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4 언율시와 비교문은 주로 압운에 쓰이지만, 풍부한 변화도 있다. 그중에는 2 자, 3 자, 5 자, 6 자, 7 자, 팔자 등이 있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작곡 방면에서 장구가 반복되고 반복되는 노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겹이, 복음어, 압운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언어의 이미지성과 음악성을 높인다. 《시경》의 일부 장들은 전문적으로 묘사되어 많은 생동감 있는 세부 사항을 그려냈다. 7 월은 농민의 사계절 생활을 아름다운 민간 생활화처럼 묘사했다.
《시경》은 중국시사의 발원지이다. 그것은 풍부한 고대 문화의 내포를 축적하여 시 역사상 불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시가 세계에 관심을 갖고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일반인의 사상 감정을 재현하는 시가의 길을 열었다. 그 부비흥 수법은 후대시 예술 표현의 기본 법칙이다.
《시경》은 중국 고대 시가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 시경 》 에 현존하는 시 305 곡 (6 곡 무목적 제외, ***3 1 1) 은 풍성, 야, 푸 세 부분으로 나뉜다.
유명한' 시경' 의 사언시는' 갑술' 이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그것으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은 막히고 어색합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이슬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이른바 이인이 물에 있다.
그것으로부터 거슬러 올라가고, 길이 막히고, 우측이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