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보기
조조
동쪽에는 바다를 볼 수있는 Jieshi가 있습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그 안에 해와 달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그 안에 별들이 나타난 듯 밝게 빛난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참고 사항
(1) 린: 탑승은 여행을 의미합니다.
(2) 지에석: 산의 이름. Jieshi Mountain은 현재 산둥성 빈저우시 Wudi County Jieshi Mountain에 위치해 있습니다. 207년 가을, 조조가 오환을 정벌할 때 이곳을 지나갔다.
(3) 창(Cang): 통 "캉", 녹색.
(4) 바다 : 발해
(5) 그 : 어떻게
(6) 단(dàn dàn) : 물결이 흔들리는 방식.
(7) 지(聖zhì): 우뚝 서다. 노래, 키가 크고 우뚝 솟아 있습니다.
(8) 황폐함: 가을 바람에 초목이 흔들리는 소리.
(9) 홍보: 밀려드는 파도
(10) 해와 달: 해와 달
(11) 만약: 마치.
(12) Xinghan: 갤럭시.
(13) 다행히도: 다행히도.
(14) 매우: 극단적입니다.
(15) Zhi: 매우,
(16) 다행히도 Zaizai도: 정말 축복이네요.
(17) 노래하다: 노래하다
(18) 노래하다: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
(19) 야망 : 이상
(20) 야망을 노래하는 노래 : 자신의 열망이나 이상을 시로 표현하는 노래.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의 본문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월부시를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번역
동쪽으로 가서 Jieshi Mountain에 올라 바다를 감상하세요.
바다는 너무나 넓고 광활하며, 해변에는 산섬들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풀이 매우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나무를 흔들며 슬픈 소리를 내고, 바다에는 거대한 파도가 일었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이 드넓은 바다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
은하수의 별들은 마치 이 드넓은 바다에서 탄생한 듯 찬란하다.
너무 행운인 것 같아서 시로 마음을 표현해보자.
설명
"Canghai보기"는 원래 "Xiamen Xing에서 벗어나기"의 첫 번째 장이었습니다. "Longxi Journey"라고도 알려진 "Xiamen에서 벗어나기"는 Han Yuefu의 "Xiangru Ge·Se Diaoqu"에 속합니다. "하문"은 원래 낙양 북쪽 서쪽 끝에 있던 성문으로 한 왕조에서는 하문, 위 왕조와 진 왕조에서는 따 하문이라고 불렸습니다. 고대 속담에는 "도시와 왕조가 바뀌고 천년 된 무덤이 무너졌다"( "선별 작품"에서 Li Shan의 메모 참조)라는 문장이 두 개뿐입니다. "월부 시집"에는 불멸의 승천과 도를 얻는 이야기를 묘사한 고대 시 "악도가 빈집을 통과한다"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조의 『송·월지』의 이 장은 『대곡』에 포함되어 있으며 제목은 『하문행에서 나온 계석』이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제목의 의미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지 현재의 사건을 묘사하기 위해 고대의 비문을 참고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연'(전주곡)이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바다를 바라보다', '겨울의 10월', '다른 토양', '거북이 장수한다'의 네 가지 해석(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207년(건안 12년), 그는 오환을 상대로 북벌에서 승리하고 군대로 돌아가던 중이었다.
감상
시의 문체로 보면 고대의 시이고, 표현의 관점으로 보면, 장면을 묘사한 서정시이다. '동쪽 제석 근처에서 바다를 본다'라는 두 문장은 '바다를 바라보는 것'의 위치를 가리킨다. 시인은 제석산 꼭대기에 올라 높은 위치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시야가 넓고 시야가 넓다. 탁 트인 바다의 전경. 다음의 10가지 설명은 이를 대략적으로 확장한 것입니다.
'관'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이 시의 폭넓은 예술적 개념과 강력한 추진력을 반영합니다.
시의 처음 네 줄은 "가을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일고", "물이 잔잔하다" 등 움직임과 고요함이 있는 바다의 풍경을 묘사하며 역동적인 풍경을 묘사합니다. , "나무가 무성하고 풀이 무성하다", "산섬 장지"는 조용한 풍경을 묘사합니다.
관창해(Guan Canghai)는 월부시 '하문에서 나가다'의 첫 번째 장인 '월부시집'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바다를 보면 '물은 잔잔한데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다'라는 느낌은 마치 그림의 굵은 선과도 같다. 이 "떠돌아다니는" 바다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뾰족하고 우뚝 솟은 산섬들입니다. 평평한 바다 위에 산재해 있어 바다를 신비롭고 장관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 두 문장은 바다 전망의 일반적인 개요를 설명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나무는 무성하고 풀은 무성하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홍수는 일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창즈 산섬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풀과 나무가 떨어지고 섬의 나무가 무성하고 풀이 무성하여 사람들에게 시적인 느낌을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어떻게 물이 이렇게 잔잔한가"라는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입니다. 자세히 보면 황량한 가을 바람에 바다 표면이 실제로는 격동적이고 기복이 심한 거대한 파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황량하고 슬픈 가을 정취는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작가는 쓸쓸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바다의 광대함과 웅장함에 대해 쓴다. 감정. 이 새로운 영역과 새로운 스타일은 "아직도 곤경에 처해 있지만 천 리를 목표로 하는 노인"이라는 그의 "순교자"의 마음을 반영합니다.
"해와 달의 여행은 안에서 볼 수 있고, 별들은 안에서 밝게 빛나고 있다." 앞의 설명은 바다의 높이에서 관찰한 것이며, 이 네 문장은 다음과 연결된다. 무한한 우주. 펜이 열려 있는 한 바다의 기세와 힘이 독자들 앞에 부각됩니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이 장엄하고 웅장한 바다 앞에는 하늘이 흐릿합니다. 해, 달, 별, 한(은하)은 모두 작아 보이고, 그들의 움직임은 바다에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시인이 묘사한 바다는 눈앞에 있는 실제 풍경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상상과 과장이 일체화되어 우주를 삼키는 장엄한 분위기를 보여주며, '5개의 산이 1인치로 솟아오르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 이런 '분위기를 덮는 것'은 시인의 눈에 담긴 풍경과 마음속의 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의 영역이다. 진심으로 말하자면, 시인이 정치적 야망이 없고, 성취하려는 야망이 없고, 미래에 대한 낙관이 없다면, 결코 이렇게 장엄한 시를 쓸 수 없을 것입니다. 과거 어떤 사람들은 "관창해"와 같은 작품을 언급하면서 조조의 시가 "항상 횡포하다"(Shen De의 하위 텍스트)라고 말했습니다.
"다행히 제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이는 음악에 합류할 때 사용하는 진부한 표현으로 시의 내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는 또한 이것이 Yuefu가 부른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