백보 걸으면 아흔아홉 살까지 살 수 있다.

4. 백일 힘줄 동골

너는 표지에 근거하여 책 한 권을 판단할 수 없다.

6. 만약 네가 모른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한다.

7.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8. 용자가 이기고 좁은 길에서 만나다.

9. 미소, 열 살; 번뇌, 근심, 백두.

10. 도둑을 먼저 잡아라.

1 1. 길이 멀고 마력을 알고 있어 오래도록 인심을 볼 수 있다.

12. 네가 결심한다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13. 학문의 바다는 끝이 없다.

14. 좋은 기억은 나쁜 서면 기억보다 낫다.

15.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16.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든다.

17. 스승이 문을 이끌고 수행은 개인에 달려 있다.

18.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지만, 1 인치의 금은 1 인치도 살 수 없다.

19.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20.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2 1 ..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22. 석두 만지면서 강을 건너다

23.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24. 청산에 남아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5. 일파가 평평하지 않고 일파가 또 일다.

26.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제자가 없다.

27. 맹목적인 고양이가 죽은 쥐를 만났다

28.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가다.

29.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휴후어

1, 팔선교차-각각 신통 2, 진흙보살이 강을 건너는 것-독선.

3. 팔선가 바다를 건너다-각자 신통을 드러내다. 공자가 이사-모든 책 (분실)

5. 뚝배기를 깨뜨립니다. 밑바닥 6, 저팔계가 거울을 봅니다. 안팎은 혼자가 아닙니다.

7. 평양호락-개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8.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에 맞서다.

9, 현에 화살표-머리 10, 우물 안 개구리-근시안.

1 1, 바다에서 바늘 찾기-찾을 곳이 없다 12,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길어

13, 선비는 병사들을 만났습니다

15,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자살 16, 주관만이 불을 붙일 수 있다-백성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

17, 금상첨화-좋은 쪽에 18 을 더하고 적을 만나는 것이 눈에 띈다.

19, 참깨꽃-20, 새 관리가 취임했습니다.

2 1, 눈먼 점등-토끼의 꼬리가 자라지 않는다.

23. 너는 닭을 훔칠 수 없다-밥을 먹어라. 24. 노파는 오이를 판다. 자신을 팔고 허풍을 떤다.

너는 호랑이의 엉덩이를 만질 수 없다. 26. 누가 감히 호랑이로 차를 당길까?

27. 쥐가 거리를 건너는데, 모두들 소리를 지르고 때린다. 28. 참새는 작지만 여러 가지 장기가 있습니다.

29. 벽의 초가지붕-

3 1, 새옹지마가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32), 한신, 점병-다익선.

33. 스님 장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34. 아무리 빌려도 어렵지 않다.

(35), 고양이 울음 쥐-악어 눈물 36, 만두 찢어짐-들소.

37. 멜대 짐바리-일심으로 양끝을 매달다. 38.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헛수고이다.

팔선 모임-하나님과 대화 40. 원숭이가 달을 낚는 것-바빠서 즐겁지 않다.

4 1, 널빤지에 박혀있다-42 를 달릴 수 없다, 맹인이 안경을 쓰고-장식한다

(43), 빨대 등불-부주의 (핵심) 44, 롤링 스틱 불-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45. 식칼로 두부를 다지는 것은 선반 위의 오리를 잡으려 해도 소용이 없다.

47. 고산 드럼-사방이 유명하다 (부르다) 48. 개가 여동빈을 물다-나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49. 관공은 밀성으로 갑니다. 교만한 자는 반드시 패배합니다. 50. 철로 만든 수탉은 무일푼이다.

5 1, 계란이 석두 만지기-제멋대로인 52, 강태공이 낚시를 합니다.

(53), 수박 껍질을 밟는다-어디까지 미끄러지면 54 개, 15 개 물통에서 물을 길어-일곱 개, 여덟 개.

55. 쥐가 풀무를 드릴합니다. 양쪽이 바람을 쐬고 있습니다. 56. 청산이 있어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7. 문틈을 통해 사람을 본다-사람을 낮게 본다. 58. 진흙보살이 강을 건넜는데, 스스로 지키기 어렵다.

59. 쏟아진 물은 거두어들일 수 없다. 60.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읽다-두고 보자.

6 1, 천리 거위털 보내기-예의와 애정이 무겁다. 62, 고기만두가 개를 때린다.

63. 산에는 호랑이가 없다.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른다. 64. 누구나 사마소의 심장을 알고 있다.

65. 조카가 등불을 켜다-옛 규칙 (삼촌) 66. 거북이는 이 무게를 먹기로 결심했다.

67, 비뚤어진 입 이야기-경사 (악) 는 68, 쪽파 무침 두부-청백하다고 말했다.

(69), 어린 중이 경을 읽다-70, 주유가 황뚜껑을 때린다-희망찬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