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은 중국 서예사의 첫 번째 보물이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갑골문은 이미 구도, 구조, 펜 등 주요 요소를 완전히 갖추고 있다. 그의 필법은 두께가 변하여 어느 정도의 리듬감이 있어 중국의 서예 예술을 위한 기초와 리듬을 다졌다.
김문은 상 서주 춘추 전국시대 청동기의 비문과 서체의 총칭으로 주조에 흥성하였다. 청동기 비문은 청동기와 주조한 예기에 붙어 있어 일명 불린다. 종정문은 사모정과 털로 가장 유명하며, 그 예술적 성과도 가장 높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전에 유행하는 글은 대박이어서 매우 규범적이지 않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사설 대전' 을 취하여' 소전' 을 창제했다. 현산 각석' 은 진시황이 현산에 올랐을 때 이사지가 지은 것이다. 이 전서는 표준이며 후세 소전서의 시조이다. 전서와 전서 방법이 가혹하고 쓰기가 불편해서 예서가 나왔다. 예서는 전서의 승리이다. 서한 시대에는 예서가 전서에서 예서로 바뀌었고, 구조는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었고, 선과 파도가 더욱 두드러졌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큰 진보로 서예사의 혁명으로 한자를 정방형으로 향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각종 서예유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강유 웨이는 "광익쌍주" 에서 "한대 책이 성하지 않다" 고 말했다. 특히 동한 시대에는 예서가 흥성하여 비석이 많았다. 동한 석각 중' 석문송' 으로 가장 유명하며 서예가는 그것을' 걸작' 으로 여긴다. 서사랑기',' 영영',' 진석',' 장건',' 조전' 모든 비석은 독특하고 예서도 절정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한대의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의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일류는 초서 작가로, 나중에' 초성' 으로 불리게 된 장지가 대표된다.
중국의 삼국, 양진, 남북조는 각종 서예가 일제히 발전하고 발전하는 시기이다. 삼국시대에 예서는 한대의 최고 지위에서 쇠퇴하기 시작하여 해서체로 발전하여 서예예술의 또 다른 제재가 되었으며, 삼국시대에 이르러 종삼의' 표표' 와' 추천 계절표' 가 해서체의 첫 번째 고전이 되었다. 육기' 평복첩' 은 전세 최초의 유명 인사 잉크이다. 위진 남북조의 발전을 거쳐 해서체는 동진에서 성숙해지고 남북조의 비각은 해서체로 많이 쓰여졌다.
"진인 희운, 당인 희법, 송인 희의 의미, 원인 희체." 양진의 가장 혁신적인 것은 우아하고 우아한 행서를 창조한 것이다. 그 대표작품은' 삼희첩', 즉 왕훈의' 원보첩', 왕희지의' 속설청첩', 왕헌의' 중추첩' 이다.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로,' 서예의 성' 이라고 불린다.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리며 그의 글쓰기 스타일이 뜬구름처럼 영리하다고 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서예 예술이' 베이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 동위가 가장 많고, 그 스타일도 다채롭다. 한비의 휘황찬란함을 재연하는 것 같다. 대표 작품으로는' 장몽룡비',' 스정군비' 가 있다. 비문에는 대표작품이' 천자진초' 등이다.
당나라 문화가 휘황찬란하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당대 전체에서 해서체는 육조 서예유산에서 주류가 되었으며, 그 구조는 정리에도 비교적 신중하다. 구양문의, 우세남, 추 수량, 설기는 초당 사걸로 불린다. 나중에 손, 이영, 와이소, 장욱 등 많은 서예가들도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당현종 때 이백의 시, 배민의 검무, 장욱의 초서 수는 삼절이었다. 중당 시대에는 해서체로 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겼다. 안진경은 대표로 해서체의 기준을 세우고 본보기를 세우고 정통이 되었다. 류공권은 안진경 이후의 중요한 서예가이다. 그의 글은 강건하고 순박하며 문필이 엄격하다. 이로써 중국의 서예 스타일은 이미 완전히 확정되었다.
5 대 10 국 시대에는 왕조가 자주 바뀌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불안했다. 또한 당대의 서예 법규는 상당히 완벽한 상태로 발전해 서예가가 서예로 개인의 흥미를 표현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것은 양응식이다. 양결식은 해서체 행서 초서를 잘하며 당대의 서예 발전에 따라 위진 서예로 거슬러 올라간다. 해서체, 행서, 초서의 구조와 필법과 전서, 예서를 결합하여 전서, 예서가 결합된 해서체, 행서, 예서의 새로운 면모를 창조하였다.
