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표현과 예문

-응?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모두 최선을 다해 사물을 묘사하고 작가의 감정에 녹아들어 작가의 마음을 기탁하는 것이다. 예술가는 사물의 상징적 의미를 통해 그의 개인 사상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우리 집의 첫 나무인 서연호는 꽃과 은은한 잉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사람들은 좋은 색깔을 칭찬하고 공기를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한다. (왕관' 묵매') 이 시는 탁물언지의 수법을 활용해 저자가 매화처럼 고결하고, 하늘하늘하며, 미세의 확고함과 순수윤리를 표현했다. 2. 대비법은 중국 전통 회화 기법으로 수묵색으로 물상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상을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로 한 작품을 창작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측면에서 그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이백의' 왕륜을 증정하다' 와 같은 반려자로서' 이백이 배를 타고 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를 듣는다' 는 것이다. 도화호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소식을 보냈다. " 3. 네 마디 말이 왕륜의 시인에 대한 진지하고 순수한 애정을 생생하게 돋보이게 한다. 3. 렌더링은 중국 전통 회화 기법으로, 일반적으로 강조해야 할 곳에서 강조하여 화면 이미지의 한 방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로 창작하는 것은 바로 앞에서 방울을 그리는 것이다.' 외로움',' 보이지 않는다',' 박나무가 풍광하게 들어온다' 는 모두 이별할 때의 슬픈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4.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다른 대립과 반대 사물을 함께 비교한다. 흔히 볼 수 있는 대조는' 비파행' 의' 봄날 꽃 아침, 가을밤 월명, 나는 늘 혼자 술을 마신다' 와 음악계의' 걱정' 이다. 또 왕위의' 새가 조용히 노래하다' 와 같은 것들이죠. 또 다른 예로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가 있습니다. "풀이 따뜻해서 흔들리고 있습니다. 남겨진 슬픔이 점점 무궁무진해졌다. " 풀이 향기롭고 봄바람이 따뜻하며, 이런 음악은 시인의 끝없는 이별을 부각시킨다. 5. 소극적인 방면에 자제와 긍정을 가하다. 예를 들면, "규중 소녀는 그 걱정을 알고, 봄이 오면 동시에 말하고, 그 중 하나를 강조하여 서로를 억제하고, 후양의 차이를 먼저 억제한다." 녹색 건물을 짓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왕창령' 규원') 이 시는 짱 후 억제하는 수법으로 먼저 젊은 여자의' 근심' 을 쓴 뒤 자신의' 후회' 를 말한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에 닿아 생긴 감상과 애원의 정서를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6. 허실의 결합은 상대적이고, 어떤 것은 진실이고, 어떤 것은 거짓이 아니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알 수 없는 것은 거짓이다. 예를 들어, Ouyang xiu 의 "모래 위를 걷다": "기타 기호. 근심은 점점 끝이 없고, 먼 곳은 봄물과 같다. 1 인치 인치, 꾀꼬리는 봄산이고 행인은 밖에 있다. 상감한 현실주의는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을 비교한다. 헛되이 썼다. 행인' 의 아내를 상상하며 울타리 안을 들여다보며' 행인' 의 슬픈 이미지를 그리워하며 우울한 사상을 써냈다. 아내는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은 아내를 그리워합니다. 현실과 현실은 천생연분이어서 이별의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한 것이다. 소변으로 전체를 보고, 한정된 시각으로 무한대를 보고, 사람의 생활 경험을 이용하여 전형적인 상징을 통해 크게 본다. 예를 들어, "철은 팔지 않고, 앞차의 교훈. 동풍 비 저우 랭, 구리 참새 대만 잠금 두 조. 클릭합니다 (두목' 적벽') 이 시는 소견으로 큰 표현 방법을 사용한다. 문장에서' 이조의 운명'-작은 일, 작은 일, 오동의 패권과 무관하며 모두 이조의 생각에 기반을 두고 삼국 분쟁을 반영한다. 이것은 영사석고시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역사상의 사람과 일을 평가함으로써, 우리는 시사를 풍자하고,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고, 권력자에게 건의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적벽' 은 철을 팔기도 전에 앞조에 씻겨 인정을 받았다. 동풍 비 저우 랭, 구리 참새 대만 잠금 두 조. \ "붉은 벽 지난 일에 대한 미련에 직면하여, 나는 당나라가 멸망할 것이라는 예감이 들어 한숨을 쉬었다. 시 속에는 한 가지 철리가 있다. 성세가 시들지 않는 것은 역사의 필연이지만, 누가 이기고 누가 지고, 언제 이길지, 언제 이길지는 우연이다. 9. 주요 인물의 등장을 위해 길을 닦고, 중대 사건의 발생을 위한 조건을 만들고, 렌더링 수법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깔개는 중요한 줄거리의 초석으로 줄거리의 장력을 높이고 서스펜스를 만들어 줄거리를 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왕건의' 15 박 망월':' 아트리움의 까마귀, 차갑고 소리 없는 젖은 계화. 오늘날 야월의 사람들은 추사가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알고 싶어한다. " 시의 시작은 15 밤의 맑고 깨끗한 광경을 묘사하여 아래 글을 쓰기 위해 추사를 깔았다. 10. 묘사와 서술 과정에서 복선 시인은 뒤에서 표현해야 할 내용 앞에 적절한 장소를 암시하지만, 뒤에는 앞부분과 호응해서는 안 된다. 이런 구조적 특징은 작품의 구조를 엄밀하고 맥락이 또렷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육유의' 고백' 에서는 "그 해 만리는 상담을 돌보았다" 고 말했다. "천산에서 마음" 과 "그 해" 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창주' 는' 관강의 꿈' 과 일치하지 않고, 대조를 이루고 시인의 슬픔과 서늘한 심경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1 1. 졸장은 시인이 한 편의 시 끝에서 자신의 신중함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몽등천목산' 의 결말, "오, 내가 어떻게 고관후록에게 정중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고관후록이 나를 기쁘게 한다!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시 전체의 취지를 표현하고, 웅장하고 강력한 목소리를 불러라.