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터 벤자민 (Walter Benjamin,1892-194), 유대인. 그는 2 세기에 보기 드문 천재, 진정한 천재,' 유럽의 마지막 지식인' 이다. 벤야민의 일생은 전출된 연극이었다. 그의 카프카식의 섬세하고 민감하며 연약함은 그를 조용한 밤에 숨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를 유럽 전역으로 몰아넣어 충격을 경험하게 했다. 벤야민의 외로움은 시끄러움과 운동 배경의 외로움이다. 이런 외로움은 절망과 희망을 불러일으킨다. 벤야민의 글은 절망과 희망, 대중과 신학 사이를 영원히 헤매고 있다. 이런 글은 어떤 훈훈한 윤리적 태도를 얻었다. 따뜻한 맛은 바로 벤야민의 특별 동물 중 하나이며, 그의 신분, 그의 직업, 그의 주제, 그의 저술, 그의 신앙, 그의 공간, 그의 말 한마디도 확실하지 않고 분류하기 어렵다. 정말 확실한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바로 그의 박학, 재능, 예민한 변증융합이다. 바로 이런 융합이 2 세기의 거대한 배경과 하나의 사고공간을 남겨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월터 벤야민은 1892 년 7 월 15 일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독일계 유태인이자 성공한 골동품상이었다. 벤야민은 프레이부르크, 헨, 베를린, 본에서 철학을 연구한 적이 있다. 1919 년' 독일 낭만주의의 예술 비평관' 이라는 글로 본대 박사 학위를 받았지만 대학 교수 자격을 제대로 얻지 못했다. 그의 교수직 논문' 독일 비극의 기원' 은 프랑크푸르트 대학에 의해 부결됐으며, 평가는' 수렁처럼, 사람을 알 수 없게 한다' 고 평가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 책은 현재 2 세기 문학 비평의 고전이 되고 있다. < P > 주요 저서:
19 년,' 베를린의 어린 시절' < P >' 베를린기'
1919 년 박사 논문' 덕낭만주의 예술 비평 개념' < P >' 괴테의 친화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