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조리가 뚜렷한 명제 작문처럼 완성도가 높다. 캐스팅은 매우 칭찬할 만하다. 노인 역을 맡은 맨란은 그 작은 모자를 쓰고 선생님의 이미지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 노중청배우의 이미지는 매우 일관성이 있어 배우 자체의 화제와 이미지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다.
이 이야기는 계공 선생의 일생을 완전하게 보여 주었다. 거의 모든 이야기는 내력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그의 아내 언니라고 부르고, 아내에게 절을 하고, 아내와 내기를 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가지고 있다. 계공 선생이 쓴 것입니다.
계공 선생과 진원 선생의 사생정은 매우 감동적이며 영화에서도 두드러진다. 젊은이들은 서로 알고, 만년에 생일을 보내고, 진담선생의 만년 공부로 장학금을 명명하며, 사덕의 전승과 스승의 날의 주제에 상당히 부합한다.
아마도 더 많은 왕 선생의 생활 세부 사항을 보여주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창작자는 대부분 왕 선생의 학생이다. 영화는 연역요소가 거의 없고, 서사 방식은 좀 진부하고 주제에서 벗어났다. 순전히 경의를 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전기 영화로서 순서가 좀 맞지 않는다.
계공 선생은 늘 서화는 부업이고 선생님은 그의 주업이라고 말한다. 그는 일생동안 어떻게 교사가 되고 어떻게 모범이 되는지 연습했다. 삼성은 규칙적인 작품, 산에서 일주일 떨어진 군자를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