송대 서예는 "의미" 를 중시하여 당대의 서예에 대한 초연한 쇄신이다. 서예는 법도보다 더 재미있다. 송대 대표 서예가는 수시, 황, 쌀, 채 (수시, 황정견, 미진, 채향) 가 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극력 과시하면서, 동시에 참신한 자세를 강조하여 새로운 예술적 재미를 주었다.
원대의 서예도 어느 정도 발전했다.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를 숭상하고, 중남경녀 진당소혁신이다. 원대의 핵심 인물은 조맹이다. \n 조맹은 인감, 예서, 해서체, 서예, 초서를 잘한다. 그의 펜은 우아하고 기민하며 자태가 사람을 매혹시킨다. 그가 창립한 해서체' 조체' 는 유럽체, 안체, 유체와 함께 중국 서예 사체라고 불리며 후세의 주요 서예체식이 되었다. 그의 서예는 당시와 명청 두 세대 모두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옥서와 덩문원도 원대에서 유명하다. 그들의 업적은 조맹보다 못하지만, 그들만의 독특한 서예 풍격도 있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씨 쓰는 자세를 중시한다. 덩 () 은 조맹용 (), 현옥서 () 와 원초 3 대 서예가로 불린다.
명대 중반에 문인 서예가 다시 궐기하자 쑤저우에는 주운명 문정명 당인 왕충으로 대표되는 오파 서예가 등장했다. 이 네 사람 중 주윤명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의 작은 해서체는 진당을 따라잡았고, 행서, 행초, 조장, 조금도 모두 괜찮았다. 이 밖에 주 문 왕 주변에는 서예가들도 있다. 진순, 문붕, 문가, 주, 왕 등은 모두 오문서예가 4 대 유파에 속하기 때문에 당시' 천하서예가 모두 오문' 이라는 말이 있었다.
명대 후반 서위, 동동, 동치창, 황도주, 니켈, 쌀 등이 복고풍 운동을 일으켜 서예 풍격이 탈속적으로 우아해졌다. 이 가운데 동치창은 영향력이 가장 큰 인물로 한 세대의 서풍을 일으켰다. 동치창은 당대에서 진대로 옮겨갔고, 해서체, 행, 초서로도 겸하여 졸중 쇼, 아중졸한 서예 풍격을 형성했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비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 시기로 나뉜다. 청초 강희는 동치창 서예를 좋아하며 조맹서 서예를 추앙하며 건륭, 조, 동서 서예 스타일이 크게 늘었고, 일반 서예가는 조 () 동 () 을 본보기로 삼았다. 건륭은 재위 기간이 길어서 책에 깊이 빠져 있다. 그는 역사적을 극력 수집하여,' 삼희당' 을 베껴 쓰도록 명령했다. 그래서 철혈은 청나라 중기에도 여전히 인기가 많다. 철혈서가의 대표는 류영, 량, 옹방강 등이다.
청대에 이르러 출토된 석각 문헌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사의사들은 문자에 대한 깊은 흥미에서 석각 문헌에 대한 고증 연구로 옮겨갔다. 더하여, 부 대 및 강유 웨이는 활발히 선전 하 고, 서 예 체계로 서 비 학은 서 예 학문과 경쟁 한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는 김농, 덩, 이병수, 호, 조, 양수경, 오창석, 강유위 등이었다. 쓰고 또 그렸고, 잇달아 비석을 배합하여 난로의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다. 중국 서예 문화의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덩은 청대의 유명한 비학 서예가이다. 사체 서예와 인감에 능하여 금석만장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이병수는 예서를 잘하는데, 그가 쓴 서예 풍격이 있다. 그는 대담하고 스타일이 독특하다. 그들은 모두 청대 금석학의 창시자이다. 그의 해서체는 우아하고 탈속적이며, 예서는 심웅이다. 그의 초서는 제비자, 북조비각, 전서가 한 난로에 새겨져, 분방하고 초연하다. 조의 해서체 위미안 () 은 완곡한 필법으로 북위 () 측접비 () 를 썼는데, 그 초서 (), 전서 (), 예서 () 는 모두 북위 () 풍격이 뒤섞여 독보적이다. 하화조는 만청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에 양주 팔괴중의 정섭, 황신, 왕, 이 등 서예가들은 모두 자신의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에 이르러 서예 예술이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고, 더욱 백천이 바다로 흘러들어 장관이었다. 거리가 가깝기 때문인지, 이런 경관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명하고, 각각 최선을 다한다.
나는 이것이 그런대로 괜찮다고 생각한다. 말이 좀 많은지 집주인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간단히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